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는 1석 4조!!!!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틀팍스는 1석 4조!!!!
  • 글쓴이:
    춘식짱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504| 추천수: 14 | 등록일: 2022.8.12 오전 12:02
  •                          리틀팍스는 1석 4조!
    안녕하세요~~저는 초5 리팍유저, 춘식짱 입니다! 벌써 두 번째 활용수기로 찾아뵙네요. 이번 활용수기의 목차입니다~

                                              -왜 리팍을 할까요
                                            -영어는 기다림이 중요해요
                                            -영어는 흥미도 중요해요
                                            -저의 학습 방법 소개
                                            -리팍의 장점
                                            -저의 비포어와 에프터
                                            -감사인사
    이번에는 요런(위에 있는)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제 활용수기는 매우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왜 리팍을 할까요
    코로나 때문에 영어학원에 잘 가지 못 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영어 학습 방법을 열심히 찾는 중 이었어요.
    리팍을 하기 전에 다른 영어 사이트를 들어가서 한 번 해 봤는데 처음에는 '음..~어,.. 뭐 나쁘지 않네'이러다가 한두번 하니까 너무 흥미가 없어지고 영어가 하나의 '숙제'라고 느껴져서 엄마한테 "엄마~ 이건 나랑 안 맞아~" 라고했더니 엄마가 엄마들 카페라고 해야하나? 뭐 그런 곳에서 리팍을 찾아내서 한 번 해 보라고 하셨죠. 처음에는 가입 안 하고 무료 영상을 봤어요. 한 1~2일 정도 무료 영상만 보다가 흥미가 생겨서 "한 번 해 볼까?" 하고 1개월권만 등록했었고요. 그 스타트로 지금까지 쭉~~ 하게 되었고요. 잡다한 이야기를 많이했네요.. 본론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리팍을 그냥 '리스닝 사이트'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사실 절!대! 아닙니다! 리스닝이 매인이긴하지만 리딩, 라이팅,스피킹,보카, 문법 등등!!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어요. 스타워즈 같은 게임으로 단어암기, 알리 쉬은 영문법에서 핵심만 콕콕 집은 영문법, 프린터블북으로 리딩, 영어글쓰기(영어 일기 포함)으로 라이팅, 동화를 다 이해했는지 알기위한 퀴즈와 영어의 바를 습관을 잡기위한 클래스! 정말 없는게 없는 리팍입니다~리스닝,단어,문법,리딩,라이팅이 한번에 다 되는데 얼마나 좋아요~사실 저도 초등학교 고학년이다보니 입시전문 영어를 배워야해서 영어학원도 다니고 있지만 저의 영어실력 중의 큰 부분이 리틀팍스 덕분이에요. 그리고 '리팍에 할게 너무 많은데 뭐 부터 해야할까~'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저는 동화 보기가 가장 기초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동화보는게 가장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그냥 언어의 기초가 듣기이기 때문이죠. 생각해 보시면 여러분이 국어를 배울 때 엄빠가 하는 말을 듣고 "엄마!아빠!" 이렇게 말도하고, 책도 읽고 더 나아가 글도 썼잖아요?영어도 마찬가지로 듣기! 즉 노출이 가장 중요하다는 거죠.


    영어는 기다림이 중요!


    여러분이 기다려야 할 것은 총 2가지 인데요. 먼저 '흥미' 입니다. 어린 자녀를 두신 학부모 분들에게 특히 중요해요. 초등학생 이상은 집중이 가능하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 더 어린 자녀를 두신 분들은 처음에는 자녀분들이 리팍을 보고 "이게 뭔가요?먹는건가요?" 할 수도 있기때문에 포기하시지 말고 계~속 옆에 리팍을 틀어두셔야해요. 조심성이 강한 고양이들은 먹이를 먹기전에 안전한지 확인을 하고 먹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엥? 안 먹네? 배 안 고픈가? 별로 안 좋아하나?'하고 먹이를 다른 고양이에게 주는 경우가 많죠.자녀분들이 리팍을 확인(?) 하고 있을때 학부모님들께서 "이건 아이랑 안 맞는구나~"하고 포기하시는거랑 비슷하죠? 그러니까 충분히 기다리셔야 한다는 거죠. 그러면 언젠가 자녀분들이 와서 볼거에요. 듣고 이해하지는 못 할 수도 있지만 그림이라도 보는게 어디에요? 어차피 조금씩 커 가면서, 그만큼 노출이 많이 되서 이해하고 즐길거에요.
    다음은 '효과'입니다. 리팍을 한다고 1달만에 시험 100점 받는다거나 다 들리거나 그런건 아니거든요. 앞에서도 강조 했지만 많은 시간 노출이 되야 그만큼의 효과가 조금씩 보이기 때문이지요. 많은 분들이 학습시간이 2000시간이 넘기도 하는데 그만큼 노출이 정말로 많이 되서 효과가 나타난거에요. 그러니까 충분한 노출!!! 이 중요해요. "ㅠㅠ. 왜 안 되지?ㅠㅠ 나는 영포자(영어를 포기한 자)가 될 운명인가?"하고 바로 때려치우지 마세요. 진짜 진짜로 노출이 되야지 뭘 할 수 있는거에요. 듣기에 노출시킨다!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영어는 흥미가 중요!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이지만 영어는 흥미가 매우 중요해요. 영어는 수학이나 과학 같은 과목과는 다르게 단어나 문법등 암기해야할 것이 많이서 흥미가 있지 않는 이상 영포자가 될 확률이 높아요. 영어에 흥미를 느끼지 않는데 영문법을 외우고 영단어를 외우고, 하면 영어가 정말 지긋지긋 해 질거에요. 영어의 '영'자도 보기 싫은데 '영'단어, '영'문법 이라뇨?? 그걸 또 암기하라니........ 영어의 재미를 알고 하는것과 영어는 '지긋지긋하고 수능 끝나면 절대로 공부하고 싶지 않은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차이는 정말 달라요. 그러니 일찍이 리팍을 시작해서 영어에 흥미를 불어넣고 수능 같은 걸 준비하자고요!


