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로 농사짓기!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로 농사짓기!
  • 글쓴이:
    아이디사라짐1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9,897| 추천수: 180 | 등록일: 2017.8.22 오후 5:54
  • 안냐세요! 아이디사라짐1 입니다!

    보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당

    저는 리팍 3~4년 정도 했어요!


    우리 다같이 농장을 지어봐요!

     

    농장을 하게 된 후의 성과

    저는 원래 리틀팍스를 정말 싫어했어요. 지루하고, 이걸 왜하는지도 몰랐고... 심지어 이걸 보라고 하면 운 적이 있어요..

    영어는 좀 잘하고 좋아했지만 동화가 귀에 쏙쏙 안들어와서 별로 안 좋아한 것 이었어요. 귀에 쏙쏙 안들어온다는 건 듣기가 좀 덜 됬다는 거잖아요. 진짜로 전 듣기에 좀 약했어요. 리팍을 싫어하는 당시에는.

    그래서 듣기를 높이기 위해 리팍에서 친척 오빠가 재밌게 보던 높은 단계를 봤죠. 그런데 전 정말 재미없었어요. 듣기에 약할 뿐만 아니라 해석이 안되서 뭔말인지, 저런게 영어인지..

    그래서 1단계부터 차근차근 했어요. 듣자마자 성과는 나타났어요. 바로, 영어가 뭔말인지 들린다는 거였어요! 하지만 바로 좋아지는건 아니잖아요? 별로 쉽게 리팍을 좋아하게 되진 않았어요.

    그래서 2단계를 봐봤는데 오히려 잘 들리고 재밌던 것 이었어요. 1단계는 모두 알고 있었던 것이죠.

    그래서 저는 그때부터 알맞은 단계를 차근차근 해내가서 8단계 까지 이해하고, 듣기에 강한 아이가 되었어요. 그리고 리팍을 좋아했죠. 저는 배지에 목표를 두지 않았어요. 모든 동화를 이해해서 재밌게 보는 걸로 목표를 두고 해왔더니 그 마음 대로 차근차근 보는 동화들이 모두 이해가 되어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지금까지 꾸준히 리팍을 하는 중이에요.

    그리고 전 아이디가 3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전 배지에 연연하지 안았기에 실패감을 내려놓고 다시 실력을 쌓으며 새시작을 하며 리팍에 더 재미를 느꼈어요!

      리틀팍스 꼭 꾸준히 하시길바래요!

    (저는 꾸준히 하니깐 조금씩 성과가 보였어요!)

     

    농장을 지을 때 쓰는 도구들

    동화

    새로 나온 동화를 볼 수 있다.

    즐겨 찾기를 추가하여 즐겨보는 동화를 볼수 있다.

    단계별, 주제별로 나누어 동화를 선택하여 볼 수 있다.

    미리 학습할 동화를 선택하여 계획을 짤 수 있다.

    단어를 저장하여 찾아 볼수 있으며,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 수 있고, 동화 시리즈 안에서의 즐겨보는 동화를 책장에 담을 수 있다.

    동화를 본 후 퀴즈를 풀 수 있고, 크로스워드, 스타워즈을 할 수 있다.

    녹음기, mp3, 원문보기, 프린터블북 등의 자료가 제공 되어있다. 선택한 동화를 이어볼 수 있으며, 모든 동화를 이어볼 수 있다.

     

    배지

    해당 시리즈의 동화를 보거나 퀴즈를 풀면 자동으로 배지가 생성된다.

    해당 시리즈의 동화를 다 보고, 퀴즈를 다 풀면 배지가 완성 되어 프로필 배지를 선택하여 닉네임 옆에 배지를 놓을 수 있고, 배지를 숨길 수 있다.

    배지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필수 학습동화를 다보면 각 동화의 단어테스트를 할 수 있다.

     

    학습기록

    같은 아이디의 사용자들을 전환 없이 학습기록을 볼 수 있다.

    원하는 학습기간을 택하여 그 기간동안 한 동화, 동요 등의 학습기록, 학습횟수, 학습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보기, ebook, 한편보기 등으로 구별하여 볼 수 있다.

    그래프를 누르면 상세정보를 볼 수 있다.

     

    여기까지 메인 기능들을 소개 해드렸어요! 이것보다 훨씬~~~~ 많은 좋은 기능들이 있어용*^^*(동요, 게임 등.....)

     

    씨앗을 심는 방법

    1. 동화의 자막을 안 키고 보며 소리와 그림을 참고하여 내용을 짐작한다.

    2. 단어장을 본다. (보면 자막을 키고 볼 때 무슨 단어가 뭔뜻인지 파악하기 쉬워용.

    3. 동화의 자막을 키고 보며 문장이나 그림등을 살피며 내용을 파악하여 이해한다.

    4. 또 다시 단어장을 보고 원어민 발음으로 읽어본다.

    5. 잘 이해 했는지 퀴즈를 풀어 본다. 이때! good이상이 안나오면 동화를 다시 보고 퀴를 푼다.

    6. 크로스워트를 해본다. 단어 외우는데 도움 굿!

