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의 모든 것!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틀팍스의 모든 것!
  • 글쓴이:
    라이언덕후ㅎ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7,248| 추천수: 57 | 등록일: 2017.10.9 오전 10:43
  •                                                          리틀팍스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여러분! 3번째 활용수기로 돌아온 라덕입니다!!저는 이번 활용수기는 지식만 담겨있는 활용수기로 만들어볼려 하는데요!눈 크게 뜨셔서 제 활용수기 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활용수기는 크게 나눌것이예요. 공부시간 자율활동시간 쉬는시간으로 말입니다! 그러면,출발해볼까요?? Let's Go!!!

     

     

    공부시간

     

    여러분! 리틀팍스에서 제일 중요한 공부시간 영역에 왔어요!! 공부시간은 지루하기 일쑤인데요~~(ㅠㅠ) 그런데 리틀팍스는 다른 공부와 다르답니다! 자유롭게 공부를 배울수 있어서 공부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정도예요! 그러면 공부를 할려면 무엇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동화

    =동화는 리틀팍스의 꽃이예요! 동화않들으면 리틀팍스 공부 안되고요,동화로써 다른 프로그램이 이어져 있지요! 동화안보면 회원가입 안하는게 좋을듯~~~! 동화는 모두 1단계부터 9단계까지 있답니다! 그 중에서 저는 7단계까지 들을수 있고,4~5단계는 수월히 들을수 있어요! 저는 공부를 흘려듣기로 무려 약 1년간 했답니다! 영어글쓰기가 있는지도 몰랐고요.........!! 그래서 저는 듣기에 강한아이가 됬어요! 그런데 듣기만 계속하다보니 말하기와 글쓰기는 어쩌고요..............그래서 요즘은 흘려듣기 안하고 단어와 동화를 꾸준히 하고 열심히 들으면서 영어의 실력을 더 쌓아 가고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궁금하신거 있으실텐데.......!


    Q.흘려듣기가 무엇인가요?

    A.흘려듣기란, 초보자 들이 많이하는 방법이예요! 영어를 모를 때,흘려듣기를 하여 듣기를 많이 하는데요,혹시 많이 들으면 저절로 말이 나온다 라는말 뜻을 아시나요? 흘려듣기도 많이 들으면 말할수 있다는 뜻에서 한다는 것인데,저는 그것도 모르고 그냥 그림 대충보면서 이해하고 이해했는데 흘려듣기인줄도 몰랐죠.........^^ 그런데 거의 3단계 정도가 올라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런게 흘려듣기고,흘려듣기는 좋을것이구나~ 라고 알게됬지요..ㅎㅎ

     

    Q.흘려듣기 할떄 퀴즈 풀어야 하나요?

    A.흘려듣기는 동화를 그냥 듣기만 하는것이기 때문에 퀴즈는 필요가 많이 있지는 않아요! 흘려듣기 했는데 퀴즈풀면 머리만 아파지죠....?!  

     

    2. 퀴즈

    =이거는 동화 다음에 풀어야하는 동화와 관련된 시스템인데요,퀴즈를 안풀면 손해인게.....! 배지를 얻을수 없답니다~~!!ㅋㅋ 제가 예전 아이디가 한 개 더 있었는데,그때가 흘려듣기 할떄의 시절이었거든요! 그래서 퀴즈있는지도 모르고 동화만 봤어욬ㅋㅋ 그리고 난 다음에 배지를 알게됬는데 생성중이 배지에 들어가보니 동화만 체크 다 되있고 퀴즈는 하나도 없었던 현실.........그래서 아쉬울 따름이였죠! 하지만 지금은 동화 열심히 듣고 퀴즈도 풀어서 배지가 25개 정도 된답니다!

    그리고,퀴즈의 장점은 동화 이해를 더 많이 할수 있어요! 저도 동화를 보고 이해가 안됬을떄 퀴즈를 풀었더니,퀴즈는 나중에 답이나오잖아요? 그래서 아~그런 내용이었구나~라고 알게되서 동화를 한번 더 보면 더 잘 이해가 된답니다!^^


    Q.퀴즈 풀기 귀찮아요...ㅠㅠ

    A.네! 저도 그럴때 많아요...ㅠㅠ 그래서 저는 동화를 듣고 생각해보니 지루해서 그런것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그래서 활용수기를 갔다가,스타워즈했다가,돌아오면 그때는 괜찮았어요! 한번 이 방법 사용해 보시는것도..?!


