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

영어동화 도서관 - 리틀팍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리틀팍스는 ‘애니메이션 동화에 의한 영어 교육’을 지향하는 영어 교육 전문회사입니다. 리틀팍스를 자세하게 소개하기에 앞서 리틀팍스라는 사이트의 탄생 계기를 설명 드려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리틀팍스 탄생 배경

자녀 영어 교육 과정에서 답을 발견하다.
저는 1996년 미국으로 영어 교육학 석사과정 유학을 떠나면서 어린이 영어 교육 방법에 대한 많은 갈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시는 우리나라 초등학교에서 영어 교육을 시작하기 전이라서 어린이 영어 교육 분야가 많이 생소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떻게 미국에서 저희 자녀들(당시 6세, 8세)이 영어를 배워 가는지를 연구하기로 마음먹었고, 초등학교 ESL 수업에서 보조교사를 하면서 거기서 사용하는 교재들을 열심히 분석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되지 않아 제가 얻은 답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동화책이었습니다.
스토리에 빠지면, 아이들 스스로 배우게 된다.
매일 유치원에서 가져오는 한 페이지에 4-5글자로 된 아주 쉬운 문장이 반복되는 간단한 동화책에서 출발해서, 시간이 좀 흐른 뒤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생기고 그 캐릭터 동화에 빠지고, 차차 스토리의 재미에 빠지면서 무섭게 책을 읽어가는 아이들을 지켜 보았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아이들의 영어 실력도 나날이 늘어갔습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 주면서, 쉽고 간단한 문장 속에 살아 있는 표현들이 제 눈에 속속 들어왔습니다. 내가 영어를 너무 어렵고 재미 없는 책으로 공부해 왔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아이가 꾸준히 동화책을 읽어가니까 영어 말하기, 쓰기도 차차 되는구나 하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독에 대한 열망, 하지만 고비용의 문제… 인터넷으로 눈을 돌리다.
저는 한국으로 돌아가면 동화책을 가지고 아이들을 가르쳐야겠다고 생각했고, 직접 영어 동화책을 수입했었습니다. 하지만, 한국 부모님들은 영어 발음에 자신이 없어서 동화책과 더불어 음성 테이프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 습니다. 그로 인해서, 동화책 한 권에 테이프까지 추가되면 당시에도 만원이 넘었습니다. 이것은 많은 책을 읽어야 하는 아이들을 둔 부모님들에게는 큰 부담이 되는 액수였습니다. 이러한 고비용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던 중 미국 유학 중 접했던 인터넷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15년간의 열정, 지금은 세계 최대 수준의 영어동화 도서관이 되다.
당시는 인터넷이 시작되는 시기라서 속도가 느리고 미흡했지만, 제가 직접 출판사가 되어 동화작가, 그림작가, 성우를 섭외하여 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고 이를 인터넷으로 보여준다면 모든 아이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집안에서 움직이는 동화를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러한 발상이 오늘의 리틀팍스가 탄생하게 된 계기입니다. 그렇게 시작된 리틀팍스는 이제는 전문적으로 동화를 개발 하고 연구하는 미국 현지 법인(Princeton, New Jersey)을 가진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영어동화 도서관 (현재, 3천여개의 영어 동화, 동요, 게임 제공)이 되었습니다.

현재의 리틀팍스

15년간 매일 한 편씩 동화 발표, 동화마다 다양한 학습자료 제공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꾸준히 영어를 많이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방법뿐입니다. 리틀팍스는 2000년부터 지금까지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많은 동화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단계로 구성된 애니메이션 동화를 매일 발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틀팍스의 모든 동화는 단어장, 퀴즈, 크로스워드 퍼즐, 단어 학습 게임, MP3, 프린터블북등의 다양한 학습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어서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있습니다. 2013년에는 스마트 기기의 대중화에 따라 리틀팍스 앱을 출시하여 리틀팍스 회원들은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에서도 편리하게 동화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회사 설립 초기부터 계획했던 리틀팍스 글로벌 사이트(www.littlefox.com)를 통해서 전 세계 어린이들도 리틀팍스를 통해서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리틀팍스의 우수성, 회원들의 성장스토리가 가장 큰 자산
리틀팍스 사이트는 오픈 초기부터 국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2003년에는 아동도서 출판업계의 노벨상과 같은 권위를 가진 『Bologna Children’s Book Fair, New Media Prize』 를 수상하였고, 2013년에 공개한 글로벌 사이트는 미국의 교육/출판 분야의 권위 있는 『National Parenting Publications Awards, Gold Winner』『Teachers’ Choice Award, For the Classroom/Family』를 수상하여 콘텐츠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하지만 리틀팍스의 가장 큰 재산은 리틀팍스 활용수기에 올려진 수많은 회원의 생생한 체험담과 5, 6년 심지어 10년 넘게 리틀팍스를 사용해온 회원들의 성장 스토리일 것입니다. 리틀팍스의 비전은 세계의 아이들이 리틀팍스 동화를 통해서 모국어를 배우듯이 쉽게 영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전을 공유하면서 리틀팍스 전 직원들은 재미있고 유익한 동화를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icon_pdf 회사소개서 보기

대표이사양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