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팍과 영어 영원히!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리팍과 영어 영원히!
  • 글쓴이:
    LoveㅣRuthie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5,848| 추천수: 122 | 등록일: 2018.5.22 오후 3:05
  • 

                                    리팍과 영어 영원히!

                                                                                     by루띠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루띠입니다^~^ 오늘은 다시 한번 리팍 팁을 찾아서 올릴려고 해요>~< 오늘은 리팍에 대한 팁을 설명해 드릴게요~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ㅎㅎ 지금부터 Go go~



    1. 동화 듣기 TIP + E-Book Tip

    동화 - 동화를 들을 때는 귀에 쏙쏙 들어오게 읽어야 해요! 어떻게? 바로 이 방법으로요!

    1)집중해서 무슨 말을 하는지 알기

    우선 나중에 높은 단계에 가면 말이 귀에 잘 들어오게 되야 훨씬 더 영어가 쉬워져요! 그러니까 지금부터 연습!

    이건 이것들을 기억하면서 들으면 쉬워요!

    ※ 이 사람이 말하는 문장의 뜻이 무엇인지, 이 영상에서 알게된 점과 이 영상에서 주인공이 한 말 생각해보고 로켓걸같은 이야기면 로켓걸이 하려 했던것과 도둑이 하려 했던 것 떠올려 보기! 한마디로 A편과 B편의 상황 떠올려 보기에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림 보지 않고 생각하기에요!

    나중엔 영상에 그림이 한개도 없고 영어학원에서 하듯이 그냥 듣기만 해요ㅠ 그래서 지금부터 그런 연습을 하셔야 해요!

    2 그림보지 않고 생각하기!

    그림이 지금은 있지만 나중엔 없어진다니.. 그러니 지금부터 하는게 날 것 같아요! 그냥 처음 시작 할 때에는 자기 단계보다 조금 더 낮은 것으로 골라 시작하면 좋아요~ 그렇게 해서 그 단계에서 영상을 보지 않고 듣기만 하면서 위에서 말한 문장의 뜻, 영상에서 알게 된점 등등을 하시면 되요!


    E-book - 이북을 할때에는 잘 따라 읽어야 해요!

    3 따라 읽기!

    가장 중요한 파트에요! 따라 읽을 때에는 주의할 점이 있어요!

    1)말하는 사람이 말한 대로 읽기! 최대한 똑같이 읽어요! 그래야 발음 실력이 더 늘더라고요!

    2)어쩌면 그 사람이 할 것 같은 행동을 생각해 보면서 읽으면 더 잘 읽어질 수도 있어요!

    이렇게 읽어야 해요! 그런데 조금 보충설명을 하자면.. 말하는 사람처럼 읽을 때에는 그 사람의 표정이나 움직임을 상상해서 읽으면 더욱 잘 읽어 질 거에요! 그러니까 1+2 를 같이 하셔야 해요!


    다른 것들도 설명해 드릴게여!


    1 퀴즈

    퀴즈를 할 때는 주위할 점 많지여^^ 우선 찍지 않기 (다 않하시겠죠?) 그리고 생각해보면서 하기 등등이 있어요!

    우선 그냥 퀴즈하면 찍는거니까 한번이라도 동화를 보고 하는게 좋아요! (아니면 이북)

    이걸 잘하면 나중에 이런 문제 진~짜 진~짜 많이 나오거든요! 그럼 나중에 영어성적 잘나옵니다!


    2 단어장

    단어장이 제게는 잘 맞는 것 같아요! 제가 단어는 잘 몰라서 많이 이용했어요^^ 단어장에서는 단어를 외우기보다는 단어와 처음에는 친해지고 나의 단어장에 저장해서 보시면 되요!

    근데 단어를 외울 때는 많은 방법이 있어요!

    1) 단어 없애가면서 채우기

    이건 단어를 클릭하면 없어지는게 단어장에 포함 되어 있는데 없애면서 이 단어가 무엇일지 알아맞칠수 있어요^^

    2) 단어를 나의 단어장에 넣기

    여기 넣면 나중에 차근차근 볼수 있어요!

    이상입니다!




