리틀팍스 활용이야기(수정완료!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 활용이야기(수정완료!
  • 글쓴이:
    StarㅣHermione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6,933| 추천수: 516 | 등록일: 2018.10.14 오전 9:48
  • 안녕하세요, 저는 StarㅣHermione이라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제 생각을 쓴 글이니, 너무 맞다고 생각하지는 말아 주세요.

    그리고, 제가 좀 오타가 많은 점 양해 부탁드려요ㅠ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정말 감사해요~!!


    * 리틀팍스, 나만의 역사이야기

    저는 리틀팍스를 사용한지 이제.. 25개월 정도 된것 같아요.( 스피치 콘테스트 신청할때 나와 있어요!)

    그동안 리틀팍스에서 하루 사용시간은 평균 1시간 정도밖에 않 되었지만, 그래도 영어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일단, 제 성공 비법은 나중에 알려드리고, 지금은 저의 '리틀팍스'역사를 알려드릴게요~~


    ㅣ처음 시작

    리틀팍스를 처음 시작한 것은 3학년 겨울방학, 거의 4학년 때였어요. 저는 그때 반에서 영어는 잘 하는 편이였던 것 같아요. 시작하게 된 계기는 엄마께 "리틀팍스라는 영어 공부하는 사이트가 있는데, 해 볼래?" 라는 말을 들었을때 부터 였어요. 저희 엄마께서는 그런걸 잘 시키시는 분이 아니셔서, 정말 좋은 사이트겠구나 생각하고 무료듣기로, Bat and Friend를 들었어요. 그 동화는 처음에 들었을때부터 재미가 있어서, 10편정도 들었던 것 같아요. 엄마랑 같이 퀴즈도 풀고, 단어장도 들어가 보았지요. 그래서, 리틀팍스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ㅣ발전에 또 발전

    그리고, 리틀팍스를 듣기 시작하자 하루에 1시간 이상씩 리틀팍스를 들었어요. 저는, 처음에는 퀴즈랑 단어장을 꾸준히 했지만 그땐 귀찮아서 '퀴즈만 하는 실수'를 하고 말았어요. 아니, 아예 동화만 들을때도 많았죠. 그런데 그 '실수'가 영어 성공에 도움을 주었어요. 어떤 도움을 주었냐면 흘려듣기를 하면서, 집중듣기는 않 하고 동화만 듣는 방법이 듣기 실력을 깨워 주었어요. 영어를 들을때, 들어도 못 이해를 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근데 흘려듣기를 하면 듣는 실력이 늘어요. 그리고 제 4학년 영어 실력이 그렇게 않 좋은것은 아니였으니까 4학년때 알고있는 단어가 제가 흘려듣기를 할때, 들을때 이해를 할수 있게 도와주었어요. 그래서, 동화 한편을 다 학습하고 그렇게 발전해 갔죠. 그리고, 동화가, 영어가 재밌다는 걸 알게 되었을 때는 퀴즈, 단어장을 다시 시작하였어요. 그러자 아는 단어는 많아 졌고, 단계는 높아졌죠. 그렇게, 1년동안 7단계? 8단계 정도까지 실력이 늘어 갔어요.


    ㅣ끝이 아닌, 계속되는 도전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 9단계까지 다 정복하신 분들도 있을거에요.그리고, 9단계까지 정복 했으니 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그럴땐, 낮은 단계, 1단계 동화부터 차근차근 다시 들어보세요. 가끔 모르는 단어도 나오고, 어려운 단어도 나올거에요. 그때는 어려웠던 단어들이 지금 들었을때는 다 쉽고, 이해가 잘 될거에요. 1번이 아니라 2번, 3번 들어보는것도 좋아요. 그 동화의 내용을 알고있더라도, 아무리 많이 들었더라고 다시 들으면 새로운 느낌이 나거든요. 그때는 흘려듣기 했었는데 지금은 집중듣기해서 한 번 더 들어보니까 놎친 부분도 다 이해가 되고, 계속 듣고 싶어질 거에요. 그러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거에요. 제가 아는 '영어'라는 것에는 끝이 없답니다. 왜냐고요? 영어는, 아무리 자기가 다 알고있다고 생각해도 모르는 부분이 있어요. 그렇게 계속 도전하고 또 도전하다 보면 '영어'를 어느정도 정복하게 될 거에요. 모르는 단어도 있겠지만 그것도 공부해서 노력하는 거에요, 영어는 아무리 도전해도 끝이 없답니다.



    이제, 제 리틀팍스 역사 이야기는 끝났어요.. 눈 아프실거 같아요.. 잠깐 그린라이트로 바꾸고!       그린라이트, 드래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눈은 괜찮아 지셨나요? 드래그 하시면 글자 나와요! 자 그럼, 다시 시작해 볼까요?


    다음은.. 저의 리틀팍스 활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조금 지루할 거에요ㅜㅜ 지금까지 읽어주시느라 많이 고생하셨어요~




    *나만의 리틀팍스 활용방법

    저는 활용방법이 다양한데, 다 읽으시면 피곤하실 것 같으니까 테스트를 먼저 해 보세요~

    지금부터 저의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ㅣ테스트

    1.리틀팍스를 듣기 전부터 영어를 좋아했나요? no-2번, yes-3번

    2.지금 영어를 좋아하고, 듣기가 재미있나요? no-방법 1, yes-3번

    3.영어는 항상 재미있고 듣기 좋다고 생각하나요? no-방법 1, yes-4번

    4. 리틀팍스를 이용해서 영어의 실력이 늘었다고 생각하나요? no-방법 2, yes-방법 2


    지금까지 매우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하였어요. 이제 나온 방법으로 go,go!


    ㅣ방법을 알아보자


    방법 1. 영어는 재미없다고 생각하고, 항상 영어의 이미지는 딱딱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게임을 해 보세요.

    물론, 리틀팍스 게임은 다 영어와 관련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아니에요! 퍼즐,색칠,미로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하면서 영어와의 친근감을 늘리는걸 먼저 해 보면 좋을거에요! 만약, 영어와 조금 더 친해졌다고 생각하시면, 그때부턴 퀴즈, 단어장은 풀지 말고 동화를 들어 보세요~ 자기가 좋아하는 동화 스타일을 찾아 들으면 영어가 재미있어 질 거에요~!!


    방법2. 당신은 영어를 아주 좋아하는군요! 리틀팍스도,잘 듣고 있을거에요. 그러니, 단어를 왜우며 공부를 해보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단어를 왜우는 방법- 먼저, 동화를 들으세요. 그런 다음에, 단어장에 있는 단어를 쭉 읽어보면서 모르는 단어를 저장하는 거에요.

    그리고, 동화를 한번 더 들은 다음 퀴즈를 풀어요. 그렇게 학습하면 단어가 잘 왜워진답니다~ 이렇게 들으면 좀 힘드니까, 하루에 3편 들으세요.

    만약, 오늘 a,b,c동화를 그렇게 학습하면, 내일은 b,c,d를 듣고, 그 다음날은 c,d,e를 들으면서 단어를 공부하면 잘 외워져요

    그리고, 제가 알려준 방법으로 영어 공부 실력을 늘려보세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 실력을 늘리며, 리틀팍스를 재미있게 활용해 보세요~!!

    복사 금지이고요, 고칠점 있으면 영글에서 to.hermione 아니면, to.star이라고 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