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 리틀팍스 (Interview)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최고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 리틀팍스 (Interview)
  • 글쓴이:
    MISOㅣ마블퀸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4,629| 추천수: 145 | 등록일: 2016.10.23 오후 10:38
  • 

    발행일.2016.10.23

    리틀팍스 신문

                                                                                                                                                                        

     

    최고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 리틀팍스

                                                                                                        

     요즈음은 어린 초등학생들도 학원을 많이 다닙니다. 영어 학원도 그 중 하나로 빼놓지 않고 다니죠. 그런데, 만약학원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혼자 학습을 하는 것 만으로도 학원, 또는 그 이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면 어떠시겠어요?

    어린 아이들부터 시작해서,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함께 쉽고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이미 오래 전부터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래서 제가(마블퀸 기자)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 리틀팍스'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찾아보니 이미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만족도가 높기로 소문도 자자하더군요.처음 이름만 들으면 다소 생소하실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은 한번쯤 소개해 드릴 필요가 있는 것 같아, 제가 직접 리틀팍스로 인생을 바꾼 한 사례자를 면담해 보았습니다.

    사례자 (13세 / 리틀팍스 6년차)


    Q. 리틀팍스에 대한 첫만남은 어떠셨나요?

    A. 처음에는 어머니의 권유로 리틀팍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어릴 때 영어 공부를 몇 년간 너무 소홀히 하여 1학년이 되었을 때는 영어를 읽지도, 쓰지도 못하는 영어 까막눈이 되어있었기 때문이죠. 그 때는 엄마가 먼저 제게 영어 공부를 시킨 것이 아니라, 영어를 못하는 자신이 너무 한심하고 속상해서, 제가 먼저 자발적으로 엄마께 진지하게 말씀드려보았습니다. 제게는 4살,3살 차이나는 동생이 2명 있어 당시 8살, 4살, 3살이 된 어린 3명의 아이들이었습니다. 그러자 어머니께선 (제와 제 동생들이 어리다 보니) 저희 세명에게 수준도 맞고, 재밌고, 효과가 좋은 집에서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보셨고, 그리하여 어머니께서 알게된 것이 바로 '리틀팍스'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저와 제 동생들은 우려했던 생각과는 달리 재밌고 귀여운 그림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리틀팍스는 어릴 적 저희에게 마치 짧고 재미있는 한편의 만화 영화를 연상시켜 이해는 잘 못해도 일단 호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리틀팍스는 처음부터 호감도가 높게 (만화 영화처럼 재미있어서) 시작을 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서로 먼저 리틀팍스를 하기 위해 경쟁을 하는 사태도 발생하였습니다.(웃음)

    Q. 리틀팍스의 효과는 어떻게 느끼셨나요?

    A.사실 리틀팍스를 시작한지 한달이 채 되기도 전에 저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과연 매일 내가 이렇게 동화를 듣기만 해도 학습효과가 있을까? 당시 저희는 어려서 동화를 듣기만 하였으니까요.(웃음)지금 생각해 보면 철없는 걱정같네요. 그렇게 저는 약 세 달 가량을 리틀팍스로 동화 듣기만 하였던 것 같습니다. 하루에 짧은동화 최소 20권 에서 많으면 4,50권 까지... 매일 매일 꽤 오랜시간을 리틀팍스에 투자했던 것 같아요. 아마 그 당시에는 어려서 집에서 할 일도 없을 뿐더러 리틀팍스가 재미있었기 때문에 그랬겠죠?(웃음) 그렇게 약 세 달 동안 리틀팍스로는 동화만 들었고 따로 매일 10분에서 20분 정도 엄마와 함께 파닉스 공부를 조금씩 하였습니다. 영어 실력이 늘었다는 것은 한번에 확! 느껴지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 속 깊이 새겨지는 것 처럼 느껴졌습니다. 별도의 시험 없이도 영어 실력이 나날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까닭은,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 재미가 없었던 학교 영어 시간이 쉬워지고 흥미가 생기게 되었으니까요! 지금 생각해 보면 정말 쉬워서 눈 감고도 하는 1학년 영어이지만, 이해를 못했던 그 시절은 생각만으로도 끔찍하답니다.(웃음) 지금은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Q. 리틀팍스 학습량은 어떻게 변화하였나요?

    A.음... 아마 1학년 때는 매일 1단계부터 4단계의 동화를 최소 20권 이상 1시간 이상씩 학습한 것 같아요. 어렴풋이 기억이 났는데 1학년 때는 엄마가 강압적으로 시킨 일도 한 몫 했죠.(웃음) 엄마를 그래도 원망하지는 않았어요. 저를 위한 일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죠. 1학년 때 저는 처음에는 'Mrs. Kelly's Class'를 봤던 것 같은데 동생은 이해도 못하면서 '엄지공주'를 보더라고요.(웃음) 2학년 때도 1학년과 별 다른 차이가 없었어요. 3학년 때는 3단계부터 7단계까지를 보았어요. 기억이 나는 것은 '매직 마커' 와 '레드 매직'이네요(웃음) '레드 매직'은 (웃음) 어릴 때 원래 무서운 동화인줄 알고 (웃음) 처음 잘못 들어갔을 때 급하게 제목 노래에 놀라 빠져 나오면서 심장만 졸이고 긴장감만 축적되어서 2년간 손도 못대다가 나중에 훗날 용기 내어 들어가 봤죠. 그리고 나서 얼마나 후회 했는지 몰라요(웃음) '레드 매직'은 3학년 수준에선 어려워서 듣기만 했고,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한 학년인 3학년 때 저는 '매직 마커'라는 동화로 학습했어요. 그림도 귀엽고 단어도 쉬워서 퀴즈, 크로스 워드 등을 하기에 적합했죠. 4학년 때는 'Fun at kids central' 이라는 동화가 좋아서 보고 따라 했던 기억도 나네요. 고학년 들어서는 학습 시간이 많이 줄었던 것 같아요. 하루에 1시간을 넘긴 적이 많지 않았죠. 4학년 때는 7단계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줄어들었어요. 5학년 때는 8,9단계를 제외한 모든 동화가 이해가 쉬워졌지요. 그리고 더불어 설명하자면 현재는 7단계를 위주로 그 중 ' 빨간 머리 앤'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있어요. 하루에 2권씩!이요.

