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의 리틀팍스 활용방법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초등학교 5학년의 리틀팍스 활용방법
  • 글쓴이:
    ㅣSarahㅣ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0,780| 추천수: 298 | 등록일: 2022.3.3 오후 6:04

  • >>초등학교 5학년의 리틀팍스 활용방법!>>


    안녕하세요~ 리틀팍스로 3년 조금 넘게 영어를 공부해온 초등학교 5학년 학생입니다~오늘은, 제가 리틀팍스를 활용해서 얻은 유익이나, 결과를 말씀드릴건데요~ 그럼 끝까지 길더라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 해볼께요!!


    1- 리틀팍스로 얻은 결과 

    저는 리틀팍스 덕분에, 리스닝, 스피킹, 리딩을 모두 3년만에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물론 아직 리딩은 약간 어려운 게 있기도 하지만, 이미 제 학년 다른 친구들의 실력을 뛰어넘었거든요! 그런데 아직 라이팅은 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영어글쓰기 코너로 라이팅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어글쓰기만 하면 너무 빠져들어서 동화보기를 안 하는 착오가 있을 수 있거든요.. 그러니까, 오늘은 그런 착오없이 라이팅을 연습하는 방법과 함께, 리스닝, 스피킹, 리딩을 어떻게 그렇게 잘 하게 됬는지 말씀 드릴거에요! 그러니까 집중해서 읽어주셔야 해요! ㅎㅎ 그럼 바로 시작~~!!


    2- 어려운 리스닝을 1년도 안 되어 끝낼 수 있었던 계기!

    제목에서 보실 수 있듯, 저는 리스닝을 1년도 안되어 한 11개월 반만에 끝냈어요. 물론 아직도 리스닝을 끝내지 않고 하지만, 제 말은 9단계까지 무리없이 볼 수 있다는 거죠! 제가 9살쯤에 시작해서, 사실 너무 늦는다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알파벳도 제데로 모르고, 단어만 달달 외우고 있던 상태였거든요. 그런데 리틀팍스를 시작하고 나서는, 너무 재미있으니까 1~3단계를 몇개월만에 다 보고, 4~7 단계도 푹 빠져 보았어요. 아직 4단계부터는 다 본 상태는 아니지만, 본 동화를 보고, 또 보고.. 계속 그랬기 때문에 3년 반동안의 영어 노출량이 500 시간도 넘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저 정도면 아무것도 아니더라고요~ 어떤 회원분은 2000 시간을 넘긴분도..- 헉!) 아무튼, 영어에 충분히 노출되는 것이 저에게 리스닝 성공을 가져다 준 것 같고요, 라이팅도 제 활용법으로 성공하는 날을 고대하며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여러분, 다른 건 필요없어요! 오로지 동화만 열심히 보셔도 리스닝은 끝납니다~~


    3- 어려운 스피킹을 단시간 내에 잘 하게 된 계기! 

    스피킹은 사실 좀 힘들었어요. 스피킹은 편하게 할 수 있는 과목이 절대 아니거든요. 일일히 동화 멈춰서 따라했다가 다시 듣고.. 그러다 보면 배지 얻는거에도 착오가 많고.. 그래서 너무 힘들었어요!! 게다가 전 제가 이미 리스닝을 많이 했다고 자만했어서, 처음부터 Olympic Champion 을 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너무 재미없어서 그만 두려다가 리딩을 잘 하려면 스피킹부터 잘 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열심히 참고(?) 했답니다. 그래도 다행히 동화 스토리들이 너무 재미있고, 성우분들의 리듬이 업~다운~ ↗ ↘  너무 재미있어서, 잘 끝낼 수 있었답니다! 아, 이건 아직 8~9 단계는 못 해요. (솔직 ㅋㅋ) 그래도 7단계라도 잘 한다니, 내 자신이 뿌듯한 건 너무 자만한가요? 그래도 성취감을 누리며 공부를 하는 게 저의 목적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못 한다고 해도 너무 속상해 하면 안 될 것 같네요. ㅋㅋ 


    4- 어려운 리딩을 잘 하게 된 계기!

