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을 다니지 않는자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학원을 다니지 않는자
  • 글쓴이:
    Torque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8,988| 추천수: 486 | 등록일: 2016.11.6 오후 7:06
  • 안녕하세요 토크입니다.

    이번에 리틀팍스 활용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할 말은 그 많은 아이들이 돈을 쏟아 붓는 학원을 저는 다니지 않는다는 겁니다.

    당연히 영어학원도 포함입니다.

    그러고도 저는 학교에서 영어를 잘한단 말을 듣습니다(자랑은 아닙니다).

    저도 처음에는 헬로우, 하이, 바이밖에 할줄 몰랐습니다.

    보다못한 엄마가 화상영어를 시키셨지만 처음엔 헬로우하고  20분동안(영어할줄 몰라서) 원어민 선생님이 질문하는거 진득하니 (뜻도모르면서)듣고만 있다가 굿바이 하고 끝나는게 전부였습니다.

    알파벳도 다 외우지 못하였고 영어를 수학보다 더 싫어하였습니다.

    지금 아는 단어로 말하자면 '영어 울렁증' 이었다고나 할까요.


    그러다 엄마가 리틀팍스를 등록해 주셨습니다, 그때 (2학년)1단계 동화는 겨우 내용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3학년 때쯤 되어서야 힘을 실어 2단계로 올라갔고, 4학년으로 올라가며 3, 4단계를 물 흐르듯 올라갔습니다.

    이제는 8, 9단계도 무리없이 듣고 있습니다.

    리틀팍스는 영어만나오는 게 아니라 해석, 퀴즈도 구비되어 있어서 말 그대로 '준비된' 느낌이었습니다.

    또 듣기 능력만 키우지 읺고 많은 분들이 공유하는 영어 글쓰기를 통해 마치 SNS처럼 중독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또 녹음 기능이 있어서 말하기도 지원했습니다, 원래 동화 발음과 비교하며 스스로 발음 교정도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발음이 굉장히 좋단 소리를 듣습니다.

    이제는 화상영어 원어민 선생님과 의사 소통이 무리 없이 가능합니다.

    농담도 주고받고 거의 모든 생각을 표현 가능합니다.

    리틀팍스가 정말 고맙습니다, 제가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데 유튜브의 자동차 비디오들을 어릴 때는 거의 다 영어라 도통 알아들을 수가 없어 군침만 흘리고 있다가 리틀팍스를 들은 후로 자동차 비디오들을 마음껏 볼 수 있고 영어를 들어도 해석할 수 있어 마치 소화능력이 없다가 생긴느낌입니다.

    또한 소설의 변역본이 아닌 영어원작도 술술 읽습니다.


    리틀팍스 활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동화를 듣고 퀴즈를 꼭 푼다

    -퀴즈를 풀지 않으면 긴장감이 사라져 동화를 그냥 흘려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퀴즈를 풀어야 하면 동화를 그만큼 집중해서 듣겠죠.


    2.배지를 딴다

    -성취감과 함께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성취감 덕분에 보다 많은 양의 동화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3.영어 글쓰기를 짧더라도 정기적으로 꼭 한다.

    -영어 글쓰기를 하려면 어떻게든 모르는 단어가 나올 것이고, 그것을 찾아보고 쓰며 자연스럽게 그 단어를 배우게 됩니다, 동화를 들을 때 그만큼 이해를 잘하게 됩니다.


    4.좋아하는 동화를 들어라

    -재미없는 동화는 자연히 집중이 되지 않게 됩니다. 재미없는 동화는 한번 들어만 보시고 꼭 그다음부터 억지로 들을 필요는 없습니다. 


    5.낮은 단계만 계속 듣지 마라

    -그러면 마침내 높은 단계에 올라갔을 때 그맘큼 적응하기 힘들어집니다, 70%정도 됬을 때 높은 단계로 올라가 듣고 높은단계가 50%정도 되면 다시 내려와 낮은 단게를 듣는 것이 좋습니다.


