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활용수기
  • 우수 리팍 6년차,1단계에서 7단계까지:갈매기 77
  • 글쓴이:
    갈매기77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518| 추천수: 26 | 등록일: 2019.9.5 오전 12:47
  •      안녕하세요~~활수 쓰러온 갈매기 77입니다~~~

         벌써 추석이 얼마 안남았군요!!제 방학도 얼마 안남았고...(아이 슬프다)

         이번 방학에 뭐했나..회상하던 저는 리틀팍스를 처음 만난 8살로 추억여행을 떠나보았구요..그걸 글로 쓴게 이 활수입니다.

         


         8살은 1단계와 함께~

         영어를 잘 몰랐고,어린이집에서 겨우 알파벳을 뗀 후 리틀팍스를 안 저는 오빠들이 보던 4,5단계를 들어가 보았는데요.

         뭔 말인지 아무것도 모르겠는데 오빠들은 재밌다고 낄낄낄 웃으면서 보고있으니 답답해 미칠쓰러질 지경이었습니다.

         제 하소연을 들으신 엄마께서는 1단계부터 천천히 보라고 하셨고, 지금은 리팍 입문 동화로 유명해진 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땐 그게 24부작이었지 아마..)다행히도 이 동화는 느리고  일이 착착착 진행되어 내용을 애니메이션만 봐도  대충은 알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언뜻 언뜻 제가 아는 단어들이 나오면 주인공이 하는 대사도 알아맞힐 수 있게 되었지요. 해석이 되니까 점점 어떤 감정이나 의도,내용 따위가 이해가 되잖아요. 주인공 Bat 이 거센 비바람으로 인해 길치 길을 잃는 장면 에서는 저도 모르게 오빠들처럼 낄낄낄 웃고 있었습니다. 아직 정규 강습(학원이나 학교 영어)을 받지 않았는데도 해석을 하는 저를 보며 으레 많은 부모님들이 그러하듯 엄마는 이런 생각을 하십니다.'우리 아이가 혹시 영재....?' 

         네, 그건 아니었고요.

         그렇다고는 해도 영어를 좋게 시작하는듯 싶어 엄마는 제게 칭찬을 남발하셨습니다.그리고 칭찬을 좋아하는 저는 탄력받아서

         를 나중에 재연재가 되는것까지 보는것과 동시에 리팍에 대한 좋은 감정이 생겼습니다.

         칭찬이 받고 싶을 땐 리팍 보면서 해석하면 되겠다,한거죠.



        9살은 2단계와 함께~

         아예 2단계만 본 건 아니었구요, 기분에 따라 1,3단계를 복습 예습 차원으로 보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주로 본 건 2단계의 이었습니다.아, 도 굉장히 많이 봤어요.

         사랑스러운 여우너구리 남매의 케미와 사랑(베로니카),우정(브라이언),방황(중독,거짓말)같은 소재가 수준에 맞게 나와있으니 보지 않을 수 없었었습니다. 또한 가족 구성원이 남매와 부모님인데 저희 집이 오빠둘에 저,부모님이라 레이첼의 마음이 굉장히 이해되었기도 했습니다. 한편 은 귀엽다고 볼 수 있었죠. 말하는 고양이&앵무새&햄스터와 실존 마녀..

        이 동화를 보면서 제 소원은 뭘 갖고 싶은지 치면 그대로 나오는 프린터기였습니다. 매직마커의 응용판이랄까요..ㅋㅋㅋ

           그리고 이 동화는 작은 오빠가 노트북으로 해석해 주면서 보면 그렇게 재밌을 수가 없었습니다.


         10살은 3,4단계와 함께~

       급속도로 영어 실력이 늘었습니다. 저는 드디어 로켓걸을 낄낄낄 웃으면서 볼 수 있었고, 오빠는 레드매직을 ..보고 있었습니다.. (저 어려운 건 또 뭐야..나 이제 로켓걸인데..)아무튼, 로켓걸은 레드매직에 대한 씁쓸한 마음을 치유해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위즈--후!!"와 "I'm on my way!!"는 로켓걸의 유행어 아닌 유행어였죠. 슈퍼히어론데 여자고 8살이고 눈에서 레이저와 따뜻한 오렌지 빔이 나오고 힘도 겁나 참 센데 정작 대중들은 자신의 정체를 모른다..로켓걸은 대체불가 리팍의 창작동화입니다...

