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우수 Little Fox? 작은 여우가 바꾼 나의 영어생활
  • 글쓴이:
    Thomas기차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937| 추천수: 47 | 등록일: 2016.11.15 오후 10:57
  • Little Fox, 작은 여우. 작은 여우가 제 영어에 큰 영향을 끼친 이야기 들어 보실래요?

    이 여우는 아주 바람직합니다.문법을 강요하는 한국의 영어 공부 방식 즉 주입식 교육을 부정합니다.

    전문가들은 항상 이야기합니다.

    아이가 영어를 잘 하게 하고 싶다면 영어에 자꾸 노출시키라고. 하지만 학원을 가면 우리는 어떤 영어를 배우나요?

    관사, to 부정사, 대명사, 관계대명사 등등 문법을 강요하죠. 외국인이 자기 나라 말 배울 때 2살부터 어머니가

    문법을 가르치나요? 여러분은 아주 어릴때 한글 문법을 배웠나요? 아니죠. 우리는 사람들이 쓰는 한국어를 듣고

    배우는 겁니다. 그것처럼 우리는 다른 언어인 외국어를 배울 때 문법만 공부하면 안 됩니다. 흥미가 떨어지는 것도 이유지만 쓰기는 잘하는데 듣기와 말하기를 잘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우리가 어릴 때 말하기를 먼저 했나요? 쓰기를 먼저 했나요? 물론 말하기를 먼저 했습니다. 우리는 영어를 배울 때 말하기를 잘 해야합니다.

    그러면 쓰기는 저절로 따라옵니다. 이 작은 여우는 우리가 바람직한 영어 공부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주 한 개씩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 해주고 재미있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하게 해줍니다.

    우리는 재미있는 만화 영화를 안 볼 이유가 없습니다. 자막을 켜서라도 보고 싶지만 자막이 없습니다.

    자막이라 하면 영어자막 뿐인데 이렇게 되면 우리는 만화를 보고 싶어서라도 영어를 배웁니다.

    이렇게 되면 저절로 듣기를 잘하게 되고 영어에 계속 노출이 되다 보니 말하기도 자연스레 배우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의 리틀팍스 습관과 리틀팍스를 잘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First. 리틀 팍스는 동화를 잘 골라야 한다!

    여러분은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싶지 재미 하나도 없는 9단계 동화를 듣고 싶은 것이 아닙니다.

    정말 수준이 높다면 그냥 그림만 나오는 동화를 들어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리틀 팍스를 이용하는 사람

    대부분은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원할 것입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이 재미있다고 하는 동화를

    정작 자신은 재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취향에 맞게! 나이에 맞게!

    재미있는 동화를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에 해당하신다면 해당 번호로 가서 동화를 들어 보십시오. 만약 동화가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해보시고 그래도 맞지 않는다면 댓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나는 판타지를 좋아한다.    신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동화를 좋아한다.  나는 모험이야기를 좋아한다.

                   1                                      2                                  3                                    4

    다음은 수준을 골라주세요.

    나는 영어를 정말 못한다.  영어를 좀 하는 편이다.  영어를 이해할 수 있다.  영어가 쉽다.

                   -1                                   -2                                -3                        -4

    조합법: ex) 나는 판타지를 좋아하고 영어를 좀 하는 편이다 = 1 -2 = 1-2

                이렇게 파란색 숫자 - 주황 숫자 처럼 조합하면 됩니다.


    동화:

    1-1 : Wizard and cat (3단계), Magic Marker (2단계)

    1-2 : Danny's Adventures (4단계)

    1-3 : Journey to the West (5단계), The Enchanted Castle (5단계), Monster Academy (6단계)

    1-4 : Red Magic (7단계)(필자는 개인적으로 이 동화를 초 4~6 학생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Olympic Champion (7단계)(이 동화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음)


    2-1 : Tire town school (1단계), Birds and Kip (2단계)

    2-2 : Rocket Girl (4단계)(필자는 이 동화를 스토리 떄문에 봤다고 한다;;)

    2-3 : The Lemonade Detectives (6단계)(몇몇에게는 지루할 수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신나는 스토리다)

    2-4 : Treasure Island (7단계)


    3-1 : The World of Peter Rabbit (2단계)

    3-2 : Thumbelina (4단계), The Little Mermaid (5단계)

    3-3 : The Little Princess (6단계), The Adventures of Tom Sawyer (6단계)

    3-4 : Anne (7단계)


    4-1,4-2 : Danny's Adventures (4단계), Guiliver's Travel (5단계)

    4-3 : Around the World in 80 days (6단계)

    4-4 : QT's Science Adventures (7단계), The 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 (7단계)

    이렇게 동화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Second. 리틀 팍스를 매일 이용하는 바람직한 습관을 들이자!

    재미있는 동화를 골라서 봤는데도 매일 이용하는 습관이 안 길러진다면 영어에 흥미가 붙지 않거나

    정말 귀찮은 것일 수도 있으니 동화를 다시 골라보거나 매일 이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됩니다.

