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리틀팍스로 더 잘하려구요 :: 리틀팍스 활용법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이제부터 리틀팍스로 더 잘하려구요 :: 리틀팍스 활용법
  • 글쓴이:
    OMGㅣY림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7,309| 추천수: 303 | 등록일: 2017.7.10 오후 9:08
  • 

    

    추천&댓글&칭찬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핑크고래입니다 되게 오랜만에 활용수기 써보는 것 같네요.

    그 동안 리틀팍스 1년 1개월 결제를 해놓고 딴 공부를 하느라 정말 바빠서 리틀팍스를 들여다 보지도 못한 것 같네요.

    딱 한 달간 그랬습니다. 그래서 리틀팍스 휴식도 했어요. (참고로 전 4년찹니다...ㅋㅋㅋ)


    그런데... 리틀팍스를 안하고 방과후/학원에 의존해서 스트레스 받으며 시험기간에 벼락치기 하면서 까지 공부했습니다.

    시험 당일날. 그렇게 긴장감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긴장감이 단 10% 이하인 상태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이 문제는 알 것 같은데.. 뭐였지??', '이건 확실히 알겠다!', '아.. 까먹었어'


    이런 생각만 머릿속에 들었습니다. 공부를 한 건지 만 건지.. 그래서 결과는... 70점 아래더군요.

    못볼거라곤 예상했지만 이렇게 못볼거라곤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내가 잘못 체점 한것이길..) 이러고 계속계속 체점 해보았지만

    결과는 그대로 였습니다. (난 이제 망했다..)


    그 때 딱 리틀팍스가 떠올랐습니다. ' 아무리 벼락치기로 해봤자 소용없으니 리틀팍스 공부법으로 공부해야 겠다! '

    그때부터 리틀팍스를 오랜만에 켰던 것 같아요.

    리틀팍스를 듣고 나니 영어수업 때는 그나마 A를 받을 수 있게 됬습니다!!!

    그리고 7월10일 새롭게 리틀팍스가 오픈 됬더라구요.

    전보다 훨씬 더 깔끔해지고 활용도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 ebook 기능을 새로 추가했던데

    도움이 엄청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쨌든 오랜만에 들어오니 어떤식으로 들어야할지 막막했습니다. 일단 대충 흘려 듣긴 하였지만 흘려 듣는 방법이 딱히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집중해서 들어야 귀에 쏙쏙 익거든요. 제 경험상 그렇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요, 대부분이 그럴 겁니다.

    하지만 아무리 집중을 하려고 도무지 집중이 안 됬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그 이유는..


    나에게 맞는 단계를 찾지 않아서 일 수도 있지만, 귀에 익지 않았으니 당연히 집중이 되지 않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동화를 보기 전에는 항상 보케블러리 단어장을 먼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단어를 조금만 알고 나면 동화를 들으면서 어떤 내용인지는 대충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석을 보는 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해석을 보게되면 내용을 다 알고 있으니 대충 흘려들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섭니다. 다 하고 나서 내용을 어느정도 대충 알게 되셨으면 그때서 해석을 보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이 방법을 했는데도 잘 안되신다면 분명히 나에게 맞지 않는 단계이기 때문이어서 그럴겁니다. 만약 8단계를 하고 있는데 내용이 잘 이해가 안된다하면 6단계로 가셔서 동화를 들어보고, 6단계는 너무 쉽다 하면 7단계로 들어봅니다. 그래도 모르겠다 싶으면

    거의 아실만한 레벨테스트를 추천드립니다.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리팍을 오래 하신 분들은 레벨테스트에 나온 단계보다 몇 단계는 건너 뛰셔도 되지만 리팍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레벨테스트에 나온대로 하거나 한 단계 아래, 또는 한 단계 위로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에 레벨테스트가 정확하지 않으시단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수정해요!)- 사실 레벨테스트도 정확하지는 않습니다.그러니 이것은 자신이 무슨 단계동화를 들어야할지 모르겠다하시는 분들, 리팍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께만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1년에 한번쯤 해도 문제 없어요!


    동그라미 보이시나요? 저렇게 프로필 밑에 있습니다.


    레벨테스트는 문항/문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만약 4단계가 나왔다 치면 4단계 들으시면 됩니다.

