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팍을 한 후 소감&활용비법!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리팍을 한 후 소감&활용비법!
  • 글쓴이:
    파란깃발ㅣ곰돌이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8,005| 추천수: 517 | 등록일: 2018.1.30 오전 0:35
  • 안녕하세요? 파란깃발ㅣ곰돌이 입니다. 제가 정~말 오랜만에 활수를 쓰는 것 같은데요 ㅎㅎ 제가 며칠 전에 싱가포르에 다녀 왔습니다! 싱가포르는 영어를 쓰는 나라인데요, 문제는 영어를 잘하는 저희 아빠는 안 가시고 영어를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열심히 하는 엄마, 저 곰돌이, 동생이랑 셋이서 갔다왔는데요, 그럼 저의 실제 영어 사용 후기를 들어보러 가보죠!



    -나도 이젠 대화가 통해!

    제가 사실 2015년에 사이판이라는 섬(영어사용)에 갔다왔어요~ 그때는 영어를 실제로 사용하지 못하고 그냥 엄마, 아빠가 다 해주었는데, 이번 싱가포르 여행은... 아주 놀라웠어요! 영어를 쓰는 나라에선 A 소리 하나 못내던 제가, 리틀팍스를 학습한 후, 용기를 내어 원어민과 말을 무려 20번 넘게 해보았어요!! 너무 놀랍지 않나요? 근데 제 동생은 말을 못 알아들으니까 답답한 모양이었어요^^;; 역시 리틀팍스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네요!

    저는 싱가포르에 가서 식당에 갔는데, 메뉴가 체크해서 주문하는 곳에 내는 형식이었는데요. 엄마와 동생은 화장실에 가느라 저 혼자서 주문을 끙끙^^;; 근데 놀랍게도 상대방이 하는 말이 들리고 내가 하는 말을 상대방이 '내가 하는 말을 알아듣는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했어요!

    제가 조금 아쉬웠던 점은 제가 말하고 듣기에는 능숙한데 쓰고 읽기가 아직 부족해요 ㅜㅜ 그래서 사람과는 대화가 통했지만 안내 문구같은 경우는 읽기 어려웠어요... 다음에는 더 열심히 공부해서 자유롭게 영어를 구사할수 있게 해볼께요!!




    -리팍 사용법

    제가 이번에는 리팍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동화

    동화는 리팍 학습의 가장 중심이 되는 학습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동요로도 학습할수 있지만요. 최근에 E-Book 기능이 생겼지요, 이건 나중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동화를 듣는데요, 저는 동화를 하루에 1~2개씩 듣고 있어요! 이때, 꼼꼼하게 해석하고 말해보고 넘어가야 합니다.

    1. 먼저 동화를 자막 있이 후루룩 봅니다.

    2. 동화를 자막없이 들리는대로 따라 읽고 다시 자막 키고의 형식으로 읽습니다! 한문장씩이요~

    3. 사전을 이용해 꼼꼼하게 단어를 찾아봅니다! (단어장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기억에 오래남아요!)

    4. 단어장(종이로 된것)에다가 정리합니다! 무엇을 적으면 좋으냐, 저는 발음 기호와 뜻, 단어를 적고있어요! 요즘에는 전용 단어장도 팔더군요~ 그냥 공책, 수첩에 정리해도 좋고 저같이 전용 단어장에다가 정리해도 좋아요!

    5. 내 해석이 맞나 해석을 확인합니다!


    자, 이렇게 하면 하루에 기본 1시간을 해야 맞는 이치죠, 30분도 안하시는 분들 반성하세욥!




    동요

    동요는 가장 중심이 되지는 않지만,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게 장점이죠!

    어린 친구들 위주로 설명합니다~

    1. 동요를 들어요~!

    2. 동요를 따라 부르며 외워요~!

    3. 굳이 안해도 되지만 해석을 봐도 좋아요~!




    단어장

    저는 단어장을 설명해야 할 것 같아서요! 단어장에는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 첫번째는 리팍에서 주어지는 단어장 동화별 하나, 두번째는 전체적으로 단어를 모으는 우측상단 단어장과 세번째는 종이 단어장(실제로 자신이 가지고 다니는 것) 이 있어요! 저는 세개 다 설명드리겠습니다!


    동화별 단어장&우측상단 단어장

    동화별 단어장&우측상단 단어장은 무엇보다 단어를 듣는 시간 간격과 단어 숨기기 기능이 리팍 단어장에서 유용합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일단 2초간격으로 한번씩 듣고, 그다음에 3초간격으로 말해보고, 그리고 10초 간격 이상으로 설정을 하시고 단어를 다~~~ 숨기고, 단어시험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이를테면 학습기기에서 apple~ 하면 나는 시험종이에다가 사과 철자와 뜻을 쓰는거예요!




    종이 단어장

    종이 단어장은제가 위에 보여주시다시피 현재 이런 모습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보이시죠?

    그러면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왼쪽은 단어를 쓰고요! 오른쪽에는 뜻과 발음기호를 적고있어요~

    글씨 너무 못쓴거 죄송해요 ㅜㅜ 암튼! 이렇게 쓰고 오른쪽에 종이로 가리고 뜻을 외우고있어요!

    이건 장점이 가지고 다니며 읽을수 있다는 거예요! 편리하겠쥬? 자투리시간, 학교 쉬는 시간, 점심먹고 보는 시간에 보면 유용해요!




    크로스워드&스타워즈

    둘은 공통된 점을 가지고 있죠. 둘다 게임이라는 거예요! 저는 이 방법으로 말씀드릴것 같으면.. 크로스 워드를 이용해서 단어를 외우려고 할려면, 먼저 앞에 단어 연습 부분에서 100%가 되어도 계속~~~ 연습하고, 아이템 하나도 안쓰고 크로스 워드를 다 깬다면 거의 다 외웠을거예요~ 영타도 늘고 좋겠죠? 그리고 스타워즈는 그냥 클릭만 하면 되다 보니, 많이 하는거 비추에요 ㅡㅇㅡ 이건 아예 하지 말란 소리가 아니고 내가 다 외웠나~ 보는 용도로 1~2판? 정도만 하세요 ㅎㅎ


    자. 이제 곰돌이의 활수를 마칠 시간입니다. 그럼 안뇽~


    늦었지만, 우수 활용수기는 정~말 감사합니다. 친반자들! 계속 친반 하는 것으로^^

이전글 o황제o|2018-02-03
다음글 Allison최고짱|2018-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