    7. 스타워즈를 해본다. 이것도 단어 외우는데 도움이 되고 꽤나 재밌어용^^

    8. ebook으로도 보며 원어민 발음을 따라해 본다. 요것은 말하기에 도움 굿!

    9. 참고로 동화는 자기에게 알맞는 단계를 택하여 보는 것이 좋아요!

      

    싹이 틀 때..

    +그리고 시간 날때마다 흘려듣기로 라도 동화를 봐요! 흘려듣기로도 귀가 뻥뚫린답니당^^

    +자기수준에 알맞는 동화 8편이상을 보고, 좋아하는 동화를 보는 것도 좋아용~

    +알맞는 동화를 택하는 것이 힘들다면 레벨 테스트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되요! 영어 초짜라면 1단계부터 차근차근 하는 것이 좋겠죠?

    +한 번씩 즐거운 동요를 부르는 것도 좋아요!

    +활용수기나 우수활용수기에 가서 다른 사람들의 학습방법을 참고 해도 좋아요!

    식물이 자랄때

    영어를 쓰는 것은 원문을 보며 문장을 써보거나 단어장을 보며 단어를 쓰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영어 글쓰기에서 영어일기나 창작동화 등을 쓰며 영어를 쓰는 자신감을 키우는 것도 좋답니당!

    문법을 알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는데 리틀팍스 하단에 보면 알기쉬운 영문법이 있는데 그걸로 문법을 알아놔도 좋을 거 같아요.

    이제해석! 정말 중요하죠! 외국인과 대화 할려면 해석이 필요합니다.

    해석은 자기에게 알맞는 수준의 동화의 자막을 켜서 영어문장을 해석하며 보거나 원문보기에서 영어만 보는 거기에서 해석을 하며 읽어본 후 한국어도 같이 있는 원문으로 확인 해도 좋고, 1석2조로 원문을 쓰면서 한국말 해석도 같이 쓰면 더더욱 좋답니다.

    또, 읽기! 영어를 읽어야 하겠죠! 요것은 동화를 따라 단어마다 따라하거나 문장마다 따라하며 읽거나 ebook으로 원어민 발음으로 읽는게 좋아요!

    영어 자신감을 키우기는,  아까 말했다시피 영어 글쓰기에서 영어를 쓰며 자신감을 키우며 알짜글까지 되는 것도 한 번 생각 해보시길!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 참여도 중요해요. 리딩레이스라든가 스피치 콘테스트, 영어 일기!

    리딩레이스는 동화를 많이 봐서 귀가 뻐엉 뚫려 자신감이 생기고,

    스피치 콘테스트는 쟁쟁한 영어말 겨루기! 영어로 말을 하는걸 해보면 점점 자신감도 붙겠죠?

    영어 일기는 영어 글쓰기에서 해왔던 실력들을 모두 내뱉어 놓을 시간! 자신감이 많이 붙겠죠? 아니면 처음이지만 점점 해보면 될거라는 생각에 자신감 up!up!

     

    식물이 자랄때의 장점

    1. 리틀팍스는 집중력을 향상 시켜줘요! 어떻게? 재밌는 동화 스토리를 보다보면 푹 빠지게 되죠! 푹 빠지다가 집중력이 쑤욱!쑤욱!

    2. 리틀팍스는 여러 주제를 영어로 볼 수 있어요! 어떻게? 동화 메인페이지에 들어가면 주제별로 구별 할 수 있는데 거기에 25가지의 주제들이 있어요! 다양한 주제들을 영어로 만남을 할 수 있겠죠?

    3. 자신감을 높여줘요! 아까 위에서 보셨을 거에요! 영어 말하기, 쓰기, 해석 등의 능력을 잘하게 되면 당연히 자신감이 높여지겠죠?

    4. 단어를 쉽게 외우거나 알 수 있어요! 어떻게??? 단어장을 보면 외우거나 알 수 있고, 크로스워드, 스타워즈를 통해 알거나 외울 수 있어요!(위에서 나옴)

    5. 공부에 당연히 도움이 되요. 어떻게? 위에 처럼!

     

    이제 추천 동화를 알려드릴 시간이 돌아왔어요! 째깍째깍~

    열매가 달렸을 때 열매 추천

    1단계- Bat and Friends 동물들의 일상이야기, 초보들에게 재밌고 유용한 이야기!

    2단계- Magic Marker 마법 크레용으로 재밌는 일들이 벌어지는 고양이와 앵무새의 스토리!

    3단계- The Carter Family 평범한 가족들의 재밌는 이야기들!

    4단계-Rocket Girl, Fun at Kids Central 로켓걸은 평범한 소녀가 영웅이 되어 악당을 물리치는 아직까지 연재되는 재밌는 이야기!, Fun at Kids Central 은 방과후에서 요리실습, 놀이 등을 하는 평범한 이야기이지만 재밌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5단계- Journey to the West, The Enchanted Castle Journey to the West는 손오공한테 일어나는 별의별것의 사건들이 모여있는 이야기!, The Enchanted Castle 는 남매 셋이 성을 가서 생기는 여러가지 스토리~

    6단계- The Lemonade Detectives, Monster Academy(6단계는 다 재밌어요!)  The Lemonade Detectives는 맨처음 레몬에이드 사건부터 또다른 미스테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 몬스터 아카데미는 공통적으로 재밌어하는 몬스터들이 있는 학교 이야기^^

    7단계- Red Magic,Anne 레드매직은 젠에게 일어나는 갖가지 일들이 있는 이야기!, 앤은 빨간머리앤 명작이 영어로 된 이야기, 명작을 영어로 만난다니!? 정말 좋겠죠?

