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영어학습에 날개를 달다!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 영어학습에 날개를 달다!
  • 글쓴이:
    민들레맘3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1,859| 추천수: 267 | 등록일: 2019.5.24 오전 12:55
  • 안녕하세요?

    4학년과 2학년 남매를 둔 엄마이자 영어학습법에 대해 틈틈히 고민하는 엄마이기도 합니다.^^

     

    8개월 전부터 영어학원에 다니고 있는 큰 아이가 얼마 전부터 영어가 들리기 시작했는데 좀 더 가속도를 붙게 해줄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리팍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래 친구들보다 영어를 늦게 시작하기도 했지만 영어에 대한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고 뭔가 감을 잡아간다는 느낌이 드니까 지금은 영어를 일상에서도 늘 보고 들으며 접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학습, 특히 언어학습에서 반복만큼 좋은 건 없다고 생각하니까요. 그리고 저는 학원을 쭉 계속 보낼 생각은 없거든요.. 그렇게 고민을 거듭할 때쯤 ebs에서 방영하던 "Bird & Kip"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이 날이 리팍과 저희의 첫 인연이 된 날이자 바로 행운의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집에 TV가 없기 때문에 평소 아이들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 ebs를 접속해 괜찮은 프로그램들을 미리 선별하고 제가 시청해 본 후 아이들에게 보여주는데 "Bird & Kip"을 보는 내내 어찌나 재밌었는지 어린아이가 된 것처럼 키득거리며 보았네요. 그림도 예쁘고 선명한데다 이야기 요소요소마다 재미와 위트가 녹아있더라구요. 그냥 '이거다!' 하는 느낌이 강하게 왔고 제 느낌을 믿고 아이들에게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Bird & Kip"은 세 편의 에피소드가 하나의 이야기를 구성하고 있었는데 세 편을 보는 내내 '다음은 다음은' 그러면서 손으로 바쁘게 마우스를 클릭하게 되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이걸 본 아이들의 반응은 처음부터 대박이었습니다! 둘째는 주제가가 신났던지 매일 같이 돌려보고 큰애는 자막 보며 해석도 간간이 해가며 보다 단어에서 막히면 엄마 해석해 달라고 재촉저는 개인적으로 제 느낌이 맞았다 먹혔다는 생각에 신이 난 상태였죠 이런걸 내가 찾다니!하며 엄마로서 뿌듯함에

     

    그렇게 매일매일 보여달라해서 성공이다 생각하며 못 이기는 척 보여주려할 때 저작권 때문에 ebs를 통해서는 한 달간만 볼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어찌나 아쉬웠던지요.. 이미 한 달 이전에 방영된 것들은 볼 수가 없더라구요. 이전 것들도 모두 보고 싶어 첫째가 매일 같이 저한테 왜 못 보냐 묻고 또 물으며 저도 같이 아쉬워하던 즈음, 아이 친구 엄마들 모임에서 리팍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근데 저만 모를 뿐이미 모임의 엄마들이 리팍에 대해 다들 알고 있더라구요.(학구열이 조금 높은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제가.. 여기 사는 건지ㅡ ㅡ;) 사실 일케 유명한 건지 전 몰랐고 그때 처음 리팍의 명성을 알게 되었습니다(그때 제가 신문기사를 찾아봤던 기억이 나네요. 남의 말 잘 안 믿고 제 눈으로 확인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캐릭터라;;)

     

    그 날로 리팍을 신청하게 되었고 지금 너무나 만족스럽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4학년이 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줄다보니 더 보여주고 싶어도 시간이 부족해 더 많이 보여주지 못하는 점이 아쉬울 뿐, 지금까지 열어본 모든 동화와 동요, 게임까지 정말 대만족입니다!(평일에 학원숙제 학교숙제 많은 주엔 주말을 이용해서 좀더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거짓 후기는 절대 못 쓰는 사람인데 리팍은 진짜 정말 만족하며 보고 있습니다. 영화 한편을 봐도 까다로운 취향인 제가 주저없이 추천할 수 있는 사이트가 되었구요. 리팍을 하고 있는 엄마들 중 한 분이,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하던 아이가 아침마다 리팍 보게 7시에 깨워달라고 하고, 어쩌다 깜빡 못 깨운 날엔 왜 안 깨웠냐고 엄마를 책망한다고하더라구요. 아침마다 일정한 시간에 영어 시청하고 등교하는 아이의 모습.. 모든 엄마들이 꿈에도 그리는 모습이 아닐까 싶네요.^^

     

     

    앞에 잠깐 언급했지만 리팍의 장점은,

    1. 우선 그림이 예쁘고 매우 또렷해서 눈에 잘 들어오고

    2. 인물들의 표정과 디테일까지도 세세히 신경 써서 만든 느낌이라 내용의 전달력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3. 동물, 학교 생활, 히어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로 스토리를 구성했고 내용 또한 재밌고 위트가 넘칩니다.

