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모든 것을 담아낸 나의 마지막 활수.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나의 모든 것을 담아낸 나의 마지막 활수.
  • 글쓴이:
    frozenstarㅣ뀨꺄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6,593| 추천수: 125 | 등록일: 2017.10.3 오후 5:25
  • 

     안녕하세요? Frozenstar입니다. 오랜 기간 잠수 중에 돌아 왔는데요, 오늘은 저의 리틀팍스 활용법을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캐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리틀팍스를 활용해 현재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80%를 알아듣고, 영어 듣기, 쓰기, 인증제 모두 A+을 받았습니다. 2학년 때 노원영어캠프에 갔었는데 부담없이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를 주고 받으며 질문하기도 했습니다. 즐겁게 즐기고 왔죠.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에서는 같은 반 응시자 5명 중에 저만 본선에 진출하기도 하였습니다.  대체 어떤 활용법을 가졌길래 이런 성과를 거두어 낸 것일까요?

    동화

    전 동화를 볼 때 그냥 들어요. 뭐 다른 분들은 이북 들어라 뭐 들어라 그러는데 그냥 들어요. 우리가 동화책 볼 때 그냥 넘겨요? 엄청 꼼꼼하게 읽어요? 그런 것도 아니잖아요. 어린아이들이 한글 배울 때 하나하나 뜻 체크하면서 읽어요? 그냥 읽다보면 내용 파악되고 재밋으면 또 읽는 거죠. 동화를 듣고 나면 무슨 이야긴지 이해가 대충 되요. 해님 달님으로 치자면 호랑이가 오누이를 잡아먹으려고 했는데 오누이는 동아줄 타고 올라가서 해와 달이 되었구나정도로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퀴즈

    동화 다 들었어요. 아이들한테 엄마가 책읽어주고 나서 꼭 무엇에 관한 책이었냐고 묻죠. 우린 스스럼 없이 얘기하고요. 딱 그 수준입니다. 이 퀴즈가 호랑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라고 하진 않잖아요. 넘나 쉽습니다. 어렵다면 단계 낮추세요.

    원문해석

    퀴즈 풀었는데 0점 나왔어요. 어떻게, 단계 내려갈까? 그전에 할 일이 있죠. 원문을 보세요. 우리 문제집 풀다가 막혔어, 어떻게 하죠? 문제집 답 보죠. 똑같아요. 이거 안 된다는 사람 있으면 그 사람은 천잰가 보죠? 할튼 영어, 한글 상관없이 다 좋습니다. 자신이 빼먹은 단어도 보고 뜻도 보고 얼마나 좋아요?

    게임(스타워즈, 크로스월드)

    게임 보고 나쁘다고 하는 사람은 없겠죠. 우리 공부에 지치면 뭐하죠? 게임하죠. 크로스월드 만만하게 보지 마세요. 은근 어렵습니다. 스타워즈도 낮은 단계라면 모르겠지만 진짜 어렵고 힘듭니다. 그렇다고 게임에만 빠지면 안되는 거, 아시죠?

    동요

    사실 저는 동요를 잘 활용을 안합니다. 왜냐고요? 좀 유치하고 수준도 높지 않아서요. 그런데! 이걸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생들한테 보여주는 거죠. 동생들은 이걸 보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저희 동생도 이런거 패드로 보면서 "Hello, Hello,"하면서 잘 따라했습니다. 이거 리틀팍스 하나만 있으면 모든 가족들이 쓸 수 있습니다! 레알 꿀템이지요.

    MP3

    원어민들은 문법 배우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많이 쓰며 노출이 되는 것입니다. USB에 내가 좋아하는 동화 MP3 담아서 차안에서 들으세요. 명절 맞아 할아버지 할머니 집 갈 때, 어지럽고 심심하잖아요? 그때 딱입니다. 난 폴더폰이다, 핸드폰 없다, 이런 분 차안에서 자장가 같이 들으면서 잠드세요. 제가 아는 엄친아 (4학년)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는 차에서 Red Magic, 난 못하는데(또륵) 듣고 있더라고요. 그 친구는 악기 5가지 정도 하고 사교성도 좋고, 공부도 잘하고, 엄마가 선생님이시니 매우 바쁠 텐데 틈새 시간 쪼개 영어 공부 하더라고요. 괜찮은 팁입니다. 따라 해보세요!

    게임

    솔직히 저는 이걸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제 막내동생은 뜻도 모르면서 게임에 심취해 있더라고요;;;; 가끔씩 하시는 건 좋은데 자주 하는 건 비추입니다. 아 걍 하지 마세요.

    지금까지는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부턴 나만의 활용법!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학습계획

    이게 참 중요합니다. 학습계획을 세우면 진짜 공부가 재밌어져요. 부모님이 짜주시면 감사하시겠지만 보통;;; 뭐 그렇진 않잖아요 저는 그래서 학습계획을 “OO, OO선생님이야. 어제 정말 잘 지켜서 학습했네? 그래서 선생님이 조금 너 줬어요. 파이팅!”이런 식으로 내가 선생님인 것처럼 학습계획을 짯어요. 잘 지키면 메모에 정말 잘했어!” 이런 식으로 칭찬 댓글을 달아주었어요. 그랬더니 학습이 더 재밌재밌해졌어요. 제가 귀차니즘을 많이 가지고 있어 대체로 자주 활용은 안하지만 이거 정말 좋은 방법같더라고요. 한번 꼭 해보세요!

