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어떻게 학습하냐에 따라 실력이 바뀔 수 있습니다.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영어,어떻게 학습하냐에 따라 실력이 바뀔 수 있습니다.
  • 글쓴이:
    특그으으으읍열차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7,294| 추천수: 19 | 등록일: 2017.8.30 오후 6:42
  • 안녕하세요?저는 특급열차입니다.위에 써있고,오늘은 영어를 어떻게 공부하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우리는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하라 그러는데,무조건 재미있게만 해도 공부효과가 많이 없습니다.그래도 우선은 재미있게가 먼저겠죠?

    어떻게 재미있게 하냐구요?음,그건,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는 주로 단어를 가지고 재미있게 단어를 만드는 것을 주로 했습니다.뭐 그렇게 할 수도 있고 아예 공부(수업)분위기를 재미있게 하는 것도 있죠.솔직히 저는 이런 방법을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영어는 한국어랑 어순이 많이 다르다는 것은 저번에  얘기 한걸로 기억해서 안 하겠는데 사실 저도 어순을 책으로 배우고 있습니다.그런데 기초인 I was rich.이런 문장은 잘 기억하는데 문장이 길어지고 복잡해 질수록 어려워 집니다.예를 들어 볼까요?

    I was late because I missed the bus.

    네,상당히 길죠.이걸 우리말로 하면 나는 그 버스를 놓쳤기 때문에 늦었다.이거거든요.그래서 사실 아무리 책으로 공부해도 100% 이해가 되진 않거든요?저도 그럽니다.괜찮아요.뭐 사실 어른들도 어려운 문장들도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굳이 뭐 엄청나게 어렵고 수식어구가 많이 붙은 문장들을 외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이건 제 생각이고 여러분이 어려운 문장을 외우고 싶다면 외우셔도 됩니다.(힘든건 사실인것 같습니다ㅋㅋ)


    영어도 언어입니다.그래서 학원,리틀팍스 뭐 등등 돈을 들여서 공부를 시키죠.뭐,저는 굳이 뭐 하나가 뛰어나다고 말하진 못할 것 같습니다.누구한테는 이게 맞고,누군가에게는 이게 맞고...이럴 수가 있다는 말입니다.물론 그 수업에서는 충분한 학습자료와 실력이 검증된 강사나 운영자가 있어야 하지만요.


    이제 제 학습 진도를 말씀드릴 시간이 된 것 같네요......

    그럼 말해드리겠습니다.


    저는 2015년 9월에 리틀팍스를 시작해서 25개월(2년 1개월)정도 한 리틀팍스 유저입니다.현재 학습 진도는 3단계로,The Carter Family를 보고 있는 유저입니다.저는 원래는 그냥 흘려듣기만 하다가,2016년에 문의 게시판을 발견하고,올해서야 활용수기 게시판과 영어 글쓰기 게시판을 발견했습니다.사실 그전엔 발견했어도 글은 못 썼을 것입니다.ㅠㅠ그래도 요즘엔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죠.그리고 저의 학습 방법은 조금씩 달라졌지만(ebook 개편)그래도 비슷하게 이어졌고,현재는 movie로,퀴즈,단어장,ebook 이 순서대로 하고 있습니다.(7월 10일 이전엔 ebook이 아니라 page by page 였음)이걸로 저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리팍은 정말 좋은 사이트다☜

    솔직히 리팍이 좋은 사이트는 맞습니다.사실 저는 7살때부터 영어를 시작한 건 아니고요,5살때부터 유치원에서 처음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그때는 문장이 아니라 단어 형식으로 배웠고,또 상당히 쉬워서 항상 저는 잘했습니다.그런데 리틀팍스를 시작한 것은 그때로서는 상당히 중요한 일이였다고 생각합니다.게다가  저는 드때도 여전히 유치원에서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고,이제 7세부 가을이었기 때문에 5살때의 영어 수준으로 보기에는 상당히 어려워진 수준이었다고 봅니다.그래도 저는 잘 해서 더 이상 영어를 배우지 못 하게 되었기 때문에,제가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은 리틀팍스밖에 없었기 때문에,그때는 매일 하지는 않았지만,많이 했을때는 지금의 2~3배 정도는 더 했던 것 같습니다.그땐 Only bird and kip밖에 보지 않았습니다.저는 그때쯤 스타워즈에 빠져들었던 것 같습니다.뭐,그때 스타워즈를 했던 건 게임이  아니라 단어를 아는 새로운 수단이었던 것 같습니다.시간은 좀 걸리지만 그래도 단어도 알고 돈(골드)도 얻고!참으로 일석이조였던 것 같네요.