    한 편 3단계에는 혜성처럼 등장한 이 나오고 있었는데요.Kind heart를 가진 톰은 어찌어찌하다가 궁중 마법사가 되고, 어찌어찌하다가 많은 마법사의 임무를 해결합니다. 신선한 충격을 주었죠. (당시 60부작이던)로켓걸과 월요일에 연재되었던 마법사 동화는 저의 기본 단어와 왠지 많이 쓰이는 용어를 지식 한켠에 저장해주고 있었습니다.

          아!!그리고 친구들한테 리팍을 보여줬던 해이기도 한데, 중독성 있는 단편동화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티키티키 템보-노사 림보☆)


          11살은 3,4,5단계와 함께~

        주구장창 본 로켓걸과 위저드 앤 캣 덕분인지 11살 역시 영어실력이 굉장히 많이 늘었습니다. 이때 내용 앞뒤를 정확히 알기      위해 외웠던 몇몇 단어는 지금 제가 학원에서 외우는 단어장에도 나오며 그 빛을 톡톡히 발하고 있답니다♥

         그 영어실력으로 "이번에는 [JOURNEY to the WEST]를 보자!"하고 도전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4단계만 봐왔던 저는 오빠에게 놀림받을것이 뻔했습니다.그리하여 몰래몰래 봤는데...로켓걸 급으로 웅장한 배경음악들과 환상적인 애니메이션 그래픽은 저를 홀딱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서유기는 책으로는 읽어보지 못했지만 재밌게 봤던  TV프로그램 <신O유기 1>로 캐릭터를 외우고 있던 지라...이틀만에 그때 나왔던 모든 챕터를 다 보고 다음 시즌을 기다렸더라는.. 

    그리고 겨울쯤에 을 보기 시작하면서 처음 영어학원을 갔습니다..


        12살은 4,5단계, 영어학원 그리고...

         영어학원에 가보니 저에게는 교재1권과 저보다 1,2권더 앞선 몇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11살때 오빠와 죽어라 리팍만 들어서 결국 리딩레이스에 당첨되었을 때가 생각나면서 승부욕이 불타올랐습니다. 일부러 조금씩 더하고, 더 빨리 했죠.

         그 친구들이 50분동안 유닛 1개를 다 못하고 가면 저는 같은 시간에 2개를 하고 갔습니다.

         그리고 3달쯤 지난 뒤.. 저는 저보다 1살 더 많은 언니오빠와 진도경쟁을 하곤 했습니다.마침내 제가 진도가 더 빨라지면 그때의 성취감은 새소식<리딩레이스 당첨자 500분>에 제 닉네임이 써져있는 그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옛말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무엇 하나를 갖고 싶다면,무엇 하나를 포기해야 한다."

         저는 학원 진도를 빨리 나가고 싶어했고 숙제에 지쳐 리틀팍스에 소홀해져있었습니다.

         그리고 2018년도 여름에, 엄마께서는 기간이 끝난 제게 더이상 결제를 해주시지 않았습니다. 설마 4년동안 해왔던 리팍을 끊을 줄은 상상도 안해봤던 저는 뭐라 대꾸도 못하고 새로운 수학학원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13살은  ....

        수학숙제와 영어 숙제에 지쳐서 저는 몇개월을 보냈습니다. 휴대폰과 컴퓨터 게임으로 어느정도 "쉰다"라는 느낌은 있었지만

       박진감 넘치게 봤던 로켓걸이나 이외의 동화들은 제 나이 거의 반을 같이 했는데요...너무 아쉬운거예요.. 가끔 리틀팍스가 그리워지면 홈페이지로 들어가 새로 나온 동화들을 미리보기로 보기도 했고요.동요도 다 그립고 책으로 몇번은 읽었던 신데렐라,3단계에 연재중이었던 그 동화가 얼마나 재밌어 보였는지요..ㅋㅋㅋ

         그렇게 13살의 여름방학이 찾아왔습니다.도저히 못참겠어서 회사에 계신 엄마께 전화했습니다."엄마 나 리틀팍스가 너무 보고 싶어요... 진짜 로켓걸이랑...죠니 투더 웨스트랑... 못본 새 동화들도 많은데....한달만이라도 결제해주면 안될까..?"

