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우수 영어는 Little Fox로 걱정 끝!
  • 글쓴이:
    금냥이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7,056| 추천수: 137 | 등록일: 2019.1.13 오후 4:18
  • To. You

    영어Little Fox로 걱정 !




    『시작-글을 쓰면서 한마디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초4가 된 금냥이입니다.

    전 이제 리틀팍스 18개월차랍니다.

    제가 활용수기를 요즘 자주 쓰는 것 같아서

    많이 못썼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활수는 저의 아홉 번째 활수니까

    여러분 지켜봐 주세요. 시작합니다. Go Go!!


    『나의 리팍 스토리』

    저는 영어를 싫어하는 만큼 매우 못했어요ㅠㅠ 제가 7살, 유치원 때 영어학습을 했던 게 영어와 처음으로 만난 거였어요. 그런데 선생님께서 무섭기도 하셨구…. 발음도 가지가지인데 그런 걸 다 외워야 한다는 게 너무 힘들었거든요. 그래서 7살 때 영어에 없던 마음도 뚝뚝 떨어졌습니다. 제가 9살때는 누나가 영어학원을 다녀서 교재를 읽어서 아는 게 조금 있었지요.


    하지만 영어는 여전히 어려웠어요. ㅜㅜㅜ 근데 엄마가 리틀팍스란 사이트를 알아오신 거예요! 리틀팍스 동화를 들어보니 정말 재미있는 거 있죠? 그래서 엄마한테 신청해 달라고 졸라서, 리틀팍스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리팍 보는 재미에 푹 빠졌었어요~~  리틀팍스 짱! 그레이트!! 근데 리틀팍스를 좀 하고 나니까 배지란 시스템을 알게 됬어요. 배지가 따지는 걸 보니, 계속 배지를 따고 싶어지는 거 있죠?! 그것 (배지중독) 때문에 만날 리틀팍스 할 때 배지 딸 목적으로 공부하고 동화를 봤어요….↗↗ㅠㅠ


    ㅋㅋㅋㅋ, 한동안 배지중독에 빠져 있다가 그러다가 배지만 노리고 해서는 리틀팍스 공부를 제대로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배지를 끊고 다시 리틀팍스 공부를 시작했답니다. 근데 굳게 먹은 마음이 사흘도 못간다더니, 역시나 리틀팍스 활용수기 댓글에 빠져서…, 댓글에 빠져서… .동화는 안듣고 댓글에만 집중했어요. 그래서 영어 공부를 제대로 못했답니다.


    그러다가 2월에 (새소식을 통해서)리틀팍스 댓글이 삭제된 거예요. 그래서 저도 댓글 삭제에 반대하다가 다시 리틀팍스를 시작하기로 했지요. 댓글이 삭제되니까, 댓글 같은데 중독되지도 않았습니다. 전 그때쯤부터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엄마의 조건으로요. 영어학원은 별로 좋지 않았는데 말이죠.


    But, 이번엔 문의게시판에 관심을 끌게 되었어요. 으앙ㅜㅜ이런 걸 보고 작심삼일이란 말을 쓰나…? (ㅋㅋㅋ)그래서 리틀팍스 동화를 덜 듣게 되었고, 결국에 영어 시험도 75점 맞고 여름 리딩레이스도 당첨되지 못했어요. 이제 와서 생각해 보니 다 리틀팍스 동화, 동요를 제대로 듣지 못해서 생긴 일 같아요. 그래서 이후 가을에는 더 분발했답니다.


    현재는 리틀팍스 잘, 열심히 듣고 있어요. 게다가 얼마 전에 겨울 리딩레이스가 시작되었으니까 당첨되려고 더 노력하고 있어요. 지난 겨울 리딩레이스에서도 당첨되었지만 이번에는 더 분발해서 100위 안에 들고 싶거든요. 생각해 보니 이제 학교 영어 시험도 100점 맞고, 영어도 잘 들리고 익히고‥‥. 생각해 보니 이게 다 리틀팍스를 열심히 들은 덕분인 것 같아요.


    『나의 활용방법

    (제가 우수 활용수기에서 찾아본 후에, 배운 거랍니다, 여러분도 해보세요!!)


    학습계획을 정해 놔야 합니다. 다 들으면 백점 만점에 100점!!

    학습계획에서 동화를 적은 후, 듣습니다. 아마 계획을 세우고, 동화를 듣는 거니까 매우 단순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렇게 계속 듣습니다. 비밀인데, 사실 다 듣는 경우는 드물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자기가 꼭 보고 싶은 동화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랍니다! 여러분도 이 방법 사용해 보세요. 효과만점이랍니다. 참고자료입니다. 밑의 참고자료는 9일 거랍니다↓↓ (아마 행복렐라님 것과 비슷할텐데요 양해 부탁드려요!)




    우선 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1번, Ebook으로 1번 듣습니다.

