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10년차, 명문대에 합격하다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 10년차, 명문대에 합격하다
  • 글쓴이:
    Daddy1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9,887| 추천수: 237 | 등록일: 2020.11.26 오후 8:01

  •   안녕하세요, 리틀팍스 10년차 대학생입니다. 

    저는 리틀팍스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수많은 영어 학원을 다녀보았지만 리틀팍스만큼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게 도와준 교육매체는 없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리틀팍스로 얻은 것은, 첫번째로 언어의 자연스러운 습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영어 문법이나 구조는 1년이나 최소 몇개월만 투자하면 완벽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장을 구성하고, 맥락에 맞는 단어나 숙어를 사용하는 기본적인 언어능력은 단기간에 향상시키기 무척 힘듭니다. 저는 그 흔한 해외연수나 사교육 없이 영어를 잘 익혔고, 고등학교 시절 영어로 면접을 보고 활동하는 국제반에도 합격하여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영어를 잘하는 친구들이 많기로 정평이 난 고등학교에서도 1등급을 놓치지 않았고, 모의고사나 수능에서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이러한 영어 실력은 안정적으로 최저를 맞추는데도 도움을 주었는데, 이로 인해 한국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명문대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에 와서, 특기자로 온 친구들이 많은 분반을 수강한 교양영어 과목에서도 밀리지 않고 A+를 연달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동화들이 담고 있는 컨텐츠입니다. 리틀팍스에는 고전부터 자체 창작 스토리까지 다양한 시리즈의 동화가 있습니다. 영어명작동화의 경우, 원전의 내용을 알 수 있는 셈이지요. 제인 에어, 비밀의 화원, 블랙 뷰티 등 불후의 명작을 실감나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소재의, 교양을 쌓을 수 있는 단편동화도 있습니다. 초콜릿의 역사, 상트페테르부르크 이야기, 타이타닉호, 세계대전 이야기 등 관심을 갖고 찾아보지 않으면 모를 수 있는 교양지식을 비교적 핵심 위주로, 정확하게 잘 전달하고 있는 것도 큰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에서 섀도잉등의 방법을 활용해 공부를 하려는 분들도 많은데, 리틀팍스는 컨텐츠의 유익성까지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타 플랫폼에 비해 더 공부하기 좋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틀팍스로 학습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은데요, 리틀팍스 자체에서도 자막가리기 기능을 비롯해 얼마든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형태로 학습할 수 있게 많이 인프라를 갖춰놓았다고 생각합니다. 활용수기에도 저마다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도움을 받았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어떤 것이 맞을지 고민하는 분들도 있으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히려 정형화된 학습을 하는게 맞지 않아서, 동화마다 다른 방법으로 공부를 하였는데요. 높은 단계의 동화는 배워두면 좋을 어휘가 많다고 생각해, 단어를 정리해서 암기를 하였고, 낮은 단계의 동화는 회화에서 도움이 될 법한 어구를 익히는 방법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스스로 어떤 것이 자신에게 좋을지 즉흥적으로 결정해서 학습을 하는 것도, 오랜 기간 즐겁게 학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 효과가 있었던 것을 꼽자면 동화 하나를 통째로 암기하기 입니다. 많이 듣고, 말하고, 내용을 떠올리기에 통암기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었다고 봅니다. 학습방법을 채택하기 어렵겠다 하시는 분들 통암기부터 시작해보시기를 조심스레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내용을 분석하는 등의 공부는 하지 않더라도, 그냥 틀어만 두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리틀팍스는 동요도 좋은 것이 많은데, 동요는 멜로디까지 있어서 가사를 쉽게 암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흥미 위주로 최대한 많은 동화를 듣는 것이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지면, 알아서 많은 양의 동화를 보게 되고, 그에 따라 언어의 구조를 보는 시야도 틔워질 것입니다. 최대한 리틀팍스를 많이 접하면서, 단어를 암기하고 어법서를 한 권만 병행하시면 영어는 앞으로의 학습성취에 안정적으로 도움이 되는 과목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10년전 리틀팍스를 권해주신 어머니 덕분에 영어에 누구보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 동생도 리틀팍스를 이용하는데, 리틀팍스에 대한 우리 가족들의 믿음은 남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꼭 리틀팍스를 잘 활용하셔서 즐겁게 영어에 대한 길을 개척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