    엄마는 당황스러울 정도로 흔쾌히 저의 제안을 수락하셨고,심지어 세달 권을 끊어주셨습니다. 그 뒤로 저는 그동안 못본 동화들과 그리웠던 동화들을 계에속 봤습니다.(이때 영어학원을 한번바꿨구요.) *리틀팍스는 다시 끊을 때 닉네임이 바뀌어 프로필이 날라갈 수 있습니다.어렸을 적 찍기 신공으로 따오던 배지들도....이젠 안녕....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리틀팍스에 흥미가 떨어졌습니다. 108편이나 되는 서유기를 한번 돌려봤고,로켓걸과 웨키리키도 다 봤거든요. 이대로 가면 엄마한테 미안하고 돈낭비가 심하다..생각한 저는 혹시 수준이 더 높아진게 아니려나 하고 레벨테스트를 보았습니다. 세상에나... 생각지도 못한 7단계가 뙇뙇뙇 나오더라구요...심지어 단어테스트중에 절반은 제가 리팍에서 배웠던 단어...ㅎㄷㄷ

    아무리 그래도 7단계는 너무 높다 싶어 6단계에서 동화를 찾아보니 세에상에나 마상에나 가 그렇게 재밌을 수가 없습니다..24부작에다가 원작이 따로 있는 동화라서 더 연재될 수 없다는 사실이 함정..ㅠㅠ



    ▶▷▶▷▶▷▶▷▶▷▶▷▶▷▶▷▷▶▶▷▶▷▶▷▶▷▶▷▶▷▶▷▶▶▷▶▷▶▷▶▷▶▷▶▷▶▷▶▶▶▷▶▶▶▷▷▶▷▶▷▶▷▶▷▶▷▶▷▶▷▶▷▶▷▶▷▶▷


                 갈매기의~~~~RADIO~~~~~~SHOW~~~~

          갈매기:안녕하세요~~~라디오 하러온 갈매기 77입니다.

           오늘은 또 어떤 리팍에 대한 사연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갈매기:77갈매기님이 보내주신 사연이네요.읽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갈.라.쇼 (갈매기의 라디오쇼)애청자입니다. 지금은 회사에서 직장을 다니는 워킹맘인데요.

            아이가 언제까지고 리틀팍스를 해줄수 있는 것도 아니고...물론 학원비에 비해 리팍 1년치는 정말 싼 값이지만 

           그렇다고 낭비하면 아까운 돈이잖아요...애가 열심히 하는것 같지도 않구요. 리팍,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요~~하고 보내주셨습니다. 그렇죠..안하면 말짱 꽝인 노릇인데.. 제가 드리고 싶은 꿀팁은 '프린터블북'입니다. 이거라면 만약 피치못할 사정으로 리팍을 못하게 되었을 때, 이 동화를 보여주고 싶은데 아직 아이에겐 수준이 너무 높을 때, 차 안에서도 리팍을 보고 싶은데 데ㅇ터가 모자랄때 등에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책처럼 쌓아놓고 아이 수준이 맞을 때 주셔도 좋고, 끊고 나중에 그리워 질때 읽으라고 주셔도 좋고, 어디에든 좋습니다.회사에서 하면 프린터 잉크도 아끼니까 일거양득☆ 


          이번에는 7갈매기7님이 보내주신 사연입니다. 

         저는 리팍 이미 하고 있는데요. 저는 열심히 하거든요?근데 제 동생이 열심히 안하는것 같아요..

         애가 어떻게 된게 혼자있을때만 리팍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걔가 지금 3년동안 2단계입니다.

         말은 잘하니까 뭐라고 할 수도 없고...리팍을 하는지 안하는지 알수 있는 방법 없나요?

         음.공감이 됩니다. 리팍을 할수 있는 매체가 휴대폰,컴퓨터 뭐 이런것들인데 다른 걸(게임,노래) 즐기기에도 최적화 되어있으니까..방법은 있습니다. 맨 위로 가셔서 학습기록 을 클릭하시면 유저가 몇일에 뭘 했는지, 게임만 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기간을 정할 수 있으니까 리딩레이스 점수가 얼마였는지도 유추가 가능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활수 쓰러가는 갈매기77입니다.

        갈매기의 라디오는 계속됩니다.To be continue....

    

    ▶▷▶▷▶▷▶▷▶▷▶▷▶▷▶▷▷▶▶▷▶▷▶▷▶▷▶▷▶▷▶▷▶▶▷▶▷▶▷▶▷▶▷▶▷▶▷▶▶▶▷▶▶▶▷▷▶▷▶


    우와!!이번 활수는 제가 지금까지 썼던 활수중에 가장 길고 오래 걸렸던것 같아요!!

    이번에는 추천동화입니다.속는 셈 치고 보세요.진 짜 재밌습니다.시리즈 물은 잘 알려져있을지 모르겠는데 단편은 제가 하나하나 보면서 찾은 겁니다.5년 해본사람 말은 믿는게 좋아요..


