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활용수기
  • 우수 8살부터 리틀팍스로 꼼꼼한 리딩(어학원 테스트 보고 깜놀!)
  • 글쓴이:
    이쁜두리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487| 추천수: 52 | 등록일: 2021.8.30 오후 5:12
  • 지금현재 9살 초등2학년입니다. 큰애때는 영어학원 돌리면서 리틀팍스로 흘려듣기만 했었는데, 터울지는 작은애는 코로나도 그렇고 집에서 한번 시도해보자 싶어서 파닉스교재로 저와 대충 파닉스를 뗄무렵, 제가 영어실력이 부족해 읽어줄 실력도 안돼서, 영상도 재미있고, 해석도 있고, 발음도 알려주고, 따라읽기도 가능한 온라인컨텐츠를 골라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차에 큰애때 흘려듣기로 큰효과를 보았던 리틀팍스를 이번엔 작은애를 8살 눈높이에서 꼼꼼히 샅샅히 한번 해보자 하고 시도하였습니다.

    리틀팍스로 단어,흘려듣기,집중듣기,리딩,워크지 까지 꼼꼼하게 작년5월부터 진행하였습니다.

     

    8살인 작년5월 시작할 때 진행했던 저만의 방법입니다.


    (준비물- 원문프린트 1,원문해석지 1,원문에 단어장에 있는단어 블랭크 처리한거프린트 1)



    1) 1단계 타이어타운스쿨입니다. 우선 탭으로든 컴퓨터로든 단어장을 소리내서 읽고 외우라고 합니다.(열심히 중얼중얼 외웁니다. 미션을 걸면서 테스트하기도하고 틀리면 쓰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2) 다 외웠으면 스타워즈도 하고싶으면 하라고합니다.(이건 아이 선택사항이지만, 처음에 흥미를 붙이기위해 좋고, 하다보면 단어가 더 잘 외워집니다)

    작년엔 컴퓨터에서 밖에 안됐는데 지금은 탭으로도 스타워즈 되니 날로 좋아집니다.

     

    3) 단어가 외워졌는지 단어장에 만 남겨우고 화면을 위에사진3번 처럼 해놓고 하나씩 영어로 말하기 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단어를 말할 때마다 오른쪽 스피커 모양눌러 맞췄는지 확인시켜줍니다. (나중에 혼자 해야하니 중요합니다. 단어 하나하나 스피커로 확인해주니 엄마의 발음 보다 훨씬좋다고 합니다.)

    (여기서 틀린거는 영어공책에 한번 적어봅니다. 안적기 위해서 열심히 외워야겠죠~)





    4) 원문해석지 프린트한거를 자로 해석을 가리며 읽고 해석을 한번 해보라고 합니다. 엄마가 해석을 몰라도 자로 내리면 바로 보이니 틀린건 짚어줍니다.(여기서 엄마가 해석몰라도 충분히 가능, 형광펜으로 색칠한단어는 단어장에 있는 단어들입니다)

     

    5) 영상보기를 한번 합니다. 흘려듣기는 윗단계를 시간제한하지 않고 하고, 지금 학습하는건 차례대로 해서 시간안에 습관 들여야하기 때문데 영상보기를 여기서 여러번하지 않아도 됩니다.(이렇게 꼼꼼히 리딩하다보면 저절로 윗단계들을 수시로 반복적으로 영상 시청하고, 일주일마다 나오는 시리즈도 본인이 기다리며 찾아서 보게 됩니다.)


    6) e북 따라읽기 3번을 합니다.(가장 중요합니다. 윗단계로 올라가도 이 과정은 생략하지 않습니다.)

     

    7)  퀴즈풀기를 합니다(어려워서 못하겠다고 하면 처음부터 안해도 됩니다. 하다보면 자연스레 맞추거든요~)




    8) 기서 엄마의역활이 중요합니다. 프린트원문 프린트할 때 단어들을 클릭하면 8번 사진처럼 블랭크 처리가됩니다. 그날 단어장에 있는 단어들을 지워서 이렇게 워크지를 만들어 둡니다. 아이가 공란채우기 어려워 할 수 있으니 해석 힌트 주면서 파닉스 짚어주면서 워크지를 완성하도록 엄마가 도와줍니다.

     

    9) 원문을 5번 읽고 9번 사진처럼 읽은 횟수를 숫자로 표기합니다원문프린트를 읽어도 되고, 블랭크를 채운 워크지를 읽어도 됩니다

    (이 과정은 익숙해지면 횟수 줄여줍니다. 2단계부터는 한챕터 분량이 길어서 요령껏 줄여줍니다)

     

    10) 마지막으로 엄마에게 원문프린트를 부드럽게 읽는지 한번 확인시켜줍니다.

    여기서 엄마의 역할 한번더 필요한데요, 칭친을 해주거나, 더듬거리며 읽는부분 한번 인지시켜줍니다. 투명파일에 그날 할 챕터 프린트와 앞에 파일표지에 이렇게 순서를 적어두면 아이가 스스로 습관들이고 점점 속도가 빨라집니다.

     

     8세 기준으로 위와 같이 습관들였으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분량과 아이에 맞게 과정을 생략하거나 줄 일 수 있습니다. 1단계를 너무 익숙해지면 2단계로 스킵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아이는 1단계 일부만 몇달 정도 위와같이 지켜봐주었고, 2단계부터는 프린트만 해주고 아이혼자 전과정을 했고, 3단계부터는 프린트 생략하고 단어장,e북따라읽기,영상보기,원문리딩 이렇게 20-30분정도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매일 학교 오자마자 탭으로 중얼중얼 리딩하는 소리가 음악소리 같습니다.♬♪리틀팍스 덕분입니다.♥


    처음에 8살 어린아이 눈높이에서 제 나름대로 꼼꼼히 습관을 들여놓으니 아이가 영어를 전혀 스트레스 안받고 즐기면서, 최소한의 시간과, 최소한의 비용으로 영어를 하니 얼마나 좋은지.. 주변에 저는 예전부터 홍보대사입니다^^


    1년 이렇게 리딩하고, 9살 4월에 유명 어학원 테스트를 보니 영유출신보다 더 잘나오던군요. 거기서 토플프라이머리로 테스트를 봤는데 우와~~몇개 틀리고 고득점이 나왔네요. 믿기지가 않아서 두군데 영어학원에 테스트를 또 봤는데 같은 실력으로 나왔어요감동이었어요!!!

    발음도 질질 끌지않고 너무좋다고 칭찬들었어요. 스피킹도 리틀팍스를 하도 들으니 바로바로 일상문장은 툭툭 나오더라구요.

    엄마가 영어를 모르는데 어떻게 이렇게까지 하나요.. 일반유치원 나온거 맞나요.. 비법이 머죠... 이런질문들을 테스트보러간 영어학원샘들께 듣고 어깨가 으쓱하고, 아이도 자존감이 올라가는 계기가 되었어요. 


    다른친구들 영어학원 다니면서 억지로 단어외우고, 숙제하고, 시험보고... 저희 아이는 지금 자리 잘 잡아서 보고싶은 영상보고, 단어나, 원문을 중얼중얼 혼자 읽으며 즐겁게 공부아닌듯 공부가되는 학습을 하고있으며, 매일 이런것들이 쌓아져, 아이아빠도 초등2학년인 저희아이의 알고있는 단어량에 깜짝깜짝 놀란답니다. 

    재미있는 영상보기와 더불어 꼼꼼한 단어암기와 쉐도잉으로 리딩실력을 키워보세요♡


    리틀팍스는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