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리틀팍스는 good friend
  • 글쓴이:
    지민love짱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712| 추천수: 13 | 등록일: 2017.10.7 오후 6:30
  • 


                         

                                                          지민love짱


    작은 여우(리틀팍스)야 정말 고마워 너가 있기 때문에 영어 실력이 엄청 늘었어

    내가 영어를 처음 했을 때 난 ABC도 몰랐는데 1단계에서 ABC를 배웠어

    나는 널 2학년 중반이 거의 끝났을 때 너를 알았어

    누가 알려줬냐면 나의 best friend가 알려 주었어

    나는 처음에 너를 만나서 운이 없다고 생각했어

    그런데 나는 갑자기 재미가 생겼지(배지를 따는 것,스타워즈,크로스워즈,동화 공부 안 하고 보기)

    그래서 난 너를 더욱 열심히 했어

    그런데 갑자기 힘들어 진거야

    그래서 레벨 테스트를 했는데 2단계가 나왔어

    그치만 난 그 단계가 재미없다는 걸 느껴 큰 마음 먹고 3단계를 했어

    그러니 너무 어려운 거야 그대신 넘 재밌었어

    그래서 난 3단계 wizard and cat를 다 끝냈어

    그래서 난 4단계를 했는데 너무 어려워 머리가 터질 것 같았지만 그래도 힘을 내 했어

    그런데 마법같게도 처음 했던 문장이 많이 나오는 거야

    그래서 난 5단계로 걍 넘어갔는데 4단계(Rocket Girl)에서 나온게 많은 거야 

    그래서 난 5단계(Journey to the west)를 뛰어 6단계(Peter Pan)을 하고 있단다.

    이미 난 Monster Academy를 끝냈는데 6단계는 너무 어려워 Peter Pan을 하고 있단다.

                    


    나의 리틀팍스 일기

    

    저는 2학년 중반부터 리틀팍스를 하기 시작했어요. 저는 리틀팍스를 어떻게 알았냐면 저의 친구 근민이가 리틀팍스를 저에게 알려줘 저가 리틀팍스를 해 달라고 해서 엄마는 어쩔 수 없이 리틀팍스를 신청 해 주셨어요. 엄마는 그대신 열심히 하라고 해서 저는 알겠다고 말했어요. 전 그 때부터 알게 되었어요. 리틀팍스를 하니 너무 힘들었어요. 저는 그 때 2단개 wacky Ricky를 했어요. 지금은 wacky Ricky가 너무 쉽지만 그 때는 너무 힘들었어요. 저는 그 때부터 활용후기를 보았어요. 그러니 레벨 테스트 하라는 활용후기가 있었어요. 그래서 전 레벨 테스트를 아빠 앞에서 했어요. 그러니 2단개가 나왔어요. 그 때부터 전 망했다는 생각이 들어 wacky Ricky를 했어요. 그런데 wacky Ricky를 계속 해 보니 wacky Ricky가 쉬웠어요. 그래서 저는 3학년 때 wacky Ricky를 끝냈어요. 그래서 저는 wizard and cat를 했어요. 그러니 wacky Ricky가 도움이 된 것 같았어요. 왜냐하면 wizard and cat가 너무 쉬웠어요. 그래서 저는 wizard and cat를 끝내고 Rocket Girl를 시작했는데 너무 어려웠어요. 그래서 전 wizard and cat를 시작해서 3학년 1학기 중반에 끝냈어요. 그래서 전 Rocket Girl를 했는데 너무 쉬워 그냥 뛰어 Journey to the west까지 뛰어 6단계를 하고 있답니다.

    처음엔 저 친구가 리틀팍스를 한다고 저의 엄마한테 소식이 들어왔어요.

    그때부터 엄마가 친구 엄마에게 어떻게 신청하냐고 물어보고 리틀팍스를 신청했죠.   

    엄마가 리틀팍스를 하라고 할 때 저는 하기 싫어서 꾀를 썼어요.


    하지만 엄마는 속았지만 아빠는 속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리틀팍스를 시작했어요.

    하지만 리틀팍스를 시작하니 재밌었어요.

    그래서 저는 시간만 있으면 친구와 놀지 않고 남는 리틀팍스를 했어요.

    저는 혼자서 공부할 때 스타워즈를 했는데 해보니 기본으로 5000점은 넘었어요.

    그리고 저는 순위에서 배지를 발견했어요.

    그래서 저는 리틀팍스를 자세히 관찰했어요.

    그러니 리틀팍스 배지를 고르는 곳이 있었어요.

    그때부터 전 리틀팍스를 더 열심히 해서 배지를 얻을려고 했어요.그래서 저는 1단계 배지만 계속 얻었죠.

    그러니 1단계 마스터 배지가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시험을 보니 1개 빼고 다 통과를 했었어요.

    그래서 그것만 계속 반복해서 1단계 마스터 배지를 얻었어요.

    그래서 2단계를 시작했는데 너무 어려웠어요.그래서 그때부턴 아빠와 같이 할려고 새벽에 일어나서 30분이라도 아빠와 같이 했어요.

    그러더니 실력이 무척 늘어 아빠와 같이 하지 않아도 저 혼자서 연습해 2,3단계 배지를 얻었어요.

    4단계를 해보니 너무 어려워 아빠랑 같이 했지만 너무 어려워 흘려듣기만 했어요. 그러니 조금 실력이 늘었어요.

    전 그때부터 알게 되었죠.

    흘려듣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 걸...

    그래서 저는 아빠와 꾸준히 연습해 5단계를 뛰고 6단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이렇게 해 보세요.(흘려듣기를 해도 실력이 늘지만 대도록 흘려듣기를 하지 않으면 더 좋습니다.)




    (리틀팍스 초보를 위한 리틀팍스 가이드)


    리틀팍스를 처음 시작 할 때 자신에 맞는 단계를 찾아야 되요. 자신의 단계에 맞지 않는다면 머리가 아파 터져버릴 거에요. 그리고 배지에 너무 집중하지 마세요. 역시 배지에 너무 집중하면 자기 실력으로 하지 않아 보람이 없어요.(저도 엣날에 배지에 너무 집중해 망했답니다.) 리틀팍스에 너무 중독되도 안돼요.( 친구와 놀지 않으면 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주의 할 점)

    리틀팍스를 할 때 배지에 너무 집중하면 안된다.(이것만 주의 하면 거의 리팍 고수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이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자신이 못 한다고 생각하면 진짜 못 해서 4~5일이 걸렸어요. 자신감을 가지니 2~3일이 걸렸어요. 저의 연설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활용수기를 쓰는 방법1~3)

    1.자신의 영어 실력이 어느정도 올라갔을 때 자신의 리틀팍스를 하는 활용수기를 쓴다.

    2.편지처럼 써도 좋고 일기처럼 써도 좋다.

    3.리틀팍스의 좋은 점을 쓰다.( 리틀팍스에 대한 악플을 쓰면 안돼요.)




        



         리틀팍스 Speaking 도우미 ‘녹음기 서비스'    


댓글20
이전글 [11] 은빛섬광ㅣ백작|2017-10-07
다음글 [22] VAMPIREMANGO|2017-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