    저의 목표는,2년,최대 3년 후에는 리팍 8단계를 듣는 게 목표입니다.8단계를 들으면 왜 그런지 9단계도 들을 수 있는 거 같네요.뭐 한번도 들어본적은 없지만요,그래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런 활용수기에 자신이 정보를 많이 공유해서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싶네요^^


    공부는 사실 다수의 사람이 하는 방법보다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하는게 좋다고 보아요.뭐 제가 생각하는 제일 안 좋은 공부법은 놀다가 벼락치기로 공부하는 거 같네요.그건 너무 열심히 해서 기억이 하나도 안 날때도 많거든요.


    읽기 있잖아요,그거 어려운 거에요.사실 영어는 다른 언어들이 합쳐져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세계 공용어로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는 거고요(제가 생각하기엔 그럽니다.다른 의견 있으시면 의견 주세요.).그런데 오히려 이런 부분이 안 좋을 수도 있어요.영어엔 발음과 실제 발음이 완전히 다른 경우가 많거든요.특히 알파벳 K는 N 이나 다른 알파벳에 의해 무음인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는 처음엔 알파벳을 배우고,간단한 단어를 배우고,I see,You run,he goes 등 기초 문장을 배우고,점점 더 문장이 길어져 나중에는 한 문장에 단어가 20개 이상 붙는 엄청나게 긴 문장이 되죠.우리는 이런 식으로 영어를 배우는데,다른 방법으로 하는 것도 좋겠죠?


    그런데,학원과 온라인 사이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그건 바로,간편하게 할수 있냐 없냐,또는 사람이 있나 없냐의 차이입니다.학원은 강사가 있지만,온라인은 그 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하는 운영자만 있으면 되잖아요?이런 차이인 거죠.그러니까,시간이 빠듯하신 분들은 돈은 좀 들더라도 온라인을 이용해 주시면 좋고요,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온라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공용도 좋고요.


    그리고,제목처럼 영어는 어떻게 학습라냐에 따라 실력이 바뀔수 있는데요,처음에는 올백하다가 고학년 올라가면 빵점맞아도 이상하지 않은 사람들,많이 보셨을 거에요.그러니까 자만하지 말고,꾸준히 노력하여 진짜 올백을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그게 진짜 나의 실력이거든요.


    온라인 영어 학습을 하는데,어떻게 해야 하는 지 잘 몰라 막막할 때가 있잖아요?그때는 문의하지 말고 그냥 오랫동안 이용한 구 회원님들의 수기(후기)를 읽어보시면 훨씬 더 도움이 될꺼에요!만약 진짜 안 된다면 댓글로 잘 안되는데...어떻게 해야 하나요?이런 형식으로 질문해보세요.저는 구 회원들이 적어도 신 회원님들보다는 더 학습방법을 더 잘 알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젠 '리틀팍스'라는 주제로 더 파고들어가볼까요?Let's go!!


    리틀팍스는 현재 동화 3,600여 편,동요 330여 편,게임 210여개 이상의 방대한 양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에러나 오류도 참 많이 날 것 같죠?그런데 실제로 오류가 나는 동화는 몇 편 안 된다고 봅니다.대부분이 정상적인 컨텐츠로,모두 학습에 필요한 것들이라고 하네요~


    솔직히 여러분,영어 할때 뭐 먹거나 장난치면서 하는 경우 있죠?그래도 됩니다.뭐 집중듣기보다는 효과가 없지만,그래도 흘려듣기도 꽤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뭐,흘려듣기는 많이 듣기 때문에 외국 실전에 좋고요,집중듣기는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동화를 듣기 때문에 학습에서는 더 좋다고 볼 수 있겠네요.



    리틀팍스에서 하는 대부분의 일은 동화/동요 제작이고,컨텐츠 수정,또는 문의 게시판 답변,시설물 관리&보수,가끔씩 새소식도 올리죠~회원님들이 할 수 있는 것은 활용수기/영어 글쓰기 등등 글쓰기,활용수기 댓글쓰기,동화/동요/게임 학습하기,게시물/시설물 열람 등 다양한 기능과 권리가 주어진다고 하네요~지금 제가 쓰고 있는 활용수기 글도 회원님들의 권리 중 하나죠.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더 쓰고 싶지만,여기서 끝내야겠네요......노을이 지면서,글을 마치네요.

    이상입니다.





                               -특급열차-

이전글 bell|2017-08-30
다음글 승제현주맘|2017-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