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리틀팍스를 이용한지 4년 5개월 된 13살 학생입니다. 저는 따로 영어학원을 다니고 있긴 하지만 리틀팍스를 같이 이용해 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활용수기를 쓰게된 이유는 리틀팍스를 이용해 발전한 점과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좋은 것들 몇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리틀팍스를 시작한 계기
저는 리틀팍스를 2018년에 시작했는데요, 그때도 영어학원을 다니고 있었지만 좀 더 재미있고 제가 계속 볼수 있는 영어 사이트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때 리틀팍스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리틀팍스가 재미있으려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지만 1분 미리보기로 몇가지 동영상들을 보고 한번 리틀팍스라는 사이트를 시작해봐도 되겠다 해서 리틀팍스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발전한 점
1)글쓰기 능력
리틀팍스 회원이 참여할수 있는것 중에 '영어 글쓰기','영어 일기'가 있는데요. 처음 시작했을때 영어 글쓰기에서 에세이를 쓰기 시작했는데 그때는 계속 글을 쓰고 사람들이 칭찬을 해주니까 기분이 좋아서 계속 쓰게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글을 쓰는 양도 처음엔 4~5줄을 쓰다가 어느새 10줄 이상도 쓰고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영어 일기는 1학기에 6명 정도를 뽑아 영어 일기를 쓰게 하는데요, 이 글쓰기를 하려면 지원서를 써서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글을 더 많이 쓰게 됩니다. 지원서에서는 자기소개서, 일기를 쓰게 되는데 1학기씩 발전한 점들을 발견할수 있어 보기 좋았습니다. 이 두가지 활동을 많이 하다 보니 영어 글쓰기 능력도 많이 향상됬던것 같습니다.
2) 아는 영단어 & 일상적인 용어,상식
리틀팍스 애니메이션을 보다 보면 가끔 모르는 단어가 나옵니다. 그럴때 옆에 있는 단어장을 보면 학생들이 모를것 같은 단어들을 정리 해놓았습니다. 단어장에서 단어를 찾다 보면 알던 단어도 정확한 뜻을 한번 더 볼수 있고, 모르는 단어는 뜻을 학습할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로 일상적인 용어나 상식을 익힐수 있게 됩니다. 애니메이션 'Fun at kids central,'The willow creek twins' 같은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일을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보면 우리가 실생활에서 쓸수 있는 단어, 문장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우리가 몰랐던 상식들도 찾아보면 꽤 많이 있습니다.
3)집중력 향상
처음 리틀팍스를 시작했을때는 애니메이션 2~3 단계를 많이 봐서 자막이 딱히 필요가 없다 생각해 자막을 꺼놓고 마음대로 움직이면서 리틀팍스를 봤습니다. 하지만 학년이 올라가면서 리틀팍스 애니메이션 단계를 7~8 단계를 보기 시작하니 자막 없이는 내용이 이해가 잘 되지 않기도 하고 이야기가 많이 빨라져 많이 혼란스러웠는데요, 나중에 자막을 키고 보니 자막을 보면서 애니메이션도 같이 봐야하기 때문에 집중을 안하거나 딴짓을 조금만 해도 내용이 바로 바뀌어서 애니매이션을 더 집중해 볼수있게 되었습니다. 8~9 단계는 더 이상 애니메이션이 나오지 않고 글과 그림만 나오기 때문에 굳이 페이지를 넘기지 않아야 하는 책 같아서 좋았습니다. 8~9 단계를 학습할때는 나레이션이 어디를 읽고 있는지 속으로 따라 읽으면서 보면 좋습니다.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좋은 것들
1) 알기 쉬운 영문법
알기 쉬운 영문법은 우리가 중학교에 가서 배우거나 꼭 알고있어야 하는 문법 개념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학생들이 이해가 잘될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에 문제까지 풀수 있기 때문에 문법을 다시 한번 보거나 가볍게 학습할때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다 몰아서 한다거나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학습하면 개념을 잘 이해한다고 해도 잘 까먹을수 있으니 한번 학습하기 보단 여러번 반복 학습을 하고 다음 개념으로 넘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크로스워드
크로스워드는 십자말풀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게임같지만 영어 단어의 뜻과 스펠링을 정확히 알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크로스워드를 할때 게임을 하는 기분이여서 스트레스가 덜합니다. 하지만 크로스워드를 할때 힌트는 최대한 사용을 자제해야하고 단어를 모두 암기한 다음 크로스워드를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크로스워드에 나오는 단어가 포함된 애니메이션을 먼저 보고 크로스워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렇다고 크로스워드만 하루종일 하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3)스피치 콘테스트
스피치 콘테스트는 1년에 한번 열리는 말하기 대회입니다. 스피치/Show&Tell/동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피치와 Show/Tell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동요는 노래만 부르는것이기 때문에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어렵지만 스피치와/ Show&Tell은 자기가 글을 써야하기도 하고 말하기 연습도 꽤 필요하기 때문에 글쓰기와 말하기 둘다 도움이 더 잘 될것입니다.
그리고 상을 받으면 성취감을 느낄수 있고 영어에 대한 좋은 인식을 기를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리틀팍스를 이용하면서 발전한 점 3가지, 리틀팍스 기능중 추천할 3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나름 열심히 쓴 글이니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 팬텀12|2022-09-25 | |
---|---|---|
다음글 | sk와이번스킹|2022-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