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원 보다 10배 훌륭한 LITTLEFOX! *'ω'*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영어 학원 보다 10배 훌륭한 LITTLEFOX! *'ω'*
  • 글쓴이:
    러브캔디데이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69,472| 추천수: 372 | 등록일: 2017.5.5 오후 9:43
  • . 영어 학원보다 10배 훌륭한 LITTLEFOX!  ∩∩

                                                          *'ω'*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쓰는 활용수기네요. 전 오늘 제가 어떻게 4년 동안, 즉 8살 때부터 리틀팍스를 사용했는지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 글을 쓰게 됬습니다. 먼저 제가 어떻게 리틀팍스를 하게 됬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_내가 어떻게 리틀팍스를 알게 됬는지

     저는 옛날부터 제 오빠랑 함께 DVD를 보는 걸 좋아했어요.그래서 옛날부터 영어를 꽤 좋아했고 영어를 꽤 잘했어요. 그리고 옛날부터 영어를 잘하는 사람을 존경했어요. 근데 제 사촌 언니가 영어를 아주 잘 했어요.

    그래서 제가 제 사촌언니한테 어떻게 영어를 잘하냐고 물어봤는데 제 사촌언니가 자기는 리틀팍스를 해가주고 영어를 잘하게 됬다고 대답했어요. 그래서 제가 저도 영어를 잘하고 싶어서 리틀팍스를 시작하게 됬어요


    _제가 리틀팍스를 공부한 방법 

    전 일단 저의 레벨을 알기 위해서 레벨테스트 부터 했습니다. 레벨테스트는 퀴즈를 통해 나의 레벨을 알게 해주는 편리한 도구죠. 

    리틀팍스 가입하고선 레벨테스트를 해보니 3단계가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전 3단계 동화부터 듣고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맨처음에는 그냥 동화만 듣기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그렇게 하면 잘 안 되더라고요. 

    물론 실력이 조~금 늘었긴 했지만 많이 늘진 않았어요. 

    그래서 전 제 엄마의 도움으로 퀴즈와 Cross word puzzle 을 풀기 시작했습니다. 

    퀴즈는 그래도 할만했는데 Cross word puzzle 은 꽤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단어장의 도움을 빌렸습니다. 

    단어장에서는 이해가 안 되는 단어의 뜻을 찾아볼 수 있죠. 매일 매일 이 방법을 반복하다보니, 3단게가 너무 쉬어져서 4단계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선 9살이 됬고 또 다시 레벨테스트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5단계가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자신감 생긴 저는 그냥 5단계는 무시하고 6단계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해는 어느 정도 됬지만 역시 무리더라고요. 

    글을 읽기 보단 그냥 그림을 보면서 대충 이해를 했죠. 결국 6단계는 일단 포기! 하고선 다시 5단계로 돌아왔습니다.  

    맨처음에는 5단계 역시 3단계와 4단계 공부했던 방법으로 했습니다. 하지만 5단계에서는 왠지 모르게 그 방법이 안 먹히더라고요.

    그래서 전 스타워즈와 프린터블룩을 사용했습니다. 스타워즈는 무조건 15등 안에 들때까지 했습니다. 

    그리고선 프린터블룩을 보면서 공부했죠. 읽기도 하고, 쓰기도 하고, 뜻도 사전에서 찾아보면서 공부했습니다. 

    한 동화의 뜻과 내용을 다 이해했을 때까지 다음 동화로 넘어가지 않았죠. 진도를 아주 빠르게 나갔지만 5동화가 하두 많아가지고 10살이 될 때까지 6단계는 완성 못했습니다. 10살이 되자 6단계로 넘어갔습니다. 10살이 되자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전 걱정 없었습니다. 학교에서 가르치는 ABCDEFG 와 DOG, CAT, FINGER, FACE 이런 거는 이미 다 알고 있었기 때문이죠. 6단계 역시 5단계와 똑같은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 

    이런 방법을 쓰니 효과가 아주 좋았습니다. 영어 학원을 다니는 얘들보다 쓰기, 읽기를 잘 했고 영어 시험에서도 95점은 기본, 못 해야 90점 나왔습니다. 아무튼 이런 방법으로 공부하다 보니 10월 쯤 되자 6단계는 다 완성하고 7단계로 들어왔습니다. 

    7단계는 재밌긴 했지만 헷갈리는게 쫌~ 있었습니다. 특히

    Grandpa's World History

    Little Women

    QT's Science Adventures

    My Life

    가 제일 헷갈렸죠. 그래서 이번에는 예전과 달리 느릿느릿 차분히 동화 하나하나 씩 나아가기로 했습니다.  

