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저학년 자가 테스트 활용수기^^
  • 글쓴이:
    곰돌이ㅣ노랑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625| 추천수: 17 | 등록일: 2017.9.30 오후 3:40
  • 녕하세요? 저는 리틀팍스 활용수기로 오랜만에 컴백한(쭁!) 곰돌이 입니다^^ ㅎㅎㅎ

    제가 이번에는 저학년을 위한 자가 테스트를 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단계를 위한 테스트가 아니고, 자신이 얼마나 영어를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는 생각이 어린 유치원-3학년 정도를 위한? 테스트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나는 고학년이지만! 내가 잘 하고 있는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모르는 리팍 초보다! 하시는 분들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자, 그러면 시작합니다!


    1. 재미 테스트

    영어에 관한 자신의 흥미를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입니다~ 이 테스트는 자신을 위한것이니, 솔직하게 못 하실 것 같으신 분은 하는 효과가 없겠지요??


    1) 나는 리틀팍스에 재미를 들이고, 하루에 내가 스스로 1시간 30분 이상씩 매일 리틀팍스 공부를 한다.

    예면, (1)로 가세요. 이것 보다 흥미가 없다면, 밑의 문제도 보세요..


    2) 나는 그렇게 까지 흥미가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하루에 1시간씩 스스로 공부를 한다.

    예면, (2)로 가세요. 이것 보다 흥미가 없다면, 밑의 문제도 보세요..


    3) 나는 흥미가 별로 없다. 그래도 부모님이 시키면 30분이라도 한다.

    예면, (3)으로 가세요. 이것 보다 흥미가 없다면, 밑의 문제도 보세요..


    4) 나는 흥미가 거의 없다고 생각된다. 나는 영어를 왜 하는지 모르겠다. 부모님이 시켜도 어떻게든 안하고 싶다.

    예면, (4)로 가세요. 이것 보다 흥미가 없다면, 당신은 영어를 할 의지가  아예 없기 때문에 리틀팍스로 공부를 해도 그다지 실력이 향상될 것 같지 않군요. 영어를 공부하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세요.


    *본 답변은 작성자의 의견입니다.



    답변

    (1) 당신은 영어에 무척 흥미를 두고 있습니다. 당신은 활용수기를 보지 않아도 영어를 쉽게 정복할 수 있을 것 같군요. 리틀팍스로 열씨미! 학습하세요^^


    (2) 당신은 그래도 흥미가 아예 없지는 않군요. 조금만 마음가짐을 바로 잡고 최대한 열심히 노력하면, 당신은 최고의 능력치를 가질 수 있겠군요!


    (3) 당신은 현재 리틀팍스에 흥미가 많이 없군요. 이 상태로 가다 보면 자신에게 별로 좋지 않습니다. 조금 다른방법으로 학습을 해보는게 어떨까요??


    (4) 당신은 제가 보았을때, 영어를 99% 정복하지 못합니다. 부모님과 상담해 보고, 동요나 게임쪽으로 잠시 쉬는게 좋겠군요.



    2. 자신감 테스트

    이 테스트는 자신이 스스로 내가 공부를 한 만큼의 분량을 깨우치게 해주는 테스트라고 보심 될 것 같아요. 자신이 스스로 얼마나 자신감이 있는지에 따라 학습한 비결이 차이 나겠지요?? 이 테스트도 허위로 대충하면 효과는 없어요.


    1) 나는 원어민과 5분정도를 자유롭게 대화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지금 당장 원어민을 만나도 의사소통에 이상이 없다.

    예면, (1)로 가세요. 그렇지 않다고 생각되면, 다음 문항으로 가세요.


    2) 나는 원어민과 3분 정도를 자유롭게 대화 할수 있을 것이다. 나는 원어민과의 만남이 조금은 두렵다.

    예면, (2)로 가세요.  그렇지 않다고 생각되면, 다음 문항으로 가세요.


    3) 나는 원어민과 짧은 인사를 주고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원어민과의 만남이 많이 두렵다.

    예면, (3)으로 가세요. 그렇지 않다고 생각되면, 다음 문항으로 가세요.


    4) 나는 원어민을 만나면 온몸이 굳는다. 나는 원어민과의 만남이 매우 많이 두렵다.

    예면, (4)로 가세요. 그렇지 않다고 생각되면, 당신은 말하기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겁니다. 부모님과 영어로 대화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대인 공포증이 있는 사람은 별개 입니다.



    답변

    (1) 당신은 원어민과에 소통에 지장이 없군요. 말하기 대회등을 나가는 것을 추천할게요! 분명히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을 거예요. 그 자신감, 오래오래 이어가세요!!


    (2) 당신은 조금만 더 원어민과 대화해 보면, 아무 문제없이 대화할 수 있을 꺼예요. Let's practice!!


    (3) 당신은 아직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영어를 많이 실천해보지 않았군요. 앞으로 길을 가다가 외국사람을 만나면 Hello? 라고 작게, 아주 작게라도 말하는 연습을 하시는게 좋을 거예요. 저도, 그방법으로 답변 (2)의 단계까지 갔어요.


    (4) 당신은 심각한 원어민 공포증을 가지고 있군요. 먼저 첫 번째는 부모님과 아무 문제 없이 대화하기~ 두번째는 친척 등으로 해서 조금씩 낯선 사람으로 해 보세요. 파이팅!!




    자, 그럼 이상으로 저학년 여러분과 몇몇의 고학년 여러분들께 작별을 고할 시간이네요. 자신이 두 테스트 다 1이 나왔으면 축하드려요!! 

    그리고, 추석연휴 잘 보내세요♥♡♥♡

    -무개념 댓글 신고

    -친반 환영

    -댓글 환영



댓글18
이전글 [49] loveㅣallison|2017-09-30
다음글 [30] 서리ㅣ카스티엘|2017-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