    1단계:입문동화

    부담이 안될만큼 보는게 나중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Bat and friends]★★★★★ 제 주위의 리팍 하는 친구들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이 동화 다 봤더라구요..농장 가축(?)친구들이 펼쳐나가는 귀엽고 깜찍한 이야기입니다.

    [Mrs.Kelly's Class]★★★☆☆여기는 의외로 너무너무 재밌어서 한동안 빠져있었습니다. 위의 동화만큼 파란만장해 보이지는 않아도 초등 저학년들은 이거 보면 너무 좋아합니다. 학교 예비 동화!(여기가 스타워즈(리팍 게임중 하나) 1등 잘된다는 소문이..)

    [The Big Green Forest]★★★★☆뻔뻔한 동물 친구들이 모여서 노는 뻔뻔한 동화!!(fun..?)이거 정말 저 한 열살때도 웃으면서 봤습니다.다들 귀여워요>_<

    1단계 단편:[My Piggy Bank], [On the Hill],[Sad,Sadder, Saddest]


    2단계:재미동화

    재미를 붙이는 동화들로서, 1단계 볼때보다 2편씩 더 봐주세요(시리즈)

    [Bird and Kip]★★★★☆얌전한 버드가 저세상 텐션 킵이 사는 나무로 이사왔다...?발랄해도 너무 발랄한 미소유발, 본격 새와 다람쥐 우정 동화!

    [Wacky Ricky]★★★★★2단계 동화중 가장 아끼는 동화입니다..리팍 뿌셔!!

    [Magic Marker]★★★☆☆그리면 나타나는 매직 마커를 주운 고양이와 본래 주인이었던 마녀에겐 어떤 사연이..?

    2단계 단편:[The night Flight],[On the Monster], [Do I have To?], [Mr.wolf,Mr.wolf]


    3단계:쉬어가는 동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가져다주는 동화입니다.2단계에 지친 유저들은 3단계에서 쉬어가세요!

    [Wizard and Cat]★★★★☆착한 마음씨를 가진 톰과 놀라운 말솜씨를 가진 고양이의 궁중 마법사 생활?!상상을 뛰어넘는 돌팔이 판타지!

    [The Carter Family]★★★☆☆카터씨네 가족이 만들어내는 대소사에 우리는 울고 웃는다!끝은 반전으로,가족의 중요성과 구성원을 알리는 동화입니다.

    [South Street School]★★★★☆말로 설명할수 없는 즐거움과 리액션이 넘치는 이곳,South Street School로 오세요~!

    3단계 단편: [Where's My Pencil],[Lemonade stand], [Growing Bell Peppers]


    4단계:본격 재미동화

     각오들 하십쇼!!시간만 있다면야 미친듯이 몰아보고싶어지는 동화들만 모아놨으니!!

    [Rocket Girl]★★★★★설명이 필요없는 그 동화...선두주자를 행진중인 리팍의 창작동화!!

    [Fun at Kids Sentral]★★★★★내용에 비해 묻혀있는것 같아 아쉽고 또 아쉬운 동화..각자의 개성이 살아있는 학생들의 돌봄교실 이야기!

    [Danny's Adventure]★★★☆☆ 마을의 잃어버린 색을 되찾아라!!문제아였던 대니와 주관이 뚜렷한 친구들의 판타지 아닌 판타지.

    4단계 단편:[Mather and son],[Tikki Tikki Tembo],[Professor Nobert Weiner],[Forgetful Jack],[The test],[The shower Bus],[Little Red Hen],[Molly and the Milk]


    5단계:절정 재미동화

    뭔지 알죠??정신차리면 홀린듯 모든 챕터를 보고 아쉬워 하는 자신을 발견할거예요^^

    [JOURNEY tothe WEST]★★★★★개인적으로 리팍 통틀어 가장 애용하는 동화이고 실제로 많은은 분들께 사랑을 받아 인기동화 TOP20안에도 드는 동화네요.(ㄷㄷㄷ..)원작을 한번도 읽어보지 않았는데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이해 쏙쏙!전개 쑥쑥!

    [THE JUNGLE BOOK]★★★★★이건 그냥 봐도 재밌는데 책으로 나온 제ㅇ니모의 클래식 중에도 정글북이 있고 디즈니에서도 만들어서..