    내 경험담

    7살

    7살때 저는 영어와는 관계가 먼 아이였죠! 정말 유치원에서도 일주일에 2번정도 영어가 포함되어 있고 영어 학원도 다니지 않았어요! 그때 제가 딱 하나 하는것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리틀팍스였어요! 하지만 저는 영어를 하는 방법을 몰랐도 영어가 재미있다고 생각해 본적은 없어요ㅠ 근데 리팍을 엄마가 틀어주는데.. 너무 재미없었어요! 왜냐하면 1~2단계에서는 7~8단계같은 재미가 없었기 때문이에요! 제 말은 7~8단계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판타지 모험시리즈가 있었는데 1~2단계는 그런게 있지

    않았어요ㅠ 지금 생각해보니 당연한 것 같아요! 모험이야기 같은 것들은 대화도 많이 들어가고 어려운 문장이 많이 들어가니까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흥미가 없었어요! 그래서 요즘은 여러분들께 말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제 생각에는 1~2단계나 3단계정도는 영어학원을 경험하고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제가 영어에 관심이 없어서 한 애들과 비슷비슷한 정도였어요! 원래 그때 영어에 대한 흥미가 많은 애들이 많이 없어서.. (물론 서울같은데에 사는 애들은 많겠지만...) 그래서 저는 한 보통수준이였던것 같아요! 그렇지만 다행이게도 그때는 7살 정도에 영어를 시작할 필요가 없었어요! 근데 지금 7살 애들은 하는 애들이 많으니까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1) 흥미 들일 수 있게 영어 책 읽기!

    이건 혼자 못 읽을 수 있으니 최대한 그림이 많은 책을 준비해주시면 좋고 특히 부모님이 읽어주시거나 같이 읽으면 정말 좋은 학습법이에요! 그림이 많으면 이해도 더 잘되고 좋죠!

    2)영어 관련된 게임 하기!

    영어낱말 찾기 나 영어 카드 게임 같은 것들을 하면 더욱더 흥미가 높아져요! 재미있게! 이것도 부모님이랑 or 어른들이랑 하면 좋아요! 왜냐하면 조금씩 봐주면서 해야 더 흥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을 더 잘 알고 계시는 부모님이나 어른들이 적당하기 때문이에요~


    8살

    전 8살때 엄마가 학교 방과후 영어를 보내주셨어요! 애들이 어찌나 많던지.. 한 반에 애들이 20명은 되더라구요.. 진짜 충격받았어요. '애들이 진짜 일찍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중에는 엄마께 떠밀려운 아이들도 있었지만 어떤 애들은 진짜 영어에 관심을 가지고 하루에 막 단어 진~짜 어려운거 30개씩 왜울 정도로 열공하는 아이들도 있었지요...

    그냥 한번 어떨지 호기심을 가지고 온 저는 깜짝 놀란게 당연하죠! 그렇지만 거기만 그런게 아니였어요!

    다른 영어학원 00학원도 그렇고 △△학원도 똑같았어요! 그렇지만 저는 그 학원들 사이에서 정말 열심히 공부했어요! 그렇지만 힘든건 마찬가지였어요! 그런데 가끔씩 리틀팍스를 보니 재미있어지는 거에요! 그냥 힘들게 하다가 휴식용? 흥미용? 식으로 보게 됬어요! 이때는 제가 실력을 쌓아서 4단계를 볼수 있었어요! 그리고 1~4단계중 The pet lover's club이 정말 재미있었어요! 배지 5개를 딸 정도로 퀴즈 & 동화를 정말 열공하면서 듣게 되었죠! 그러면서 영어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어요! 가끔 이런 말이 있잖아요! 어려운것을 하다가 쉬운 것을 하면 정말 쉽다고!! 그 말이 맞는 것 같아요^^


    9살

    전 9살때에는 뭐.. 영어는 리팍으로 해보자 해서 리팍으로 영어를 나아갔어요! 다행이 엄마도 지지를 해주셨고 시간도 괜찮아서 해 봤죠! 그랬더니 정말 재미있더라고요! 그래서 실력이 6단계로 올라갔어요! 어떤 공부법으로?? 음.. 바로바로!

    1) 동화 듣기 X2 ←이미 설명함

    2) 단어장 보기

    제가 단어에 많이 약해요ㅠ 그래서 어릴 때부터 조금씩 조금씩 공부했어요! 그냥 처음에는 따라 읽고, 그리고 단어를 외우고 나의 단어장에 저장했어요! 나의 단어장은 일주일~이주일 쯤 한번 정도 다시 보게 됬어요!

    3) E-book X2 이북은 아까 설명 했어요! 그치만 정말 중요해요! 아마 리팍 기능중 가장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시스템일 꺼에요!

