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영어공부하자!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재미있게 영어공부하자!
  • 글쓴이:
    앵두만두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057| 추천수: 7 | 등록일: 2021.7.27 오전 11:18
  • 안녕하세요.리틀팍스로 영어공부를 재미있게 하고 있는 어느 한 유저입니다.제가 오늘도 잘 쓸 수 있을지 잘 모르겠는데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오늘 활수는 제가 리틀팍스를 만난 계기와  그때 저의 이야기,저의 리팍 사용법 및 여러가지 내용을 바탕으로 활수를 쓸 예정이니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와 리틀팍스가 만난 계기]

    저와 리틀팍스가 만났을 때는 저는 초등학교 3학년이었습니다.다른 친구들은 영어학원이나 여러가지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하고있었지만 저는 파닉스와 조금의 영어단어를 아는 것뿐이었죠.그래서 저희엄마께서 영어공부를 시켜야겠다고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저희엄마가 어떻게 리틀팍스를 알게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렇게 저는 초등학교 3학년 때 리틀팍스와 만났습니다.


    [그때 저의 이야기]

    저는 그때 2단계인 Magic Marker를 시작으로 하루에 30분 정도를 보았고 퀴즈와 스타워즈도 하며 영어공부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때 저는 영어가 너무 어려웠고 딱히 재미있게 보지는 않았습니다.하지만 흘려듣기와 퀴즈,스타워즈를 매일매일 꾸준히 한 결과 저는 영어를 알아듣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리틀팍스를 재미있게 보게 되었습니다.


    [저의 리틀팍스 사용법]

    요즘 저는 이 순서로 라틀팍스로 영어공부를 합니다.


    1.먼저 동화 3편정도를 2~3번 정도 집중해서 본다.

    2.그 다음 자막을 켜서 본다.

    3.퀴즈와 크로스워드,스타워즈를 한다.

    4.자신이 보고싶은 동화를 본다.

    5.자신이 정한 동화를 1번 정도 보고 녹음을 한 뒤 녹음 한 것을 들어본다.

    6.마지막으로 영어글쓰기를 한다.

    +한 동화를 보고 문장을 듣고 쓰기도 한다.


    저는 리틀팍스로 이렇게 공부합니다.저는 리틀팍스를 약 3년 정도 해서 이렇게 합니다.저는 이렇게 공부 한다는 것이고 개인의 수준에 맞춰 리틀팍스로 영어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저의 이야기]

    지금 저는 학교에서 원어민 선생님의 말도 다 알아듣고 영어학원 다니는 친구들보다 영어를 더 잘합니다.

    또한 저는 지금도 영어학원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리틀팍스로 영어공부를 합니다.제가 지금 6학년인데  중학교 들어가서도 영어는 리틀팍스로 공부해도 괜찮을거라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리팍의 기능]


    °퀴즈-동화를 본 뒤 마무리로 푸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타워즈-동화를 본 뒤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크로스워드-영어단어를 외운 뒤 자신이 얼마나 알고있는지 점검하는 것으로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E-book-동화를 본 뒤 따라말하기 할 때 추천드립니다.


    °배속기능-이 기능은 최근에  추가된 기능인데요,이 기능으로 1배속,1.15배속,최대 1.3배속까지 가능한 기능입니다.


    °녹음-녹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녹음한 뒤 들어보면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저도 이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 듣기,말하기Class-듣기 클래스는 동화를 매일매일 꾸준히 볼 수 있게 하고 말하기 클래스는 동화를 보고 따라말하며 녹음하는  클래스입니다. 하루 분량을 다 보면 별 3개씩 주어 상장도 얻을 수 있어요.


    °리딩레이스-이것은 여름방학 겨울방학마다 하는 이벤트인데 이 리딩레이스는 말 그대로 동화를 많이 보는 회원들을 뽑아 선물을 주는 이벤트입니다.저도 요즘 이거한다고 리틀팍스를 안 보는 날이 없네요😅


    °영어글쓰기-영어글쓰기 게시판에 영어로 글을 쓰면 됩니다.일기,창작동화,편지,에세이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니 writing 연습에 도움이 되겠죠..?저도 이걸로 영어 글쓰기 연습 하는중입니다.


    °스피치 콘테스트-이건 1년에 한번 하는 이벤트인데 주제에 맞게 직접 영어 글을 써서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이것으로 영어 라이팅 연습과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으니 1석 2조겠죠..?


    °영어일기-회원 몇명을 뽑아서 한 학기 동안 영어일기를 쓰는 이벤트입니다.있었던 일을 영어일기로 쓰면 영어 라이팅 연습이 되겠죠?


    +요즘 로켓걸과 손오공이 영어동화책으로 나왔어요!!이 동화책들로 영어공부를 하면 재미가 2배가 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저의 긴 활수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1단계부터 9단계까지 있으니 자신의 수준에 맞추어 리틀팍스로 학습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니 여러가지 기능도 잘 활용하여 학습하면 효과가 2배가 될 것 같네요.

    +코시국,집에서 집콕하며 영어공부 리틀팍스로 하면 심심하지도 않고 오히려 영어실력이 늘 것 같아요 >.<

    저도 리틀팍스로 영어공부 재미있게 하겠습니다.


    +리틀팍스 동화는 다 재미있고 영어공부에 다 도움이 되어서 따로 동화를 추천 하지는 않겠습니다.하지만 만약 처음 리틀팍스를 보시는 분이라면 먼저 1단계를 보시고 만약 1단계가 너무 쉽다면 2단계를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트읭클스카이|2021-07-28
다음글 j아이유|202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