    4. 작은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져서 다음 편을 기대하며 보게 되는 것도 학습을 이어가기 용이하게 하므로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5. 단계별 콘텐츠를 갖추고 있어서 1단계부터 9단계까지 단계 중 자신에게 맞는 수준의 동화를 골라 학습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리팍을 만나게 되면서 또 한번 직감적으로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은 것을 찾아내는데 능력자가 되어가는 것 같아 엄마로서 뿌듯함도 느꼈습니다.^^

     

     

    아무리 좋은 책이나 사이트도 꾸준히 활용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일텐데 너무 완벽한 학습컨텐츠를 만나게 된 만큼 꾸준히 활용해서 금상첨화가 되도록 해 볼 생각입니다.^^ 다니고 있는 영어학원에서도 원서읽기는 어느 단계에 있건(아이가 낮은 단계에 있다 하더라도) 꾸준히 시도해 주는 것이 좋다고 말씀 들었는데 아이의 귀가 열리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좋은 학습 동무를 만난 것에 무한 감사하는 맘이 듭니다. 정말이지 쉼없이 쭈욱 가보려고 다짐해봅니다.^^ 리팍 계속 응원하며 볼께요. 지금처럼 좋은 동화들 계속계속 업글해 주시고 함께 가 주세요! Please~~^^

     

    지금 저희 아이는 수준이 2~3단계 정도인데 5단계의 "Journey to the West(서유기)"를 넘 보고싶다 해서 흘려보기 식으로 병행해주고 있습니다. 서유기는 유명한 이야기라 기본 스토리를 아이가 알고 있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추측하며 볼 수 있어서 병행이 가능한 것 같고 제가 '단어장''해석'편을 출력해 해석을 도와주며 보니 흘려보기 식으로도 넘 재미있어 합니다.

    (학습가이드에 흘려보기 해주라는 말씀이 있었는데 감사하게도 저희 아이에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팍을 학습할 때는,

    1. [읽기] 단어장과 해석편이 답재되어 있으니 출력해서 적극 활용해 주시면 좋구요.

    2. [쓰기] 시청 후에 단어장의 새로운 단어들은 암기해서 작문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작문이나 쓰기도 언젠간 해야 되니까 단어를 많이 확보해 놓으면 좋답니다. 미래까지 대비하는 센쑤!)

    3. [쓰기] 단어를 따로 외우는 것이 부담스러울 것 같으시죠?^^ 단어를 외울때 저희는 게임을 활용했는데요. 크로스워드나 스타워즈로 게임을 하면 동화 각 편마다의 단어들이 적당한 간격으로 반복해서 제시 되기 때문에 외우기 싫어도 저절로 익..지더라구요.^^

    4. [듣기] 저는 동요 부분이 라임이나 율동편 등 여러 편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이 부분은 둘째에게 매우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네*버 같은 곳에서 율동동요 찾아 보여줬었는데 율동이 영 어색해서 아이에게 따라하라기 좀 그랬었는데.. 지금 리팍보며 완전 잘 따라합니다~ 넘 뿌듯해요(.. 다시 생각해봐도 정말 잘 만들어졌어요.)

    5. [동기부여] 초반에는 사실 별 계획이나 생각이 없이 보았는데 시청 시간이 누적되면 상장이 쌓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리팍에 로긴 했는데 상장이 도착했다는 팝업이 뜨더라구요 진짜 상장 모습으로뜻밖이어서 더 놀랐고 은근 기분 좋았습니다.(제가 왜 좋은거죠?) 더 힘을 내야겠다 생각도 듭니다.

    6. [동기부여] 리팍에는 학습을 기록하고 관리해주는 기능들이 여럿 있는데요. 학습계획 캘린더, 학습기록 그래프, 상장과 배치 등이 그것입니다.

    7. [동기부여/쓰기]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기능으로 스피치 콘테스트, 영어 글쓰기 등도 있습니다. 적절하게 활용해 보시길요.

     

     

    공부의 시작은 아이수준보다 조금 쉽게 잡아주는 것이 재미 면에서나 동기부여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낮은 단계(아는 부분일지라도) 훑어보며 동기부여해 주시고 엄마 입장에선 아는 것과 아는 줄 알았는데 부족한 부분 등등 점검해주시면 좋을 듯해요. 영어는(언어는) 매일 노출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매일 보고 싶어하는 만화를 매개체로 학습 습관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죠. 그것도 잘 만들어진 재밌는 만화라면 금상첨화일 것 같습니다.^.~

    잘 만들어진 학습 컨텐츠들 찾아보면 많이 있을 텐데요 리팍이 그 콘텐츠들 중 하나임은 확실해 보입니다. 제가 운좋게(?) 빨리 찾을 수 있었던 것처럼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함께 행운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리팍을 알게 된지 몇 달 만에 리팍 광팬이 된 만큼 분명 여러분들도 후회없는 선택했다 자부하게 되실 걸로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위해 애쓰시는 이 땅의 모든 맘들 그리고 고군분투하고 있는 미래의 주역들^^ 모두모두 파이팅입니다!!!

