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로 영어시험 100점!
  • 글쓴이:
    서하별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866| 추천수: 103 | 등록일: 2020.8.23 오후 3:04
  • 

    안녕하세요! 리틀팍스 활용수기 쓰러 다시 돌아온 서하별입니다! 오늘은 제가 리틀팍스로 영어를 잘하게 된 경험과 제가 리틀팍스로 공부하는 방법, 그리고 약간의 리틀팍스 이용팁에 대하여 활용수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먼저, 제가 리틀팍스로 영어를 잘하게 된 경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그럼 시작할까요?


    리틀팍스와 만나게 된 계기

    저는 초등학교 1학년때 리틀팍스와 만났습니다. 실질적으로는...ㅎㅎ 그렇지만 제가 지금 5학년이라고 해서 리틀팍스 5년차인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저는 리틀팍스를 3학년 때 까지만 하다가 그만두었기 때문이죠... 왜냐구요? 그건.. 제가 리틀팍스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게임에만 관심이 있고 (ㅜㅜ창피해ㅜㅜ) 리틀팍스 동화에는 조금도 관심이 없었습니다. 리틀팍스의 가장 큰 장점은 '공부가 아닌 놀이' 인데, 제가 그걸 터득하지 못한거죠...  저는 '영어는 놀이가 될 수 없어!' 라고 생각하고, 리틀팍스로 공부하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ㅜㅜ왜그랬지ㅜㅜ) 엄마께서도 제가 흥미를 느끼지 못하자 결국 포기하시고 리틀팍스를 그만 시키셨습니다. 저는 당시 영어학원도 다니고 있었기에, 만세를 부르며 찬성했죠. 그런데.. 5학년이 되고 영어학원에서 배우는 내용이 어려워지면서 거의 잊고 지내던 리틀팍스 생각이 닜습니다. 활용수기들을 보니 리틀팍스로 영어를 잘하게 되었다는 사례들도 많아서.. 솔직히 조금 솔깃했죠. 그래서 엄마를 열심히 설득해 리틀팍스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다시 시작할때는 '이걸로 영어를 잘하게 될까?'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릴때 전혀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다시 시작할때 조금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한번 속는셈 치고 다시 시작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리틀팍스를 다시 시작하고 나니.. 제가 고민을 한것이 무색할정도로 너~무 좋았습니다!! 영어학원보다 영어가 훨~씬 쉬워졌고, 무엇보다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어릴땐 대체 왜 리틀팍스가 재미없다고 생각했는지.. 아직도 의문입니다..ㅜㅜ 요즘은 어릴때 리틀팍스로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은것을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습니다.. 저는 영어를 못하는 편인데, 어릴때 리틀팍스를 열심히 했으면 영어를 훨씬 잘하게 되었을테니까요...ㅜㅜ 요즘은 앞에 언급했던 '공부가 아닌 놀이' 라고 생각하고, 영어공부를 열심히!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리틀팍스로 영어를 잘하게 된 경험