    8단계- People in the News 유명한 사람들을 소개하는 리틀팍스 뉴스. 유용하죠*^^*

    9단계- Dracula 9단계라고 다 재미없는게 아니라구~ 영어만 잘하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

     

    리틀팍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줄임말들을 알려드릴게요.알아두면 써먹을 때 많을 거에용!

    열매가 맛있어지는 말

    1추: 한개의 추천

    2추, 3추... : 2번째 추천, 3번째 추천...

    1감: 한개의 감사

    2감, 3감... 등: 2번째 감사, 3번째 감사...

    리팍: 리틀팍스

    활수: 활용수기

    우활: 우수활용수기

    기사: 기본사용자

    추사: 추가사용자

    영글: 영어글쓰기

    댓정: 댓글정지

    문게: 문의게시판

    영일: 영어일기

    알글: 알짜영어글

     

    식물이 자랄때의 주의점

    +리틀팍스는 배지에 목표를 두고 대충대충 하면 안되요! 배지에만 집중하며 대충 보거나 퀴즈를 찍으며 풀으면 도움이 전혀 안되니깐 배지에 목표를 둬도 꼭 집중적으로 해야해요! 제가 리팍을 배지에 목표를 뒀을 때 성과가 없었거든요..

    +리팍을 꾸준히 해도 성과가 잘 안나와도 포기 하지 말아요! 저도 그랬어요! 저는 꾸준히 하며 조금, 아주 조금의 성과가 나타나다가 열심히 하는 중간 탁! 성과가 터졌거든요 ㅎㅎ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기도 하잖아요^^

    +저는 듣고 읽는 시간에 투자를 했어요. 예전엔 조금만 하고 그래서 성과가 별로 없었거든요. 듣고 읽는것에 시간을 투자하면 성과가 좀 많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리고 듣고 읽는 것이 젤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듣고 읽는것이 아무리 재미가 없어도 시간을 투자하면 재밌어지고, 영어를 잘하게 될 거에요! 영어 문법이나 해석을 잘할려면 기초 듣고 읽는것을 잘해야 하거든요. 한 초등학교 3~4학년 정도 되면 듣는데에 2시간은 투자 해야해요. 1시간 이상은 해야 좋고, 읽는거엔 30~1시간 30분을 권장해요! 결론은 영어를 말할려면 듣기가 필요하니깐 듣고 읽는데에 투자를 하라는 것이에요. 아기가 '엄마'라고 부르는데 오랜시간동안 엄마라는 말을 듣고  말하는것과 같이 우리도 영어를 오랜 시간동안 들어야 영어로 말할 수 있는거에요.

    +흘려듣기를 하며 아침을 시작하고, 짜투리시간에 하면 그사이 그림 없이 내용이 이해되어 영어를 곧 잘하게 될 거에요. 짜투리 시간에 흘려듣기를 하며 무언가를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거든요^^  흘려듣기를 하면 나도 모르게 듣는 실력과 내용을 파악하는 능력이 훌쩍 자라요~!

    +반복하여 듣기! 어떤분들은 배지만 따고 끝내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배지만 따면 그 동화는 거의 안보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그러면 안되는건 아시겠죠? 자기의 수준에 맞는 동화라면 많이 듣는다고 안 좋을 것이 없답니다. 그러기에 배지에 목표를 두어도 자신에게 맞는 단계의 동화를 반복 하여 듣는게 좋아요*^^*

    +자신과 남을 비교하지 않기! 상대와 자신의 단계를 비교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러시면 리팍을 하는 이유는? 리팍은 자신의 수준을 높이려는거지 상대화 비교하며 상대를 이기라고 있는 것이 아니에요. 상대처럼 많은 점수 모으기나 많은 지식 얻기라면 몰라도 난 상대와 동갑인데 단계가 낮다고 자신감이 떨어지면 안된다는 거죠.

    +동화만 보지 말자~ 우린 동요, 게임과 같은 것을 누릴수 있어여. 그러니까 다방면으로 영어실력을 늘리는 것이 좋겠죠? 한 번씩 동요를 따라부르거나 게임을 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용!

     

    이렇게 저의 농사짓기를 마칩니다! 저의 농사짓기로 많은 도움 되셨는지요?

    리팍 많이 사랑해주세요!


    여러분 리딩레이스 당첨 되셨나요오?

    전 당첨 되었어요오!))자랑 아니에요

    저 말고 당첨되신 분들 축하드려요!

    만약 당첨되지 않았다면 겨울 리딩레이스를 노려요! 충분히 열심히했어요옹!

이전글 뱀파이어ㅣ백작|2017-08-24
다음글 catㅣ박수리|2017-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