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팍만 잘 활용하면 영어도 즐겁다!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팍만 잘 활용하면 영어도 즐겁다!
  • 글쓴이:
    춘식짱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257| 추천수: 8 | 등록일: 2023.1.14 오후 9:33
  • 주의:이 수기는 제 생각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저 제 생각일 뿐 맞다는 것은 아니니 참고 부탁드립니다!그리고 맞춤법이 틀려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오랫만에 활용수기를 쓰네요. 우선 제 소개와 함께 리팍의 기능들을 알아볼게요.

    저는 춘식짱이고 리팍을 한지 1년정도 되었습니다.지금은 6~7단계를 보고 있습니다. 가끔식 기분 전환할겸 3~6단계 동화도 챙겨보고 있습니다.

    클래스:

    클래스는 바른 영어 습관을 잡기위한 방법 입니다.

     

    1단에 1번씩 클래스 신청을 합니다. 클래스는 총 종류가 3가지인데 듣기, 말하기, 읽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에 클래스는 3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클래스를 신청하면 오늘 해야하는 것들이 뜨는데 그걸 클릭해서 하시면 됩니다. 오늘 할 일을 다 하시면 별이 지급되는데 나중에 클래스가 끝날때 별 개수에 따라서 상장이 지급되니 열심히 학습하게 됩니다.

    /퀴즈와 게임/

     

    퀴즈와 게임은 혼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퀴즈는 동화를 잘 이해했는지 '내용'을 중심으로 보는 쪽지 시험 느낌 입니다. (그래서 지루할 가능성도 있음)

     

    그래서 퀴즈를 하면 동화를 대충 듣는 경우가 많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저는 퀴즈를 추천합니다.

     

    게임은 단어를 잘 아는지 '단어'를 중심으로 문제를보면 포인트가 쌓이고 마지막에 내가 몇위인지 나와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은 중독이 잘 되고 점수에 너무 연연하는 경우가 많아서 가끔식만 하시거나 목표를 정해서(점수 X,오늘은 3개만 해야지~~ O)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린터블북/

     

    프린터블북인 간단히 말해서 책 만드는 기능 입니다.

     

    동화 옆에 있는 책 모양을 클릭해서 프린트를 해서 접고 스테이 플러로 끝에를 찝어서 읽거나 해석하거나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작은 책의 형태라서 가지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만드는 것이 귀찮을 수 있지만 만들고나면 매우 뿌듯^^. 저는 다 만들고 어려운 단어(모르는 단어)에 형광펜을 피고 사전에 찾아서 뜻 풀이를 써 둡니다. 그렇게 해 두면 읽으면서 저절로 단어가 외워집니다. 지금까지 제가 추천하는 리팍 기능들 이었습니다.

     

    리팍을 할 때 추천 공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막을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저는 처음에는 자막을 보지 않다가 요즘들에 자막을 틀고 봅니다. 자막이 리스닝 공부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딩에 뛰어난 친구들은 자막을 읽고 내용을 이해 할 테니까요. 그래서 처음에는 리스닝공부 위주로 해서 자막을 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리팍으로 영어공부룰 해 보니 제가 단어,리딩,문법에 약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점을 보완 하기 위해 자막을 틀고 앞,뒤 문맥을 통해 단어의 뜻을 유추하고 다양한 문장에 익숙해 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의 목표, 보완 점, 잘 하는 것 등을 찾아내어 자막을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리팍을 처음 시작 할 때 가장 우선으로 두어야 할 것은 재미입니다. 영어든 수학이든 과학이든 흥미가 생기면 하게되고, 하면 할수록 실력이 늘고, 그에 따른 성취감이 생겨 더욱 잘 하게 됩니다. 그래서 리팍을 키시면 제일 먼저 하셔야 할 것이 동화 탐구입니다. 재미있을 것 같은 동화를 클릭해서 듣고 재미 있으면 그 동화와 비슷한 내용 위주로 학습하는 것입니다. 배지,클래스를 완료 해야한다고 재미 없는 동화를 꾸역꾸역 볼 필요가 없습니다. 실력이 느는 것이 아닌 영어에 거부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물론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는 억지로 라도 봐야하지만 시간이 충분하다 하시는 분들은 우선 흥미부터 찾으셔야 합니다.단계가 몇단계든 재미가 있으면 반은 간겁니다. 자신이 재미가 생겨서 영어를 더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면 그때 리팍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에 폭 넓은 공부를 하시면 영어 실력이 상승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리팍의 장점입니다.

    1.합리적인 가격으로 효과적인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리팍은 시간으로 계산하는 것이 아닌 일 수로 계산한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루종일 리팍만 하든 하루에 1분만 하든 내는 비용은 같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비용도 리팍의 기능과 비교하면 정말정말 합리적입니다.

    2. 자기주도가 가능합니다.

