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리팍에도 DNA가 있다???
  • 글쓴이:
    DOYOONㅣHARRY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803| 추천수: 29 | 등록일: 2017.9.21 오후 6:52
  • Hello, dudes.I am SANGNAMJA.I hope you will enjoy.I will tell you a my little fox story. ARE YOU READY???THEN LET'S GO~~~

     저는 2016년1월부터 리틀팍스를 시작했습니다.그 때는 리틀팍스의 모든 것이 신기했죠.특히 'rocket girl'이란 동화는 제게 인상적이었습니다.왜냐하면 스토리가 재미있게 이어지면서도 영어를 배울 수 있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시간이 지난 뒤 저는 리틀팍스에 대한 흥미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또한 5학년이 되고나서 바빠지자 리틀팍스를 할 시간조차도 없었죠.리틀팍스를 할 시간이 있어도 다른 짓을 많이 했습니다.

     다행히도 우수활용수기에 있는 글들을 보고 나서는 교훈을 얻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리틀팍스를 열심히 봐야겠다'

    그 후에 저는 이 아래에 있는 방법대로 리틀팍스를 활용했습니다.

    1. 일단 흥미가 있고 수준이 될 만한 동화를 고르고 그 동활 집중해서 본다.

    2. 동화를 다 봤다면 퀴즈를 푼다.(이 때 주의할 점:절대 문제를 찍지 말 것!!!)

    3. starwards를 도전해본다.(WARNING:너무 푹 빠지지 말 것!!!)

    4. 그 방법을 모두 다 하고 그게 본인 스스로 재미있다 생각하면 뱃지도 도전해본다.

     저는 이 방법대로 리틀팍스를 이용했습니다.물론 이런 방법 외에도 방법은 더 마니마니~있겠죠.본인 스스로 방법을 정하고 그렇게 실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틀팍스 동화 중 제가 흥미를 가졌던 동화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먼저,rocket girl은 앞에서 말했듯이 제가 첫번째로 접했던 동화입니다.그래서 인상이 더 깊었죠. 또 red magic은 흥미진진했고 약간 미스터리했습니다.여러분들도 좋아하는 동화를 정해보는 건 어떨까요?이 외에도 제가 리틀팍스에 빠지게 된 이유가 한가지 더 있습니다.저는 지금까지 2개의 나라에 가봤습니다.스페인(SPAIN)과 중국(CHINA)이죠.전 스페인에서 영어가 세계 공통어라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물론 사람들은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스페인어를 하지 못합니다.이럴때 영어가 필요하죠.저는 축구광팬입니다.제가 스페인에 여행 갔을 당시에 버스기사님도 축구팬이었습니다.그때 버스기사님과 전 'FC BARCELONA'란 팀을 좋아했습니다.영어가 없었다면 저와 버스기사님은 대화 조차도 못했겠지요.

     여러분들 중에는 막상 리틀팍스를 해 놓고는 틀 동화가 없이 떠도는 유령이 있을 것입니다.(아님 말고 ㅋ)이런 분들을 위해 동화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먼저 'journey to the west'는 오승은이란 사람이 지은 명나라의 장편 소설입니다.잘 알려진 손오공이 나오는 동화죠.이런 이야기를 알고 리틀팍스에서 나오는 동화를 보면 더 이해가 잘 되고 '아하,이게 이런 뜻이구나~'라고 짐작 할 수 있을 겁니다.또한 1726년에 조너선 스위프트 원작인'gulliver`s travels'는 걸리버가 소인국을 포함해 다른 나라를 탐험하는 탐험기입니다.그 외에도 더 많은 동화가 있습니다.창작동화를 보는 것 도 좋은 방법이겠죠?

     사실 제가 리틀팍스를 시작한 계기는 '영어로 되어있는 축구잡지를 읽기 위해서' 였습니다.처음에 그 축구잡지를 보았을 때는 글씨가 너무나 빽빽해 보였습니다.하지만 리틀팍스를 하고 나서는 '어.....?이거 리틀팍스 동화에서 나온 단어(문장)인데.......?'라 생각하는 날이 많아졌습니다.지금도 물론 완벽하게 읽을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해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전 화상영어라는 필리핀 현지 영어 선생님과 화상으로 대화하는 수업을 합니다.영어학원에서 하는 잼없는 단어,문장 수업보다 훨씬 재미있었죠.저는 그런 고정된 공부가 아니라 현지인과 대화하는 것으로 영어실력을 길렀습니다.

    자, 이제 집중듣기와 흘려듣기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리틀팍스는 저에게 더 많은 효과를 주었습니다.그 효과가 뭐냐고요?그 효과 중 대표적인 한 가지는 영어단어•문장을 귀에 익히게 된 것입니다.

