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원한 영어 선생님, 리틀팍스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나의 영원한 영어 선생님, 리틀팍스
  • 글쓴이:
    Eriac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664| 추천수: 7 | 등록일: 2020.2.4 오후 2:11
  • 안녕하세요! 리틀팍스 사용 5년차 되가는 Eriac이라고 해요. 그러니까 초등학교의 시작, 1학년부터 리틀팍스를 접한건데요, 리틀팍스를 시작하고 나서는 저희 엄마가 영어공부에 6개월씩 손을 놓을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리틀팍스 덕분에 학교 영어 시험에서 매번 만점을 받은 것도 있고요! 게다가 제 동생과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재미도 두배! 그럼 제 긴 리틀팍스 이야기 시작할게요!


    리틀팍스의 시작


    일단 첫 시작은 제가 영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을 때에 시작했에요. 영어 유치원도 안 나오고, 영어 학원도 따라가기 힘들어 해서 한가지 해결책을 마련했는게 그게 바로 리틀팍스에요! 물론 처음에는 영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제가 "과연 리틀팍스를 들을까?" 하는 생각에 3개월권만 끝었지만 리틀팍스를 접한 순간...! 딱 느낌이 들었죠. "아...이거야..." 그렇게 저는 리틀팍스 마니아가 되었답니다! 그 때부터 영어 학원 1~2달 정도 씩 잠깐 잠깐 다니면서 집에서는 리틀팍스로만 공부를 다했어요. 그런데도 항상 영어학원 시험을 보면 높은 반에 붙었답니다! 그래서 더 학원을 안 다니는 것 같아요. 학원 안 다녀도 리틀팍스만으로 충분하니까요!


    리틀팍스 사용법 


    처음부터 어렵게 시작한 건 아니에요. 제가 영어에 익숙해질때까지 흘려듣기를 반복했어요. 처음부터 단어나 따라읽기를 강요하다보면 영어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어서 시작은 제가 좋아하는 이야기들을 반복해서 듣기! 그러면서 점점 순차적으로 흘려듣기 → 따라읽기 → 단어 공부 + 스타워즈 → 크로스워드 순으로 공부했어요. 크로스워드는 영어 자판에 익숙해져야지 쉽기 때문에 스타워즈를 먼저 접했어요. 우주선을 타고 날아가면서 정답을 맟추면 점수를 얻는 스타워즈는 저와 제 동생을 맘을 사로잡았어요. 서로 더 높은 점수를 받겠다고 경쟁도 하고요. 물론 같이 하는 형재자매가 없어도 다른 사용자들과도 점수 경쟁을 할 수 있기때문에 재미있어요. 


    리틀팍스 공부법


    흘려듣기가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꽤 있던데 사실이 아니에요! 저는 흘려듣기 덕분에 학원 시험/ 학교 시험의 듣기 부분에서 대부분 만점을 받았어요. 흘려듣기를 하면 부담감도 없고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제 학원들은 모두 원어민 선생님들이 있는데로 갔는데 그 이유가 좋은 발음을 접하려고 였어요. 하지만 리틀팍스와 함께라면 굳이 학원에 가지 않아도 좋은 발음을 접할 수 있어요. 따라읽기 또한 발음을 좋게 만들 수 있는데, 저는 이야기를 끈으면서 읽기 때문에 빨리 다음 내용을 접하고 싶어서 딱히 좋아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지금은 후회하는게 따라읽기를 도와주는 시스템도 잘 되어있고 게다가 발음이 좋아진 사례가 진짜 많다는 거에요. 그래서 흘려듣기를 마스터하면 따라읽기를 추천해요!

    단어장, 스타워즈, 크로스워드는 단어를 공부하는데 제격이에요. 모르는 단어는 단어장에 저장해 원할때 마다 접할 수 있고, 스타워즈, 크로스워드 같은 게임은 단어장에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이 하시기에 좋아요. 게임 형식으로 단어를 외우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외워져서 진짜 추천합니다!

    저는 기본문법은 리틀팍스로 했어요. 예를 들어 I am a girl, 같이 I 다음에는 am, you 다음에는 are, she,he 다음에는 is등등 흘려듣기를 많이하다 보니까 I 다음에 is 나 are 을 넣으면 이상하더라고요. I is a girl, I are a girl, 은 흘려듣기를 많이한 저에게는 이상하게 들렸어요. 하지만 문법을 직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게 없다보니 그게 리틀팍스의 유일한 단점이네요...


