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영어, 도움를 위해 리틀팍스와 합치다-완성본
  • 글쓴이:
    0P추석라임P0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874| 추천수: 25 | 등록일: 2017.9.9 오후 10:19
  • 리틀팍스

    안녕하세요? 지금부터 제가 들려줄 이야기는 옛날의 이야기입니다.

    옛적의 저는 지금과 많이 달랐습니다. 1년 동안 했다지만 많이 부족했습니다. 처음 리틀팍스를 했을 때 저는 따라쟁이에 불과했습니다. 추가사용자인 저는 리틀팍스를 먼저 시작한 언니를 따라 1단계 언니가 하는 것을 따라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이 아닌지 왠지 매일 하면서도, 재미있다고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한 달 지나 초등 중학년이 되자, 저는 활용수기를 발견해 보다가 리틀팍스 활용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 읽고, 보고, 동요 듣고 등이 대부분이었죠. 그걸 봤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귀찮아서 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는 하는 데에는 지장 없었지만 집에서 하는 문법만 되고 리틀팍스로 하는 듣기, 말하기 등의 음도 조절을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심했습니다. ‘그래, 이렇게 될 거 그 방법대로 해 보자.’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 이 방법으로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나아져가고도 있죠.

    이 글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다른 사람이 보는 동화 등을 따라하면 안 된다.

    활용수기를 조금씩 보아 다른 사람을 활용 방법도 응용한다.

    자신이 원하는 동화, 맞는 단계를 찾아야 한다.

    여기서 나오는 이것은 무엇인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이것은 제가 하는 리틀팍스 활용방법에 대해 말하는 겁니다. 그럼 이제부터 제 활용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레벨테스트를 한다. 레벨을 알 수 있고 이것은 2~3달에 한 번씩 하는 게 좋다. 레벨이 오락가락하면 한 단계를 집중해서 볼 수 없기 때문이다.

    동화로 듣기/읽기를 한다. 듣기를 하면 듣기 실력이 향상되기는 물론 자막을 보며 하면 단어장을 보고 할 때 좋다. 하지만 이것을 하기 전에는 이북을 해야 한다. 후에 말하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이해를 하고 넘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단어장을 본다. 동화를 보며 단어장을 보면 효력이 더 높아진다. 왜냐면 그때 단어장을 보면 단어 뜻은 물론 어떤 때에 이 단어를 쓰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말하기를 한다. 어느 정도 이해하고 억양을 들었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진 않을 것이다. 말하기를 하면 기억에도 잘 남고 집중력도 up시켜준다. 이것도 동화를 볼 때 해야 되는데, 단어장과 말하기 역이 겹쳐질 때는 단어장을 먼저 보고 말하기를 하면 된다.

    퀴즈를 푼다. 세 가지 과정을 거쳤기에 모두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만약 퀴즈에서 3가지 미만으로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 , 이것은 하나의 검정이라고 할 수 있다.

    ⚫원문/해석을 한다. 본문이 있고 그 뒤에 해석을 알려준다. 하지만 막무가내로 처음부터 보면 안 된다. 나중에 자신이 잘 해석했나 확인할 때 써야 한다. 즉, 두 번째 검정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타워즈/크로스월드를 한다. 이것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지만 재밌어서 하면 좋다. 4~6개의 단어가 나오며 뜻에 알맞은 단어를 찾는 것이다. 이것은 즉, 두 번째 검정이다. 크로스월드도 단어를 맞추는 게임이다. 기록에 올라오고 집적 쓸 수 있어 좋다.

    동요, 게임을 한다. 이것은 가장 나중에 해도 되지만 가끔 지겨울 때나 하는 것이 싫을 때는 한 번씩 해도 괜찮다. 흥미를 돋우기 위해서도 있고 영어에 도움이 되는 게임이 많이 있어 좋다.

    지금까지 제 몇 가지 활용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 하기는 어려우니, 최소 4~5개까진 하세요! 이제부터, 리틀팍스의 여러 가지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명예의 전당

    영어글쓰기

    활용수기

    월페이퍼

    문의게시판

    새소식

    활용 가이드

    20명의 최고 점수를 받은 사람을 뽑는 곳입니다.

    영어로 여러 가지 종류의 글을 쓰는 곳입니다.

    활용법이나 그것에 대한 얘기를 하는 곳입니다.

    동화캐릭터와 관련된 페이퍼가 나옵니다.

    궁금한 것을

    관리자님께

    물어보는 곳

    입니다.

    새 소식이

    나옵니다

    .

    가이드처럼

    리틀팍스 활

    용법을 알려

    줍니다.

    , 기능을 알았으니, 이번엔 주의 사항을 알려드릴게요.

    되도록 프로필에 자주 가지 않아 배지가 기억나지 않게 한다.

