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기초부터 탄탄하게^~^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영어, 기초부터 탄탄하게^~^
  • 글쓴이:
    곡차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6,121| 추천수: 95 | 등록일: 2017.12.17 오후 9:09
  •                        

                             영어, 기초부터 탄탄하게!


                                                                                             

                                                                                              By. Chocolate (ChocoDay)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컴백한 ChocoDay 입니다. 오랜만에 닉네임도 바꿔봤어요! 

    오늘은 영어의 기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초보자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이니, 꼭 봐주세요!



    시작


    음, 리틀팍스는 일단 영어를 공부하는 공간이에요. 여러가지 동화를 기본으로 영어를 익히는 곳이죠. 

    근데, 사실 영어의 기본도 모르고 오시는 분들은 없을거에요. 처음 보는 언어를 단지 동화만 보면서 익히는 것은 아주 힘들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영어 유지나, 자녀분들이 영어에 조금이라도 익숙해짐을 원하셔서 리틀팍스를 이용하시는거라 생각해요.

    근데, 아세요? 듣기부터 시작하는 영어 (언어) 는 학습으로 시작하는 언어보다 훨씬 거부감이 없고, 실력도 탄탄하다는걸?

    저는 이걸 몸소 경험으로 깨달았어요.

    저는호주에서 1년 조금 넘게 살았던 적이 있어요. 그래서 학교도 호주의 학교를 갔고 온통 친구들이 호주 사람이었어요.

    학교에선 일기도 써야하고, 수업도 받아야 하고, 처음엔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처음 듣는 영어는, 외계어 그 자체였어요. 학습식으로 아이들이 천천히 말하는것도 아니고.

    근데, 신기하게, 몇달을 사니, 애들이 하는 말이 들리기 시작했어요. 한 단어 단어가. 

    점점 집에서도 단어를 조금씩 공부하고 무엇보다 책을 많이 읽으니, 정말 영어가 되더라고요.

    지금 생각하면 신기해요. 어떻게 그 속에서 영어를 배웠는지.

    근데 아마, 끊임없는 듣기의 반복은, 영어의 시작 문을 열어줘요.

    보통 우리는 언어를 시작할때 학습식으로 가르쳐요. 학원에서 열심히 단어를 외우고, 독해 연습하고, 문법을 배워요. 

    이렇게 시작하면 아이들은 영어라는걸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아마,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학습식으로 배우는 영어는 그닥 흥미롭지 않기 때문이에요.

    반면, 동화로 배우는 영어는 어떨까요?

    아까 영어의 시작 문을 열어준다고 했죠? 정말이에요.

    우리가 한국어를 배울때, 일단 듣는거에요. 뜻도 모르면서.

    점차 끊임없이 들으면, 우리는 그것이 들리고, 그것을 말할 수 있게 되요.

    그것처럼, 영어도 마찬가지로 시작이 듣기여야만, 그게 학습이 아닌 '언어' 로 받아들여져요.

    점점 듣기를 많이 하면 단어를 조금씩 시작하면 되요. 동화에 많이 나오는 단어 몇개만 뜻을 찾아보고, 발음하기.

    그렇게 점차 차근차근 나아가면 되더라고요. 매일 하루에 1시간씩 6개월만 들어보세요. 

    그럼 나도 모르게 1단계부터 시작했던 내가 갑자기 3~4단계를 듣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거에요.



    본론


    지금은 제 이야기를 담아볼게요. 여태까지의 활용수기는 그냥 부분 부분이 나의 이야기를 담았다면, 오늘은 전체를요.


    앞에서 말했다시피, 저는 호주에서 1년 조금 넘게 살다가 왔어요.

    1년이면 짧은 시간이지만, 한국에서 3년을 공부해야 외국에서 1일 산 시간 정도로 비례한다는 말이 있잖아요,

    그만큼 전 영어를 자유롭게 대화 할 수 있는 상태로 한국에 돌아왔어요.

    호주에서 받아온 나의 영어실력을 잃고 싶지 않아, 학원을 찾아갔어요. 하지만 저에게 맞는 학원은 없더군요.

    다 레벨이 너무 높아 맞는 반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전 영어마을에 다니게 되었어요.

    또, 거기에 학습법은 저에게 맞지 않았고, 도움이 되지 않았죠. 나보다 몇 학년이나 높은 언니오빠들과 내가 한국어로조차도 알아듣지 못할 단어들만 달달달 외우고, 정작 영어 실력에는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엄마가 좋은 사이트를 찾았다고 소개해주신게 리틀팍스였어요.

    그 당시 제가 아마 2학년이었을거에요. 그땐 동화를 그냥 재미로 듣는 수준이었을거에요.

    듣기는 충분히 들은 저에겐 별로 도움이 되진 않았고, 단어들을 볼 시간에 재밌는 동화나 볼 거라면서 동화 외에 아무것도 이용하지 않았죠.

