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로 토익 955🎉🎉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틀팍스로 토익 955🎉🎉
  • 글쓴이:
    StoneleafㅣSL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510| 추천수: 18 | 등록일: 2023.5.21 오전 9:35
  • 안녕하세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시작해 중 1이 되는 올해까지 리틀팍스를 사용하고 있는 Stoneleaf입니다. 오늘은 제가 리틀팍스에게서 도움을 받은 만큼, 다른 유저분들도 저만큼 효과있는 학습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도록 활용수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I. 리틀팍스 사용 초반
     
     저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주변 영어학원에서 레벨테스트를 보았는데, 그때 원장님의 권유로 리틀팍스를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Wizard and cat'의 1, 2편을 보고 'Peter Pan' 1편의 글을 영어로 읽는 연습을 했었었던 걸로 기억을 해요. 그날 집에 와서 엄마가 서유기 1편을 보여주셨고, 흥미가 생긴 저는 바로 결제를 해달라고 하였습니다. 
     그 뒤에는 'Lemonade Detectives'를 시청하기 시작해서 몇주만에 정주행을 해버렸습니다. 그때까지는 리틀팍스의 여러 기능에 관해서 아는 것이 없었기 때문에 주구장장 에니메이션만 시청을 했었어요. 그렇게 한 시리즈를 끝내고 같은 레벨 6에 있는 동화, Daddy Longlegs를 시청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레벨이지만 개인적으로 더 수준높은 단어나 어휘가 더 많이 나온다고 생각해서 더 주의깊고 보고, 간혹 들리지 않는 문장은 자막을 키고 보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문장들을 이해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비유나 표현 등의 문장들은 잘못 이해했지요. 하지만 처음 Daddy Longlegs를 본지 몇달 뒤에 다시 보았더니, 잘못 이해했던 문장들의 올바른 뜻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몇달 사이에 리틀팍스 덕분에 많이 성장했다는 말이죠 ㅎㅎ


      II. 리틀팍스의 좋은점
     
     (1) 여러가지 이벤트나 활동들
     리틀팍스에서는 매년 여름, 겨울에 열리는 리딩 레이스나 CLASS 이벤트, 영어일기, 스피치 콘테스트 등등의 여러가지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주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영어를 더욱더 열심히 학습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그로 인한 보상을 주는 일석이조 이벤트에 참여하면 영어실력이 더욱더 빨리 올라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에서도 말했지만 저는 리틀팍스를 사용한지 몇달간은 이런 활동이나 이벤트, 또는 여러가지 기능들에 관해 잘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알게되고 나서부터는 리딩 레이스, CLASS 이벤트, 영어일기에 계속 참여하였고.. 스피치 콘테스트는 너무 소심해서 하지 못했지만.. 어쨌든!!!! 혼자 방구석에서 에니메이션만 보는 것이 아닌 다른 유저들과 함께하는 이벤트에 참가하다 보니 약간의 소속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 물론 영어일기는 된 적이 한번도 없지만,, 쓰는 것만으로도 고민을 많이 해야해서 좋은 성장기회였던 것 같아요 :)
     
     (2) 고전동화의 접근
     리틀팍스에서는 1~4단계는 거의다 창작동화이지만, 5~6단계에서는 명작동화, 피터팬이나 60일간의 세계일주 등의 동화를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7~9단계에서는 레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제인 에어같은 더 심도있는 고전동화를 수준높은 영어로 에니메이션을 만들었죠. 
     이런 접근은 물론 영어실력을 향상시켜주기도 하지만, 살면서 한번쯤은 읽어봐야하는 고전동화를 부담없는 에니메이션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칭찬할 만 합니다. 특히 저는 제인 에어를 보고 나서 이 이야기에 흥미가 생겼고, 결국 한국어로 된 제인 에어를 읽게 되었습니다. 
     어려울 수 있는 고전동화를 높은 단계에서 자연스럽게 풀어놓음에 따라, 단계가 올라갈 수록 리틀팍스 유저는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경지식, 세계명작, 고전동화를 알게 되어서 풍부한 지식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4) 정확한 발음
     리틀팍스 동화는 원어민분들이 직접 녹음을 합니다. 즉, 영어의 정확한 발음을 들을 수 있다는 말이죠. 저는 듣고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완벽한(아마도?) 영어발음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평생동안 영어권 국가에서 영어를 주로 들어온 원어민분들의 발음을 하루에 1시간 넘게 듣다 보면 여러분도 이렇게 될 수 있어요!!
     

