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실력을 팍팍 늘게 만드는 사이트는?? 바로, 리!틀!팍!스!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영어실력을 팍팍 늘게 만드는 사이트는?? 바로, 리!틀!팍!스!
  • 글쓴이:
    무리새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7,306| 추천수: 352 | 등록일: 2015.9.25 오후 9:44

  • 영어실력을 팍팍 늘게 만드는 사이트는?? 바로, 리!틀!팍!스!


    안녕하세요? 무리새 입니다. 리틀팍스를 사용한지 2~3년 쯤 되는 사용자 입니다. 리틀팍스를 시작하기 전에도 튼*영어, 텐*토리 라는 것으로 영어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다 꽝이었습니다. 그래서 둘 다 끊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안하니까 실력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사촌에게 추천받은 리틀팍스를 가입하게 됐습니다.



     리틀팍스에 들어와서 맨 먼저 동화를 들었습니다. 그랬더니,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동화를 듣게 되었습니다. 퀴즈도 풀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영어실력은 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동화를 듣기와 퀴즈만 하고, 단어공부는 하나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단어를 열심히 공부했는데 또 읽는 것이 잘 안되고, 쓰는 것도 잘 안되고..


    그래서 그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 이 방법으로 했더니 실력이 정말 많이 늘어서 말하기 테스트에도 A를 받고, 시험에서도 90점이상이 많았습니다. 그러면 이제, 저의 활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이 길 수 있으니 색갈을 넣은 부분만 읽으셔도 됩니다.^^)



    1.동화듣기

     리틀팍스에 들어와서 제일 먼저 동화를 듣습니다. 동화를 고를 때는 자기가 보고 싶은 동화, 단편동화를 선택합니다. 자기에게 맞는 레벨의 동화는 레벨테스트를 합니다. 그래서 자신이 나온 단계의 동화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동화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지요.



    1단계: Bat and Friends



    2단계: Bird and Kip



    2단계: Magic MarKer



    3단계: The Carter Family



    3단계: The Pet Lovers Club



    4단계: Rocket Girl



    4단계: Fun at Kids Central



    5단계: JOURNEY to the WEST



    5단계: THE Little MERMAID



    6단계: Peter Pan



    7단계: Red Magic



    여기까지 입니다.


    동화를 다 고르셨으면 Movie로 동화를 듣습니다. 집중해서 들어야 합니다. 만약 내용이 너무 어렵다 그러면 그것은 하지 마시고 다른 것 부터 하시면 되요. 고른 동화가 다 어려우시면 그 동화를 대충 들으셔도 되는데 이런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처음부터 동화를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 Movie로 이해 할 수 있을 때 까지 듣습니다. 만약 한번만에 내용을 이해 하였다! 그러시면 한번만 들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내용을 이해하였는지 이해하지 못하였는지 했갈리시면, 퀴즈를 풀어 GOOD이상 획득하였다면 내용을 이해 하신 것 입니다. (그러나 찍어서 맞추었다는 것은 안됩니다.)



    2.단어 외우기

     동화를 다 들었으면 다음으로 단어를 외웁니다. 보통은 읽기를 먼저 하는데 저는 읽는 도중에 모르는 단어가 많아서 미리 단어를 공부하고 읽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보케블러리 (단어장)로 단어를 따라 읽은 다음, 모르는 단어를 나의 단어장에 저장하고 수시로 읽고 외웁니다. 그리고 잘 안외워지는 것은 공책에 기록해서 외웁니다.