    그때가 그냥 전 오직 재미로, 동화를 보았고, 별로 의미있는 시간이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그 이후로 그냥 듣기만 1년 반 정도만 하다가, 영어글쓰기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때까진 영어글쓰기가 있는줄 몰랐어요)

    처음에 그냥 한 번 소설을 쓰려고 했어요. 근데, 몇줄 안되는 글을 쓰기 위해 많은 고민이 필요했고, 잘 써지지 않았어요

    한편으로도는 좀 충격이 컸어요. 일기 정도 가뿐히 쓰던 내가...

    글쓰기를 많이 안하다 보니, 내가 글쓰기를 이렇게 못하게 됬구나, 라는 걸 깨달았고, 그래서 이 때부터 제가 열심히 하기 시작했어요.

    항상 엄마가 하라고 하시던 Page by page (이땐 Page by page 밖에 없었어요) 를 열심히 하기 시작했고,

    단어장도 열심히 보고 소리내서 같이 따라도 해보고. 무엇보다 영어글쓰기를 많이 하게 됬어요. 정말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이러면서 단어도 조금씩 알아갔고, 무엇보다 영어글쓰기 실력이 엄청 많이 늘었어요. 

    그러면서 이렇게 성장한 내가 뿌듯하면서 더 더 열심히 하게 되는거에요!

    그래서 제가 이렇게 알아가면서 활용수기를 많이 썼구요. 나만의 방법도 찾았어요! 나의 약점을 보충할 수 있도록요.

    여태까지 그렇게 쭉 열심히 동화보고, 퀴즈풀고, 단어장에서 공부하고, 영어글쓰기를 이용하는 것 같이 많이 이용하고 있었는데,

    요즘엔 많이 바빠져서 리틀팍스에 자주 못들어오고 그러긴 해요. 이번 방학때 열심히 하려고요.

    그리고 리틀팍스를 하다보니 옛날부터 그냥 소망하던 할리우드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되었어요.

    사실 한국에서 태어났으니 외모적, 국가적 등 여러가지로 미국인, 영국인들보다 할리우드에 진출하기가 어렵잖아요.

    근데 진짜 리틀팍스 하면서, 내가 차근 차근 열심히만 하면, 어떻게든 미국 가서 내 꿈을 이룰 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해요.




    어쨌든 제가 오랫동안 리틀팍스를 이용했잖아요, 근데 영어를 여기서 시작해도 될 거 같아요.

    사실 제가 리틀팍스로 영어를 시작한건 아니지만, 제 동생을 보면 알 거 같아요.

    제 동생은 7살인데, 엄마가 6살때부터 리틀팍스를 들려줬을 거에요. 

    처음에는 되게 신기하고, 엄마가 이상해 보였어요. 어떻게 6살 애한테 이걸 틀어주냐고.

    처음에는 동생이 왜 알아듣지도 못하는걸 보여주냐며 재미없다, 안보겠다, 엄청 투덜거리면서 1단계를 봤는데, 지금 어떻게 됬게요?

    차근 차근 처음의 재미없는 부분들을 해쳐나가며 하루에 5편씩 꾸준히 봤더니, 정말 기적이 일어났어요.

    지금은 4단계를 보면서 정말로 이해하더라고요! 진짜 신기하지 않아요?

    특별히 뭔가 가르친것도 아니고, 자기 스스로 동화를 봤는데 Roket Girl 을 연재되는 날마다 스토리 궁금하다면서 챙겨봐요.

    정말 영어를 언어로 받아들인 결과라고 생각해요.

    처음부터 영어를 언어로 받아들이니, 제 동생은 학습 식으로 배우는 영어를 꺼려하지 않아요 ^~^

    꼭 한번 리틀팍스 이용해보세요! 정말 실력변화가 한순간에 찾아오진 않지만, 꾸준히 점차 점차 나아지는게 느껴지실거에요!

    언젠가 여러분이 영어를 불편해 하지 않는 영어로 만드는 그 순간까지! 리틀팍스와 함께해봐요~



    이용하실때의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1. 처음 이용하실때는 무조건 많이 들으세요.

    2. 듣기가 완성되면, 그 다음에 퀴즈를 시작하세요.

    3. 무조건 다른 기능들을 많이 해 보세요.

    4. 나의 약점을 잘 살피고 강화해 보세요.

    5. 나만의 방법을 찾으세요.


    등등등.... 이 있어요! 

    간략히만 말씀드렸고, 많이 학습하시다 보면 점차 학습 방법이 생기실 거에요.

    근데 리틀팍스를 이용할 때, 무조건 리틀팍스로만 영어를 하시진 마시고, 책을 조금씩 읽다던가, 영어 영화를 보던가,

    나만의 추가 학습을 해야 한다 생각해요! 

    리틀팍스 하나로만은 조금 뭔가가 부족한게 있을테니까!

    학원 말고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걸로 학습해보세요! 소소한 것도 좋아요 : ) 쌓이다 보면 실력이 느니까요~


    여기서 이번 활용수기는 마치겠고요, 다음에 또 좋은 학습법이 생기거나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 생기면 다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이전글 자랑스런동래인|2017-12-29
다음글 유월rladbals|2017-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