    리틀팍스의 다양한 이벤트


    리틀팍스 활용 방법이 저게 끝이냐고요? 당연히 아니죠! 리틀팍스는 매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요. 리딩레이스, 영어 일기, 스피치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어요.

    영어일기는 매 6개월마다 다양한 사람들을 뽑아 영어로 쓴 일기를 매주 올리는 거에요. 일기 쓰기에 관심이 있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자기의 영어 실력을 보여주고 싶은 사람들을 추천해요! "난 영어에 별로 자신감이 없다!"하는 사람들도 참여해보면 좋아요. 무조건 영어에 자신감이 있는 사람만 참석하는 건 아니에요. 리틀팍스는 다양한 나이와 실력의 사람들을 뽑으니 걱정하시 마세요! 게다가 원어민 첨삭 서비스라고 영어 일기에 뽑힌 사람들의 일기를 원어민 선생님께서 첨삭, 즉 고쳐주는 서비스도 있으니 영어 실력 올리기에는 안성 맞춤이죠! 뽑힌 사람들은 리틀팍스 1년 무료 이용권을 주니 한 번 응모해 보세요~

    리딩 레이스는 매년 여름과 겨울에 주최하는 이벤트에요. 여름 방학 1달 동안 이야기를 열심히 듣는 사람들에게는 매번 상품이 주어지니 참석해 보면 좋아요! 게다가 열심히 듣기만 하면 되니 부담감도 없고요!

    스피치 콘테스트는 학년 별로 동요, 이야기, 아니면 주어진 주제로 동영상을 만들어 응모하는 이벤트에요, 예를 들어 동요에 응모할 거면 자기가 리틀팍스 동요를 부르는 영상을 올리면 되요! 참가해서 우승하면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니 참여해 볼만 하겠죠?


    리틀팍스 추천 동화들  


    하지만 뭐든지 순서가 있는 법! 리틀팍스를 처음 시작하신 분들에게는 뭐니뭐니 해도 흘려듣기를 추천해요. 학년 별로 추천하는 이야기가 있지만 자기의 실력에 맞는 단계를 찾기 위해 리틀팍스의 레벨 테스트를 해보세요! 게다가 각 이야기 마다 AR 지수, 즉 이 이야기는 어느 학년에 맞는지 추천해 주는 지수도 표시가 되어 있으니 그 것을 보면서 자기에게 맞는 이야기를 찾아보세요!

    제가 학년 별로 추천하는 이야기는 

    1~2학년


    Bat and Friends: 농장에 찾아온 박쥐, Bat! 농장 동물들과 Bat의 일상을 그린 재미있는 이야기에요. 그림체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것은 보너스!


    3~4학년

    Rocket Girl: 모든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히어로물이에요. 주인공 Roxy는 자기가 슈퍼히어로 Rocket Girl이라는 것을 숨기고 살고 있어요. 그녀는 평범한 소녀이면서도 모두의 영웅 Rocket Girl! Roxy와 악당들의 싸움을 담고 있어요. 



    Journey to the West: 손오공과 그의 친구들이 부처님을 만나러가는 이야기에요. 서유기라고 한 번쯤 들어보셨나나요?


    4학년 2학기~6학년 



    The Lemonadge Detectives: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이야기에요! 미스터리물에다가 똑똑한 헨리와 친구들이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를 푸는 이야기에요! 엄청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어요! 강추! 


    Red Magic: Zann과 그의 친구들이 악당 Morb를 물리치는 내용이에요! 지금도 많은 아이들이 좋아해요!


    6학년 이상


    Great Expectation: 위대한 유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어린 Pip이 크면서 겪는 일들을 묶은 이야기에요. 미스터리한 그의 후원자는 누구일까요?


    영어를 시작하신다면 리틀팍스를 진짜 추천해요! 또한 학원 다닐 때가 없다던가 영어가 부족하다고 느껴도 리틀팍스를 추천합니다! 진짜 리틀팍스 만으로도 학교 시험, 학원 시험에서 만점 받을 수 있어요! 

    긴 활용수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전글 지유YANGLOㅅOVE|2020-02-05
다음글 상상ㅣsangsang|2020-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