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팍으로 영어 끝장내기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팍으로 영어 끝장내기
  • 글쓴이:
    띠용TTIYONG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553| 추천수: 3 | 등록일: 2019.2.15 오후 5:24
  • 안녕하세요~~

    띠용TTIYONG 입니다!!!!

    오늘 활수는 진지하게 준비해 보려구하는데!!그렇게 느끼실진 모르겠네요!! 그래도 최대한 해봤으니까 재밌게 봐주세요!~~

    먼저 저는 이제 6학년이 되는 초딩인데요!! 저는 한번도 영어학원, 수학학원, 공부방 모두 다닌 적이 없어요^^ 

    미술과 피아노만 다녀봤습니다~ 이곳 리틀팍스에는 저처럼 안다니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지만 원래 저희같은 사람은 드물잖아요??가끔은 학원다니는 애들이 부러울때도 있잖아요?? 하지만 저는 학원은 힘들다고 생각할 때가 많아요! 오히려 리팍이 쉽고 간편하고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학원은 주어진 진도대로 나가야 하지만 리팍은 자신이 스케줄조정이 가능하고 복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영어는 복습이다!!

    영어는 복습하지 않으면 되는게 없어요!! 자신이 1번한 말을 기억하기 쉽지 않듯이 영어단어와 문장의 뜻도 한번만 해서는 기억하지 못해요@@ 저희 아빠 말로는 영어는 1~2시간 지나면 50%는 까먹는 경우가 많데요!! 

    그래서 영어를 기억하고 학습하려면 복습이 중요합니다!! 저는 요즘 능*영어단어 책을 읽고있어요.

    50과까지 있는데 오늘까지하면 50과가 모두 끝나요~ 근데 1과 단어들이 기억이 안나는거에요!! 복습을 안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다시 복습해보려고 해요!!

    여러분도 영어는 복습이 최고니까 매일매일 전날했던양을 한번 훑어보고 지나가세요!! 그럼 영어가 머리에 더 쏙쏙! 들어오지 않을까요??


    저는 지금까지는 영어 꿀팁을 알려드렸다면 이젠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여러분도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저번에 했던 내용을 복습해야겠죠?

    저번에 했던 내용을 그냥 흘려듣기하면서 뜻만 대충 머릿 속에서 나오면 복습은 끝!!

    복습! 참 쉽죠??

    그다음에는 오늘할 동화를 흘려듣기해 줍니다!!(흘려듣기란 그림을 보면서 그냥 듣기만하면 됩니다!!말그대로 흘...)

    그 뒤에는 뜻을 알아보면서 들으면 됩니다!!

    뜻을 모르는 것이 있다면 자신의 방법대로!! 인터넷검색도 되고!! 리팍 단어장도 되고!!!

    뜻만 알아들으시면 되요!! 아시겠죠??

    그렇게하면 리팍 한편을 보는 것이 끝나요^^

    참 쉽죠잉??


    그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영어는 강제성이 없다는것!! 영어는 절대 강제로해서는 안되요!

    영어는 강제로 하게된다면 영어가 재미가 없어짐과 동시에 영어가 하기싫어지고 오히려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지않는답니다! 영어는 절대 강제성 없이!! 하지만 영어를 너무 하지 않아서도 안되겠죠

    그래서 영어공부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나 핸드폰 엑셀을 이용해 달력을 만들어 스케줄을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날짜아래에 오늘은 리팍 1편에 노래 하나!! 뭐 이렇게 스케줄을 짜내시면 됩니다^^

    스케줄을 짜면 영어 강제성 없이! 영어공부를 규칙적이게! 하실 수 있답니다!


    _띠용의 생각

    위에서도 말했듯이 저는 6학년인데요~

    6학년이라 친구들이 문법, 파닉스 등등 학원을 다니면서 영어에 관한 것에 대해 많이 알고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리팍은 문법은 알려주는 프로그램은 되있지 않아요!

    하지만 문법은 외우기 쉬우니까 조금 뒤에 배워도 된다고 생각해요! 학교 영어시간에는 문법을 배울 때가 많기 때문에 문법을 외워야 한다면 집에서 인터넷을 찾아보던가 아니면 문법책을 공부하면 금방외울 수 있을꺼에요!!

    전 이제 6학년이 되지만 저는 5학년 2학기부터 문법을 알게되었어요! 하지만 지금도 문법을 대부분 외워가는걸요? 제가 영어를 잘하는것도 아니고 암기력이 좋은것도 아닌데 이정도면 집에서 시간날때마다 하면 금방 외울 수 있겠죠?


    _평소에 리팍말고도 할 수 있는 것과 리팍과 함께 할 수 있는 것


    난이도 1

    -동화책 읽어보기

    동화책을 읽으면 평소에 쓰는 말과 쓰는 법 등을 알 수 있으므로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난이도 2

    -리팍 녹음기능으로 녹음하기

    녹음을 하면 자신의 영어발음을 알 수 있어 자신이 얼마나 영어 발음이 잘 되는지 또 어떤 발음을 고치면 좋을지 등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난이도 3

    -번역해보기

    자신이 한국어고 글을 쓴 다음 그 글을 영어로 번역해 보세요!!

    그러면 단어 또는 문장도 알 수 있고 다 쓴 뒤에 읽어보면 읽기 실력도 늘릴 수 있어요!


    BONUS!!

    -친구들과 영어 공부하기

    영어 공부를 주변에 잘하는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에게 약간의 영어를 배워 보는 것도 좋아요!! 전 친구에게 관계사를 배웠는데 이해가 쏙쏙 됬습니다!! , 자신이 주변 친구에게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_재미있는 리팍이용법

    리팍에는 동화와 동요, 이벤트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어요!

    그렇다면 이것들을 어떻게 해야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먼저 동화와 동요먼저 보러갈까요?

     

    -동화와 동요

    먼저 리팍의 동화와 동요는 아주 많아요!

    그래서 자신에게 맞는 동화나 동요를 찾아야 해요!!

    자신에게 맞는 동화와 동요를 얻어야 더 재미있고 유익하게 공부 할 수 있겠죠?

    동화와 동요를 얻었다면!! 제가 말한 위의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끔 지칠 때는 그냥 재밌을 것 같은 동화를 골라 흘려듣기만 하시고 끄셔도 영어가 귀에 들어 올 겁니다~~




    _이벤트

    리팍은 많이 이벤트를 운영하고있어요! 대표적인 이벤트라고 하면 지금 제가 쓰고있는 활수와 일기처럼 많이 하고 있어요!!

    저는 활수와 예전에 했던 물병이벤트를 한 적이 있었어요!

    재미있고 유익한 이벤트였죠!!

    일기쓸 사람 모집할 때 저는 하려고 했지만 아직 영어실력이 부족한 것 같아서 다음부터 하려고요!! 열심히 이벤트를 하면 좋겠죠???




    _게임

    게임은 종류가 많아요!!! 영어듣고 단어쓰기, 영어카드 뒤집기 등등...

    이런 것들은 조금 리팍 하기가 힘들어 졌을 때 하는 것이 좋아요!! 동화나 동요를 하기 전에 게임을 시작해버리면 리팍게임은 중독성 있기 때문에 게임만 하게 되요!!하지만 영어동화,동요가 모두 끝나고 하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오늘 활수는 여기까지!! 모두가 함께 리팍을 열심히 공부해서 영어천재가 되어봅시다^^화이팅!!!


    영어는 열심히!! 리팍은 즐겁게!!!

이전글 Emma331|2019-02-16
다음글 루띠ㅣ뭘봐이쁘냐|2019-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