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하루에 한 번이라도 리틀팍스◀
  • 글쓴이:
    봄예루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35| 추천수: 25 | 등록일: 2017.10.10 오후 9:13
  • @ 처음에는...
    처음 리틀팍스를 시작하려고 했을 때에는 영어가 그리 중요한 것인지 모르고 그저 게임하고,
    배지를 모으고, 대충 동화는 애니메이션만 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2개월 정도가 지나자 그제야 영어가 재미있는 것인지 깨달은 것입니다.
    저는 그 때부터 뒤늦게 영어를 시작했습니다.


    
    @ 그 뒤로...
    그 뒤로는 매일 최소 1시간은 꼭 리틀팍스(영어)공부하는 데에 투자했습니다.
    그랬더니 금세 실력이 좋아졌습니다. 도대체 무슨 실력이 좋아졌냐구요.
    (1) 알파벳 순서도 모르던 제가 갑자기 동화에 나오는 단어들은 거의 다 쓸 수 있게 됬습니다.
    실제로 저는 리틀팍스를 하기 전, 저는 알파벳의 순서도 잘 모르고 문장도 잘 읽지 못했습니다.
    '영어(English)'라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을 느낀  것이죠.
    하지만. 한번 해보니 재미있는 동화와 함께 영어를 차근차근 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2) 영어 발음이 더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영어 발음이 보통 영어 초보의 발음이었습니다.
    그런데 단어장에 나오는 단어들을 3번씩 따라 읽으면서 영어 발음을 더 잘 내볼려고 노력해봤습니다.
    그 결과는_ 성공이었습니다. 엄청난 노력의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3) 화상영어 할 때 원어민 선생님과 소통이 잘 되었습니다.
    원래. 화상영어 처음 할 때는 이해가 잘 안 됬었고, 문장도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라서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극복했나면. 리틀팍스에 있는 단어장이나 원문에 있는 해석을 보니까 조금 더
    이해가 쏙쏙 잘 되더라구요. 그래서 더 원어민 선생님과 소통이 잘 되었습니다.


    
    @ 제가 보고 성공한 동화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처음 시작한 'The Green Forest'입니다. 학습하게 된 계기는요.
    처음했을 때, 엄마가 "오늘은 이 동화가 나왔네. 그럼 이걸 볼까?"라고 말씀해 주시면서 학습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동화를 고를 때에는 주로 귀엽거나 예쁜 캐릭터가 그려진 배지를 모을려고 일부러
    억지로 원하지 않는 시리즈를 듣고, 말하고, 썼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각 단계에 알맞은 시리즈를 보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보고 성공한 동화는 'Fun at Kids central'과 'The Wonderful Wizard of OZ'입니다.

                      
      (:위는 각 각의 시리즈 사진입니다. 'The Lemonade Detestives'는 제가 요즘 즐겨보는 동화입니다:)
    
    @ 리틀팍스가 영어공부 하기에 좋은 이유...
    (1) 영어공부 하기에 좋은 환경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다 알다시피, 리틀팍스는 '동화', '동요', '게임'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지저분하지 않고
    영어공부 하기에 좋은 환경으로 되어 있습니다.
    (2) 많은 동화 시리즈가 있기 때문에 그만큼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아주 많은 동화 시리즈가 있는 만큼 많이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재미있는 동화들이 많습니다.
    위와 같이 제가 즐겨보는 동화가 있는 이유가 바로 이거죠^^


    @ 리틀팍스 추천 학습 경로...

    제가 추천하는 리틀팍스 학습 경로는 말이지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신입 회원 ) - 알파벳이나 알파벳의 순서를 모른다면 검색창에 'ABC SONG'이라고 친 뒤, 학습하세요.

    그 뒤, 알파벳을 정확히 다 외우면 '레벨테스트'를 받은 단계 보다 1단계 더 낮은 단계를 학습하세요.

    만약, 1단계가 나왔다면 1단계 단편동화 부터 학습하세요.


    ( 1 ~ 2학년 ) - 추천하는 단계는 1 ~ 3단계입니다. 그래도 자신의 정확한 레벨을 알 수 없다면

    마찬가지로 '레벨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원하는 단계를 학습해도 됩니다.)


    ( 3 ~ 5학년 ) - 추천하는 단계는 3 ~ 6단계입니다. 저도 물론 3학년이라서 이 단계를 학습합니다.

    하지만! 3 ~ 5학년으로, 신입도 아닌데 영어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각 단계 동화를 천천히

    살펴보시고 자신이 잘 해낼 수 있는 수준의 단계를 학습하세요.


    ( 6 ~ 중 1학년 ) - 추천하는 단계는 7 ~ 9단계입니다. (저는 아직 6학년이 아니라 잘은 모르겠습니다;;;)

    8단계에 있는 동화 중 'People in the News'를 제외하고는 거의 다 화면이 움직이지 않아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영어는 '보는 것'이 아니라 듣고, 말하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해서 학습하시면 좋겠습니다.

    

    @ 리틀팍스에 대한 Question & Answer...

    Q : 가장 즐겨보는 동화가 'The Lemonade Detestives'인 이유가 무엇인가요?

    A : 왜냐하면 탐정인 헨리, 콜, 메기가 여러가지의 사건을 추리해가며 해결하는

    이야기가 정말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Q : 리틀팍스를 추천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제가 리틀팍스를 추천하고 싶은 사람은 우리 반 친구들입니다.

    왜냐하면 평소에도 여러가지 애니메이션 보기를 좋아하고 친구들이 더 영어에 흥미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 마지막으로...

    리틀팍스 회원분들!!! 자신이 영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나요?

    ♣☞'영어'☜♣ 절대로 늦지 않았습니다^^열심히 노력하면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꼭 될 수 있을 거예요. 또 하나, 배지나 상장, 학습점수를 목표로 하지말고 '영어실력'을

    목표로 해 보세요. 그러다 보면 목표로 정하지 않았던 배지나 상장, 학습점수가 어느새

    아주 많이 늘어나 있을거예요~ 지금까지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신 : 제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것은 금지입니다. 그리구 나 슬하임ㅋㅋㅋ)

댓글26
이전글 [25] 우유먹어도키안큼|2017-10-12
다음글 [19] 오빠GMSGㅋ|2017-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