    완벽하게 다 외운 것 같으면 가족들에게 단어를 불러달라고 해서 받아쓰기를 해보세요. 더 좋은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3.따라읽기

     단어 공부 다음으로 따라읽기를 합니다. Page by Page에 있는 것을 듣고 따라 읽는 것도 좋고, 원문에 있는 것을 보고 읽는 것도 좋습니다. 음.. 저는 Page by Page를 듣고 따라 읽는 것이 더 효과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발음을 따라 할 수 있고, 원문도 같이 나와있기 때문입니다. 발음이 잘 안된다면 녹음기를 사용해 보세요. 사용방법을 모르신다면 휴대폰에 있는 녹음기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발음을 확인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4.퀴즈풀기

     동화를 듣고 바로 퀴즈를 푸는 것 보다 단어를 외우고, 따라읽으신 다음에 퀴즈를 푸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동화를 한번 들은 것 보다 여러번 활동하는 것이 더 실력이 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동화를 듣고, 단어를 외우고, 따라읽고 퀴즈를 풀면 퀴즈가 더 쉽게 보이고 잘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 퀴즈를 풀되, 찍으시면 안됩니다. 실력이 안늘기 때문입니다. 영어실력이 늘고 싶으시다면 항상 퀴즈를 잘푸셔야 합니다. 1단계부터 2단계는 듣고 푸는 문제여서 목소리를 듣고 알맞은 것에 클릭 하시면 됩니다.

    3단계 부터 5단계 까지는 문제를 읽고, 알맞은 것에 3개 중에 클릭하시면 되고요, 6단계 부터 9단계까지는 문항이 4개가 있고, 문제가 총 7문제까지 있습니다. 그래서 퀴즈를 풀기전에 몇 배는 더 열심히 해야겠죠.



    5.쓰기

     저는 받아쓰기를 할때 주로 스펠링 위주로 틀립니다. 스펠링이 거꾸로 되거나 빠진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리틀팍스 동화 중

    2단계 Wacky Ricky에 있는 것중 스펠링 테스트 부분이 있었는데 브렌다가 열심히 외워서 일등을 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스펠링도 열심히 외우고, 문장도 쓰는 것을 많이 연습했습니다. 이것은 어쩔 수 없이 많이 연습하고 외워야 합니다.

    외우는 것이 잘 안된다면 선생님께 도움을 구하시고, 리틀팍스 동화에 있는 원문과 해석을 보세요. 문법이 있는 부분도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6.크로스 워드 퍼즐과 스타워즈

     퀴즈까지 다풀었으면 마무리로 크로스 워드 퍼즐이나, 스타워즈를 합니다. 둘다 단어 맞추기 게임입니다. 이것은 단어와 연관되어 있으니까 가끔씩 단어 외우기 다음에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음.. 스타워즈를 할 때 아이템을 쓰면 점수가 업이 되니까 기분이 좋죠? 저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자주는 사용안하셨으면 합니다. 아이템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실력으로 공부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 말고도 리틀팍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더 있습니다.



    동요와 게임

     동요는 저학년이 많이 듣습니다. 고학년은 동요보단 동화를 더 많이 듣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동요는 그냥 저학년이 즐기듯이 따라 부르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은 쉬는 마음으로 주말에 합니다. 주말에 다른 폭탄게임 대신 리틀팍스로 영어단어 게임이 더 좋겠죠?



    알기 쉬운 영문법

     문법! 알기 쉬운 영문법에서 공부합니다. 알기 쉬운 영문법에는 문법을 하는 방법이 나와있어서 영어에 많이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이것을 프린터에서 열심히 공부하면 곧 문법도 완전정복 할 수 있게 되겠지요?



    영어 글쓰기

     영어로 글을 쓰는 곳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로 글을 써봅시다! 저는 언제였나.. 리틀팍스 왕초보였을 때 한글로 써도 되는 줄 알고 한글로 일기를 썼습니다. 그런데 어떤 회원님께서 이 곳은 영어로 쓰는 공간이라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왕초보 회원은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여기서는 욕을 하지말고 친절하게 설명해 줍시다. 대신 일부러 장난 치는 것은 안됩니다. 일기를 쓰거나 창작동화를 만들거나 독후감이나 어느 것이라도 상관없으니 자기의 영어 글쓰는 솜씨를 마음껏 발휘해 봅시다. 



     끝났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문의해 주시고요.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너무하다냥|2015-09-30
다음글 고기물OvO|2015-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