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최종판 작정하고 씁니다.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틀팍스 최종판 작정하고 씁니다.
  • 글쓴이:
    죠슈아아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324| 추천수: 4 | 등록일: 2021.1.15 오후 6:29
  • 안녕하세요 여러분 조슈아아입니다. 요즘 제가 최근에 5갠가 6갠가 활용수기를 많이 올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3시간 걸려서 쓸 걸 작정하고! 최정리판 쓰도록 하겠습니다.


                     1번째편:리틀팍스를 아주 쉽게 활용하는 방법.

    


    리틀팍스는 모두가 알듯이 영어 프로그램 입니다. 말을 배울려면 단어를 배워야 하는 법이죠.

    1번째 편에는 단어를 이해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리틀팍스에는 무려45,00여편이 넘는 동화들이 있습니다. 그 동화들을 이해하려면 단어를 알아아죠. Tire town school이라는 동화를 기준으로 대충 설명해보면 Tire town school 이라는 동화는 자동차들이 살아 움직이는 내용으로 자동차들을 기반으로 한 내용이기 때문에 자동차라는 뜻에 car(자동차)라는 말이 많이 나옵니다. Tire town school에는 자동차가 겁나(?)많이 나오므로

    다른 동화도 봐야됩니다. wiacky ricky(철자가 기억이 안나요ㅠㅠ)가? 그동화에서 너구리 아빠가 자동차를 타고 수영장을 갈때 car이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다른 동화에서도 car이라는 표현이 나올때마다 자동차가 나오므로 아~ car는 자동차구나~이렇게 알 수 있는겁니다.


                                   1편까지는 30분 씀(정확히는 32분)


                                        

                                     2번째 편: 추천동화

    

    솔직히 추천동화는 안 넣을려 했는데 좀 섭섭할까봐 넣었어요. 그러니 단계마다 주의사항만 알려주고 후루룩~ 해버릴께요.


    1단계: 단어를 알려주는 동화보다가 단어를 익히면 이야기식 동화를 봄.

    2단계:이야기식 동화를 자막을 키고 봄.

    3단계:2단계랑 비슷함.

    4단계:단어를 외움.

    5단계:4단계와 비슷함.

    6단계:단어장을 써서 스스로 외우고 다님.

    7단계:6단계와 똑같음

    8단계:단어를 거의 익힌 상태기 때문에 마음대로 해도됨.

    9단계:8단계와 똑같음.


    

                                    10분 걸림 30+10=40분.(못 믿겠지만 진짜 이거 쓰는데10분걸림)

    정확히는 8분..

                                 

                        3편:리틀팍스에 동화기능을 지혜롭게 쓰는 방법.

    


    리틀팍스에는 자막 기능이 있습니다. 당연한 소리이지만 이것을 보고 하면 실력이 더 올라가죠.

    3편에서는 이 동화를 자막기능으로 지혜롭게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ㄷ~~~ㅏ

    자막기능은 단어를 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떻게 되냐구요 알려드리죠. 이번에도 car(자동차)라는 단어를 기준으로 해 보겠습니다. car을 모르는 사람을 자막을 보다가 car이라는 철자를 발견합니다. 이렇게 바로 단어장에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계속 동화를 보면서 1편처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해야지 시간을 들이더라도 확실히 외울 수 있는겁니다.그래서 리틀팍스가  3000시간이 되야지 영어를 마스터한다고 한겁니다. 단어를 외우는 데 시간이 너무 안간다고요?

    게임을 하세요. 아. 물론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지 마시고요;; 폰으로 리틀팍스 보시는 분들은 안타깝지만 PC에서만 게임이 되기 때문에 그냥 동화만 봐야 됩니다. 어쨌든 PC를 기준으로 게임에는 기본적으로 스타워즈, 크로스월드가 있는데 스타워즈는 지구를 공격하려는 외계인들의 우주선을 쏴서 펑~터뜨리는 잔인...아니 스릴넘치는 게임이구요. 크로스월드는 오른쪽에있는 단어들을 보면서 가로, 또는 세로에 글자를 써 맞추는 게임입니다. 초보분들은 스타워즈를 추천드리고요. 좀 리틀팍스 하셨다하는 분들은 크로스월드 하면 됩니다.


                             1시간 지남 30+10+60=1시간 40분


                             4편: 리틀팍스! 책임져! 너때문에 영어에빠져버렸잖아!


    아~ 이렇게 많이 쓴건 처음이네요 아직까지 한거 보니까 현타가 엄청 많이 오는데 2편이나 남았습니다. 그래도 힘내면서 활용수기 쓸게요~

    리틀팍스는 누구나 알듯이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리틀팍스를 3000시간 이상 보면 90%에 단어는 정복할 수 있습니다. 이 전에도 말했지만 영어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단어입니다.

    단어를 모르는 자에게는 영어도 없다!라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물론 방금전에 지어낸 얘기)이 단얼를 무턱대고 외우기 보단 리틀팍스를 보며 동화들을 조금씩,조금씩 하면은 실력이 자기도 모르게 불쑥! 나타난답니다. 그럼 여기서부턴 제 경험인데요~ 제가 3년전에 Where am I?를 보면서 몰랐던 단어를 어머니가 단어장에 적어주셨습니다. 그로부터2년후,그러니까1년전에 오랜만에 처음 저장했던 단어들을 보니까 진짜 하나도 빠짐없이 다~아는 거였습니다. 심지어 어떤것들은 내가 이걸 몰랐냐고 진짜 영어실력이 느는걸 확인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몰랐는데 왜 리틀팍스가 영어에 혹한다고 이제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무턱대고 외우기 보단 그냥 동화보면서 외우는 게 낮습니다.


                                      이것도 1시간 씀 2시간 40분


    자~ 제가 첫번째에 5~6갠가 라고 했던거 기억나시죠? 그 이유는 바로 지금 한 개를 더 적을 거기 때문입니다. 근데 지금 너무 피곤하고 힘들어서 그냥 중요한 것X 결론만 적을께요~


    결론: 걍 동화3000시간 보면 누구나 영어 마스터 됨.






                               끝!

    tmi를 알려주자면 지금까지 죠슈아아가 활용수기 쓰는데 걸리는 시간은 총 2시간 52분이며 조슈아아는 한달동안 활용수기를 안쓰다가 쓸 생각이라고 한다. (아~현타)


이전글 메가드레곤xyz|2021-01-16
다음글 지율메롱|2021-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