    3. 단어장

    = 동화에 나와있는 단어들이 나와있는 곳이예요.대부분 단어 외우기나 단어 공부는 여기서 하지요.동화에서 모르는 단어가 있었다! 그러면 바~~로 곧장 동화화면 아래에 있는 단어장으로 들어가서 선택을 하시고,나의 단어장에 저장을 해서 따라읽거나 머릿속에 저장! 해주시면 되요! 단어가 영어에서 엄청 중요하신것 아시죠? 그래서 저는 한 2달..전부터 단어를 공부하고 있답니다.그 전에는 다 흘려듣기와 집에서 엄마와 하는 공부로만 단어를 익혀 왔거든요....ㅎㅎ 그래서 공부를 더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단어 외우기 정말 힘들죠....! 그래서 저는 일단 발음만 외워요.그리고 일단 크로스워드를 하기는 하는데,스펠링을 자세히 외우지는 않는답니다! 머리아프니까요......ㅎㅎ 그래도 한번하고 끝나면 안되요! 한번씩 나의 단어장에 들어가셔서 아! 이거는 이거였고 저거는 저거였지! 라고 다시 배우시면 더 좋답니다!

    4. 크로스 워드

    =이거는 단어의 뜻과 스펠링을 외우는 곳이예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공부중에는 제일 어렵고 지루한것 같네요.....

    하지만 스펠링을 맞추고 벽돌이 (?) 움직이는 소리를 들으면 정말 기분이 좋답니다~~~~~!!^^


    5. 스타워즈

    = 이게임 정말 좋아요! 한번 하면 중독된다는 전설이........ㅋㅋㅋㅋ 이 게임은 정말로 경쟁심을 높여줘서 더 공부가 잘되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저처럼 경쟁심이 아주 높으신 분들은 진짜 추천해 드려요!

    팁은요........!! 일단 맨밑순위권의 점수가 얼마인지 보시고,그 수에만 넘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15등 정도 하면 좀 부끄럽잖아요......ㅎㅎ)

    그다음, 5번 연습을 하고, 1~2단계의 동화를 보고 5개의 에너지를 다시 얼른 채우고요,(단어 까먹기전에요!) 그다음 실전에 들어갑니다! 너무 급한 마음 먹어서 틀리시지 마시고요~~~^^


    일단 공부에서 제일 도움이 많이 되는것은 다 적어보았습니다.리틀팍스는 이것들을 중심으로 해서 공부가 많이 되는것 같은데요! 그럼 이거들을 활용한 저의 활용방법을 알아보실까요???? Go Go!!

    (다른분들께서는 프린트도 하신다고 들었는데,저는 프린트는 아직까지는 하고있지 않는관계로 빼겠습니다.......!!ㅎㅎ)


    리틀팍스 활용방법.


    1.동화 흘려듣기 = 동화를 처음부터 집중해서 들으면 좋기는 하지만 잘 모르는 부분도 있을것 같아서 넣었습니다..!

    2.퀴즈풀기 = 이해하기 부분!

    3.또 동화 집중으로 듣기 = 집중해서 안들으면 공부 안됩니다.

    4.단어장 보기 = 머리속에 저장!

    5.크로스 워드 = 힘들어도 할수있다 나는 할수있다! 라고 생각하세요.머리 최대한 굴리시고요....!ㅋㅋ

    6.스타워즈 = 이제 좀 쉬자~라는 마음으로 하세요~

     

    저는 항상 이렇게 공부를 하는데요,(그 날의 기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는 한답니다..........ㅋㅋ)

    이렇게 하면 지겨울 것 같죠..?그래서,한개 재미로 볼 동화 선택해놓고! 재미가 떨어진다 싶으면,그 동화에 집중을 해서 봤다가 또 이 방법으로 넘어오는 식으로 하면 된답니다~


    여기서 공부영역은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아픈건 이제 끝!!



    자율활동시간


    자 이제 자율활동시간으로 넘어왔군요!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자율활동시간의 포인트는 자율활동하면서 공부된다! 이런 것입니다. 플러스 해서 재미도 있을거구요!!!!


    자율활동은 뭐를 할까~~~~~ 생각하시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그러면 리틀팍스는 동화로 고고!! 합니다!


    동화

    =동화는 아주 좋은 아이템이예요! 저도 신나는.......아이템이죠!! 그런데 여기서 잠깐! 신기한건 있죠~ 동화도 레벨이 있다는 사실이 있는데....! 그런데 여기서 또 잠깐! 동화는 레벨이 있어도 재미있고 어렵지 않답니다!!

    동화보는 팁은 여기에 있어요@


    1. 동화를 먼저 듣는다.  2. 동화를 따라한다. 3. 기분에 따라 바뀔지도 모르겠지만 춤을 춘다....??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영어가 조금 힘들다...싶을떄면 가끔 동화를 찾는답니다!!!ㅎㅎ


    그리고 영어글쓰기가 있는데요,제가 앞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저는 듣기에 강하고 말하기에 조금 부족한 아이라서 영어글쓰기는 잘 사용하지 않아요...ㅎㅎ

    항상 적을려고 하면 다 생각했던것들이 머릿속에서 날라가더 라구요.........ㅋㅋ

    그래도 항상 영어글쓰기를 생각하면서 공부를 하고있답니다!

