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리틀팍스에 흥미를 느껴 많은 동화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아이의 리틀팍스 학습 습관이 편향되어 있는지 확인 한 후 습관과 수준에 맞추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어휘 학습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동화 보기에만 치중되어 있다면, 듣기 집중도를 높이기 위하여 퀴즈 풀기를 알려주거나 퀴즈 풀기로 동화의 의미에 집중시킨 후, 단어장을 활용해 어휘를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초등학생에게
늦은 것은 없습니다.
이*향, 이*안 학생과 학부모님
처음에는 활용수기를 보고 따라 읽기, 단어 암기 등을 시켰으나 아이가 흥미를 가지지 않았습니다.
우선 아이에게 맞는 학습볍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껴, 보고 싶은 동화를 마음껏 보도록 하였습니다.
초등 4학년 겨울방학, 아이도 스스로 필요성을 느낄 때 리틀팍스의 파닉스 동화로 반복 학습을 진행하였으며, 결과는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미국에서 돌아온 후로도 동화를 통한 영어학습법을 계속 실천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대형서점을 방문하여 아이들이 선택한 영어 동화책을 구매하여 읽었습니다.
동화를 통해 듣고, 말하는 것은 가능하였지만 쓰기로 넘어가기 위해 리틀팍스 단어장으로 받아쓰기를 진행하며, 단어 암기의 감을 익혔습니다.
비록 학원 없이 영어동화를 기반으로 한 학습이라는 당시만 해도 쉽지 않은 방법이었지만,
두 아이 모두 원하는 민사고에 진학하고, 국제 물리토론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여 수상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전글 | 관리자|2016.10.28 | |
---|---|---|
다음글 | 관리자|2016.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