     

     

    리팍의 기타 기능 및 200% 활용 꿀팁^^

    마지막으로 소소한 꿀팁까지 모두 전해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1. [] 리팍 활용후기를 보면 여러 꿀팁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우리 아이에게 알맞은 방법들을 선별해서 적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후기가 많다보니 사실 우리 엄마들 그걸 다 읽는 것도 시간이 부족하죠. 저도 그런 편이라 우수후기 만이라도 꼭 챙겨 읽었어요. 굵은 글씨나 색깔로 눈에 띄게 잘 정리해 주셨더라구요. 우수후기 만이라도 꼭 챙겨읽고 활용팁 겟 하세요!!

    2. [동기부여] 엄마 또는 아이가 먼저 보고 싶어하는 동화를 즐겨보기 메뉴에 담아놓고 담에 뭐 볼꺼야 흥미유발하고 기대감 증폭시켜 주심 좋아요.

    3. [읽기] 아이가 어느 단계에 있건 상관없이 원서읽기를 계속해주세요. 리팍에 eBook 기능이 있는데 동화를 보고 듣기 하신 후 eBook을 통해 읽기까지 잡아주실 수 있어요. 수준보다 낮은 단계는 정독해주고 높은 단계는 흘려보기부터 해주는 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4. [말하기] 저는 아침식사 시간과 저녁식사 시간을 활용해서 영어로 짧게 대화하기 시도해주고 있는데요. 이게 왜 좋으냐 하면 4개 영역(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모두를 다 짚어줄 수 있어서예요. 많이 보고 듣기 때문에 읽기와 듣기는 어느 정도 되는데 정작 입이 안떨어지거든요. 어제 본 내용이 들어가게 대화를 이끌어 주시면 더 좋은데요. 대화가 아직 힘들다면 엄마가 미리 2~3문장 준비해두고 알려주는 식으로 마무리해도 좋아요. 계속 들려주다 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하더라구요. 말하기를 연습하기 위한 건데 말할 수 있는 워밍업 정도로도 훌륭한 경험이 됩니다.

    5. [쓰기] 영어 글쓰기 게시판을 이용해서 글쓰기 해주시면 좋은데 저희도 단어 수준이다가 이제 문장으로 글쓰기를 시작했는데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잘 쓴 글에는 칭찬도 부여해 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6. [쓰기] 크로스워드 퍼즐 게임으로는 단어를 직집 입력하기 때문에 단어 암기 뿐 아니라 영타 연습까지 향상됩니다. 여러 번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할 수 있어서 외워질 때까지 하면 됩니다.

    7. [쓰기] 단어장에서 spelling이나 meaning 칸을 지워서 빈칸 넣기를 하며 학습을 할수 있습니다. 이것도 재밌더라구요.

     

     

    저는 저희 아이처럼 영어공부를 늦게 시작한 경우 영어공부에 가속도를 낼 수 있는 방법으로써 리팍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이제 막(?) 리팍을 시작한 저희 아이들이지만 벌써부터 리팍의 매력에 퐁당 빠져있어서 앞으로가 많이 기대됩니다.(저희는 리팍을 보상으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동작이 느린 우리 아그들빨리 숙제 끝내면 리팍 하나더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하면 어느새 숙제를 끝냅니다웃어야겠죠^^;;)

    후기들을 읽다보면 듣기만으로 영어실력이 향상되고 상위권이 되었다는 내용이 종종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그건 그분들이 단순히 듣기만 한 것이 아니라 주.... 들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주의깊게 들을 수 있게 된 건 리팍 콘텐츠가 주의깊게 들을 수밖에 없도록 잘 만들어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구요. 리팍이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재밌고 그 밖에 여러 부가 기능들이 잘 충족되어 있어서 이를 성실히 잘만 활용한다면 영어를 비록 늦게 시작했다 해도 충분히 단기간에도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무엇이든 '시작이 아이에게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젤 중요하니까 처음엔 엄마의 안목으로 골라주시고 얼마 동안은 옆에 앉아 함께 보아주시고 시간은 서서히 늘려 가시길요~~ 우리 모두 즐겁고 성공적인 영어공부 해보아요!!!

    리팍으로 아이의 영어공부에 날개를 달아주자구요.^^



    ** 리팍의 다양한 기능들 **


      

    애니메이션으로 동화보고 듣기



    eBook으로 동화 읽기




    학습기록*관리 및 동기부여 기능들




    ☞ 어휘향상을 위한 게임: 크로스워드, 스타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