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3개월, 리팍을 사용한 초5가 직접 말하는 리틀팍스 완벽 활용법!!!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2년 3개월, 리팍을 사용한 초5가 직접 말하는 리틀팍스 완벽 활용법!!!
  • 글쓴이:
    IVE이서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171| 추천수: 10 | 등록일: 2023.5.20 오전 10:14
  • 리틀팍스? 고작 작은 여우? 아니! 나의 최고의 선생님! 

    안녕하세요! 이서입니다! 저는 초등 5학년이고, 리팍을 시작한지는 2년 3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팍을 알게된 계기는 엄마께서 PC와, 폰에 깔아놓으셔서...... 
    자세한 계기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첫 활용수기를 쓰는데, 뭔가 이상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완벽한 로봇이 아니라서요😅)

    
    1.리팍의 기본 활용법

    리팍은 일단, 1~9단계 까지의 동화가 있어요. (그리고 단계마다 단편동화가 있다는 사실!)
    1단계가 가장 쉽고, 9단계가 가장 어려워요. 저는 보통 5~7단계를 가장 자주 보고, 또 가장 잘 학습합니다! 
    (참고로 나의 단계는 리틀팍스 홈에가면 레벨테스트를 쳐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레벨테스트는 치지 않았지만, 엄마께서 2단계를 추천해 주셔서 2단계를 처음 보았습니다.
    거기서도 Sam and Lucky  를 먼저 보았습니다.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일단, 처음 시작하셨다면,부담 되지 않게 리팍을 10분에서~30분정도를 보셔야 합니다.
    그러다 점점 늘려가면서 1~2시간도 볼 수 있습니다. 

    2. 좀 더 깊은 리팍 덕후의 활용법

    이제 동화보기가 좀 익숙해지셨다면, 스타워즈, 크로스워드 퍼즐을 추천드립니다. 
    자! 여기서 스타워즈가 뭐냐? 스타워즈는 그 동화에서 중요한 단어들이 4~5개가 나옵니다. 
    그리고 위에는 뜻이 적혀있습니다. 또 크로스워드 퍼즐은 영어판 가로세로 낱말 퍼즐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은 먼저 단어 스펠링이랑 구성을 알기 위해, 영어자판으로,단어를 칩니다.
    (근데 이거 진짜 도움되는게, 물론 단어에도 도움을 주지만, 영어타자에도 도움을 줍니다! 진짜입니다! 
    제가 컴퓨터 방과후 다니면서 영타도 꽤 많이 쳐야 했는데 리팍을 하고 나서 영타가 더 빨라졌습니다. 
    음.. 너무 TMI로 넘어갔나요..😅)
    어쨌든 영타를 다 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크로스워드 퍼즐을 시작하고요, 이거 힌트도 있어요! 
    (그런데 저는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3. 이서만의 리틀팍스 활용법!(꿀팁만 담았습니다)

    저, 이서만의 활용법을 알려드릴께요. 일단은 클래스(class) 이거 찐으로 중요합니다! 
    클래스는 리팍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하고, 최대 3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거 클래스는 동화 보기 클래스, 말하기 클래스, 읽기 클래스, 쓰기 클래스, 동요 클래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저는 보통 동화보기 클래스 신청하는데, 여러분은요?ㅎ) 
    그리고! 다른 분들의 활용수기를 많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우수활용수기! 
    그리고 찐막! 으로 동화는 제 생각에는 그냥 흘려듣기를 해도 괜찮습니다! 
    (저는 4학년 때 맨날 공기놀이 하면서 ㅋ 들었어요 ㅋㅋ)그래도 실력은 쑥쑥 ㅋ 

    제가 3학년 때 까지만 해도, 문장이 3~5줄 되는 리딩책으로 홈스쿨링을 했는데, 
    지금은 20줄 되는 책으로 홈스쿨링을 합니다! 
    심지어, 고등 3학년 영어 듣기평가도 2개밖에 안 틀리고.. 와 레전드..
    (저는 참고로 영어학원을 다닌 적이 없습니다.) 
    물론 백점 맞으신 분들은 저보다 훨씬 잘하시지만요 ㅎ 
    친구들이 부럽다며 너는 어떻게 홈스쿨링 하는데 학원 다니는 나보다 더 잘하냐고 물어요 ㅎ 
    친구들한테 리틀팍스 많이많이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계별 추천동화를 공개하겠습니다(제 기준 이라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1단계 Where am I 입니다 이 동화는 장소 알아맞히기 게임 동화입니다

    2단계 Wacky Ricky 입니다. 장난꾸러기 라쿤 리키의 일상을 재미있게 표현한 동화입니다

    3단계는 The carter family와 Wizard and Cat 입니다.

    카터 패밀리는 그냥 웨키리키 사람버전 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위자드 앤 캣은 해리포터와 비슷한 동화입니다
    (왠지 해리포터 보다가 재미없어서 5분만에 잠든 사람이 할 말은 아닌것 같네용)

    4단계는 Rocketgirl과 Fun at Kids Central 입니다. 

    로켓걸은 평범한 소녀 록시가 로켓걸이 되어서 악당을 물리치는 이야기고 (레이디버그 느낌도 나고요..) 
    키즈 센트럴은 아이들이 학교를 마치고 가는 돌봄교실에서 하는 활동 이야기 입니다.

    5단계는 The Willow Creek Twins 입니다.

    쌍둥이 조이와 케이티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 그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리얼하게 담았습니다
    (외동인 저도 불가능한 일이지만😅 쌍둥이가 있으면 재미있겠고, 한 번 가지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6단계는 The Lemonade Detectives 입니다.

    메기와 메기의 사촌, 또 그의 친구인 콜이 레모네이드를 팔면서 탐정 일도 하는데요, 
    이 이야기는 탐정이 되고 싶거나, 추리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7단계는 Little Women입니다.
    메그,조,베스,에이미, 이 네 자매들이 겪는 일과 갈등을 잘 표현했습니다.
    (이 동화는 저의 리틀팍스 동화 TOP 1 )입니다

    8단계는 Sports stories 입니다. 
    스포츠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스포츠를 좋아하는 저에게 딱 좋은 동화입니다.

    대망의 9단계는 바로바로.. Famous disasters과 Shakespeare입니다.

    페이머스 디세스처즈는 세계 각국에서 일어나는 재난을 담은 이야기고, 셰익스피어는 셰익스피어 작가님이 쓰신 유명하신 작품들이 담겨있는 이야기 입니다.


    다 쓰고 문득 생각나는 건데, 제가 리팍앱을 켜지도 않고, 앱 아이콘만 보고
    "엄마 이거 리틀팍스가 뭐야? 이거 재미없어!" 라고 말한 기억이 나네요. 
    지금 와서는 "내가 그 말을 왜 했지? ㅎ" 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이서의 활용수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이거 리팍 대단해요.. 친구들한테 추천 많이 할게요..
    제 활수에도 추천 한번만요 ㅜ😢 제발요~~ 댓글에는 악플 절대 NONO!!
    그럼, 제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새로운 활수로 돌아올게요~ 그때까지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