    4) 퀴즈

    리팍 퀴즈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그래도 정말 열심히 한 후 실력검사를 한다고 생각하고 봐야 해요! 하면 않되는 것들은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실 거에요!

    1) 찍지 않기

    찍으면 의미 없죠~ 저도 옛날에 배지를 빨리 만들고 싶은데 동화는 다 듣고 퀴즈만 남아있어서 거의 다 찍은 적이 있어요ㅠ

    반성하구요, 지금부터라도 그러지 않기! 왜냐, 그럼 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까요^~^

    2) 문제 읽어보기

    가끔 이런 경우가 있어요. 이 퀴즈를 너무 통과를 못하고 많이 해봐서 이미 다 답을 알아요! 그래서 그냥 답만 맞추고 넘어가요! 이럼 않 되요! 아무리 많이 본 것이여도 문제를 읽고 해석해보기 & 답의 뜻이 무엇인지 등을 알면서 맞춰야 실력이 가장 늘어요! 앞으로 이렇게 풀기!


    10살

    10살부턴 뭐 중학년이라고 뭘 많이 해봤어요ㅎ 그냥 영어는 8단계까지 올라가고,  리딩게이트라는 프로그램까지..

    (리딩게이트 - 리팍같은 프로그램이지만 많이 다른 프로그램) <재미는 리팍이 더 재밌어요! 하지만 실력 향상에는 도움줘요!

    그런 것들을 많이 해서 실력이 팍! 올라갔어요! 이 때는 대신 영어 학원을 끊고,  많이 놀았어요! 하지만 영어 흥미가 있었기에 영어 실력도 많이 늘었어요~ 그래서 아.. '이렇게 노력을 하지 않고 흥미만 있어도 영어는 쉽게 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바로 리팍 덕분에요!


    11살

    11살은 지금 년이에요! 근데 지금은 영어학원을 다녀요! (차로 왕복 1시간 거리ㅠ) 근데 리팍과 리딩게이트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이 실력이 늘어져 있었어요! 리팍이 없었더라면 흥미가 떨어져서 아마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정말 고마워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리팍덕분에 자신감도 생겨 영어 말하기 대회에 나가 봤아요! 내년에는 영어 말하기 대회도 다시 나가 보고 5학년부터 가능한 영어 독서 골든벨도 도전 할 것이에요! 리팍덕분에 자신감이 생겨서 이런것도 할 수 있네요!

    참고 - 이런 대회를 나가보면 많은 경험이 되요! 다른 애들이 얼마나 잘하는지 & 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도 파학 할 수 있죠!




    리팍 사이트에 관해서


    1) 레벨 테스트

    레벨 테스트는 정말 중요해요! 나에게 맞는 레벨을 찾아야지만 레벨에 맞는 영어공부를 할 수 있고 실력도 더 늘 수 있어요!

    하는 방법은 해보면 다 아실 거고, 다 하면 그 레벨에 대한 추천 도서가 마지막에 나와요! 저는 작년에 했을때 7단계였어요!

    참고 - 레벨테스트를 할 때 외국에서 살지 않은 분들은 레벨이 좀 낮게 나옵니다! 그냥 평균정도이니까 너무 쉽다! 하시면 좀 윗단계로 올리셔도 괜찮아요~


    2)레벨 테스트가 끝나면...

    레벨 테스트가 끝나면 이제 맞는 단계에 맞춰 학습을 합니다! 저는 이런 방법으로 학습을 했어요!

    동화-동화-단어장-이북-이북-퀴즈 를 3 동화씩!

    근데 레벨이 예를 들어 6단계가 나왔다! 그럼 6단계중에서 저는 Black beauty를 선택할게요~ 그럼 Black beauty를 볼수 있는데 이왕이면 1편부터 보는 게 좋고 이 한 동화가 끝날 때까지는 바꾸지 않으면 좋아요! 그래도 바꾸고 싶다 하시면 이렇게 하시면 되요! 저는 3개씩 한다고 했잖아요! 그럼 예를 들어 A little princess를 하고 싶다 하면 Black beauty2개 A little princess1개 정도로 하시면 되요! 이럼 모든 동화들을 많이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한가지 더! 그럼 지금 2개를 하게 되는데 그럼 이 2개는 끝까지 해야만 해요! 다른게 하고 싶어서 이 중 한 동화를 빼면 않되요!