    <실제 저의 학습계획>


    출석부

    이것도 중요합니다. 뭐 우리 입으로 말하긴 그렇지만 우리 좀 바쁘잖아요? 학원, 숙제에 대회, 발표 준비까지... 학습계획은커녕 출석도 못하는 날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약속했습니다. ‘15일 연속으로 출석하면 내가 OOO 산다!’ 라고요. 그렇지만 그 약속은 지금도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뭔가 출석관리 프로그램이 나오면 좋을 텐데....

    단어장

    이거 좋아요. 가끔가다 이런 동화 꼭 있습니다. 스토리는 재밌는데, 너무 어려워. 쏼라쏼라 뭐라고 말하는 데 하나도 모르겠다! 이럴 때 단어장 클릭! 해서 저장 똭 누른 뒤에 크로스월드 하면! 넘나 어려움...... 뭐래는 거야... 결국 찬스 다 쓰고 돌아온 바부같은 나.... 근데 이거 한 세 번 하면 외워져요! 저는 인어공주 시리즈 이거 이용했어요! 글고 단어장은 세 개 이상 저장하세요! 하난 알 듯 모를 듯’, 하나는 완전 모름’, 하나는 쓰기 읽기 둘중 하나 못함입니다!

    배지보관함

    처음 리틀팍스 활용하는 사람들은 이거 들어가지 마세요. 영원히 들어가지 마시다가 리틀팍스 더 이상 안하게 되면(그럴 일은 없겠지만) 들어가세요. 이거 들어가 본 사람은 알게 될 것입니다. 바로 배.... 무섭게 중독되는데 그럼 어떤 증세가 나타나는지 보세요.

    1. 리틀팍스를 들어가자마자 배지 보관함으로 들어간다.

    2. 스토리 하나 듣자마자 배지 캐릭터 설정한다.

    3. 스토리를 흘려 듣는다.

    와 같은 증세가 나타납니다! 가급적 들어가지 마시길 권장드립니다.

    레벨 테스트

    이건 강추 레알 꿀템. 레벨테스트에서 N단계가 나왔다, 그런데 그 단계가 낮다. 나는 무시하고 N단계보다 높은 단계를 한다(내이야기임) 어렵습니다. 제가 레벨테스트에서 4단계가 나왔습니다. 자만하며 에이, 6단계도 볼 수 있다고!’ 라는 생각으로 6단계를 봤는데 어렵더라고요... 지금까지도 4단계입니다. 가능하면 영어 학습기간은 1~N년 까지 쭉 늘려가며 보세요. 정확히 아시다면 정확히 적어도 좋겠지만......

    이젠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회원참여코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영어 글쓰기

    저도 댓글이 없어지기 전까지는 부지런히 다녔는데요, 댓글 사라지니 이젠 가지 않습니다.ㅋㅋㅋ 이 영글에는 스토리를 쓰는 것이 갠적으로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저는 한때 꿈이 작가로써 글감이 떠오르면 영어로 글을 써 영글에 올려 칭찬 받는게 제 인생 제일 큰 낙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일상을 마음컷 공유해 보시길 바랍니다.

    활용수기

    진짜 우수 활용수기에서는 엄..딸 혹은 엄..아 들의 놀라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꼭 한번 들어가서 최신 우활 클릭해 보세요. 새로운 세계가 열릴 것입니다. 여길 들어가면 바보스런 날 반성하고, 죄책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계획도 자연스레 채워집니다. 하지만 나란 사람은 작심삼일...

     알기 쉬운 영문법

    이 코너에 가면 꼭 알아야 할 영문법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영문법 기초 정도는 배우셔야 이해가 훨씬, 2배 정도 잘 갑니다. 저는 부가 의문문 배우고 나서 동화보니 배운 표현이 나와서 뿌듯했었어요^^

     

    제 활용법

    저의 활용법은

    동화를 듣는다

    퀴즈를 푼다.

    원문해석을 본다

    단어장 저장 후 전체 크로스월드를 한다

    잠시 다른 공부를 한다.

    나의 일상을 영어로 입력해 한줄로 정리한다.

    이렇게 입니다! 1~4번은 이미 소개하였으니 6번만 소개하겠습니다. 한컴에 나의 오늘 일상을 한줄로 정리합니다. 저는 친구들과 피구, 줄넘기를 많이 해서 dodge ball, jump rope를 외었답니다^^.

    EX: Today, I saw the snail. I think it is 2cms long. Its very cute, but I couldn't bring it to my home, because my parents hate the snails.

    이렇게요. 저의 채점리스트는

    1. 시제

    2. 문법

    이렇게 두가지 입니다! 저 문장을 첨삭하자면 이렇게 됩니다.

    Today, I saw the snail. I think thought it iswas 2cms long. It s very cute, but I couldn't bring it to my home, because my parents hate the snails.

    이렇게 됩니다! 이렇게만 하면 자연스럽게 학습이 됩니다! 액체괴물을 만들었는데 어떻게 써야 될지 모르겠다! 찾아보게 됩니다.


    허접한 저는 이렇게만 학습합니다. 저는요. 허접한 활수지만 여러분께 도움이 조금이나마 됬으면 합니다.

    모두 리틀팍스로 대박나세요!

이전글 민트LENA|2017-10-23
다음글 LoveㅣRuthie|2017-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