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너의 영어는? (난 리팍!)
  • 글쓴이:
    플라유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22| 추천수: 15 | 등록일: 2017.10.8 오후 4:53
  • 창작동화 형식의 대화체 글, 소설처럼 작성한 글 등은 비공개 전환됩니다.  활용수기에는 활용한 방법, 성공담 등의 글을 수필 형식처럼 진솔하게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이 점 참고하여 글을 등록해 주세요. -리틀팍스 관리자 드림 






    안녕하세요^^ 플라유 입니다.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무려 5박 6일로 시골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추석연휴 때 캠핑을 가서 밤에 '너의 이름은'이라는 영화를 본 플라유가, 직접 여주인공 미츠하와 주인공 타키와 함께 활용수기를 써 볼까 합니다.

    =========================================================================

    타키: 곤니찌와(안녕).나는 도쿄에 사는 타키야. 만나서 반가워.

    미츠하: 그래. 나는 이토모리에 사는 미츠하야. 나도 만나서 반가워.

    타키: 미츠하, 우리는 일본 사람이지만, 국제화 시대니까 우리도 영어를 배워야 하지 않을까?

    미츠하: 듣고 보니 그렇네. 그럼 우리도 영어를 공부해볼까?

               다음 주 까지 자신만의 영어 비법을 알아내서 그 방법을 이용해서 같이 공부해 보자.

    [일주일 뒤]

    … …

    미츠하: 타키, 너는 뭐로 공부해? 나는 오늘 엄청난 비법을 알아서 왔지.

    콧대 높은 타키: 미츠하, 아무리 좋은 비법이라도, 내 방법은 뛰어넘지 못할걸?

                          내 방법은, '무조건 암기' 야!

    실망한 미츠하: 헷, 타키. 영어는 무조건 암기로 되는게 아니야.

    자존심 상한 타키: 뭐야? 그럼 뭐로 해야되?

    우쭐해진 미츠하: 내가 어제 우리 미야미즈 가문의 무녀들, 이 미츠하와 요츠하, 할머니와 함께 얘기 해봤지. 그렇게 얘기 해본

                            결과! 이 답이 나왔어!

    약간 기대한 타키: 뭔데뭔데?

    미츠하: 헷헷! 이 비법은 안알려줘!!

    화가난 타키: 알려주세요, 넹넹?

    미츠하: 우헤ㅔㅇ!! 타키가 애교를 부리니까 알려줘야겠군.

               그 방법은 바로!

    타키: 두구두구두구ㅜㅜㅜ!

    미츠하: 컴퓨터를 켜봐.

    타키: 뭐야? 컴퓨터에 번역기나 뭐 그런걸로 영어 공부를 하란 말이야?

    미츠하: 잔말 말고 컴퓨터 켜!

    타키: 넵!

    미츠하: 검색창에 '리틀팍스'를 쳐!

    타키: 임무완수!

    미츠하: 리틀팍스 무료체험 시작!

    타키: 기모치 이이(좋아)!!

    미츠하: 어때? 타키?

    타키: 구욷잡 도장 쾅쾅!! 정말 좋아!

    =========================================================================

    어때요? 타키와 미츠하의 이야기, 잘 보셨나요? 역시 미츠하의 '리틀팍스'가  타키의 '무조건 암기'보다 훨 낫죠?

    이번엔 미츠하가 사는 마을인 이토모리 마을에 떨어질 혜성을 막기위한 영어 시험을 봐 볼까요?

    =========================================================================

    혜성:대도시인 지구에 가볼까?

           으메, 저기 이토모리 마을은 나랑 꼭 닮았네 그려. 나도 우주에선 시골에 사는데, 어디한번 저 마을이 우리 고향이라고 생각

           하고 가봐야겠네.

    타키: 미츠하! 미츠하! 당장 이토모리 마을에서 도망쳐!!

    혜성: 흥, 그럴 순 없지. 사람들은 축제 때문에 그런 거에 신경 쓸 시간이 없어.

    미츠하: 어, 타키가 혜성이랑 이야기를 나누고 있네? 근데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거지? 영어 같은데...

    타키: 미츠하! 분명 너랑 나랑 같이 리틀팍스로 공부했잖아!! 근데 왜 너는 영어 실력이 늘지 않은거야?

    미츠하: 음 글쎄...나는 리틀팍스 말고 요츠하랑 같이 학원에 다니고 있어.

    타키: 뭐야? 미츠하! 리틀팍스는 학원과 다르다고!

    미츠하: 왜? 리팍이나 학원이나 비슷하던데..

    =========================================================================

    리팍을 하신분들 중 아마 많은 분들이 영어 학원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영어 공부를 하신 적이 있을 겁니다.

    리팍과 다른 기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아마 '움직이는 캐릭터' 일 것입니다.

    많은 기관이 주로 '영어 독서'를 기본으로 여기고, 학습시키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흥미가 떨어지고, 결국 영어와 평생 담을 쌓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리틀팍스는 '영어독서'와 '학습자의 흥미' 두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으니까 더욱 좋겠죠!

    =========================================================================

    미츠하: 휴, 그래. 내가 리틀팍스를 꾸준히 하지 못했던 이유가 따로 있어. 리틀팍스를 하려 컴퓨터 앞에 앉아도, 무슨 동화를 읽어야 할지, 어떤 방법으로 학습해야 할지 모르겠다구!!

    =========================================================================

    이건 저의 고민이였습니다.