    한 3월 쯤 되자 저는 영어글쓰기라는 코너를 발견했습니다. 영어글쓰기는 창작동화,독후감,에세이, WRITING TOPIC, 일기 등을 영어로 쓸 수 있는 재미있는 코너입니다. 요즘도 영어글쓰기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이죠. 이 영어글쓰기 코너는 아주 영어 글쓰기 뿐만 아니라 한글 글쓰기에도 도움을 주고 창의력을 더 높여줍니다. 아주 좋은 좋은 코너이죠.  

    하지만 한 1년 동안 영어글쓰기를 하니 영어글쓰기가 단점도 있다는 걸 알게됬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무개념' 

    활수에도 무개념이 있는 것 처럼 영어글쓰기에도 무개념이 있습니다. 그래서 종종 문제를 일으키고 가기도 하죠. 

    두 번째 문제는 바로 '중독성' 입니다. 

    영어글쓰기는 좋긴 하지만 개미지옥 같이 한 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 종일 영어글쓰기만 하고 동화에는 관심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무튼 11살 겨울 때 저는 활용수기를 발견했고 그 때부터 활용수기도 쓰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12살인 저는 7~9단계를 공부하고 있고 아직도 영어글쓰기와 활용수기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_동화를 학습 할 수 있는 여러 방법 


    자, 리틀팍스에 많은 단계와 많은 동화들이 있는 것 처럼 동화를 학습 있는 여러 방법들이 있는데요.

    제가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Page By Page=

    * page by page는 movie와 다르게 자막이 나와서 동화를 이해하기 쉽습니다. 

    * 자막, 성우 목소리, 그림의 형식으로 나옵니다. 


    Movie 

    * Movie는 Page By Page 와 다르게 자막이 않나오지만 집중해서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Movie로 보면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도 있고 전 부분이 기억 않날수도 있습니다.

    * 성우 목소리, 그림의 형식으로 나옵니다. 


    Repeat 

    * 방금 들은 부분을 반복해서 들을수 있습니다. 


    Quiz

    *Movie나 Page By Page로 동화를 본 다음에 풉니다. 

    *Quiz는 단계가 높아질수록 문제 수가 많아집니다.


    Vocabulary 

    *Vocabulary에서는 동화에 나온 이해가 않되는 낱말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Vocabulary에 나온 단어들을 단어장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Crossword 

    *힌트를 보고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써놓는 것입니다. 


    _지금 목표 

    원래 목표는 배지 60개 모으기와 학습점수를 50000점 달성하기인데 지금은 그 목표는 이루웠고요, 지금 목표는 배지 150개 모으기와 우활 가는 것, 그리고 알짜 100개 가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즐겨보는 동화들을 단계 별로 소개하겠습니다. 


    _캔디가 추천하는 동화 

    
    1단계
          「Bat 와 친구들이 농장에서 놀고 생활하는 모습이 귀엽고 재밌습니다. 
    
    2단계
           「엉뚱한 Kip 과 착하면서도 좀 날카로운 Bird 의 공원 생활이 재밌습니다.」

    3단계
           「우리의 생활 속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일들을 볼 수 있어서 재밌습니다.」

    4단계
          「평범한 소녀로 변장해서 생활하고 있는 Roxy가 악당들이 나타났을 때 슈퍼히어로로 변신해서 악                                   당들을 물리치는 모습이 통쾌하고 재밌습니다.」

    5단계
         「아이들이 반지를 가지고 소원을 빌면서 반지의 비밀을 알아가는 이야기가 재밌습니다.  」

    6단계 
          「부잣집 딸 세라가 갑자기 하인으로 생활하게 되는게 불쌍하기도 하고 재밌습니                                                                  다.

    7단계
          「상상력을 키워주고 Zann 과 Zann 의 친구들이 Morb 를 싸우는게 흥미진진하기도 하고 재밌                                                 습니다.」

    8단계 
           「창작동화를 통하여 재밌게 스포츠에 대해 알 수 있는게 좋습니다.」

    9단계
            「프랑스 혁명 때의 이야기입니다. Jean Valjean 이 Cosset 의 대한 사랑과 용기로 착하게 변                                                   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쓰다 보니 꽤 길어졌네요. 
    이렇게 재밌는 리틀팍스! 놓치지 마시고 잘 사용하세요~! ^&^ 
    이상 캔디였습니다. ∩∩

                           *'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