     III. 리틀팍스 활용법
     
     (1) 단어 외우기
     리틀팍스에는 모든 동화마다 그 동화에 있는 단어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단어장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어려운 단어들을 골라서 외울 수 있는 나의 단어장이라는 기능도 있지요. 저는 5학년때부터 이 기능을 사용해 하루에 단어를 4개씩 외웠습니다. 대형 학원들에서는 하루에 단어를 40개, 80개씩 외우게 하지만, 저는 어려운 단어 10개를 훑어보는 것보다 쉬운 단어 1개를 완전히 외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렇게 단어를 외웠어요. 
     그렇게 5, 6학년까지 저는 단어를... 4380개를 외웠어요(계산기 썼어요.. 리틀팍스 수학도 나오면 좋겠네요 쩝). 리틀팍스에 있는 단어는 4380개보다 훨씬 많답니다... 와, 대단하지 않나요...? 여러분도 하루에 외울 단어양을 정해두고 꾸준히 단어를 외우시면 빠른 시간내에 영어실력이 향상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2) 영어 글쓰기
     PC버전에서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회원참여에 영어글쓰기가 있습니다. 저는 불행하게도(?) 이 영어글쓰기의 존재를 초 5의 끝자락에 알아차렸지만 그 뒤부터 작년 말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했고, 지금도 전보다는 덜 활발하기는 하지만 어쨌든 활동을 하기는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친구에게 보내는 간단한 편지부터, 원하는 주제로 주장을 쓸 수 있는 에세이도 쓸 수 있고, 자신이 직접 생각해낸 창작동화도 쓸 수 있어요. 
     그런데 여기서는 약간 주의를 드릴 점이 있어요. 일단 너무 중독되면 안되요. 저도 한참 영어 글쓰기에 중독이 된 적이 있었는데, 자꾸자꾸 생각이 날 정도여서 잠시동안 활동을 멈추고 올해 다시 돌아왔거든요. 그래서.. 영어글쓰기는 엄청나게 좋은 거지만 중독이 되지 않기 위해서 처음부터 시간을 정해두고, 자기 자신을 컨트롤하면서 재미있게 활동하는 것이 중요해요. 
     
     (3) 에니메이션 많이 보기
     솔직히 말하자면 저는 녹음이나 게임, 동요 등의 기능을 많이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11살때 처음 리틀팍스를 접해봤지만, 그전에 리틀팍스를 알았다면 게임이나 동요 등을 이용해서 더 체계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어쨌든 제가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에니메이션을 보면서 완벽한 발음을 익혔고, 실제로 많이 쓰는 표현 등도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자막을 키고 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러는 횟수가 줄어들었고 이제는 자막을 아예 키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처음에는 자막을 키고 보시고, 익숙해지시면 같은 동영상을 자막을 끄고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참고로 저는 같은 시리즈를 많이, 많이 반복해서 봅니다. 그러면 전에는 눈치채지 못했던 표현들이나 헷갈렸던 부분 등을 다시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아, 그럼 물론 배지도 여러개 받을 수 있구요 ㅎㅎ



     IV. 현재 제 실력 (부제: 자랑타임)
     
     저는 리틀팍스를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면서 엄청난 학습 효과를 보았습니다. 제목에서 말했듯이 작년 10월에 보았던 탭스(TEPS) 시험에서 406점, 그리고 올해 2월에 보았던 토익 시험에서 955점을 받았습니다q(≧▽≦q) 
     그리고 (물론 자랑은 아니구요, 리틀팍스의 효과를 알려드리기 위해서니까 알아주세요ㅜ- 라고 하는데 자랑입니다) 학교 시험에서는 언제나 100점을 맞고, 생활에서 하는 언어가 한국어 67%, 영어로 33%로 혼자 중얼중얼거리기도 합니다. 일기도 가끔 영어로 쓰기도 하고, 거의 매일 떠오르는 이야기들을 영어로 끄적거리기도 하고, 리틀팍스에 나온 이야기들을 바꾸거나 뒷이야기 등을 쓰는 것도 즐겨해요. 


     리틀팍스는 저에게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배우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해준 소중한 사이트입니다. 사실 제 계정은 내년 초에 끝나고, 그 전에 리틀팍스의 정식 회원으로 여러분들에게 제가 리틀팍스에게서 받은 효과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활용수기를 써보았어요. 여러분도 제 활용수기를 보고 더욱더 효과적인 영어학습을 하실 수 있으시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_Stonelea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