    저의 학습 방법!


    많은 분들은 정말 영어학원에서 하는 것처럼 리팍을 하시는데 저는 정말 TV 보는 것 처럼 해요. 열심히 듣는데 요가를 하면서 하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면서 듣기도 하고 무조건 즐겁고 편하게 해요. 전에는 퀴즈도 보고 따라도 읽고 했는데 저한테는 안 맞더라고요... 약간 흥미가 떨어지는 느낌?? 동화를 빨리보려고 다른거는 다 대충했단 말이죠.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데 어떻게 퀴즈를 보고 따라읽는지.. 제가 참을성이 없어서요... 이건 매우 개인적인건니 꼭 이러라거나 이러지 말라거나 하는건 아니고 많은 활용수기를 읽거나 경험을 통해서 여러분만에 학습 방법을 찾아라~~ 이 말 입니다. 저의 활용수기도 하나의 예시이고요.


    리팍의 장점!


    장점은 '영상'이라는 것 이에요. 눈이 나빠질 수도 있지만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기에는 영상만큼 좋은 것이 없거든요. 대부분 아이들은 예쁘고, 멋있고, 아기자기한 그림을 보고 "우와~~ 예쁘다~ 멋있다~~" 하고 와서 그림구경하다가 귀가 트이는 거거든요. 그래서 영상물 이라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영상이 지루하다 싶으면 게임도 하고 책도 만들어 시간날 때마다 읽곤해요. 전 그게 참 좋아요. 정말 할 수 있는게 많아서 아이 성향에 맞춰서 하다보면 노출이 저절로 되죠.


    저의 비포어와 에프터


    저의 비포어와 에프터의 차이는 굉장해요. 가장 큰 차이는 영어에 재미를 느끼게 된 것이에요. 지금 당장은 크게 중요하지 않을 지 몰라도 더더더 에프터로 가면 '흥미'와 '재미'는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주거든요. 그리고 전에는 발음이 콩글리시 저리가라 하는 발음이었지만, 지금은 발음도 나쁘지 않은 편이이고 영어시험도 100점을 받아오죠. 영어학원 덕 아니냐라고 할 수 도 있는데 리팍을 시작한 후로부터 이렇게 된거니 리팍덕인거, 인정? 그다음에 사실 발음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아요. 발음이 매우 코리아 적인?? 아~~  표현이 어렵네요. 어쨌던 유창하지 않고 한국 특유의 풍습(?) 이 있는 발음을 듣고 한국인과 미국인이 각각 점수를 내는 실험을 한 적이 있어요.(당연히 저는 아니고요)그랬더니 한국인의 점수는 낮은 편 이고 미국인은 높은 점수를 주었죠. 그 실험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미국인은 완벽한 발음을 원하지 않는다. 오히려 각 나라의 특성이 잘 들어나는 발음을 원한다. 소통만 잘 되면 미국인은 만족한다'라는 결과를 얻었다고 하네요. 영어를 배우는게 한국인이랑 소통하려는게 아니잖아요. 한국인은 한국말로 편하게 이야기 하면 되는데 꼭 한국인 평가에 맞추어야 하나요? 그러니까 발음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다 해도 너무 실망하시지말고 힘을 내면 좋겠어요.


    감사인사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정보 많이많이 얻어가시면 좋겠네요.

    추천 눌러주시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리팍하시다가 궁금한거나 오류수정 등은 문의 계시판에 문의 해 주시면 리틀팍스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답변 해 주십니다!


    +자막-사실 자막은 안 트는게 가장 좋아요. 그래서 그림보는걸 좋아하는 어릴때가 좋죠. 그래도 조금씩 자막보는걸 조금씩 줄이면 언젠간 자막없이도 볼 수 있어요.저는 단계를 올릴때 한 1주~2주 정도는 자막 틀다가 다음부터는 쭉 안 틀어요.
     추천 동화-단계마다 2개씩 추천 해 드릴게요.
    1단계- 후 엠아이?,워어 엠 아이?
    2단계-스페이스 퍼트롤,레터 팀
    3단계-위절드 앤 켓, 단편동화
    4단계-로켓걸,단편동화
    5단계-절니오브더 웨스트,하이디
    6단계-몬스터 아카데미,키다리 아저씨
    7단계-레드매직,앤
    8단계-스포츠 스토리,아르센 뤼팽
    9단계-드라큘라,레 미제라블
    




이전글 BTS멤버의포에버|2022-08-12
다음글 twinklejin|2022-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