    자신이 스스로 자신의 실력을 알고 그에 맞추어 공부를 하는 습관은 매우 좋은 습관입니다.

    리팍은 자신이 목표를 설정하고 조정하는 과정에서 자기주도 하는 습관을 키울 수 있습니다.

    3.자극적인 콘텐츠가 없습니다.

    자극적인 콘텐츠에 빠저들 위험이 절대 없고 영어 공부만 집중 할 수 있게 잘 만들어 진 것이 바로 리팍입니다.

    그리고 자극적이지도 않은데 재미있죠. 그야말로 12조입니다.

    4.재미 없는 것도 재미 있게 만들어 줍니다.

    위 문장을 읽고 많이 의아해 하셨을 것 같은데요. 사실 따지고보면 맞는 말 이랍니다. 많은 학생들이 영어 학원에서 내 주는 숙제 중 단어,라이팅을 가장 힘들어 하고 싫어 할 것 같습니다(제 경험과 생각일 뿐 입니다!) 그런데 리팍을 하게된다면 단어,라이팅을 넘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단어는 게임이나 플래시 카드로 학습하고 라이팅은 영어 일기,영어 글쓰기를 통해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리팍으로 리딩,리스닝,스피킹,라이팅,단어,그래머 모두 마스터 하는 법!!

    리팍으로 영어를 마스터 하시려면 리팍 컨텐츠들을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제가 각각 정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리딩

    리딩은 e-book 또는 프린터블북으로 연습하시면 됩니다. e-book은 배지도 모을 수 있어서 프린터블북보다 조금 떠 재미있습니다. 프린터블북은 여기저기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편리하고 자기 마음대로 정리() 단어 정리, 뜻 해석하시 등)할 수 있어서 뛰어난 학습효과를 보입니다.

     

    2. 리스닝

    리스닝은 리팍 동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레벨이 있습니다. 레벨에 따라 단어, 문장의 복잡성,속도 등이 결정됩니다. 자신에 맞는 단계로 시작해 천천히 단계를 올려나가시면 됩니다. 너무 조급해서 올리실 필요 없습니다. 천천히 해도 좋으니 85~90% 이상 들리신다면 그때 올리시는게 어떨까요?(저의 학습 방법이지 꼭 맞다는 것이 아니니 참고만 해 주세요!)

     

    3.스피킹

    스피킹은 녹음 기능을 추천 드립니다. 녹음은 책 문장을 녹음 하는 것입니다. 녹음을 하면 저절로 발음이 좋아지고 스피킹도 되고, 리딩 실력도 조금씩 상승하게 됩니다. 녹음으로 어느정도 스피킹실력이 쌓아지셨다면 스피킹 콘테스트에 참여해 보시면 더욱 열심해 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4.라이팅

    라이팅은 아까 말 했던대로 영어일기, 영어 글쓰기라는 기능이 좋습니다. 영어일기와 영어 글쓰기는 살짝 다릅니다. 영어 일기는 1년에 1번씩 영어 일기 참가자를 뽑아 그 뽑힌 사람이 영어 일기를 1년동안 꾸준히 쓰게 됩니다. 영어 일기는 공개가 될 때 첨석도 같이 해 나갑니다. 그리고 리팍 사용 1년이상인 분들만 참가신청을 할 수 있고 자기소개서(?) 같은 것도 써 내야 합니다. 그런데 영어 글쓰기는 모든 리팍 유저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주제로 글을 작성하고 다른 분들고 공감하는 콘텐츠입니다.글을 쓰며 라이팅 실력이 향상되고 다른 분의 글을 읽으며 리딩 실력도 쌓을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글을 쓸 수 있어서 쓰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첨석은 안 되어 올라갑니다.

     

    5.단어

    플래시 카드, 게임이 단어를 위해 만들어 진 것입니다. 플래시 카드는 동화마다 나오는 주요 단어들을 묶어놓은 것 인데 앞에 있는 단어 카드를 클릭하면 뒤집어져서 뜻이 나오고 그런 겁니다... 이해가 되셨을진 모르겠네요. 게임은 단어를 즐겁게 외우는 방법입니다. 이것도 동화마다 1개씩 있습니다.

     

    6.그래머

    마지막 그래머는 알기쉬운 영문법을 강추 합니다. 알기 쉬운 영문법은 말 그대로 알기 쉽습니다. 그리고 개념도 문재집처럼 잘 설명되어있고 아래 복습 퀴즈가 있어서 이해했는지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문제집을 사니 알기쉬운 영문법을 프린트 하니 효과가 비등비등 할 정도니 한번씩 꼭 해 보세요.

     

    이렇게 오늘 활용수기를 마칠게요. 길어서 읽느라 힘드셨죠?저도 쓰느라 고생했습니닼ㅋ. 모두 추천 한번씩만 눌러주세요~~감사합니다.

이전글 ACE0906|2023-01-26
다음글 ㅣAmuleyㅣ|2023-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