    활용수기에서는 활용법 등을 쓰고 댓글을 달려고 오지 않는다.

    문의게시판에서는 관리자님에게 예의를 갖추고 욕설을 하지 않는다.

    꼭 지켜 주세요! 그럼, 이번엔 저만의 Q&A를 해보겠습니다.

    Q-저 레벨테스트가 나왔는데, 제가 영어를 집에서 해서 그런지 너무 쉬워요. 나이 때문에 그런 거라는데, 꼭 그 단계를 해야 하나요?

    A-학교 때가 되면 거의 나이에 맞춰 배우기 때문에 나이에 맞춰 배우면 더 좋지요. 하지만 하다가 너무 쉽거나, 재미없을 시에는 한 단계 올려도 괜찮습니다. 계속 쉬운 것만 하는 건 복습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새로운 걸 배울 때 힘들어 하실 수도 있거든요.

    Q-프로필에는 왜 조금만 들어가라는 걸까요?

    A-그건 프로필로 들어가면 배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배지를 한번 보면, 자기가 했다는 증거도 되고, 꽉 차 있을수록 기쁘고, 그래서 많이 얻고도 싶은 그런 게, 바로 배지입니다. 그래서 배지를 목적으로 동화를 보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그럽니다. 학습이 목표가 아닌, 배지를 목적으로 하면 학습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지고 배지에만 열중하게 되어 학습 방법이 흐트러집니다. 하지만,  그걸 알게 된 이상 끊을 수는 없죠. 그러니 조금씩만 들어가면 좋겠죠?

    Q-흘려듣기에 대한 여러 의견이 있던데, 그럼 해야 되는 걸까요, 안 해야 되는 걸까요?

    A-음.. 만약 여러 의견이 나뉘어져 있다면 역시 헷갈리긴 할 거예요. 하지만 대책은 세워야겠죠? 제 생각엔 해도 좋고 안 해도 괜찮고 뭐 그럴 거 같아요. 흘려듣기는 말 그대로 '흘려서 듣기', 흘려듣기는 제일 마지막에 하면 세 번째 점검을 할 수 있어요. 만약 제가 알려준 방법대로 했다면 문제없이 귀에 들어와 쏙쏙 박힐 거예요. 뭐 그에 덧붙여 학습해도 아주 좋고요. 흘려듣기를 하면 복습도 되고 좋지만 안 해도 괜찮아요! 하지만 주의할 점은, 흘려듣기라도 딴청을 피우거나 다른것을 하면 안 되요. 왜냐면 그럼 흘려듣기를 제대로 된 흘려듣기로 하지 못하고 만화만 보는 섯과 똑같기 때문이죠.

    Q-프린터블북은 도데체 뭘 하는 곳인가요?

    A-이북, 원문이랑 거의 똑같죠? 하지만 역할은 달라요. 이북은 혼자 읽거나 읽어주는 책처럼 되 있는 곳이고, 원문은 해석과 같이 나와있는 곳. 하지만 프린터블북은 원문이 그림과 같이 있고 그것은 이북과 비슷하지만 주된 역할은 그것을 프린터하는 곳이죠. 저는 많이 하진 않았지만 프린터를 하면 나중에 리틀팍스를 할 수 없을 시에도 보고 기억할 수 있어요. 리틀팍스의 구석에 꽃인 곳은 아니지만 저도 학습을 할 때 꼼꼼히 보는 편은 아니라.. 리틀팍스의 프린터블북 기능! 꼭 기억하세요!

    이 부분에서는 조금 불편한 부분이라서 어떻게 하면 잘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저는 말하기가 하기 조금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말하기를 할 때, 동화를 켜 놓고 하는데 한 문장마다 멈추지 않으면 말하기를 하기도 전에 다음으로 넘어가 버리니까요. 그런데, 요즘은 제가 새로운 방법을 알아냈답니다! 말하기를 할 때는, 왼쪽 옆에 있는 숫자를 눌러서 하면 됩니다. 물론 그것도 쉽진 않겠지만, 문장을 찾아내어 멈추는 것보단 낫겠지요? 아, 그리고 그 숫자들은, 문장의 순서, 즉 번째를 나타냅니다. 한 번째, 두 번째 할 때 그 번째요. 그 중 1이라고 쓰여있는 첫 수를 누르면, 문장과 음이 끝날 때마다 저절로 멈춥니다. 멈추면 2를 누르고, 그 다음엔 3. 이런 식으로 하는 거죠. 그런데 만약, 하다가 아, 이렇게 하는 건 싫다! 이런 기분이 들면 왼쪽 가장 밑에 ▶ 보이시죠? 그걸 클릭하면 다시 원래대로 끊기지 않고 시작됩니다. 이제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아시겠죠? 그런데 이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요즈음, 이북의 새로운 기능이 나왔죠? 바로 이걸 누르면 화면이 그에 맞춰 저절로 움직이는 기능입니다. 그러니 무비와 다를 바 없겠죠? 그래서 그림이 작거나 글이 쫙 널려있어도 상관없으신 분은 제가 이북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원래 아무것도 안 움직이니 재미없어서 안 봤는데, 이젠 다시 한 번 시작해 보려구요!