    매일 많이 하라는 것이 아니라 매일 조금씩 하라는 것입니다. 필자는 매일 많이 이용했다가 리틀 팍스에

    있는 모든 재미있는 동화만 골라서 다 보고 말았더니 지금은 매주 업뎃되는 Journey to the west 와 Monster Academy 정도만 보고 있습니다 ㅠㅠ 리틀 팍스를 잘 이용하는 방법은 리틀 팍스에 있는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초보자들은 퀴즈 풀고 크로스워드 풀고 단어장 보고 하면서 동화의 내용 대신

    동화에 수록된 단어를 기억합니다. 이러면 문법 공부가 더 낫죠. 듣고 말하기 공부하러 와서 단어를 왜 공부합니까

    단어장은 이해가 안되는 단어들을 적어 놓은 것이지 꼭 볼 필요는 없습니다. 크로스워드는 재미로 하는거니까

    재미있으면 해도 좋고 퀴즈는 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빠르게 흘려듣기를 하는 차례라면 안 풀고 넘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틀 팍스의 동화를 듣는 데에는 3가지 순서가 있습니다.

    바로 흘려듣기, 번역보기, 다시듣기 입니다. 흘려듣기는 말 그대로 한문장 한문장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는 시간입니다. 동화의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번역보기는

    흘려듣기 한 것을 기억하면서 번역본을 보는 것입니다. 다시듣기는 동화를 번역본 본 것을 기억하면 다시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흘려듣고 번역보고 다시들은 다음에는 크로스 워드를 풀거나 퀴즈를 풀거나 추가적인 활동을 하면 됩니다.(정말 스토리 때문에 2만원 결제해서 동화보시는 분은 없으리라 믿습니다.)

    Third. 리틀 팍스가 필자를 바꾼 이야기

    저는 학원을 싫어합니다. 물론 기초적인 문법 정도는 배웠던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초 이후에 계속 다녔던 것을 후회합니다.

    그 지겨운 문법을 왜 계속 할까요? 그래서 저는 영어에 흥미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영어는 하기 싫은데 학원에서는 높은 실력을 요구 하기 떄문에 공부는 하기 싫지만 어쩔 수 없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지인의 소개로 리틀팍스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거창하게 말한다면 13살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다고 할까요?^^

    리틀팍스를 1개월 결제를 하고 나니 동화가 여럿 보였습니다. 단편 동화를 들어보니 정말 재미가 없더군요.

    괜히 가입했나 생각도 들었습니다. 환불 신청을 위해 도움말을 찾던 도중 잘못해서 동화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그러다가 호기심이 생겨 환불 전에 몇가지만 더 들어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자는 취지로 몇가지를 더 들어 보았습니다. 저는 그 때 사실 다른 시리즈 동화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갖고 있어서인지 단편 동화만 듣고 환불 결정을 한 터라 그 '몇 가지 동화'가 저를 살린 것이었습니다. 제 자랑 같습니다만 그 때도 제 영어 실력이 나쁘지 않아서 7단계 동화 정도는 가뿐하게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 덕에 재미있어 보이는 Red Magic을 고르게 되었죠.

    처음에는 시리즈 동화가 단편 동화 안에 들어 있다는 것인줄 알고 단편 동화만 보았다가 흥미가 떨어졌지만

    Red Magic 한 편을 보고 나서는 환불 할 마음이 싹 가셨습니다. 그 이후 점점 저는 리틀팍스에 적응하게 되어 갔고

    지금은 8단계 동화도 문제 없이 들을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답니다. (물론 필자는 8단계 동화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 듣지 않음) 리틀 팍스를 알게 된 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현재는 학원 다 끊고 리틀팍스로만 공부하고

    있습니다.

    Last. 활용 방법을 정리해 보자! 

    리틀 팍스 활용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리틀 팍스 입문자들의 활용 방법:

    1. 레벨 테스트를 합니다.

    2. 레벨 테스트가 부정확하다고 생각되거나 레벨 테스트가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수준이 맞다고

    생각되는 동화를(제 글에 동화 고르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보시면서 수준을 조절해 나가시면 됩니다.

    3. 동화 한 편을 볼 때마다 흘려듣고, 번역보고, 다시 들으세요.

    4. 이 방법으로 부족하다면 퀴즈를 풀거나 크로스워드를 푸세요.

    5. 스타워즈를 할 떄는 모르는 단어를 복습하기 위한 거지 점수를 위해서가 아니니 점수를 높이려고

    신경쓰지 마세요.

    6. 이런 식으로 한 동화를 1~3화정도 봅니다.

    리틀 팍스를 이용해 본 사람들의 활용 방법:

    1. 수준에 맞고 원하는 동화를 2~4개정도 고릅니다.(글 위에 동화 고르는 방법 참고)

    2. 동화를 흘려듣고, 번역보고, 다시 들으세요.

    3. 퀴즈를 풉니다. 원한다면 크로스워드를 푸셔도 됩니다.

    4. 다른 동화를 보고 2~3번을 반복합니다.

    5. 스타워즈를 하고 싶다면 합니다.

    동화를 볼 때 주의점:

    스토리가 재미있어 보인다고 수준에 맞지 않은 동화를 볼 생각 말고 수준에 맞는 동화를 봐서 실력을 높이고

    재미있어 보이는 동화를 볼 생각을 하세요.

    제 긴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누르고 가주시기 바랍니다.

    리틀팍스 사랑합니다♥

    여러분의 추천 누르는 시간 5초로 우리의 Thomas 기차는 오늘도 힘을 내어 달린답니다.

댓글68
이전글 [57] 개굴개굴개구리|2016-11-17
다음글 [160] Torque|2016-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