    익숙한 내용이었는데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이 스릴은 뭐지??24부작으로 나온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IGGY THE INCREDIBLE INVENTOR]★★★★★아 진짜!!!!이거 더 유명해져야 됩니다!! 이거 재밌어요.. 사춘기 형과 갈등을 일으키며 사는 이기의 소박하고도 위대한 꿈"발명가"는 이루어질것인가!! 가끔 발상이 한심할 정도로 엉뚱하긴 하지만 그 과정 자체를 재치있게 써주셔서 재밌게 보았습니다.(리딩레이스 할때 순례길 같이(?)매번 몰아보는 동화예요)

    5단계 단편:[The Hotel],[Annir the Detective],[The Three Wishes],[Two Strangers]


     별 다섯개 드린 시리즈물은 재밌다고 뽑은 동화에서도 상위권 차지하는 동화니까 꼭 봐주세요.단편도 꼭한번씩 자기 수준에 맞춰서 보셨으면 합니다. 6분 안넘기고 재밌을거예요^^.

    6,7단계도 진짜 재밌는거 많거든요..시간 되면 꼭 올리겠습니다.

    동요는??

    동요..는 솔직히 단계별로 나뉘어져 있을 때가 학습률을 올려줬던것 같거든요..몇개 외우고 다니면 심심풀이 땅콩마냥 재밌게 다니실 겁니다. 특히 라임 맞춰서 나오는 동요 재밌구요, 아기공룡 나오는거랑 험ㅍ티 덤ㅍ티(오타 아니에요 발음이 이럼)2랑 토끼 원숭이 곰캐릭터 나오는거 스토리 진짜 재밌습니다.험ㅍ티 덤ㅍ티 2(오타 아니라구요)의 스토리가 넘사벽인건 -알려드리는것이 인 지 상 정..☆-

      자! 드디어 마지막 코너여요! 이걸 8살쯤부터 한다면 영어가 쉬리릭 쉬워질 겁니다!!!!

    -그 이름도 위대하다 리팍 설명서

    1.회원권 끊기 전에 재밌어 보이는 동화 무료보기로 보시고

    2.회원권 끊으셨으면 레벨테스트 하세요(이거 꼭 해야 되는게 뭐냐면 아무리 재밌는 동화도 수준 안맞으면 재미가 하나도 없습니다 어떻게 아냐구요?/제가 그랬거든요^^)

    3.1~5단계로 레벨이 나오면 제가 추천해드린 시리즈&단편부터 봐주세요. 개인 취향이 저와는 다르실 수 있으나 추천해드린 대부분이 모두 리팍에서 사랑받는 인기동화에 해당합니다.

    4.재미 없다 싶으면 스타워즈나 동요를 듣습니다. 스타워즈는 한번에 5판까지 가능하고 그 다음부터는 동화를 한편 학습해야 이용가능합니다. 근데 웬만하면 5판 하고 다시 동화만 보세요. 할만큼 했으니 그만하라는 뜻입니다.

    5.배지는 중독 가능성이 높아 작정하고 모으는것은 비추천입니다.저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 그러셨다는걸 많은 활수에서 봤거든요..

    중독증상

    #퀴즈 답 확인하고 계속 찍음(문제 다 외워버림)

    #동화 전체보기 돌려놓고 다른거 함(배지 하나 얻으려면 동화를 다 봐야함)

    #배지 프로필 사진을 잘못 고른것 같아 한참 슬퍼하고 속상해함

    6.여러 콘테스트에 참가해 봅니다

     실력을 배로 올려주고 상품이나 혜택을 여러분께 쏟아부어버리는 곳이 이곳 리팍입니다. 동화를 많이보면 좋은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방학 한정!리딩레이스는 필참이고, 자신감이 붙었다 하면 영어글쓰기나 스피치 콘테스트도 나가보세요.안하는것보단 훠얼씬 낫습니다.

    7.해석/직독직해 하나 한번

    그날 본 동화중 (양심적으로 좀 어려웠던 것)하나 골라 해석과 직독직해 한번씩 하십시오.

    예) I have an apple

    해석:나는 사과(한개)를 가지고 있다

    직독직해:나는/가지고있다/하나의 사과

    이건 여러분이 나중에 학원 가서 독해 문제집에서 할 것들 예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둘다 능수능란하게 하실 줄 안다면 큰 도움이 되어줄 거예요.

    8.리팍 전도사가 되어요

    리팍 친구한테 소개시켜서 친구가 하면 같이 그 이야기 하는게 얼마나 재밌는데요..

    실제로 지금 제 제일 친한 친구도 제 말 듣고 엄마 졸라서 한달권 끊어 서유기 정주행중이랍니다. 너무 재밌다고 서로 그얘기만 하더라구요."나 Red boy편 봤다!" 이말 듣고 막 뿌듯+신남 이 합쳐져서 수다 엄청 떨었어요..




    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이거 도움 쫌 많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한 10일에 걸쳐 쓴것같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등록대기 빨리 풀리면 좋겠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