    막상 리틀팍스가 재미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못한채 멀뚱멀뚱 앉아 있다가 딴 짓을 하게 되고, 그 딴짓은 엄마의 화를 불러오게 되었습니다 ㅠ

    하지만 이제 7개월 밖에 지나지 않은 제가 저만의 리팍 활용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1. 큰소리로 따라해라


    전에 추석 때 이모 집에 가서 '공부의 신' 이라는 만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거기에서는 효과적인 영어 공부 방법을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적당한 목소리로 따라하게 되면 먼저 읽기라는 고기가 입 안으로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냠냠~^)

    2. 학습 계획 보단 실천이 먼저다

    리틀팍스 메뉴 상단에 보면 배지와 아이디, 학습계획, 학습 기록, 출석부, 책장, 단어장이 순서대로 나열돼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학습계획/학습기록/출석부 중에 중요한 순서대로 나열해 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제 생각과 다를 수 있으나,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자신만의 효과적인 리팍 활용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할 뿐!)

    저는 출석부,학습기록> 학습계획 이라고 생각합니다.

    Why???

    잠시만 새 탭을 열어 리팍 사이트에 들어간 뒤, 출석부라는 것에 들어가 봅시다.

    빨간 출석 도장이 가득 차있으면 당신은 영어를 잘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요즘 빨간 출석 도장 대신 빨간 심장이 뛰게 되네요..)

    출석부에 빨간 도장이 가득 차있다=리팍을 꾸준히 했다=영어를 잘한다!! 라는 공식이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학습기록은 많을 수록 좋은 것? 글쎄요..

    혹시, 동화 틀어놓고 노트에다 낙서하거나 그러지 않으셨나요?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아니라면 영어를 잘하는 것입니다!! 예상을 넘어 확신합니다!!

    좋아요. 다음 스토리로 넘어가 볼까요?

    ==========================================================================

    혜성: 미츠하, 이리로 와봐.

    미츠하: 왜?

    혜성: 아 잔말 말고 오라구!! 내가 네 목숨과 요츠하와 할머니까지 살려줄건데, 그걸 마다하냐?

    미츠하: 아냐아냐!  왜불렀어?

    혜성: 실은...

    미츠하: 뭐라고? 너도 리틀팍스를 시작했어?와, 정말 잘됬다!!!! 나랑 같이 스타워즈 대결할래?

    혜성: 내가 그래서 부른게 아니라고!!

    미츠하: 흐익!! 그, 그럼 왜 불렀는데??

    혜성: 나한테 좋은 스토리 좀 추천해줘!!! ㅠㅠ 타키는 모른대.

    미츠하: 미안, 혜성. 나도 잘 몰라. 근데 플라유라는 11살 여자 꼬맹이 초딩은 알거야.

    ==========================================================================

    응? 내가 안다구? - - 내가 좋아하는 스토리가 있긴 하지만, 그걸 리팍 유저님들이 좋아하실지..

    일단 '플라유라는 11살 여자 꼬맹이 초딩'이 추천하는 스토리를 만나 보겠습니다/.

    유치원에 다닌다= Bat and Friend


    주인공 배트(박쥐)와 피그(돼지), 캣(고양이), 카우(소), 그리고 도그(강아지)는 서로 많이 다르지만 외양간에 함께 모여 살며 서로를 이해하고 친구가 되는 법을 배우게 되는 이야기에요.


    초등학교 저학년=The World of Peter Rabbit and Friends

    영국의 동화 작가 베아트릭스 포터의 피터 래빗과 동물 친구들의 모험 이야기입니다.

    -만들기, 게임을 좋아한다

    =Fun at Kids Central

    친구들과 함께 방과후 활동에 참여하여 여러 가지 공예품과 게임, 그리고 요리 등을 배우게 되는 이야기 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Rocket Girl, Journey to the West

    Rocket Girl은 평범해 보이는 8살 소녀 Roxy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Roxy는 악당들이 출몰하면 초능력을 가진 로켓걸로 변신하여 도시를 지키기 위해 악당들과 맞섭니다. 하지만 Roxy는 자신이 로켓걸이라는 사실을 친구들로부터 숨겨야 하죠. 다양한 악당들과 맞서는 슈퍼 히어로 이야기 입니다.


    Journey to the West는 하늘과 땅을 넘나들며 말썽을 부려 벌을 받던 손오공이 경전을 구하기 위해 천축으로 가는 삼장법사를 호위하는 임무를 맡게 되어 같이 천축으로 가게 되는 이야기 입니다. 리팍이 아니더라도 EBS e에서 만날 수 있으니 좋겠죠?

    -명작, 고전을 좋아한다

    =Anne, Jane Eyre, O. Henry

    Anne은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작품으로 Anne of Green Gables, Anne of Avonlea, Anne of the Island가 모두 있습니다. 앤은 고아이지만 밝고 명랑한 소녀, 어려운 일을 당해도 용기를 잃지 않고 늘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씨 고운 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 입니다.


    Jane Eyre은 샬롯 브론테(Charlotte Bronte)의 작품으로, 고아인 제인이 로체스터 씨를 만나 진정한 사랑을 하는 이야기 입니다.


    O. Henry는미국의 작가 오 헨리의 작품 모음으로, 가난한 사람들의 일상을 아름답게 그린 단편 소설이 있습니다.



    에필로그:

    미츠하와 타키의 이야기 재미있었나요?

    길고 긴 저의 활용수기를 읽어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하구요, 이 활용수기로 여러분의 영어실력을 쌓는데 0.000001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플라유라는 11살 여자 꼬맹이 초딩'은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댓글10
이전글 [31] 하트ㅣ브레이크|2017-10-08
다음글 [37] 데스|2017-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