    3) 활수 & 영어글쓰기 & 배지 &문의 게시판 등등

    이것들은 분명히 우리가 영어 공부를 할 때 도움이 되지만 확실이 하지 않으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1. 활수는 너무 많이 보면 활수 중독이에요! 댓글이 있을 때 이 말이 많이 유행이였죠!

    2. 영어글쓰기는 물론 짧은 글을 올려도 되지만 너무 짧은 것만 연속 5개 (한번에) 이러면 리팍 사이트에서 관리자님이 당황하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이상한 글을 올려서도 않 되고요!

    3. 배지는 아까 제 경험담에서 말씀드렸듯이 배지에 빠져 퀴즈를 대충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4. 문의게시판은 좋지만 너무 많고 이상한 질문을 올리면 관리자님이 답변을 않 해주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가끔 이런 분들도 있어요! 글을 올려 놓고선 관리자님이 답변해 주시면 않 보는 분들! 않되요! 그리고 질문을 너무 많이 하다 보면 공부에 집중이 않 될수도 있어요!


    4) 흥미를 높여준다?!

    리팍은 재밌잖아요? 그래서 흥미를 높여줍니다! 영어는 지루할 수도 있고 재미있을 수도 있어요^^ 근데 저는 리팍을 하고부터 영어가 재미있기 시작했어요! 그냥 동화 내용이 구체적으로 재미있고 따라읽을수도 있고 정말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지금은 영어 학원을 다니지만 틈틈히 리틀팍스를 듣고 있어요! 그래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영어학원은 좀 어렵긴 하지만 리팍을 꾸준히 보면 영어에 대한 흥미는 생겨나요!


    5) 프린트물

    이북과 같아요! 근데 이북은 컴퓨터 & 아이패드 & 핸드폰 등등으로 하잖아요! 이런걸 가지고 다니지 않거나 집에서 전자기기 없이 하는 방법이에요!

    우선 리팍에서 동화 프린트를 하구요, 처음에는 동화를 틀어놓고 CD처럼 읽을 수 있고 익숙해지면 이제 틀지 않고 가지고 다니면서도 볼수 있어요! 근데 프린트물은 이북과 같아요! 학부모님들께서는 아이가 이북을 열심히 않한다! 그럴 때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ㅎ

    이상입니다~!


    리팍 시간표


    리팍을 할 때 시간표 짜기!

    1. 시간마다 뭘 할 건지 적기!

    2. 주의할 점 적기 (딴짓 하지 않기 & 대충하지 않기 등등)

    3. 한 날이랑 않 한날 표시하기 - 혹시 않 한날에 대한 다짐을 할 수도 있고 아니면 한 날이 많으면 뿌듯할 수도 있어요!

    4. 마지막에 명언 적기

    이것들을 활용해 리팍 시간표를 작성해 보세요! 나머지를 추가로 넣어도 됩니다 ㅎ(꾸미기, 자신만의 비법 등)


    보너스 + 활용수기에서는...


    활용수기에서는 자신만의 영어 & 리팍 비법이나 추천 동화 아니면 자기의 팁 같은 걸 올려요! 다른 사람이 보고 리팍 사이트에 대해 잘 알고 이 글을 보면 영어 비법이 잘 생길 수 있도록!


    보너스- 추천동화!

    정말 죄송한데.. 제가 그림이 않 넣어 지네요ㅠ 그럼 그냥 말로 설명해 드리죠~

    1. Red Magic 제가 제일 좋아하는 동화에서 판타스틱이죠~ 7단계

    2. A little princess 이것도 재미있어요 꼭 보세요! 6단계

    3. Journey to the west 이건 손오공이 나오는 이야기에요~ 정말 재미있어요! 5단계

    4. The Jungle Book 이건 모글리라는 아이가 나오는 이야긴데요, 요즘 막 나오고 있어요! 정말 재미있어요 5단계

    5. Bird and Kip 이건 새랑 다람쥐가 나와서 펼치는 이야기에요! 특이 다람쥐가 재미있네요ㅎ 2단계

    6. The pet lover's club 이건 아이들이 동물 클럽을 만들어 펼쳐지는 이야기에요! 재미있어요! 3단계


    다른 것들도 정말 재미있어요! 저는 여기까지만 고를게요~ 혹시 더 알고 싶으시다면 제가 옛날에 올린 활수들을 찾아보시면 제가 20개 올린 것도 있이요~ ㅎㄷㄷ

    이 활수에서는 제가 레벨이 요즘 쪼~끔 더 올라가서 더 어려운 걸 더 넣어봤어요! 제가 한 5레벨때 올린 활수에는 여러가지 방법대로 많이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영어, 리팍이면 문제없어!♡ )


    아,, 조금만 더!

