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3부터 모의고사, 수능 듣기 만점? 모두 9년간의 리틀팍스 덕분 !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중 3부터 모의고사, 수능 듣기 만점? 모두 9년간의 리틀팍스 덕분 !
  • 글쓴이:
    전정국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7,973| 추천수: 143 | 등록일: 2018.12.25 오후 10:53
  • 

    안녕하세요 ! 2010년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부터 지금, 예비 고 1이되기까지 9년동안 리틀팍스를 해온 한 여학생입니다.


    이번에 전교 8등으로 졸업하는 제게 담임 선생님께선  학원은 어디다녔냐, 영어는 어떻게 공부했느냐 하고 물어보셨습니다.

    전 지금까지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늘 영어는 A를 받았으며 작년과 올해 모의고사, 수능 듣기를 풀어보았을때 만점이 나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한치의 거짓도 없이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이 리틀팍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중 2부터 3까지는 타과목 공부로 시간이 부족하여 리틀팍스를 많이 활용하지 못했지만

    초1부터 중1까지는 매일매일 리틀팍스와 함게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정도로 리틀팍스를 즐겼고 좋아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처음부터 영어를 좋아하거나 소질이 있던것도 아니었습니다.


    처음에는 부모님께서 삼십분에서 한시간사이는 무조건 들어보라, 이런식의 강요로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제가 스스로 리틀팍스를 찾았고, 더 많은 동화를 찾아보고 반복해서 듣고 하니 어느새에 리틀팍스에 푹 빠지게 돼버렸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그 다음주의 새로운 동화를 기다렸고, 기다리며 앞내용을 다시 한번더 보고 하는 과정을 수차례 겪다보니

    등장인물의 대사가 외워지기 시작하더라구요 !

    다음 나올 대사를 외우게 되자 대사가 나올때 즈음 같이 외쳐보기도 하고 외운 문장이 무슨 뜻인지도 해석도 찾아보며 리틀팍스를 듣게 되자, 모의고사 듣기나 수능 듣기 문제를 들을때 아는 어휘나 표현이 나올때는 무척 반가웠습니다. 다시 한번 되새겨보게 되기도 했구요 ,,,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올 A받는 방법, 모의고사 수능 만점받는 방법이 궁금하실 거예요 !

    음 제 방법은 이랬습니다 !


    1. 듣는다.

    - 저는 초 1때부터 중 1때까지 꾸준히 들어, 스스로 단계를 높여나갔습니다 ! 듣는건 제가 듣고 싶은 동화로 듣고

       레벨테스트로 나온 결과의 단계로 퀴즈와 단어, read it my self를 했습니다.

      

    2. 퀴즈를 푼다.

    - 퀴즈로 제가 들은 내용을 복습해봅니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제가 할때에는 한동화를 모두 듣고 퀴즈를 풀어야 뱃지를 주길래

      한때 뱃지 욕심으로 퀴즈를 하루에 몇십개씩 풀기도 했어요 ! ㅋㅋㅌㅋㅋ


    3. 단어를 외운다.

    - 한동화의 단어를 무작정 한번에 전부 달달 외우겠단 생각은 하지 마세요 !

       한동화를 총 세파트로 나눠서 하루는 첫번째 파트를 외우고,

       다음날은 두번째 파트를 외우고 첫번째 파트와 함께 테스트를 봅니다.  

       또 그다음날은 세번째 파트를 외우고 첫번째와 두번째파트를 한꺼번에 테스트를 한번더 보는거죠.

       그럼 자신이 그날 틀린 부분을 정확하게 숙지하여 다음날 테스트에는 맞는 쾌감이

       지루한 단어 암기를 좀 더 즐겁게 해주고 기억에도 오래 남더라구요 !

     

       아 여기서 테스트는 단어장에서 해석부분을 다 지운 상태에서 하나씩 푸는 거예요.

       사실 제 주변에서 영어에 대한 조언을 해주실 분이 없어서 가장 후회하는 부분중 하나는

       영어 단어. 그 자체를 외운다는 거예요. 영어 단어 외우는 것도 좋지만 솔직히 말하면 영어를 배우는 가장 큰 궁극적 목표는

       수능을 잘 봐야 한다는 것이죠.

       모의고사와 수능에서는 독해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해석이 중요하고 단어의 뜻을 외우는 것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웬만하면 영어 단어의 뜻 위주로 암기해주세요 !


    4. 크로스 워드를 푼다.

    -  단어 테스트 후 한번더 크로스 워드를 통해 복습해 봅니다 ! 어렵지 않죠?


    4. Read it my self로 따라 읽는다.(제가 할때에는 page by page였는데 말이죠 ! ㅋㅋㅋㅋ)

    - 처음에는 my self 로 읽어주세요 ! 차츰차츰 영어가 귀에 익어갈 때 즈음이 된다면

      Read to me에 나오는 원어민 발음과 악센트, 리듬을 따라하며 동시에 읽어주세요 ! 

      영어를 숙지하는데에 원어민만큼 좋은 발음이 따로 없겠죠 !

      리틀팍스 성우분들의 발음은 한번에 딱딱 귀에 들어와서 따라하기에 어렵지 않아요 .

      처음엔 놓칠 수 밖에 없어요 ! 사실 저도 처음에 여러번 놓치면서 스스로 경쟁심도 들고 해서 "이번에는 내가 더 빨리 읽어야지"

      이런 생각도 여러번 했어요. 요런 생각도 나쁘지 않아요 단지 괜히 놓쳤다고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고등학교에서는 교과서 지문일 지라도 똑같은 뜻을 가진 단어로 바꿔치기해서 지문에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더 많은 단어와 문법적 지식이 필요해요.

    사실 전 문법에 가장 취약하지만, 리틀팍스로 많은 글을 들으며 독해와 단어, 문법적인 부분에 대한 일종의 감이 생겼습니다.

    남들에 비해선 영어에 대한 감이 굉장히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이런 감은 시험에서도 여러부분 도움을 줍니다.

    아이 물론 전 그랬다구요 !


    지금까지 제가 했던 얘기들은 단 한술의 거짓도 섞지않은 제 경험. 그 자체 입니다.

    리틀팍스 하나만 매일매일 꾸준히 하고 문법문제만 조금씩 따로 공부한다면 중학교 올 A는 물론

    고등학교 1등급도 가능하지않을까요?

    리틀팍스 공부법이나 결재를 할지 안할지 고민중인 분들께 꼭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


    이상 글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이전글 금냥이|2019-01-13
다음글 하늘로디|2018-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