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게 공부했던 영어문법을, 동화로 자연스럽게 익히는 힘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복잡하게 공부했던 영어문법을, 동화로 자연스럽게 익히는 힘
  • 글쓴이:
    관리자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58,937|등록일: 2017.5.24 오전 11:05
  • 복잡하게 공부했던 영어문법을, 동화로 자연스럽게 익히는 힘


    간혹 리틀팍스 애니메이션 영어동화는 듣기만을 위함이고 문법책을 보면서 따로 영어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글을 배울 때를 한번 떠올려 보세요. “나” 라는 주어 다음에는 “밥을” 이라는 목적어가 오고, 그 다음에 “먹는다” 는 동사가 오는 구조 라고 하나하나 외우지 않았지만 자연스럽게 문장구조를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충분한 언어 노출을 통한 자연스러운 습득 원리이며, 리틀팍스의 영어교육 철학이기도 합니다. 


    영어학원 도움 없이 리틀팍스로 약 5년간 재미있게 배우고 있고 2016 리틀팍스 스피치 콘테스트에서 스피치 부분 최우수상을 받은 

    초등 5학년 Lilypop 학생 어머님의 인터뷰를 통해 리틀팍스 영어교육 철학을 확인해 보세요~ 



    리틀팍스를 처음 시작할 때 아이들의 반응은 어떠하였나요?

    “7살 어린 나이였지만, 아이 스스로 클릭해서 동화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에 흥미 보여”

    저희 집에는 3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그 중 첫째가 스피치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지만, 가장 먼저 시작 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고 학습을 하는 것이 워낙 대중화되어 있어 유치원생 아이들을 타깃으로 한 스마트기기 학습 프로그램도 많지만, 저희가 리틀팍스를 시작하던 5년전만 해도 낯선 개념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7살이라는 어린 아이가 PC에 앉아서 학습을 하는 것에 걱정을 가지기도 했는데요, 걱정과는 달리 스스로 마우스를 클릭하면서 동화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좋아했습니다. 또한 리틀팍스 영어동화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저절로 빠져들더라고요. 

     


    < 시간여행 컨셉의 4단계 시리즈동화 Photo Travel부터

    1차 세계 전쟁을 다룬 9단계 단편동화까지 총 177편의 History 주제 동화 목록 >

    리틀팍스를 주로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도서관에서 원하는 책을 보듯 아이가 원하는 동화를 보고 또 주제를 확장하는 방법”

    1시간 정도로 시간은 정해두는 편이지만, 동화를 선택하는 것은 아이가 스스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치 도서관에서 원하는 책을 마음껏 골라보는 것과 비슷한 것이 리틀팍스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아이의 경우 역사, 인물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하나의 동화를 보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면 비슷한 주제의 다른 동화를 찾아서 또 보기도 하며 영어동화를 보는 양과 주제를 모두 늘리고 있습니다. 사실 동화나 독서라는 것이 아이들이 그 속에서 상상력을 키우고, 지식을 쌓고,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도록 도와주는 교육적 역할을 하는데요, 리틀팍스는 영어 실력 향상 외에 이러한 독서의 좋은 교육적 역할도 함께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프린터블북을 출력해 책으로도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 덕분에 영어로 된 글을 읽는 힘도 키우는 데 유용한 것 같습니다. 



    리틀팍스 동화를 보는 것 외에 다른 영어학습 활동을 하는 것이 있나요?

    “영어글쓰기 게시판을 통해 아이가 알고 있는 영어를 자유롭게 표현”

    가능하면 퀴즈를 풀도록 권유할 때도 있지만 강요는 하지 않습니다. 아이에게 리틀팍스가 어렵고 힘든 공부가 되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지금까지 강요 없이 동화를 재미있게 보는 것 만으로도 스피치콘테스트에 좋은 상을 받고, 교내 영어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는 등 리틀팍스의 영어학습 효과를 직접 확인했기 때문에 조급해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오히려 학습적인 부분을 강요하지 않더라도 아이가 재미를 느끼면 스스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5학년 첫째 아이는 작년부터 영어 글쓰기 게시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5년 가까이 리틀팍스 영어동화를 많이 봤기 때문에 알고 있는 영어단어가 많아지고, 또 그 결과 영어로 표현하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학원 등 다른 영어 사교육을 하고 있지 않는 아이에게 리틀팍스 영어글쓰기 게시판은 자신이 스스로 영어문장을 만들고, 공유하는데 좋은 장을 제공해 해 주는 것 같습니다. 




    리틀팍스의 특징이나 장점은?

    “문법책을 공부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영어문장을 말하는 힘”

    예전에는 영어라고 하면 두꺼운 문법책을 보고, 단어들을 수 없이 따라 쓰며 외우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힘들고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리틀팍스는 아이가 영어를 ‘언어’ 그 자체로 받아들이도록 해 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어느 날은 아이가 IF 가정법을 사용해서 영어문장을 술술 말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문법을 따로 공부하지 않았는데도, 영어동화를 보고 들으며 즐기는 것으로 어려운 문장구조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것이 바로 리틀팍스 영어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리틀팍스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동화를 보며 지식을 쌓고 

    영어 실력도 자연스럽게 향상하게 된다면, 

    아이가 세상을 보는 눈은 보다 크고 넓어질 것입니다! 


    부모님 세대에서는 너무도 중요했던 영문법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잠시만 내려놓고 

    리틀팍스와 아이들을 믿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스토리에 빠지면 영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