    리팍에서는 게임도 있고 동요도 있어요! 동요는 신나고 게임은.. 저는 문론 핸드폰 게임처럼 재미있는 건 아니지만 유익하고 재미있어요! 그런데 이 게임을 할 때는 이걸 자신이 가지고 있으면 좋아요!

    1) 영어타자

    저는 영어일기도 쓰고 영어 글쓰기, 영어 말하기 대회 등등 다 제가 자판을 쳐요! 저는 다 그런줄 알았는데 대회를 나갔을 때 거의 다 애들이 다 부모님들이 타자로 쳐 주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까 자신의 생각이 좀 적은 거죠! 리팍 활동을 할 때 영어 타자를 치면 정말 유익해요! 꼭 배워두세요!

    2) 레벨! 조~금만 더!

    레벨이 높을 수록 동화가 재미있어지더라구요! 제가 6단계일 때 본 동화보다 7단계가 훨~씬 재미있는 것 같아요! 참고하고 레벨 올려주세요!

    +레벨테스트는 다르다?!

    저는 물론 지금 7~8단계를 듣고 있지만 제가 레벨테스트를 보면 저는 다른 나라에 살다 오지 않아서 레벨이 한 4단계 쯤 나와요..

    근데 또 제가 제일 높게 하고 시험 보면 8단계가 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다른 나라에 살다 오면 더 잘하니까 그런 것 같아요!

    혹시 진짜 레벨을 체크하려면 여러개의 활수를 보시면 좋아요! (특히 우활) 활수에 여러가지가 젹혀 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한!번!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레벨을 체크해 주세요


    루띠'S 레벨테스트!

    지금부터 잘 따라와 주세요! 영어 낱말 해석 등등에 관한 문제입니다!


    1) 나는 니가 좋아! 를 영어문장으로 바꿔 보세요! (느낌표도 있으면 좋고요!) 답은 밑에 검정색을 참고해주세요!

    통과하면 내려가 주세요! 통과 못하면 레벨 1입니다!


    2) 나 정말 더워. 내가 네 물을 좀 마실 수는 없을까? 답은 밑 참고

    통과하면 계속! 못 풀면 2 레벨!


    3) I'm good at writing. Can I go to that writing club? 을 해석해 보세요! 첫 문장 까지는 3단계, 그다음 문장은 4단계 입니다!

    모든 문장을 쓰셨다면 밑으로 넘어가 주세요!


    4) read 읽다 의 과거형은?

    통과하면 4 레벨 이상, 통과 못하면 4레벨!


    우선은 여기까지 할께요! 자세한 것은 영어, 리팍이면 문제없어!♡라는 제 활수를 참고해 주셔도 괜찮아요! 아니면 다른 분들 활수요!

    답 공개합니다!

    1) I love you!


    2) I'm really hot. Can I drink some of your water  OR Can I drink your water 둘다 가능


    3) 나는 글쓰기를 잘해. 내가 그 글쓰기 클럽에 들어갈 수 있을까?


    4) read의 과거형 - read (ㅎㅎ 일부로 이런 문제를 내보았어요 ㅎ)

    아직은 다 않됬어요! 그리고 제가 결정한 거라 정확하지는 않을 거에요! 자세한 것은 검색도 가능해요!

    레벨테스트 이상입니다!


    오늘은 리팍 비법과 여러가지 다른 것들 올려봤어요>~< 봐주셔서 감사하고요, 한번이라도 더 도움 되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수정해야 할 것을 영어글쓰기에 To. Ruthie 라는 제목으로 올려 주시면 제가 거의 맨날 가니까 보고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답변 남겨드릴게요~

    많이 쓴줄 알았는데 너무 쪼~끔 쓴 것 같아요! 다음 활수에 보충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상입니다ㅎㅎ


    #수정할 것을 영어 글쓰기에서 알려주기~ #한번 대회 참가해 보면 큰 도움! #이 활수가 도움이 됬기를^^



이전글 해피해피하윤|2018-06-02
다음글 과일ㅣ체리|2018-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