    이건 제가 현제 8단계의 좀 쉬운 Spot light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전 Tire Town School 부터 했고요, 역시나 1단계부터 하는 게 금! 이건 너어~무 재미있는 거에요! 아직도 잘 못하는 것 중 하나가 이거지만, 그래도 8단계의 좀 easy 한 걸 읽을 수 있을 정도라니 놀랍네요~ ㅋㅋ 그래도 정말 신기한 겁니다, 여러분! (얕보지 마세용!ㅋㅋ) 왜냐하면 제 친구들은 영어를 싫어할 뿐만 아니라, 아직도 제가 아는 단어들 몰라요~ 몰라~ 심지어 제 동생이 (2학년 입니다.) 제 친구한테, "언니, 도토리가 영어로 뭔지 알아?" 그랬더니, "몰라, 넌 알아?" 하는 거에요! 넘  깜짝 놀라서.. 물론 그것만 모르고 제 동생보다 단어를 더 알 수도 있겠지만, 진짜 쇼킹했답니다. ㅋㅋ 결국 제 동생이 "Acorn!" 하자, 더 깜짝... 제 친구가, "야, 쟤 천재 아님?" 이러는 거에요! 그래서 제가, " 뭘 저거같고 천재야. 다  영어 애니봐서 저래. 우리가 보는 동화에서 Acorn 이라는 단어 많이 나와서 자랑하는 거임." 이라고 말했습니다. ㅋㅋ 제가 여기서 말한 동화는, Bird and Kip 입니다. ㅎㅎ 거기서 Acorn 많이 나오잖아요! 아시죠?! 어쨌든, 리틀팍스 효과가 엄청나서 매일매일 "헉!", "헉!"... 누가 보면 별걸 같고 다 깜짝 놀래는 사람 같을걸요~! 그래도 리틀팍스와 함께 공부해서, 그 효과를 흡족히 경험하니, 일석이조 입니당! (제가 설명 안 했지만 e-book은 리딩의 금입니다. 이건 동화틀때, 유심히 보신 분은 아실 건데요, 동화볼때 누르는  버튼 옆에 있는 책 모양을 누르시면 바로 활용 가능하십니다. 

    전 이게 무척 재미있어서, A Little Princess를 하루만에 다 했다가, 언니가 "야! 너 그만 봐! 너 지금 2시간 넘게 했어! :(" 라고 해서 그 이후론 많이 못 해요..ㅜㅜ 그래도 언니 말 거역(?) 하고서, 하루에 Wizard and cat을 다... 읽었는데, 다행히 안 걸렸죠.. ㅎㅎㅎㅎㅎ ( 여기서 ㅎㅎ 는 히히 가 아니라.. 휴~ 입니다....ㅋㅋㅋㅋㅋㅋ ) 이 정도로 리딩을 재미있게 할 수 있어 흡족하네요!(결론 짓느라 꽤 힘들었음.)


    5- 라이팅은 계속 하는 중!

    제가 아까 말한 영어글쓰기는, 너무 그것만 하는 착오가 있다고 제가 말씀드렸잖아요. 그래서 그 대신 라이팅을 더 효과적이게 하는 방법을 소개 시켜드린다고 했는데, 그게 바로 여기서 나옵니다! 그건 바로~ 원문/해석을 뽑아서, 영어를 가리거나 오려낸 뒤, 한글을 영어로 바꾸는 겁니다!! '허걱.. 저걸 어떻게 해..? 엄마한테 비밀로 해야쥥..' 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천만에! 하실만 해요~! ㅋㅋ 근데.. 매우.. 어렵다는 사실.. 그래도 걱정마세요! 제가  있잖아요! 어려운 게 있으면, 영글에 저에게 'To. Sarah'로 편지 주셔서, 이게 이렇게 어렵다~ 고 말해주시면, 제가 도와드릴게요. 음, 일단 1단계 부터! 무조건 1단계부터! 너무 쉬워서 싫다~ 라고 해도, 하나도 안 쉽습니다, 여러분.. (저만 그런가요?) 제가 Hanna's Album 을 너무 쉽게 봐서, 그걸 영어로 하려고 했더니... 왜 이렇게 어렵니..? 두둥!.. 그러니까, 꼭 1단계부터! 아시죠? ㅎㅎ 이 방법을 엄마와 논의해서 해 보시면 정말 좋습니다!! ㅎㅎ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영글을 이용하세요!! 적당히 페이스 조절 해가면서!!!!~)


    6- 현재 학습방법!