    -학부모님들께

    안녕하세요? 요즘 자녀가 영어도 안 하고, 하다못해 이제는 리틀팍스도 안 하는 자녀들도 있어 걱정이 많으시죠? 아이들은 억지로 강요해서 하는 것보다는 직접 하고 싶어서 하는 게 저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말을 안 듣는다고요? 그럼, 만약 자녀가 컴퓨터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것 끝나고 리틀팍스나 해라' 라는 명령같은 말 보다는 좀 부드럽게 '오늘은 공부를 조금만 했으니 리틀팍스 보지 않을래?' 등으로 말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안 되면 특단의 조치! 바로 선물 주기 입니다. 리틀팍스를 몇일 꽉 채우면 상품, 즉 선물을 주는 겁니다. 처음부터 큰 것으로 하면 나중엔 비싼 거 아니면 안 할려 그러니 많은 양이 있는 걸 고르세요. 텐텐이거나, 마이쮸, 비타민 등처럼요~ 그런데, 뭐라고요? 그럼 점점 상품에 눈이 먼다고요? 에이, 걱정하지 마세요! 이걸 보그러면서 익숙해지면 어느 날에 한번은, 상품을 안 줘 봅니다. 당연히 아이는 '어, 리틀팍스 했는데.. 왜 맛있는 거 안 줘요?' 등으로 말할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리틀팍스를 너무 잘해서, 원래보다 ○일 만큼 더 하면 상품 2개씩 줄게.' 라고 말해 줍니다. 물론 1주일이었으면 2주일, 이런 식으로 조금만 늘려야 되겠죠?  그렇게 계속 늘리다 보면, 하는 자녀와 안 하는 자녀로 구분될 것입니다. 안 하는 자녀에게는 하나만 상품을 늘려주세요.  그리고 하는 자녀에게는 역시 칭찬을 듬뿍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다 자녀가 상품 받는 걸 잊어버릴 때쯤, 그것을 놓아주세요. 놓아줘도 안 하는 게 아니라, 기억난다 해도 습관적으로, 몸이 기억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리틀팍스를 500%더 잘 이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리틀팍스를 할 때, 방해돼는 것을 놓지 않는다. #방해돼는 것-만화책, 다른 아이패드나 노트북, 눈을 분산시키는 간식거리나 물 등

    2:물은 되도록 리틀팍스를 하기 전에 마신다. #리틀팍스를 할 때는 오로지 리틀팍스에만 집중, 더움을 유발시키는 머리 풀기는 ×, 밥 먹을 시간엔 리틀팍스 ×

    3.라이벌, 또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리틀팍스를 한다. #함께 더 리틀팍스를 잘 사용하나로 내기를 하면 좋음, 누가 더 리팍 빨리 하나-×


    마지막으로, 추천 동화를 알려드릴게요!

    1단계-Mrs. Kelly's Class

    간단한 인사말과 기본 언어가 들어가 있는 동화입니다. 유치원 생활을 하며 재미있는 일들과 이야기를 함께 겪고 느껴보세요!


    2단계-Bird and Kip

    성격이 너무 다른 버드와 킵! 천진난만 킵과, 섬세하고 감성적인 버드! 이 둘이 과연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3단계-The Pet Lovers Club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아이들의 모임!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바람직한 아이들이, 그로 인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4단계-Rocket Girl

    사람으로, 로켓걸로 변신하는 반신반의의 아이! 조그만 로켓걸 대 외계생명체! 로켓걸, 승리할 수 있을까요?


    5단계-The Little Mermaid

    다들 인어공주 이야기 아시죠? 슬프게도 자신이 구해준 왕자가 다른 여자와 만나는 이야기! 더 감성적인 이야기로 만나보세요!


    6단계-Monster Academy

    유령 밴, 마녀 위니! 인간 세계로 넘어오며 위니를 짝사랑하는 모그와 만나고, 몬스터 아카데미가 없어질 위기에 처하는데...!


    8단계-People in the News

    유명인인 오페라, 반기문 등! 이젠 책 말고 이야기 뉴스와 함께 알아보아요!


    지금까지 리틀팍스 활용방법을 잘 보셨나요? 이것이 님을 영어 왕으로 만들어 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움이 되셨다면 감사드리고 10월, 더 좋은 활용수기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

댓글36
이전글 [38] GOLDenKnight|2017-09-11
다음글 [19] ㅇ트와이스다현ㅇ|2017-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