    동화는 리틀팍스의 기본! 그러니까 동화를 열심히 듣고 빼먹지 않아야 합니다. 혹시 애니메이션을 할 때 너무 높은 단계를 보아서 제대로 들리지 않거나 그럴 때는 단계를 낮춰야 합니다. 그리고 자기가 진정으로 좋아하는 동화를 들어야 한답니다. 자기 수준에 맞는 단계의 동화를 보고, 그 동화가 많이 익숙해지고 거의 다 들리면 이제 더 높은 단계에 도전해 봐야 합니다. 근데 굳이 이렇게 듣는 게 효과가 있을까요? 물론 저도 효과가 있나, 없나 고민한적이 있어요!! 하지만 동화를 열심히 들으면 영어가 더 잘 들릴 뿐만 아니라 스토리가 더 재미있어지기(?) 때문에 동화를 열심히 보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혹시 자기가 좋아하는 동화가 있는데, 자기 단계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보지 않고 다른 것을 보는 건 안좋은 행동이랍니다. 단계에 안 맞다고 억지로 들으면, 재미가 떨어지고 영어에 대한 흥미도 잃을 수 있거든요. 그럼, 2번째 코너는 끝입니다. 리틀팍스 열심히 들으세요~


    그다음은 Ebook의 Read by Myself로 따라읽어요. 이건 제가 자주 하는 파트인데요~ 이게 원래는 Page by Page였다고 하지요?ㅋㅋ

    3번째는 Ebook으로 따라읽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마음대로 읽으면 안된답니다. 아무리 많이 들었다고 해도, 읽어보면 잘못 읽거나 읽지 못한 부분이 있을까 싶기 때문입니다. 또한 음을 실수로 까먹고 놓칠 수도 있으니까 말예요. 우선 한 번 읽고, 애니메이션(or 원문) 으로 따라읽는 거랍니다. 저도 사실 자만했을 때 많았습니다…. 그리고 읽지 않아도 안됩니다. 읽기도 듣기만큼 중요하니까 말이에요. 처음에는 그냥 따라읽으세요.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서 동화에 익숙해지면, 리듬감을 살리며 성우가 하는 애니메이션과 비슷하게 읽어 보세요. 저도 Little Women 리듬감 살려읽으려고 노력 중이에요ㅠㅠ(저는 사실 한 동화에 꽃히면 지루할 때까지 계속 듣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이런 의견을 낸겁니다ㅜ 。ㅜ)


    이번에는 퀴즈를 풉니다. 찍지 마세요!!

    그다음은 퀴즈를 풀어야 합니다. 퀴즈 절대 찍지 마시고, 집중해서 하세요. 아마 퀴즈 푸는 유저분들 몇 명께서는 퀴즈 풀기 싫은데, 억지로 풀었을 것입니다. 게다가 10월 15일에 배지 획득 조건이 변경되어 동화만 들어도 배지를 딸 수 있자, 퀴즈 푸는 사람이 많이 좀 줄어들었을 것입니다(안 그럴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퀴즈는 정말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도 Excellent 맞고 싶어서 정말 열심히 하거든요. 퀴즈는 아마 계산 문제집이랑 비슷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퀴즈는 동화를 들은 후, 자신의 동화 이해량이 얼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단어장에서 단어를 듣고 따라 합니다.

    단어를 들은 후, 큰소리로 따라 읽습니다. 혹시 만약 읽기 힘든 단어는 다시 한 번 들어 본 후에 따라 읽어도 된답니다.  아무리 어려운 문장이라도, 사실 단어 몇 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단어만 알면 잘 들린답니다. 그러니까 단어를 여러 번 공부한 후, 동화를 다시 한 번 더 들어 보면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답니다. 혹시 틀리거나 잘못 읽은 단어가 있을지 모르니까 말이에요. 그리고 단어를 다 듣고 읽은 후에, 단어시험을 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제 연상력 쓰기랍니다~





    (제 필기체입니다. 너무 못썼죠? 아직 많이 많이 부족해요^^)


    동화를 다시 들어 봅니다.

    이번엔 동화를 다시 듣기랍니다. 위에서 단어장에서 단어를 따라 읽은 후 동화를 다시 들어 보라는 말을 한 것 기억하시나요? 맞아요. 자기가 단어장에서 읽은 단어, Read to Myself로 읽은 것 등등에서 뭐가 틀렸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동시에 말하기도 해 보세요. 이번엔 리듬감을 더 살릴 수 있을 테니까 말이에요.


    프린터틀북으로 읽습니다.

    마지막 스텝은 프린터틀북이랍니다. 프린터틀북을 출력해서 큰소리로 따라 읽습니다. 위의 활동을 만약 다 하셨다면 프린터틀북으로 읽습니다. 욕심내지 말고 처음에는 아는 만큼만 읽으세요. 처음에는 마찬가지로 아는 것만 읽고 그다음엔 좀 더 자세히 합니다. 그리고 혹시 틀린 부분이 있을 지 모르니, 다시 들어보세요. 이제 『나의 활용방법』은 마칩니다.