    (원래 이야기 주제가 이거였는데.. 잠시 다른 얘기를 했나요?ㅎㅎ) 리틀팍스로 영어를 잘하게 된 경험이라.. 아주 많죠! 음.. 제가 대표적으로 영어를 잘하게 된 경험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냐면.. 그건 바로! 영어학원에서 테스트를 봤을때 점수가 오른것이었어요! 영어학원에서 공부를 열심히 해서 그런것 아니냐구요? 아니요, 절대 아니에요! 제가 리틀팍스로 영어공부를 하기전에 테스트를 봤을땐, 정말 많이 틀렸거든요..ㅜㅜ 대부분이 문법 때문에 틀린 것 이었는데, 제가 리틀팍스를 시작하고나서 제가 제일 못하는 문법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학습마당에 있는 '알기쉬운 영문법' 으로 거의 매일 문법을 공부했는데, 공부한뒤 영어학원에서 테스트를 보니까 다 맞았습니다! 100점 짜리 시험지를 보면서 얼마나 뿌듯하던지! 정말 말할 수 없이 기뻤습니다. 물론 100점을 받은게, 오로지 리틀팍스 때문만은 아니겠죠. 영어학원에서 배운 내용도 있고 하니까.. 하지만 리틀팍스+영어학원=100점 이라는게.. 리틀팍스의 영향력이 가장 큰것 같습니다. 리틀팍스+영어학원=100점 에서 리틀팍스가 빠지면.. '앙꼬  없는 찐빵' 이랄까요? 한마디로 제가 리틀팍스가 없었다면 100점을 받지 못했을 것 이라는 겁니다. 적어도 한두개는 틀렸겠죠.. 또 다른 리틀팍스로 영어를 잘하게 된 경험은 영어글쓰기 였습니다. 영어글쓰기에서 제가 글을 쓸때, 통역기를 쓰지 않고도 잘썼다고 부모님께 칭찬을 받고, 알짜글에 뽑힌게 너무 뿌듯했습니다. 자랑이라고 느끼실 수 있지만, 자랑이 아니라 리틀팍스의 영향력이 이렇게 대단하다는 것입니다. ㅎㅎ 그럼 이제 제가 리틀팍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리틀팍스로 공부하는방법

    저는 리틀팍스로 공부를 할때, 일단 목표를 세웁니다. 1년 목표 또는 한학기 목표를 정하고, 그 뒤로는 한달 목표, 일주일 목표, 하루 목표를 정하는거죠. 예를 들어 제가 1년 목표를 '리틀팍스 6단계 마스터 하기'라고 정했다고 하면, 한달 목표는 'Monster Academy 60편 까지 마스터 하기'로 정합니다. 그뒤 일주일 목표는 'Monster Academy 15편 보기'로 정하고, (이때 일주일 목표에서는 주말 제외 입니다! class랑 비슷하죠?) 하루 목표는 'Monster Academy 3개씩 보고 퀴즈 풀기'로 정하고요.(하루 목표는 '학습계획'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 모든 목표를 달성 했다면 다른 목표를 정합니다.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는 것이 꽤나 힘들지만, 달성하고 나면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성취감과 뿌듯함을 한번 느끼고 나면 다시 한번 목표를 정하게 됩니다.(기분이 너무 좋으니까요!) 하지만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끼지 못했다고 해서, 목표 세우기를 그만두면 안됩니다. 일단 목표를 세우는 습관을 억지로라도 들여놓아야 공부를 할때 계획도 있고, 더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언젠가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낄거에요!) 저는 이 습관이 참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목표를 세우고 나서는 목표대로, 계획도 세우고 하면서 공부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게 있습니다. 바로 계획을 세울때, 자신이 지킬 수 있는 양만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슨 뜻이냐면, 계획을 세울때 막 무리해서 '하루에 동화 100편 보기' 처럼 지키기 힘든 계획을 세우면 안된다는 겁니다. 무리해서 계획을 짜다가 지키지 못하면 절망..할 수도 있고요..ㅎㅎ 무엇보다 다른 활동을 못하게 됩니다. 리틀팍스로 공부하는것도 좋지만, 리틀팍스만 하다가 하루종일 컴퓨터(아이패드)만 보고 있고 그러면 몸에도 안좋고, 다른 다양한 취미 생활을 못하게 되잖아요?

    그러니까 저는 리틀팍스를 너무 많이 보지 말고, 하루에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보는게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계획도 거기에 맞춰 세워야 겠죠? 그리고 제가 말한 시간에 너무 신경쓰지는 마세요! 자신에게 맞는 시간이 가장 적당하니까요!)

    음.. 여기까지 대충, 기본적인 동화로 공부하는법 알려드렸는데요, 추가로 1가지만 더 알려드릴게요~ 앞에 말했듯이 저도 문법을 가장 못해서, 문법 위주로 공부했거든요. 리틀팍스에는 다양~한 공부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이 참 많습니다. 자신이 가장 못하는 부분 위주로 매일, 꾸준히 공부하시면 어느순간 자신이 가장 못하는 부분이 아닌 가장 잘하는 부분이 되어있을 겁니다!