    만약 4단계가 어려우면 3단계로 가셨다가 꾸준히 듣고 다시 4단계에서 듣는 방법도 좋습니다.

    4단계가 나왔는데 쉬우신 분들은 일주일 정도 4단계에서 연습했다가 5단계로 가시면 됩니다.


    레벨 테스트를 했으니 그럼 이쯤에서 동화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리틀팍스에는 엄청나게 많은 동화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익하고 재밌는 동화들을 단계별로 소개 시켜드릴께요!

    (8,9단계는 제가 많이 보지 않아서 추천 못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단계 - Mrs. Kelly's Class, The Big Green Forest, Bat and Friends

    2단계 - 2단계와 3단계는

    3단계 - 전부 재밌으니 꼭 한번보세요!!

    4단계 - Rocket Girl, Fun at Kids Central, Thumbelina,

    5단계 - Journey to the West, The Enchanted Castle, Heidi, The Little Mermaid

    6단계 - A Little Princess, The Lemonade Detectives, Monster Academy, Peter Pan, The Secret Garden, The Adventures of Tom Sawyer

    7단계 - Olympic Champion, Red Magic, Little Women

    8단계 - People in the News


    (그 밖에도 추천 도서들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리틀팍스에는 재밌는 동화들이 많으니까요!!

    이 동화들 보면서 시간 때우기도 하고 저녁에 시간 많이 남을때는 동화들으면서 즐기기도 합니다.

    즐기는 것이 안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저도 처음엔 재밌다가 중간 가니깐 정말 많이 힘들었으니까요.


    -리틀팍스를 즐기는 방법!!

    기본적으로 동화를 듣고나서 할 수있는 게임 두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크로스워드 퍼즐과 스타워즈라는 게임입니다. 동화 제목 옆에 () 이 두개입니다. 크로스 워드 퍼즐은 가로,세로 퍼즐 형식이고요,

    스타워즈는 보기에 한글 뜻이 나오는데 그 한글 뜻을 보고 네개의 단어중에서 알맞은 단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이 두게임을 하고 나면 확실히 단어가 외워집니다. 이것을 하고나서 퀴즈를 풀면 퀴즈가 훨씬더 쉽게 느껴집니다!

    이 두게임을 하고 나면 동화도 훨씬 쉽게 이해 할 수 있어요!


    또, 밥먹을때나, 놀때나, 자기전에나 항상 리틀팍스를 키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니다. 그렇게 하루종일 듣다보면 영어를 억지로 배우지 않아도, 귀에 익으니까 자연스럽게 문장을 알게 됩니다.


    -리틀팍스 효율적인 활용법 정리            

     




    1. 동화를 보기전에 단어장을 먼저 살펴본다.

    - 를 공부하고 동화를 보면 그냥 동화를 듣는 것보다 훨씬 이해도 잘 되고 귀에 쏙쏙 잘 들어옵니다.


    2. 동화를 집중해서 듣는다.

     -  먼저 흘려듣고 그 다음에 집중해서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처음엔 집중해서 듣다보면 이해가 안될 수 있으니까요)





    3. 크로스 워드 퍼즐과, 스타워즈 게임을 한다.

     - 단어복습을 하는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됩니다!


    4. 동화를 자막&ebook 기능으로 한 번 더 듣는다.

     - 복습 한다고 생각하고 한 번 더 듣습니다


    5. 퀴즈를 푼다.


    제 활용법은 이겁니다! 무조건 나한테 맞는 활용법을 찾아야합니다. 이 방법, 저방법 써보고 나한테 제일 도움이 된 활용법을 찾아서 하는 방법도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또 주말이면 리틀팍스 게임도 많이 해보시고, 시험볼땐 진심 벼락치기로 하는 것은 정말 도움이 안됩니다..ㅠㅠ 저도 지금부터라도 리틀팍스로 기본적인 것들부터 공부하려고요! 시험 잘 보신 분들은 축하드리고요! 그다지 잘 나오지 않으신분들은 지금부터라도 리틀팍스로 많이 공부해서 다음 2학기, 내년엔 꼭 시험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 다같이 파이팅!!


    글이 많이 어수선 하네요ㅜㅜ 고칠 부분 있으면 지적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궁금한점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