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어렵지 않게!!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영어, 어렵지 않게!!
  • 글쓴이:
    milkyway08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506| 추천수: 9 | 등록일: 2019.3.28 오후 8:50
  • 안녕하세요, 밀키웨이 입니다 >3< (너무 폰트랑 이모티콘이랑 안맞아요 ㅎㅎ) 개학하고 나서는 글을 잘 못올리네요 ㅠ^ㅠ 방학까지 3달만(?) 기다려주세요~! 그 전까지는 1달에 1번 정도 올라올 거 같아요~!


    >My english learning

    사실 저는 6살 때부터 영어를 공부했어요! 영어유치원을 다녔었죠. 근데 처음에 ABC도 못쓰고 들어갔다가 제가 공부욕심이 있었는지 실력이 수직상승했었어요. 그래서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알파벳 파닉스 기초회화 그리고 조금 더 높은 레벨에 있었어요.

    초등학교에 입학했을 때는 영어학원을 갔어요. 그때 3월부터 리틀팍스를 공부했을때, 쉬운 걸로 시작해서 south street school 로 단어 외우고, shadow reading (문장 듣고 따라읽기. 동화 화면 업그레이드 전)을 했었어요. shadow reading은 지금도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 그 학원을 2학년 1학기 정도까지 다니고 Anne을 하고 있었어요. 좀 어려웠는지 단어는 잘 못봤죠...; 참고로 저는 지금 Sherlock holmes와 People in the news를 단어 90%정도 아는 상태에서 하고 있어요 :) 밑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단계는 자기 수준보다 약간 낮은 게 좋은 것 같아요. 2학년 2학기때....학원 레벨이 아@론 이라는 학원에서 위에서 3번째 나왔어요.(GI) 그런데 높은레벨은 너무 스트레스가 커서 그 학원 끊었어요(대체 몇 번을 바꾸는건지) 그리고 지금 다니는 학원은 영어도서관식 수업인 학원인데요, 꽤 좋아요! (학원 이름은 안 밝혔기 때문에 광고 아닙니다 ㅎㅅㅎ) 3학년 영어는 너무 지루하죠...제가 영어시간에 그걸 중국어로 해석하면서 중국어 공부하고 있어요...(그래서 중국어 약간 더 늠 ㅎㅎ) 그래두 저처럼 하시거나(?????) 복습한다고 생각하면서 하시면 됩니다! 어쩔 수 없으니까요.

    제 스토리가 너무 길었네요! 지루하신 분들은 밑으로!!


    >How to choose your level

    자신이 학습용이 아닌 재미로 학습하신다면 어떤 단계도 좋아요. 원래 영어는 노출이 중요하니까요. 애니메이션이어서 어느 단계든 괜찮아요. 그렇지만 학습용이라면 앞에서 말씀들였듯이 자신이 단어장에서 평균 90%의 단어를 알고 있는 게 좋아요. 특히나 높은 단계는 단어가 50~60개인데, 다 외우려면 단어만 학습해도 힘들겠죠... 단어는 90%! 5~6개 정도만 외우고 나머지는 확실하게 알거나 전에 외운 적이 있는 단어인 게 좋아요! 최대 10개까지도 괜찮고요. 리틀팍스는 학원이 아니니까 스트레스는 최소화시키는 게 좋아요. 리틀팍스는 재밌다는 게 최대 장점이니까요.


    >Tips for beginners (level 1~3)

    영어를 막 시작하는 단계! 참고로 단기간에 영어가 늘고 싶으시다면 알파벳과 파닉스는 배우고 오시는 게 좋아요! 3학년 이상이라면 바로 원하는 동화를 1,2단계에서 고르시고, 그 이하라면 별도에 교재를 사거나 한국어 뜻을 보면서 abc book을 학습하시면 돼요. 참고로 같은 1단계라도 tire town school과 dino buddies 이 두 동화는 나머지에 비해 난이도가 있으니 학습에 참고하세요 :)


    >Tips for learners with intermediate levels (level 4~7)

    4단계와 7단계는 차이가 있지만 또 중간 단계를 만들기 애매해서 그냥 이렇게 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절대로 학원 다니지 마세요! 이미 다니신다면 어쩔 수 없지만 7단계까지는 리틀팍스로 공부하면 충분한 수준입니다.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매일매일 학습하시면 돼요! 계획은 맨 위에 보시면 주황색 그림 옆에 '학습계획' 이라고 적힌 것 클릭하면 됩니다!


    >Tips for advanced learners (level 8~9)

    여기 중에서 토플 수준 되시는 분은 학원 다니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주의할점! 시간 내기 힘들어도 밥먹을때, 쉴때 심지어 알람음(?) 으로도 해서 열심히 짬나는 대로 들으시면 됩니다! 열심히 리틀팍스로!

    또 영어 글쓰기 주제를 동화별로 주니까 잘 이용해보세요 :)


    >Q&A

    마지막으로 Q&A 하도록 하겠습니다! 등장인물-밀키웨이, 밀크


    Q: 단어는 어떻게 하면 잘 외워지나요?

    A: 단어 외우기 정말 힘들죠...ㅠ 그렇지만 제 개인적으로 연상암기법, 흔히 해마학습법으로 불리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단어 뜻과 관련하여 억지로라도 상황을 만들어 이야기로 외우는거죠. 어떤 언어든 다 된다고 하네요! 예시 들어볼게요 (썰렁주의) come-퓨터하러 와 (퍽퍽.....이것은 나를 내가 때리는 소리 (큼큼 죄송합니다)


    Q: 알파벳을 빨리 외울 순 없나요?

    A: 물론 시간이 걸리지만, 이것도 그림이 바뀐 언어라고 생각하고 외우시면 좋겠습니다. 유치하실 수도 있겠지만 소문자송 과 대문자송 이라는 동요를 유튜* 에서 찾아 들어 보세요 :)




    이만 마치겠습니다! 폰트가....다음부터 좀 덜 지루한 것을 쓰겠습니다 :) 짧은 활수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는 더 나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리고 글이 좀 이상해요! 과학했다 중국어했다 요거써서... 그럼 이만!



이전글 iKONICㅣ송이|2019-03-29
다음글 우주최강걀걀|2019-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