    영어글쓰기는 아주 좋은 잇템이예요! 안쓰면 후회되고 영어글쓰기 실력 안는다는것은 안비~~밀!!!!! 입니당~


    자 이제 제일 좋은 시간 쉬는시간으로 넘어가봐욧@!!!!! >^<


    여기서 잠깐!!!! Q&A해야지!!

    Q.동화 도움도 별로 안되던데...안하면 안되요?

    A.아~! 저는 그냥 추천을 해드린것 뿐이예요! 마음에 안드시다면 안하셔도 되고요!! 하지만 동화를 하면 공부로 쌓였던 스트레스들이 다 날라간답니다!!!! 또 리틀팍스 동화를 너무많이 들으면 (어려운것) 머리가 조~금 복잡해질때가 있는데요! 그떄 동화를 들으면 머리가 상쾌해 지는 느낌이 든답니다!!!ㅋㅋ


    쉬는시간

    


    제일 좋은 시간이죠! 쉬는시간....저희반은 요즘 쉬는시간만 되면 유행인 공기놀이를 만날 하는데..... 저는 리틀팍스에서는 뭘할까요????


    바로....활용수기 입니다!!!!! 들어가고 나갈떄면 항상 들어오는곳인데요, 공부하거나,힘들때 그럴떄 활용수기로 들어와서 새로운 글에서 추천동화도 얻어가고,다른사람들의 팁을 전수하고....! 활용수기는아 주 좋 은 곳! 이랍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죠. 댓중독과 무계념 말입니다.

    댓중독은 정말로 마약인것 같아요.공부까지 막게 하거둔요...ㄷㄷ 그래서 저는 항상 활용수기 들어가고 싶을때 "은0 아! 공부다하고 가자"라고 자제의 말 절제의 말을 한답니다.

    무개념은 말자체로 무계념이예요.대처방법 = 관심을 주지 않는다. 입니다.


    그리고,활용수기 다음으로  게임!

    게임은 저는 어쩌다가 한번씩 한답니다! 하지만 한번하면 30분은 가는것 같네요.....ㅎㅎ 리틀팍스게임이 어렵거든요!ㅎㅎ


    여러분! 이 쉬는시간의 추천방법으로 많은 좋은 재미있는 쉬는시간 가지세요!


    Q.활용수기 중독때매 엄마한테도 혼나고.....어떻게 해야하죠?

    A.이 일은 개인의 행동에 따라 달려있죠....활용수기가 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을때도 많습니다! 댓글때문에요.... 영어글쓰기도 채팅성댓글로 번져서 폐지가 됬는데 활용수기도 그럴수 있겠네요! 댓중독 때문에...하지만 이거는 자제를 해야해요! 절제도 필요하고요! 아니면,다른분들처럼 한번 활용수기를 1개월 정도 접고,잠수를 해보세요! 그러면 절제의 마음이 길러질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자기의 마음에 따라 달라지니, 잘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한마디!

     =자 이제 모든 저의 방법과 팁이 다 전해졌는데요,이 전에 이 공부를 다 할수있으려면 뭐가 필요할까요?

    바로 목표 입니다.

    목표가 없으면 쉬는시간에 나왔던 활용수기도 절제 할수 없고요,공부도 잘 안되요.그럼 저도 목표가 있다는뜻??? 네! 맞습니다.저는 목표가 리틀팍스의 9단계! 이해하고 영어글쓰기! 창작동화 쓰기! 인데요,지금 이런 목표를 꿈꾸며 리틀팍스를 하고있습니다.

    다른 유저분들은 5살 정도에 시작을 해서 지금 12살 인데도 8~9단계를 이해하실수 있는분 계실거예요.(계신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고요!)

    하지만 저는 4학년때 리틀팍스를 시작했기때문에 아직 많이 미숙하답니다.그래서 이 세 가지의 방법으로 더 열심히해서 목표를 이룰려고요!!!!!! ㅎㅎ 아! 그리고,지금까지 제가 설명한 공부시간,자율활동시간,쉬는시간이 있을 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요? 리틀팍스가 자유롭기 때문이예요!! 여러분도 영어학원 다니셔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아직은 어린나이니,리틀팍스에 오셔서 자유롭게 공부해보도록 해요@!(제 방법을 참고하지 말라는뜻은 아니고요...ㅋㅋ)

    이제 제 활용수기는 끝이났고요,잘 봐주셨다면 다행이고,질문있으시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답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D





이전글 멍비|2017-10-09
다음글 GIRLFRIEND|2017-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