    현재 저의 학습방법을 공유하자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계획표! (세밀)-

    리스닝 50분> e-book 30분> 따라 말하기 20분> 원문/해석 한글을 영어로 바꾸기> 영어글쓰기.. others > 보물섬 음원 따라읽기 > 단어장 수시로 보기! (중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ㅎㅎ 이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많진 않지만, 이 정도로 해도 실력은 인정해줍니다. 음, 저 위의 보물섬 음원 따라읽기 가 뭐냐면, mp3에 음원, 보물섬을 저장시켜서, 프린터블북으로 인쇄된 보물섬 동화를, 눈으로 보면서 읽는 겁니다! 그럼 동화를 달달 외울정도로 실력이 향상되죠! 밑의 사진을 보세요, 엄마가 읽으라고 하신 프린터블북입니다. :)



    이 밑 사진은, 제가 요즘 모으고 있는 원문/해석 입니다. 이거 모으면, 효과가 정말 좋아서 뽑습니다. 



    보이시죠? (사진이 좀 크네요..ㅜㅜ)

    저렇게 영어를 공부하다 보면, 하나의 과목이 연결고리가 되어 다른 리딩이나, 리스닝, 라이팅, 스피킹으로 연결해 줍니다. 하나만 잘 공부하면요. ㅎㅎ 


    7- 리딩을 쉽게 하는 법! (덤 정보)

    여러분, 보통 알파벳을 어떻게 쓰는지를 먼저 배우고 나서, 리스닝과 스피킹을 거치고, 리딩을 하시죠~? (저도 그랬어요!) 그런데.. 그건 좀 어려워요.. 왜냐하면, 리딩을 잘 하지도 못하면서 그냥 바로 해 버리니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재미가 없어지죠! 그러니까, 알파벳 쓰는 법부터 공부하는 건 X! 왜냐고요~!? 그 이유는, 그럼 글자를 어떻게 쓰는 지는 아는데, 리딩이 안 되는 거에요! :( 그러니까, 알파벳을 쓸 수 있는것도 물론 공부 해야하지요. 그러나, 알파벳의 소리부터 공부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주의할 점! 소리만 알면 안되요! 알파벳을 쓰는 것도 소리를 익히면서 같이 익혀야 해요. 그래야 " 이게 A 구나~ " 하고 알 수 있는 것이죠!! "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 " 라는 속담처럼, 알파벳의 소리를 익히면, A는 아~ 소리가 나는 구나! 하고 알면, 아~라고 시작하는 단어는 뭐가 있지?~ 하고 궁금 해집니다. 그럼, "음, Apple은 아~아~ 로 시작하니까, A겠구나~ " 하고 생각하게 되죠! ㅎㅎㅎ  그럼 그 단어는 이제 내 것! 그리고 이게 왜 리딩과 연결되냐 하면요, A의 아 소리와, P의 프 소리와, 또 P의 프 소리와, L의 르 소리와, E의 에 소리를 합쳐, APPLE! 애플~ 이라고 읽게 되죠! 그러므로 소리를 익히시는 건 매우 중요합니다~ 리틀팍스에서 이 소리를 익힐 수 있는 동화를 제공 하는데요, 바로~ <ABC Book> 입니다!여기서 생쥐 캐릭터들이 나와서 그 알파벳 쓰는 법과 알파벳의 이름, 소리를 알려주는데요, 분홍색 생쥐가 말할때는 주의깊게 들어보세요! ㅎㅎ 

    (제가 알려드린 법으로 하시면 라이팅도 조금 하게 됩니다. 그러나 꼭 제 법이 꼭 답은 아니니.. 저는 강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편한 법을 찾아보세요! 리팍의 장점이 그거잖아요.. 내 학습 계획을 내가 주도적으로 세울 수 있는 거....)


    8- 끝인사

    이렇게 리틀팍스로 잘 공부하다 보면, 자신이 자신있는 과목을 찾게 되고, 영어의 대한 자신을 다시 보게 됩니다! 

    이제 리틀팍스를 시작해서, 영어의 대한 자신을 재창조 해보세요! 그럼 영어를 다른 관점에서 보게 되면서, 영어가 좋아지기 시작하거든요.  여러분들이 마법같은 영어친구, 리틀팍스와 영어를 공부하시길 희망 해볼게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2.3.3, 리팍 유저, Sar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