     영어단어•문장을 귀에 익히는 방법을 하나 소개시켜 드리죠.바로 '흘려듣기'입니다.대다수의 사람들은 흘려듣기가 돈낭비이고,쓸데없는 짓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하지만 그것은 진실이 아닙니다.저는 1,2학년 때 영어를 정말 더럽게 못했습니다.그러나 리팍을 시작하고 나서는 영어를 깨끗하게(?)잘하게 되었습니다.저는 제가 영어를 잘하게 된 이유중 40%가 리틀팍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그리고 그 중 10%가 흘려듣기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책읽는 동안,잠자는 동안,밥 먹는 동안 리틀팍스를 틀어놔서 계속 들었습니다.그 말은 계속 흘려듣기를 했다는 것이죠.흘려듣기는 제 영어실력을 향상 시켜줬습니다.여러분도 계속 흘려듣기를 하다가 영어 동영상이나 영화에서 아는 문장이나 단어가나오면 '어?이거 들어봤는데?!'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흘려듣기와 반대되는 '집중듣기'는 어떤효과를 불러들일 수 있을까요?먼저,집중듣기는 집중해서 영상과 소리를 듣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 문장과 단어를 외울 수 있습니다.아주 좋은 현상이죠.또 영어로 된 책이나 잡지를 보면 '오~이 단어 알거 같은데?'하고 그 단어나 문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과연 집중듣기가 자신의 영어능력향상에 더 도움을 줄 까요,흘려듣기가 자신의 영어능력향상에 더 도움을 줄까요?그건 저도 모르고 다른 사람들도 모릅니다.하지만 확실한 것은 당신이 이 둘 중 하나를 정하고 목표를 세워서 그 방법 대로 빡세게 열공을 하면 당신은 분명히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제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당~^^이번엔 좀 쉬어가세요.

    《자신의 영어 호감도 테스트》

    나는 영어를 사랑한다,나는 현지 원어민과 영어로 대화를 잘할것이다,나는 원어민 친구와 영어로 대화해보고 싶다>>>정말 영어를 사랑하는 편이네요!훌륭합니다~지금 당장 현지인과 대화해도 아무 문제 없겠네요~~~

    나는 내 자신이 영어를 꽤 잘한다고 생각한다,원어민과 대화해보는 것을 도전해보고 싶다,영어는 흥미로운 언어이다>>>영어를 잘하는 편에 속하네요~여러분들도 영어에 대한 사랑이 많네요.

    나는 영어를 도전해보고 싶다,영어를 잘해보고 싶다>>>조금만 더 노력하면 여러분들도 영어의 MASTER가 될 구 있을 거예요~^&^

    난 영어를 하기가 싫다,영어는 그저 영어일 뿐이다,영어보다 우리말이 더 좋다>>>영어에 관심을 가져보고 계획대로 공부를 하는게 어떨까요?여러분들이 지금 '초보'단계에 있는데 열심히 공부를 하면 'LEGEND'단계까지 갈 수 있다고 게임처럼 상상해보세요.영어공부가 하기 더 쉬워질 거예요~

    *여기 있는 것들은 그냥 재미로 하는 것들이고요~검은색 선을 드래그 하시면 글자가 나옵니다.(장난 아닙니당~ㅎㅎ)*

     


    이상입니다.이건 그냥 알아두면 써먹을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영어를 외우는 특별하고 독특한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과연 그게 뭘까요???전 호기심과 궁금증이 많습니다.그래서 저는 물체나 물건을 보고 그 물체의 영어단어를 모르면 영어사전을 찾아보거나 인터넷에 검색해서라도 찾아봤죠.그게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방법은 그 물체의 영어단어를 외워둬 나중에 외국인과 대화할 때 써 먹으면 좋습니다.

     저에겐 하나의 꿈이 있습니다.바로 잉글랜드(ENGLAND)에 가보는 것이죠.여러분 중에도 분명히 미국같은 나라에 가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만약 그곳에서 영어를 제대로 못하면 망신만 당하고 많은 고생을 겪겠죠.그게 바로 우리가 영어를 공부해야 되는 이유입니다.지금은 정말 영어를 못해도 노력한다면 그 누구보다도 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다른나라에 가서 현지인과 부담없이 대화한다면 정말 뿌듯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저의 활수였습니다.그렇다면 바이염^^ㅎㅎ


댓글13
이전글 [17] 악플ㅣ조치ㅣ특급|2017-09-22
다음글 [16] star11|2017-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