    Q. 리틀팍스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어린아이들이 처음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 적대감 없이 느껴지는 귀여운 그림체와 목소리로 마치 만화를 보듯이 편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요? 매주 평일마다 새롭게 연재하는 5편의 동화로 관심을 끄는 것도 충분하고요~동화를 효과적으로 학습하기 위한 기능들도 많죠~! 무엇보다 저는 그중에서도 크로스워드 기능과 단어장 기능이 좋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이 기능을 십분활용하기 위해 꿀팁을 늘려야겠어요~!(웃음) 또 리틀팍스는 흘려듣기 만으로도 귀가 열려서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Q. 리틀팍스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A. 우선 레벨은 레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수준에 맞는 레벨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차차 한 단계씩 높여가며 학습하시면 자신의 성장 과정도 확연히 차이가 나 비교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이 되죠. 활용 방법은... 아무래도 자신만의 학습 방법대로 하는 것도 좋지만 고수들의 학습 방법들을 한번 참고해 보는 것이 좋겠죠? 꼭 그렇게 하지 않아도 좋겠지만, 특히나 리틀팍스 유저가 되신지 얼마 되지 않은 신입 유저분들께는 더욱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우수활용수기에서 사람들의 활용 방법을 참고해서 실천해 본 뒤, 자신에게 더 편하고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방법으로 추후에 차차 자신에게 더욱 적합하고 부담없도록 수정하는 방법도 있죠!

    Q. 그럼 본인이 추천하시는 효과적인 리팍 활용방법은 무엇인가요?

    A. 저같은 경우는 엄마께서 리틀팍스 동화를 1단계부터 7단계까지 몇백권(제가 좋아하는 동화들)을 모두 프린터블북 (책)으로 만들어 주셨어요~ 리틀팍스 동화를 프린터해서 책으로 만드는 것인데요, 평소에 시간이 여유가 있을 때 때때로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고, 또 저희 집처럼 형제들이 있어서 같이 학습하기 불편한 경우에는 활용도가 더욱 높아 효율적이에요! 또 프린터블북 앞에 mp3파일이 담긴 녹음스티커를 붙여서 학습하기도 했어요. 물론 이런 경우는 많은 수고가 필요하고 준비물도 필요하지만, 그만큼의 효과는 있었다고 생각해요.(웃음)

    Q. 본인에게 리틀팍스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이런 대답을 드리면 조금 가식적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웃음) 리틀팍스는 영어 공부의 고속도로라고 하고싶어요. 남들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아니겠어요?(웃음) 남들 3년 걸릴 공부 2년만에 했다고 생각하며 지금도 저는 리틀팍스에게 고마워하고 있답니다. 이런 걸 직방이라 그러죠~!(웃음) 리틀팍스처럼 효과가 직방인 프로그램은 해본적도 들은적도 없기에 영어 공부의 고속도로라고 생각을 합니다.

    Q. 리틀팍스는 어떤 사람들에게 추천하시나요?

    A. 음... 예전의 저처럼 영어공부가 시급한 사람들이나 어린 아이들? 리틀팍스는 어린이들이 하기에도 부담이 없어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공용으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학원을 다니지만 집에서도 보충하고 싶은데 마땅한 방법이 없으신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은?

    A. 리틀팍스는 제가 아는 영어 프로그램중에서 최고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동화를 듣는 학습 방법만으로도 공부는 충분히 효과가 좋으며 발전 가능성도 무궁무진합니다. 듣기를 기보로 학습한 결과가 이렇게나 놀라운데, 다른 기능들을 활용한다면 결과가 얼마나 놀랍겠어요~! 이렇게 놀라운 학습 능력에 더욱 놀라운 것은 학습 내용입니다. 기본적으로 공부를 생각하면 연상되는 지루함과 어려움과는 거리가 멀지요. 부담없이 어린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리틀팍스! 저도 현재 6년째 리틀팍스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최소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까지, 앞으로도 계속~ 활용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도 리틀팍스를 활용함으로써 영어 실력을 쌓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친절하게 인터뷰에 응해주신 (익명)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밝은 모습과 유머감각에 면담을 하던 저까지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의미있고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위의 면담 자료를 보신 기분이 어떠신가요? 지금 이 면담의 경우에는 수많은 리틀팍스 유저분들 중 한 분을 예로 들었지만 그 외에도 아주 많은 유저들이 효과를 누리고 있답니다. 이렇게 유용한 영어 프로그램 또 없습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것을 장담합니다. 최고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 리틀팍스! 많이 활용해 주세요^^

    또 자신만의 리틀팍스 활용 꿀팁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지금까지 긴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블퀸 기자

    초판 발행일.2016.10.23

    최종 수정일.2016.10.26


                                                                                                                                                            

    -1-

이전글 Torque|2016-11-06
다음글 멋진다니엘|2016-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