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리틀팍스는 나의 영어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 글쓴이:
    oOFrozenstarOo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514| 추천수: 13 | 등록일: 2017.8.15 오전 10:55
  • 

    리틀팍스는 나의 영어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저의 이야기

    저는 5살 때 부터 영어를 익혀 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상 정도의 실력을 가졌지만 저는 그냥 영어가 지겨웠죠. 우리나라 모국어도 아닌데 공부하기도 귀찮았고 독해와 읽기가 제일 싫었습니다. 결국 7살 때, 영어어 대한 슬럼프가 오고 말았습니다.그러다 일학년 말 쯤 수준 높은 영어 프로그램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동화책을 읽고 해석하는 프로그램이었기에 독해 실력은 늘었지만, 저는 영어 학원, 과외를 다니지 않았기에 영어단어 암기와 말하기가 약했죠. 그리고 2학년 말, 리틀팍스를 만나게 되었습니다.리틀팍스는 저에게 영어 공부의 흥미를 주었습니다. 제일 처음 들었던 건 Mrs. Kelly's Class 입니다. 5살 때부터 영어를 한 저는 너무 쉬웠습니다. 그리고 Magic macker 로 수준을 올렸습니다. 제가 그전에 판타지 동화책을 좋아했던 터라 무척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그때 저는 6단계는 엄두도 못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Bird and Kip을 보았습니다. 제가 또 우정, 학교에 관련된 이야기 무지하게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것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그 다음 Fun at kids central을 보았습니다. 솔직히 말하죠. 어려웠습니다. 모르는 단어가 아주 많이 나왓습니다. 그래서 저는 …………방법을 썻습니다. 이 방법은 나중에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쓰니 정말 이해가 쏙쏙 되었습니다. 이 방법을 써서 저는 지금 6단계 정도의 수준에 올라 있습니다.


    저의 활용 방법

    …………방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동화를 보면서 단어장을 클릭, 펼쳐서 모르는 단어를 확인합니다. 모르는 단어들은 나의 단어장에 저장합니다. 나의 단어장은 최소한 2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단어장에 적혀 있지는 않지만 모르는 단어들은 원문 보기, 번역 버전으로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야기의 전체적인 흐름도 파악이 됩니다. 시간이 없으시면 여기서 멈추셔도 되시지만 저는 크로스월드 까지 했습니다. 그러면 확실히 이해가 되더라고요. 리틀팍스 시스템 중 학습 계획은 저한테 효과가 별로 없더라고요. 해야 될게 얼마나 많은데 또 계획을 언제 짭니까. 그냥 이게 젤루 편하더라고요. 제가 이 방법을 꾸준히 지켜 올 수 있었던 이유는 제가 원하는, 끌리는 동화, 시리즈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동화 보고 이해가 안되니 너무 궁금한 거에요. 그래서 이 방법을 만들게 됬죠. 리틀팍스 시스템 중 저의 원픽은 레벨테스트 입니다. 저는 3~4단계가 나왔습니다. '왜 이렇게 낮게 나오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3~4단계가 제일 편하더라고요. 다 이해 됬어요. 그리고 원하지 않는 동화를 레벨마스터 때문에 억지로 보지 마세요. 인기 동화라고 다 보지 마세요. 나한테 맞는 동화를 보면 됩니다. 제가 그렇습니다. Danny's Adventures을 조금 보다가 재미 없어서 안 보고 있습니다. 또 Fun at kids central은 네번 정도 보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제일 꿀팁은 단어장 크로스 월드입니다. 이게 진짜 짜세에요. (짱!)이건 내가 이 단어를 외웠는지 안 외웠는지 체크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외운 단어는 삭제하세요. 읽을 줄 아는데 쓸 줄 모르거나 쓸 줄 아는데 읽을 줄 모르는 단어는 단어장 1에 저장하세요. 아예 모르는 단어는 단어장 2에 저장하세요. 이럼 단어의 신이 됩니다. 저는 최근에 이 방법을 알아서 지금 활용 중 이에요.



    성과

    저는 distance, wreath, ever 과 같은 단어들을 여기서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손수 눌러서 저장한 단어장이니 더 기억이 또렷하고 잘나더라고요. 이 단어들로 학교 영어테스트, 반 배정 테스트, 영어 문제집 등을 손쉽게 풀수 있고 좋은 결과를 었었습니다. 저는 지금 6단계까지 어느 정도 흐름을 파악하는 중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장점

    이 프로그램은 영어에 자연스럽게 적응되게 만듭니다. 우리가 국어 시간에 문법 배우고 단어 외우지는 않잖아요. 다 한국말 쓰니까 자연스럽게 적응 되는 거죠. 그리고 이야기가 너무 재밌어서 더욱 몰입하게 만들어 줍니다. 모바일로도 나왔으니 이동하면서나, 등교할 때, 차 안에서도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 덕분인지 어린 아이들이 쥬니어*이버 또는 유*브와 같이 잘 보더라고요.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는 곳이니 만큼 그만큼 믿음직스럽고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뜻이겠죠?



    학부모님들께

    제 친구 중에 뭐든 잘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엄친딸' 이었죠. 그 친구는 밝은 성격, 친구, 재능까지 다 가졌습니다. 그 친구도 리틀팍스를 듣는 다는 걸 우연히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가 지금 8~9단계를 공부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그 친구가 특별한 겁니다.) 저는 그때부터 오기가 생겼습니다. 제 공부 수준은 기껏 해야 중 1 정도의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더욱 성적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뭐든지 동기부여가 제일 중요합니다. 학부모님들, 자녀들한테 동기부여시켜주세요. 학습계획을 미리 짜주신다던지, 4000점을 달성하면 원하는 물건을 사준다는 식으로요.


    Q&A

    Q: 배지를 목적으로 리틀팍스를 하는 것이 나쁜 건가요?


    A: 배지를 목적으로 리틀팍스를 보는게 안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퀴즈를 풀려면 당연히 그 동화의 내용을 이해해야 하고, 문제도 해석해야 하니 자연스럽게 실력도 늘겠죠?


    주의할 점

    딱히 말할 점은 아니지만 영어 글쓰기에 너무 빠지지 마세요. 자칫 하다간 영어글쓰기를 위해 리틀팍스에 로그인 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제 이야기에요. 저도 영글에서 Angelstar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리틀팍스로 재미있게 영어 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악플은 바로 신고합니다

    *추천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댓글25
이전글 [11] 0벨라공주0|2017-08-15
다음글 [22] 라임ㅣSM|2017-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