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이의 리틀팍스 활용 방법 !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유진이의 리틀팍스 활용 방법 !
  • 글쓴이:
    eugene0117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50,715| 추천수: 542 | 등록일: 2019.8.12 오후 4:17
  • 안녕하세요 ! 저는 리틀팍스를 시작한지 5 개월 정도 된 5학년 학생입니다 !

    이번에는 제가 저만에 리틀팍스 활용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해요 ~

    저의 활용 방법을 보시고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







    첫번째 , 경험 !

    저는 영어를 한번도 전문적으로 배운 적이 없었어요 . 5학년이라는 늦은 나이에 영어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였고 , 영어 학원을 다니기 한 달 정도 전에 리틀팍스 또한 시작했어요 ~ 저는 리틀팍스를 영어 학원을 다니기 전 읽기 실력을 키우기 위해 시작했어요 !

    현재 영어학원도 다니고 있고 , 리틀팍스도 함께 하고 있어요 ~ 저는 지금 3단계 " WIZARD  AND CAT " 을 수강하고 있어요 5 개월 전에만 해도 저는 2단계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 몇 달 사이에 실력이 많이 늘었던 것 같아요 ! 지금 부터 저의 리틀팍스 활용 방법 알아볼까요 ?








    두번째 , 레벨 알아보기 !

    저는 처음 리틀팍스를 시작할 때 레벨테스트 결과 3 ~ 4 단계가 나왔어요 . 하지만 저는 기초를 탄탄히 잡기 위해 2단계 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 여기서 ! 정말 중요한 것이 있어요 . 영어는 기초가 중요하다는 사실 , 잘 아실 거예요 ~ 저도 기초를 탄탄히 잡기 위해 몇 단계 낮춰서 수강을 했습니다 . 여러분들도 리틀팍스 레벨테스트를 해보시고 , 나온 단계 보다 1단계 낮춰서 수강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 처음에는 쉬워서 흥미가 떨어지실 수도 있지만 , 하다보면 모르는 단어도 많이 알게 되고 , 리딩 , 파닉스도 많이 느실 거에요 ~ 저도 쉬운 단계를 택했지만 , 모르는 단어도 많이 알게 되었고 , 리딩 실력 또한 많이 는 것 같아요 ! 여러분께도 테스트 결과보다 1단계 정도 낮춰서 수강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세번째 , 동화 선정하기 !

    이제 레벨을 정했으면 , 어느 동화를 고를지 많이 고민 되실 것 같아요 ~ 평소에 동물을 좋아하는 저는 " BIRD AND KIP " 을 선택했어요 ! 이때도 아주 중요해요 ~ 동화를 선정할 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요 . 주로 레벨 상관 없이 취향에 맞춰 동화를 선택하시는 분과 레벨에 맞춰서 동화를 선택하시는 분으로 나뉘는데 , 둘 다 장점이 각각 있어요 . 하지만 저는 레벨 상관 없이 동화를 선택한다면 내용은 재미있겠지만 , 조금 어렵고 버거울 수 있다고 생각해요 ~ 영어는 수준별 학습이 중요합니다 . 그래서 저는 동화를 선택할 때 그 레벨안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동화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 여기서 팁 ! 동화에 들어가면 단게별 동화와 주제별 동화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 여기서 주제별 동화를 누르셔서 판타지 , 미스테리 , 가족 .. 등등의 주제 중에서 선택하셔서 나오는 동화 중 자신의 레벨에 맞는 동화가 있다면 그걸 선택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 이렇게 취향을 고려하는 이유는 ... 처음 선택하는 동화다 보니 그 동화에 따라 리틀팍스에 대한 생각이 바뀌기 때문이예요 ~ 처음부터 재미있는 동화를 본다면 리틀팍스란 재미있는 거라는 생각을 하겠지요 ? 이렇게 좋은 기억이 심어졌다면  나중에는 취향을 고려하기 보다는 그냥 더 많은 이야기들을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네번째 ,에니메이션 활용 방법 !

    일단 애니메이션을 볼때는 집중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 애니메이션을 볼때는 딱 집중만 하면 더 이해도 잘 되고 , 다른 활동도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 애니메이션 볼때는 집중만 ! 다른 것 필요없아 집중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다섯번째 , 퀴즈 활용 방법 !

    퀴즈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내용을 정리해보는 과정이예요 !

    애니메이션을 보고 바로 하셔야지 기억에 더 잘 남을거예요 ~

    퀴즈는 문제가 영어로 되어 있어서 조금 어려울 수도 있어요 ! 혼자 해석 해보려고 노력해 보시고 , 너무 어려우시다면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








    여섯번째 , 단어장 활용 방법 !

    저는 단어장 단어를 외우기 위해 게임도 다 하는 편이라 단어장 단어들은 그냥 읽어본다는 느낌으로 2번씩 뜻과 함께 읽어보아요 ! 게임을 하면 저절로 외워지더라고요 ~ 저는 단어를 외우기 위해 리틀팍스를 시작한 건 아니라서 이렇게 넘어가지만 단어를 오래 기억하시려면 1 ~ 2 번씩 적어보며 외워보세요 ~








    일곱번째 , 게임 활용 방법 !

    여기서 실수가 많아요 ! 게임이니까 안 해도 되겠지 , 이런 생각 위험해요 ~

    스타워드와 크로스워드 정말 도움 많이 되요 ~

    저는 스타워드를 하고 크로스워드를 하는데 , 스타워드를 할때는 ! 영단어와 우리말 뜻을 매치해본다고 생각하시고 해보세요 !  스타워드에서는 이것만 하면 되요 ~ 매치가 잘 되었으면 크로스워드로 넘어가서 이제 철자를 외워보아요 ! 이때 , 크러스워드 앞에 나오는 따라 쓰기 , 절대 스킵하면 안 되요 ! 100 % 가 뜰 때 까지 영단어 읽고 , 뜻 읽으며 100 % 가 되면 이제 스킵을 누르고 게임을 즐겨요 ~ 저는 이 두가지 게임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여덟번째 , EBOOK  활용 방법 !

    지금의 EBOOK 이 PAGE BY PAGE 와 기능이 비슷한데 , 페이지 바이 페이지 기능은 없어져서 페이지 바이 페이지가 EBOOK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저는 EBOOK 은 혼자 읽기를 선택해서 ( 문장을 누르면 읽어주는 기능 한 문장씩 읽어준다 ) 악양 , 발음을 잘 들었다가 성우가 된 것 처럼 따라 읽어요 ~ EBOOK 은 억양 , 발음을 잘 따라하는 것이 관건 입니다 ! 저는 한번씩만 합니다 ~




    아홉번째 , 해석 활용 방법 !

    해석도 그냥 우리말 뜻만 보는 것이 아니라 영어 한 문장 , 우리말 뜻 한 분장씩 보면 더 기억에 잘 남고 문장 해석도 수월해져요 ~ 영어 한 분장 , 우리말 뜻 한문장 씩 끊어서 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




    마지막 , 계획 짜기 !

    이렇게 이 모든 과정을 해보시고 , 하루에 몇 강씩 들을건지를 선택해요 !

    저는 3강씩 듣는데 약 1시간 정도가 걸리는 것 같아요 ! 자신에게 적당한 계획을 세우고 잘 실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이렇게 ! 저의 활용 방법이 끝이 났습니다 !

    너무 짧지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여러분들도 꼭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세요 !!

    이상입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꼭 눌러주세요 ~

    추천 눌러주신 모든 분들은 ! 꼭꼭 꽃길만 걸으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