    『Question & Answer』

    기자 1: (마이크를 들고)안녕하십니까. 저는 Question & Answer』의 기자 1입니다. 요즘 영어 학습하는 것 중에 리틀팍스가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할까?" 라고 생각되길래 궁금해서 왔답니다. 리틀팍스를 18개월 동안 하고 있었던 금냥이 씨, 한 말씀 해주시죠. (마이크를 금냥이에게 준다)


    금냥이: (마이크를 받으며)안녕하세요! 에~~ 리틀팍스는 정말 좋은 사이트 같아요~~ 영어를 다양한 조건들로 즐길 수 있고…, 현재 기준으로 4000편 이상 되는 동화, 동요, 게임, 문게, 활수랑 영글……. 꺄~!! 정말 좋아요. 영어 못하는 사람은 여기에 가입하길 바랍니다. 이것 해본 사람(만)은 알겁니다. 빠져서 헤어나올 수 없는 리틀팍스의 매력을!!


    기자 2: (고개를 숙이며)저는 기자 2입니다. 혹시 금냥이 씨, 리틀팍스는 대체 "왜" 도움이 되나요?? 궁금해서요~ 지금 쓰는 이 활수에 리팍은 좋다고 하길래요.


    금냥이: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에요. 화를 듣고, 즈를 풀어 동화 이해량이 얼마인지를 알 수 있으며, 어장을 이용해 어려운 단어를 공부하고 로스워드와 타워즈로 단어를 익히고 다시 들어보고, 라읽고, 막없이와 자막있게, 린터틀북 등등으로 참 좋습니다. 완전 재미있어요. 하루에 2시간은 볼걸요. 리틀팍스를 계속 하니까 영어가 재미있어요!


    기자 3: (알 수 없다는 듯이)전 기자 3이고요, 리틀팍스를 잘 활용하려면 어떡해 해야 하나요?


    금냥이: (별것 아니라는 듯 조용하게) 그것쯤이야, 뭐, 동화를 많이 듣고, 읽고, 보고 등등으로 하면 되요. 여기에 리틀팍스의 수많은 기능과 방법이 합쳐지면, 가장 큰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크를 돌려준다)



    P. S. 활용수기를 마치며

    1. 한 개만 물어볼게요.

    이 활용수기가 마음에 드셨나요? 만약

    이 활용수기가 마음에 드신 분은, 추천해주세요.

    2. 이 활용수기를 봐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그럼, 여러분 이 활수가 괜찮으면

    추천 많이많이 눌러주세요! 꾹꾹!!

    3. 대충대충 보지 마세요.

    만약 엉망으로 보셨다면 다시 보세요.

    4. 행복렐라 님의 활수와 조금(?) 비슷할 수도

    있어요. 그건 제가  보고 좋길래

    적은 겁니다!!



    5. 수정할 부분은 영어글쓰기에서 알려주세요.

    To.Gmnyangee라고 하면 돼요!


    『영어퀴즈』

    마무리 학습겸으로 그럼 이제 퀴즈를 풀어볼까요. 틀린 부분은 어디일까요? 맞춰보세요! (틀린 부분은 4군데고, 한 번호에 한 개씩 틀린 게 있습니다)

    1. My father is listening the friends.

    2. Her baby has a Influenza.

    3. "These parrot are so good!" I said.

    4. They wear a mask.


    <<정답>>

    1. My father is listening to the friends. listening to the=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다

    2. Her baby has an Influenza.Her baby has an Influenza. a, i, e, o, u로 시작하는

    단수 명사 앞에선 an을 쓴다'

    3. "These parrots are so good!" I said. These=저것들

    4. They wore a mask. wear=입다


    ++제가 좋아하는 동화는 A Little Princess, Little Women, Rocket Girl, Daddy Longlegs, Dino Buddies랍니다! (해당 동화 제목을 클릭하면, 그 동화 코너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콘텐츠 목록에서 복사했어요^^) Little Women은 루이자 메이 올컷의 삶을 바탕으로 한 네 자매의 이야기고 Rocket Girl은 록시가 악당과 맞서는 이야기, 그리고 A Little Princess는 하녀 사라의 이야기고 Daddy Longlegs는 연재중이며 키다리 아저씨와 고아 주디의 이야기랍니다. Dino Buddies는 공룡 네 마리의 이야기고요. 이제 활용수기를 마쳐야 될 거예요.


    『후기-글을 마치며 힌마디』

    제갸 쓴 활용수기는 끝이 났습니다. 좀 못 썼지만, 이 활용수기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활용수기를 봐주신 여러분들 모두 감사하고, 그럼 이제 2019년 1월 활용수기를 마치겠습니다. 한 4월쯤에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상 금냥이였습니다, Good Bye~~


    여러분 모두 리틀팍스 열심히 보시고, 4월에 봐요!

    제 활용수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Bye Bye

                                                                                                                                                   By. 금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