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로 영어 잘하자!!그럴려면?잘 사용하자!!!!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틀팍스로 영어 잘하자!!그럴려면?잘 사용하자!!!!
  • 글쓴이:
    꿰꿇딿깛꽍ㅣ특급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7,755| 추천수: 13 | 등록일: 2017.8.4 오전 12:16
  • 

    안녕하세요?제가 이렇게 4번째 활용수기를 쓰게 됬네요.자,이제 그럼 이제 시작해볼까요?본론은 조금 후에 투척(!)하겠습니다!


    먼저,여러분의 리팍 사용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1시간 이상 사용하면 가장 좋고요.너무 배지따기나 동화보기에만 열중하는 것도 오히려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네요......                                                            검정색      

    본론 들어갑니다.


    1.:동화는 얼마나 볼까?


    저는 사실 동화를 많이 보진 않습니다.이런 경우에는 어떤 듣기가 좋을까요?

    네!!그것은 바로...집중듣기입니다!!!!

    왜?그것은,영어는 바로바로 그 뜻을 이해하고,바로바로 영어를 잘할 수 있게 되는 것이...아닙니다!

    왜냐하면 하루에 영어를 정복할 수 있다면?그냥 1살짜리 아기도 영어를 공부해서 단번에 영어를 마스터 하겠죠!!!!!!

    그래서 그게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1-1


    그럼 만약 하루에 1시간 이상 동화를 본다면 무슨 듣기를 할까요?

    그것은 바로 흘려듣기 입니다.

    왜?1시간 이상 동화를 듣고 있으면 좀 동화가 지루(?)해지고,또 처음에는 동화를 잘 시청하고 있었더라도 자연히 집중이 안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흘려듣기를 해야 하죠.


    1-2


    그.런.데 말이죠,학습시간이 5분 이하면 아무리 집중듣기를 해도 학습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왜냐하면 그것은 거의 영어 학습한다고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1-3

    

    그리고,5~8살까지는 최대한 동화를 많이 보세요...그래야 더 커서도 잘할수 있기 때문이죠!추천 동화는 맨 밑에 써 놓을 테니 한번 보세요.


    2.글쓰기&영어 글쓰기:


    글쓰기는 문의 게시판,활용수기(활수)영어 글쓰기(영글)이 있습니다.그리고 새 학기마다 개최하는 영어일기 대회도 있는데,먼저 영어일기부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1.영어일기

    

    영어 일기는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학기마다 개최합니다.그래서 총 8명을 선발하여,매주 영어일기를 작성하면 여러 가지 혜택을 준다네요~영어 일기에 선발되려면 뒤에서 말할 영어 글쓰기에서 매일 영어 일기를 연습해 보는 것도 좋은 일이겠죠?


    

    2-2.영어 글쓰기


    영어 글쓰기는 영어로 글을 쓸 수 있습니다.원래는 댓글이 있었지만 몇 달 전에 사라졌죠.

    영어 글쓰기에는 일기,에세이,창작동화 등 여러 가지 분류가 있어 자신이 자신 있는 분류에서 영어로 글을 쓸 수 있죠.

    그리고 문의 게시판은 오류,궁금한 점 등을 문의하는 곳 입니다.


    2-3.활용수기


    활용수기는 자신의 학습방법,추천 동화 리틀팍스의 장점,자신의 리틀팍스 활동 후기를 올리는 곳입니다.우수 활용수기도 매달 뽑아 혜택을 주죠^^


    3.읽기:


    사실 저는 매주 학습한 동화로 엄마와 ebook로 단어 해석과 동화 일기를 하죠.그런데 단점은 독해 능력이 떨어지죠......사실 전에는 해석도 했는데 단어만 하다 보니 이렇게 된것 같네요.


    4.리팍 기능 사용하기!


    가장 중요하다 생각해요.왜냐하면 자기해게도 맞고 효율적인 기능을 사용해야 실력을 올릴 수 있으니까요.퀴즈는 필수,단어는 단어 잘 모르는 사람들께 추천,크로스워드는 철자가 부족한 사람들께 추천,프린터블북/원문/ebook는 읽기 능력 향상,스타워즈는 단어 암기 능력 향상,mp3는 한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5.영어에 적응하기!

    무슨 뜻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을 거에요.이 말은 영어 환경,즉 영국,미국 같은 해외에서 하는 영어에 적응해야 한다는 말입니다.실제로 한국에서 배울 때 water를 워터라고 배우지만 실제로는 그냥 워러,그냥 1초도 안되서 금방금방 지나갑니다.영어에는 줄임말이 참 많죠~

    (ex)I will do not drink the water을 그냥 I'll don't drink the water이라고 씁니다.

    그리고,영어는 불규칙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went(갔다)를 goed로 쓸 수도 있습니다.그.래.서,영어는 많이 들어서 영어를 외워야 합니다.이런 것들은 들으며 무조건 외워야 하죠.


    6.영어 TIP.

    단어 외우기:


    단어 외우기는 어렵지만 그래서 동화마다 단어장이 만들어졌다 생각해요..단어는 문장을 더 길게,다채롭게 꾸미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단어를 잘 모르면 그냥 I go로밖에 표현 불가하죠......그래서 단어가 중요하다는 겁니다.

    


    어순 익히기:


    어순은 말이죠.쉽게 말해 말의 순서죠.영어와 한글은 기본적으로 어순이 다르기 때문에 영어로 어순을 익혀야지 한글 어순으로 영어 어순을 익히면 안됩니다.그래서 어순을 정복하기도 어려운 것이죠.어순 교재를 하고 있긴 하지만 쓰기 칸이 좁아서 좀 더 쓰기가 편한...그런 교재가 나오면 좋겠네요..ㅎㅎ그러면 더 영어를 학습하기도 쉬워지겠죠?

    7.영어는 어떻게 공부?

    그냥 재미있고 자기가 원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됩니다.이제는 더 이상 학원에만 틀어박혀 있지 말고 자신에게 맞고,재미있는 사이트를 찾아 영어를 공부하세요!!!!!!!!!



    



    

    

    추천 동화:

    1단계:bat and friend.

    2단계:bird and kip

    3단계:The carter family.

    4단계:포토 트래블즈.

    5단계:서유기

    6단계:몬스터 아카데미

    7단계:Red magic.

    8단계:스포츠 스토리

    9단계:드라큘라:


    이상으로 저의 글을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


    

    



    We must,foever like little fox!!!!!

이전글 Snowㅣ박수리|2017-08-04
다음글 힙합걸|2017-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