    6.화상영어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직접 리틀팍스애서 배운 단어를 써 보며 발음도 교정하고 확실히 어떤 때에 그 단어와 문법을 써야 하는지 경험할 수있습니다.


    7.리틀팍스를 조금씩이라도 매일 하라

    -영어공부를 쉬게 되면 점점 귀찮게 되다가 결국 안 하게 됩니다,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해야 영어의 감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8.시간에 쫒기며 하지 마라

    -집중해야 합니다, 계속 시간을 보다 보면 집중이 깨져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9.무리하지 마라

    -너무 열정에 불타 무리하게 되면 집중이 잘 되지 않고 건강상의 문제도 생길 수 있습니다.


    10.영어게임을 하라.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특히 동화보다 더 집중하게 됩니다.


    11.동요를 동화보다 먼저 들어라

    -리틀팍스를 막 시작한다면 동요를 먼저 들으며 멜로디와 함께 귀에 먼저 들어오개 하십시오, 보다 딱딱한 동화를 들을 때 적응이 더 잘 될 것입니다. 


    12.싫어하는 마음으로 하지 마라

    -억지로 하면 우리의 뇌는 정보를 더 거부하게 됩니다, 더 똑똑해지고 있다는 즐거운 마음으로 듣는 것이 좋습니다, 정 싫으면 편안한 자세로 동요를 들으십시오.


    13.조급해하지 마라

    -다른 친구들을 보고 마음이 급해지면 더 집중이 안 돼기 마련입니다, 리틀팍스를 믿고 편안한 마음으로 공부하십시오.


    14.체크포인트를 만들어라

    -스스로 체크포인트를 만들어 한 체크포인트를 지나갈 때마다 성취감을 느끼므로 무작정 올라가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15.늘 완벽함은 없다.

    -원어민이라도 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하진 못합니다, 우리도 한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하진 못합니다, 어느 한 순간에서 만족하고 영어공부를 멈추면 안됩니다.


    16.다듬어라

    -아는 문법이라도 어떤상황에서 사용하나 배우고 말 그대로 '다듬어야' 합니다, 그래야 실전에서 떡 맞는 상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학습점수를 목표로 하지 마라

    -학습점수만을 목표로 하면 동화를 흘려듣게 됩니다, 그럴바엔 차라리 퀴즈 점수를 목표로 하십시오.


    18.기분 나쁜 상태로 듣지 마라

    -화가 나거나 슬프면 당연히 집중이 잘 되지 않게 됩니다, 무조건 집중하세요.


    19.전혀 모르겠는 단어는 꼭 찾아보아라

    -말 그대로 모르는 단어는 알고 지나가야 합니다


    20.몰라 찾아본 단어는 꼭 단어장에 적어놓아라

    -다음에 또 모르게 되면 찾아볼 때 큰 도움이 됩니다.


    21. 8, 9단계도 도전하라

    -8,9단계는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일러스트라서 지겨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7단계에서 멈추지 말고 도전을 하여 영어실력을 기르십시오.


    22.영어는 잘 따지지 않는 요구르트 포일이다.

    -잘 따지지 않는 요구르트 포일을 힘으로 확 뜯으면 쏟아집니다, 영어도 그렇습니다, 마구 머릿속에 집어넣으면 뒤죽박죽이 되지만 천천히 시간을 갖고 즐겁게 공부하며 집어넣으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영어를 배우는 것은 어린아이가 두발자전거를 배우는 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집중하지 않으면 넘어지게 되고, 넘어지지 않으려면 계속 페달을 밟아야 합니다.

    영어도 집중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고 하기싫다고 며칠 쉬면 더 하기 싫어집니다, 계속해야 합니다.

    영어든 뭐든 하기 싫어하고 배척하면 웬수가 되고 열심히 노력하면 마침내 친구가 되는 법입니다.

    여러분도 영어랑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파이팅!!

    (저는 리틀팍스가 아니라 그랜드팍스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좋은 내용을 많이 담고 있는데 어떻게 '리틀'이란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그랜드:Grand:거대한


    이상 토크였습니다, 보잘것없는 활용수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ittle fox is the best!!


    TORQUE & LITTLE F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