    이제 리틀팍스로 공부하는 방법 다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리틀팍스로 공부를  더~ 잘하기 위한! 리팍 이용팁!알려드릴게요~~


    리틀팍스 이용팁

    제가 리틀팍스로 어떻게 영어를 잘하게 되었을까요? 그건 바로 리틀팍스 이용 방법에 있습니다. 무작정 동화를 많이 본다고 해서 영어를 잘하게 되는것은 아닙니다. 물론 동화를 많이 보며 영어에 꾸준히 노출되는것도 중요하지만, 영어를 더! 잘하고 싶다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제가 영어를 잘하게 되는! 리틀팍스 이용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죠!

    리틀팍스 이용팁1. 학습계획세우기

    학습계획! 중요합니다. 세우는 습관이 벌써 있다면 아주 훌륭한거고요. 하지만 매일 매일 계획을 세우고 지키는것이 보기만큼 쉽지 않습니다. 귀찮기도 하고요..아닌가요? 저도 리틀팍스를 다시 시작하고 초기에는 열심히 계획을 세웠는데, 귀찮아서 매일 매일 세우기가 힘들더라고요.. (헉, 저만 그런가요??아니죠???) 그래서, 제가 class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 아시죠? 신청만 하면 계획을 세워주고! (저처럼 계획 세우기 싫어하는 분들에게 좋아요~) 매일 정해진 양을 보기만 하면 별들이 3개씩 따다닥 채워지고! 저는 개인적으로 class가 아주 맘에 듭니다. 또 유료회원분들은 모두 무료이고! (전 솔직히 무료 아니었으면 신청 안했을거에요.) class1기 신청 안하신 분들은, 지금 class2기 모집중이니까 신청해보세요. 절 믿어보세요! 아마 한번 이용한뒤에는 너무 좋아서 class3기 4기... 계속 신청하게 될거에요!


    리틀팍스 이용팁2.동화보기

    이건 리틀팍스를 이용하면서 가장 당연한거죠? 하지만 그만큼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 중요할까요? 그걸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어를 잘하려면 영어동화를 많이 보면서 영어에 꾸준히 노출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국어도 아기들이 많이 듣고 노출되어서 말을 하게 되는거니까요. 영어도 똑같습니다! 꾸준히 노출되기만 하면, 어느순간 영어를 줄줄줄 말하게 되는 날이 올거에요. 거기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 (음식이라고  하면 토핑정도?) 리틀팍스에는 퀴즈, 해석, ebook, 문법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런데요.. 이걸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지만 모두 이용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수 있어요.. 그래서 제가 필수로 해야 하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해석:동화가 너무 쉬워서 다~ 이해 하셨더라도, 자신이 이해한 뜻과 정확한 뜻을 비교해 봐야합니다. 만약 잘못이해한것을 모르고 넘어간다면 앞으로도 쭉~잘못 이해하겠죠?

    2. 퀴즈:동화를 본뒤 간단하게 테스트 하는 거라고 생각하세요~ 높은단계일수록 퀴즈도 더 어려워지니 높은단계이면 더욱!열공~

    3. 단어장:이것도 해야하는 이유는 해석과 비슷해요. 자신이 이해한뜻과 정확한뜻을 비교하기! 꼭이요~~

    4. ebook:ebook은 동화를 책처럼 만든건데, 혼자 읽기와 성우가 읽어주는 기능 두개가 있어요. 성우처럼 재미있게 읽으면서 흥미가 더 up! 하기 때문에 혼자읽기를 더 추천 드립니다~

