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소피의 잔소리 버전 활용수기.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지민소피의 잔소리 버전 활용수기.
  • 글쓴이:
    지민소피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202| 추천수: 9 | 등록일: 2020.7.6 오후 4:29
  • 안뇽하세요~! 지민소피입니다. 닉네임을 바꿨어요~.  원래 닉네임이 뭔지는 여러분이 추측해 보세요~. (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제 학년, 닉네임, 글 쓰는 방식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금방 알거에요.) 오늘의 활용수기도 고고--!


    첫 번째 스텝. 듣기! 무조건 들어라!

    첫 번째 꿀팁은 바로 '듣기' 입니다. 듣기! 이거 때문에 해외로 나가서 고생하시는 분 있으시죠~? 왜 굳이 해외로 나가 고생을 해야 할까요? 그러실 필요 없습니당~. 왜냐하면 리틀팍스가 있으니까요.

    한 동화를 선택한 후, 흘려듣든, 자막을 키고 듣든, 상관 없습니다. 그냥 무조건 들으세요. 귀에 영어를 노출시키세요. 이것이 제 영어 비법이랍니다~.★


    두 번째 스텝.  퀴즈! 퀴즈를 풀어라!

    동화를 다 보고 나선 반드시 퀴즈를 풉니다. 퀴즈는 동화를 잘 봤나~ 검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자신이 동화를 제대로 봤는지 검증이 필요하겠죠? 그러니 귀찮다고 퀴즈를 멀리하지 마시고, 엄마가 용돈준다든지, 그래서 대충 퀴즈를 풀지도 마세요. 예전에 그리해 봤는데, 좋을 거 하나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꿀팁 하나! 2개 이상 틀리신 분은 꼭 재시험 치세요. 그냥 넘어가지 마시구요.★


    세 번째 스텝. 쓰기! 상상력을 발휘해 글을 써 보라!

    이건 딱히 제가 잔소리 할 게 없는 거 같아요. 영어학원에 다니시는 분들은 좋든, 싫든 무조건 하게 될 과목 중에 하나가 듣기일테니까요. 이 스텝은 영어학원을 않 다니시는 분( 영어학원을 않 다니시는 분은 거의 없을 테지만.) 만 봐도 좋습니다.  저는 영어학원에 다녀서 이런 걸 해 본 적은 없지만 리틀팍스의 코너 '영어 글쓰기' 혹은 '영어 일기' 칸으로 들어가 글을 써 보세요. 제 말 않 들으시는 분, 나중에 후회하실 거에요. 


    네 번째 스텝. 배지! 배지를 모아보자!

    리틀팍스의 '배지'라는 기능이 있죠~? 아마?

    이 기능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테니, 설명은 패스~. 배지의 장단점을 한 번 소개해 볼께요.

    배지를 모은다는 욕심으로 동화 많이 보는 거! 여기까지는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욕심에 눈이 멀어 동화를 제대로 보지 않으시구 배지만 마구마구 모아 배지 일이백개 모으는 거 아무 소용 없습니다. 리틀팍스 이용한 돈 아깝습니다. 

    여기서 하구 싶은 말, 똘똘하신 분들은 짐작했을 거에요. 그래도 알려드립니다.

    배지 욕심 부리지 마세요.★


    다섯 번째 스텝.  문법! 영어에서 꼭 필요한 과목, 문법을 배워보자!

    이것도 영어학원 다니시는 분들은 패스 하셔도 좋습니다. 다들 알테니까요.

    문법 어렸을 때, 제대로 공부 않 하신 분, 나중에 해외가서 망신 당합니다.  문법  잘 못하시는 분. 알아요? 되게 무식해 보여요. 그러니 공부 열심히 하세요. 

    글고, '알기 쉬운 영문법'에서 공부하세요. 꿀팁> <


    여섯 째 스텝.  학습 관리칸? 학습 관리칸을 이용해 리틀팍스를 학습해 보자!

    이거, 얼마 전부터 더 좋게 바뀌었어요.

    저는 이렇게 이용합니다. ( 요즘은 자주 빼먹지만.)

    1. 오늘의 학습계획을 세운다. 많으면 10편, 적어도 2편.

    2. 동화 한 편을 본다.

    3.출석방에 들어가서 출석이 되었나 확인한다.

    4. 그렇게 오늘의 학습을 모두 한다.

    도움이 되었나요? 내일부터 그렇게 해 봐요> <


    일곱 번째 스텝. 추천동화! 재미있는 동화 좀 추천해 주세요~!

    솔직히 말해서, 리틀팍스의 동화는 대부분 꿀잼입니다~. 이 많은 재미있는 동화 중에서 3~4개 정도만 추천해 드릴테니, 동화 고르실 때 참고해 주세요. 귀찮아서 사진 않 올렸으니 이해해 주시구요.

    소공녀!★★★★★

    부자 소녀 세라가 가난해져서 학교 교장인 민친 선생님의 구박을 받는 이야기! 소공녀 세라~ 얼굴도 예쁘고 누구보다 공주답게 행동하고, 또 당당해요.


    

    장화 신은 고양이! ★★★★☆

    영어로는 '퍼스 인 부츠' 입니다. 고양이 퍼스도 너무 귀엽고, 주인공인 카라바스는 정직해서 마음에 들어요!


    몬스터 아카데미! ★★★☆☆

    이거 생각보다 재미있어요~. 옛날에는 별로 않 좋아했는데, 지금은 완전 재미있어요. 3학년쯤에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온갖 주제가 섞여 있어요. 우정, 사랑, 기타 등등.


    오늘의 활용수기도 잘 보셨나요? 좀 잔소리로 들리실 수도 있어요. 쓰는 내내 저도 힘들지 않고, 즐거웠습니다. 여러분도 즐겁게 봐 주시면 좋겠네요. 최대한 빨리 써서 글의 색깔을 못 넣었어요. 이해해 주실거죠? 다음 활용수기는 힘내서 좀더 재미있고, 유익하게 써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이상 지민소피였습니다.

    

                         ★★  -지민소피- ★★

    새 닉네임은 잘 지은 거 같나요? 제 이름이 좀 흔해서 다시 바꿀까 생각중.ㅋㅋ




이전글 songzelee|2020-07-06
다음글 도니비|2020-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