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잘 이용해보자♡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틀팍스, 잘 이용해보자♡
  • 글쓴이:
    핑크푸ㅣ녹차데이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6,678| 추천수: 26 | 등록일: 2017.8.13 오후 8:15
  • 안녕하세요>< 초코쿠키 입니다. 이번에는 제 경험과 함께 제 객관적인 생각으로 쓰겠습니다~ (이번에는 신회원을 위한 글이에요!)

     

    음, 저는 리틀팍스를 이용한지 꽤 됐어요. 근데 사실 저도 처음에는 리틀팍스를 잘 이용하지도 못했고, 그래서 그만할지 고민도 많이 했었거든요. 근데 신회원님들, 절.대.로 그만하지 마세요. 도움이 안 되는 거 같다고요? 아닙니다. 잘만 이용하면, 정말 잘할 수 있다구요! 이제 시작하구, 리틀팍스의 장점을 설명할게요!

     

    ▶일단 기본이 정말 탄탄해요.

     

    신회원들님이 그냥 동화만 이용하신다면, 리틀팍스가 좀 별로라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사실 아니더라고요. 리틀팍스는 동화, 퀴즈, 단어장, 그리고 여러 가지 게임은 물론이고 e book 이라는 기능도 열려서 잘만 활용하면 진짜 좋아요!

    설명 들어갈게요.

    일단 동화는요, 제일 기본인 기능인데요, 이게 메인 기능이기 때문에 일단 동화로 제일 많이 학습하셔야 해요. 한 동화를 계속 듣고, 몰랐던 단어를 단어장에서 확인하고, 퀴즈로 자신이 얼마나 학습했는지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스타워즈나 크로스워드같이 게임처럼 재밌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있어요!

    만약 신회원이라면, 처음 2~3개월은 그냥 들으세요. 일단 동화를 많이 들으시고, 그 다음에 퀴즈나 단어장 같은 추가 기능을 이용하시면 좋아요^~^ 제가 신회원들이라면 정말 추천하고 싶은게 있는데, 바로 e book 이라는 기능이에요. e book은 오픈한지 얼마 안되 제가 많이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정말 효과가 크더라고요. e book은 동화의 내용은 같으나, 동화를 책같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이게 왜 진짜 효과가 좋냐면, 책처럼 나와있으니, 단어 하나 하나를 볼 수 있어요. 그림보단 영단어, 문장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 크거든요. 그래서 자동적으로 단어에 눈길이 가는데! 자신이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바로 단어장에서 확인 할 수 있는거죠. 그리고 또 하나 더! 문장들이 보여지니까 따라하기가 정말 쉬워요. 계속 그 문장 하나 하나를 다 따라해 보세요. 저는 6~7단계를 따라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굉장히 어려웠어요. 제 발음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는 않았거든요. 그런데 한 1달정도 해 보니까, 6단계는 거의 따라갈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저는 주로 어떤 문장을 표현할 때, 거의 한 두 가지 표현, 어법으로만 이 문장을 표현했는데, 여러 가지 표현이 등장하니까, ‘아~ 이렇게도 이 문장을 표현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 저는 호주에서 1년 반 정도 살다왔어요. 호주는 영국식 발음이랑 비슷해서 제가 영국식 발음이거든요. 그런데 동화들을 따라 말하면서 발음도 미국식으로 변했고요. 아직 제가 1달정도밖에 이용하지 않은 e book을, 더 오래 사용하면 무슨 더 좋은 일이 생길 건지는 모르는거잖아요! 한번 꼭! 이용해보세요~ e book 강추드립니다 ^~^ (회원님들에게도 강추!)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들으시고, 아, 이제 듣기와 말하기, 단어 익히기가 좀 된것같다! 그럼 다른 기능들로 다른 범위의 영어 실력을 키우실 수 있는데요.


    그게 바로 영어글쓰기, 영어일기입니다. 


    ▶영어글쓰기 실력이 완전 좋아져요!


    진짜 영어글쓰기와 영어일기를 사용하면 실력이 정말 많이 좋아져요. 
    첫번째로 영어글쓰기는, 자신이 원하는 주제로 자유롭게 영어로 글을 쓸 수 있도록 만든 계시판이에요. 거기서 원어민 선생님들이 우리들의 글을 보고 흥미롭거나 유익한 글들은 매주 월요일에 알짜 글로 등록되서 동기부여도 확실히 되고, 이유는 모르겠는데 영어글쓰기를 하면 할수록 중독되서 정말 많이 올리게 되요 글을! 근데 글을 계속 쓰다보면 자신이 평소에 글쓰기 부분에서 약하다고 생각됬던 부분들이 강해져요! 무슨 말이냐 하면, 저 같은 경우는 영단어 철자들을 되게 몰랐어요. 그냥 말로는 할 수 있고 그 단어의 뜻은 아는데, 그 단어의 철자를 잘 몰랐어요. 그게 저의 약점이었는데, 제가 영어글쓰기를 하면서 다양한 표현들을 적어야 하니까 철자를 많이 알아야 하니까 음성 인식으로 막 그 단어를 찾아서 그렇게 저는 철자를 익혔거든요. 근데 신기한게, 보통 모르는단어들을 찾으려 하면 정말 귀찮아지고 짜증나는데, 이럴땐 아니었어요. 진짜 어이없게도 이렇게 찾는게 재밌더라고요. 그리고 이것만이 아니에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저는 어떤 것을 표현할때 (글로) 거의 한 두가지 방법과 표현들로만 그것을 표현했는데, 여라가지 표현방법을 익혔고요, 솔직히 영어글쓰기에서 댓글이 있었을땐 유저분들께서 저에게 해주시는 칭찬들이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영어글쓰기는 정말 좋아요!
    영어일기는요, 학기마다 참가자를 뽑아서 정기적으로 일기를 쓰는 프로그램인데요, 이것은 희망한다고 다 되는게 아니고, 지원서를 내서 거기서 뽑혀야지만 영어일기를 쓸 수 있어요. 저도 뽑히지 못하여서 참가해보지는 못했지만, 원어민선생님이 직접 자신이 쓴 영어일기를 첨삭해주신대요! 그리고 자신의 일기를 영어로 쓴다는게 정말 써보면 한국어로는 줄줄 나오는 말들을 영어로 표현하여 쓴다는게 처음에는 막막하고, 낮선데, 많이 하다보면 되게 좋아지거든요. 제가 리틀팍스에 영어글쓰기에 올리진 않지만 스스로 글쓰기를 하고 있거든요. 근데 자꾸 그렇게 글을 쓰게 되면 미라클이 일어나요! 글을 쓸때만큼은 영어로 생각을 하게 된다니까요>< 이 두가지 프로그램, 강추하고, 이용해보세요!



이전글 ㅡㅡㅡㅡㅡㅣ특급|2017-08-14
다음글 무미|2017-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