    이 정도로 해석, 퀴즈, 단어장, ebook 4개로 필수로 해야하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나머지는 별로 필수는 아니지만 시간이 충분하고, 공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된다면 해도 됩니다. 하지만 스타워즈는 게임이므로 중독되지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리즈의 모든 동화를 다 본뒤 ebook을 봅니다. 동화 복습이랄까요?ㅎㅎ 그리고 제가 동화를 볼때 중요한걸 깜빡했는데, 동화를 볼때는 자막을 뛰우고 봐야 합니다. 그냥 흘려듣는게 더 좋다는 분들도 있지만, 자막을 뛰우고 봐야 발음이 어렵고 흘려듣기가 어려운 단어 등을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자막을 띄우기가 싫으시다면, 단어장을 먼저 보고 동화를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어장을 흝어본뒤 동화를 보면 내가 얼마나 단어를 외웠고, 이해했는지 알수있겠죠? 참, 그리고요, 동화가 재미없어서 보기가 싫다는 분들이 조금은 계실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추천동화 알려드릴게요!

    1단계-Tire Town school

    2단계-Bird and Kip

    3단계-Wizard and Cat

    4단계-Rocket Girl

    5단계-Journey to the west

    6단계-Monster Academy

    7단계-Red Magic

    8단계-Spotlight

    9단계-Dracula

    1단계부터 6단계까지는 제 최애 동화를 골랐습니다. 7단계부터는 제가 안봐서 리팍 추천동화를, 9단계는.. 제가 보기엔 전부 지루해 보이던데..(쿨럭) 추천동화를 모르겠어서 가장 자극적으로 보이는 것을 골랐습니다. 제 추천동화가 재미없다면 리팍 추천동화를 보세요!


    리틀팍스 이용팁3. 리틀팍스의 모든 기능 이용하기

    리틀팍스에는 참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앞에 말했듯이 저도 학습마당에 있는 '알기쉬운 영문법'으로 영어시험 100점을 받았는데요, 이처럼 리틀팍스의 기능들은 영어공부에 도움을 줍니다. 기능들의 좋은점을 간단히 말해 볼까요?

    Reading race/class: 이 기능들은 동화를 많이 보게 해줍니다. reading race는 신청만 하고 동화를 많이 보면 선물을 주고, class는 앞에 말했듯이 자동으로 학습계획을 세워주고 별들을 따다닥 줍니다.(상장도 줍니다!) 저는 reading race와 class는 확실히 남는 장사라고 생각합니다!

    학습마당에 있는 여러가지 기능(알기쉬운 영문법 등등): 영어공부에 도움을 줍니다. (저도 시험 100점 맞았어용)

    회원참여에 있는 여러가지 기능(영어글쓰기 등등):영어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고 영어글쓰기에 자신감을 갖게 해줍니다.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그러니까 꼭! 리틀팍스에 있는 기능들을 사용해보세요~~


    음.. 이정도로 저의 리틀팍스 이용팁은 끝났습니다. 추가로 팁을 말하자면, 중독(게임중독, 배지중독 등등)을 조심하시라는 겁니다. 제가 앞에 말한 방법들을 모~두 사용해서 열심히 공부했는데 중독이 되면 다 물거품이 되는거잖아요? 리틀팍스에는 중독 위험요소들이 (게임,배지등등) 많기 때문에 중독 되기 정말 쉽습니다. 중독되지 않는법을 간단히 말하자면, 게임중독은 컴퓨터 말고 아이패드 같은거에 리팍 앱을 깔아서 하세요. 앱은 게임이 없어서 중독을 고치기 쉬울겁니다. 배지중독은 배지중독보다 더 재밌고 좋은 중독을 만드세요! 예를들어 동요중독 같은거요. 동요중독은 같이 나오는 에니메이션도 재미있고, 영상도 짧기 때문에 악영향을 덜 끼칠겁니다. 저처럼 중독이 되어서 과거를 후회하지 마시고, 부디 영어마스터가 되길 기원합니다!

    이것으로 제 활용수기를 마치겠습니다. 길어서 정말 지루하셨을텐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읽어주신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해요... 그럼 다음에는 덜 지루한 활용수기로 돌아올게요!(재밌게는 쓸 자신이 없거든요..) 안녕히계세요!!

다음글 cuteyuan|2020-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