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 내 영어실력에 뿌리를 내려주고 정성껏 가꾸어 주다
  • 글쓴이:
    TobuㅣHigher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9,444| 추천수: 631 | 등록일: 2016.12.25 오전 12:11

  • 안녕하세요오늘은 또 다시 이렇게 뵙게 되었는데요제발 이 글을 자세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활용수기는 이런 글을 써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데입니다제발 분량만 보고 따지지 말아주세요.

     

    저는 원래 영어는 이상한 외계인어쓸데없는 말인줄 알았고 예스와 노나 헬로우같은 단어 몇 개만 알았었습니다원어민과 대화를 한다는 건 꿈도 못 꿨었죠근데저는 2016년 초부터 리틀팍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습니다결과는 생각보다 좋았었습니다제가 그때 즈음 필리핀으로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거기의 뷔페에서 어떤 웨이터 분이 내가 쏟은 음식을 주워주자 저는 “Thank you.”라고 말을 건낼 수 있었습니다.

    혹시 그 정도면 아주 쉬울 거라 생각하셨나요아닙니다사실은 아예 한국어로 말하기도 조금부끄러워 집니다그러나저는 이제 리틀팍스 덕분에 오히려 항상 영어로 말하는 게 편해졌습니다. 영어로 그렇게 말하는게 부끄럽지도 않습니다항상 무언가가 한글로 되있으면 영어로 생각합니다그리고 영화를 볼때도 그렇습니다.(자랑 아닙니다)

    그것은 왜냐하면 리틀팍스를 계속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가 완성되기 때문입니다어떤 한국어 자막도 없기 때문에 계속 그것이 무슨 뜻인지 계속 생각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점점 영어를 터득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Wacky Ricky를 처음에 볼때는 뜻도 몰랐었습니다그러나 조금 더 Wacky Ricky를 더 보고, ‘Nice to meet you!' 'Did you eat breakfast?'같은 표현들을 알고 보니 정말 거의 30%쯤 더 이해했습니다그러니 처음에는 몰라도 곧 자연스럽게계속 머리 속에 단어표현법들이 남아있는 것이죠.

     

    ..!!!!!!!!!! 단어만 계속 알아둔다그것은 그냥 아무것도 하지 말고 단어만 외우고 문장은 알아서 해라그말입니다.

    어쨋든단어만 외워두면 지식만 쌓이지그것을 몸 밖으로 뿜지(?) 못하고 결국은 외국인과 말을 하는 것은 그림의 떡이 되는 겁니다제가 항상 강조하는 것이 있는데돈 좀 써서 학원을 다니든지리틀팍스를 하던지그 모든 사람들의 영어를 배우는 이유는 바로 이 글로벌 사회에서 영어는 배우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선 외국인들이 사용하는 표현문장 등을 알아야 하고 그러기 위해선리틀팍스가 필요한 것입니다그런데갑자기 문법이 생각나시나요문법은 잠시 한 군데에다 갔다놓아도 됩니다문법을 먼저 생각해 보려 하면 계속 머리속으로 머리가 터지도록 생각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자기 의사를 표현하는 것이 지연되지요외국인은 답답하게 느낄 것이고 물론 자기도 그렇겠죠그러나문장표현법단어 등이 다 만나 문법을 이루는 것이므로 그냥 문법, 단어 등을 배우시면 됩니다그리고 리틀팍스는 그 방법을 썼습니다게다가 리틀팍스는 단어를 배울때도 발음을 정확히 알려주고단어의 스펠링도 알기 쉽게 알려 줍니다. 이제, 제가 조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거기다가 지금까지 말 안 한것 등도 쓰겠습니다.

    영어로 생각해야 합니다.

    . 제가 아까 말했듯이 영어는 배워놓기만 하고 표현할 줄 모르면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동화를 보실때 지금까지 배우신 적 있는 단어, 문장 표현법 등을 생각해 보고 무슨 뜻인지 최대한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문법은 나중에

    문법은 사실 제가 항상 강조하듯이 모든 표현, 문장 등에 숨어있습니다.

    그것을 억지로 찾으려고 하면 자기가 무엇을 하려 했는지 안 생각하게 됩니다.

    사실 외국인들은 문법이나 문장이 틀려도 발음, 억양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에서 배운 'Do you want to go to watch a new movie?'를 미국에선 사실 그냥,

    'Hey, wanna go watch a new movie?'로 많이 줄여서 말할 수 있습니다. 

    그냥 배우세요

    계속 외국인들이 쓰는 표현 등이 이상하다고 반대하면 외국인과 얘기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예를 들면은, 저희 아빠한테 들은 내용인데, 어떤 한국인이 미국에서 벌금딱지를 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번만 봐주세요'를 영어로는 'please, give me a break'라고 하면 될 것을, 'please, look at me once'라고 해버린 것입니다. 정말 애메한 상황이지요?

    그냥 외국인들이 쓰는 표현 그대로 배우시면 됩니다. 그러나 어떻게 해도 되냐고 물어보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단어만 배우면 표현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혹시, 단어를 많이 알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그 단어들을 가지고 어떻게 표현을 잘 하시나요?

    아마 이런 사람도 있고 저런 사람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제가 말하려고 한 것은 단어만 배우지 말고 같이 문장도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단어를 많이 알아도 문장을 모르면 표현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단어든 표현이든 다 치우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동화를 보고 공부할 때는 듣기→말하기쓰기 순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화를 볼때, 지금까지 배운 적 있는 표현들을 다 생각해 보면서 자세히 그 표현이 있는지 귀 기울여 들으세요. 그리고 그것이 무슨 뜻인지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동화가 끝나면 Vocabulary(단어장)에 들어가 자기가 몰랐던 표현, 단어들을 클릭해서 듣고, 말해 보세요. 만약 너무 까먹을 듯한 표현, 단어들은 체크를 표시하고 단어장에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Page by Page로 자기가 듣지 못했던 표현 등을 확인하고 한번 따라 해보세요.(문장을 다 따라하면 더 좋습니다)

    그 다음, Quiz로 다시 복습을 한 다음, Cross Word Puzzle로 쓰기(Writing)을 마치시면, 에피소드 하나를 마스터 한 겁니다.

    그런데, Star Words 말이시죠? 음............... 그것은 외웠던 단어를 복습해 보는 것이고 영어로 생각하는 속도를 키워준다 생각합니다.

    ❂흘려들으면 안 됩니다.

    만약 흘려들으시면 리틀팍스 동화는 그냥 만화를 보는 것과 똑같게 됩니다. 

    Movie를 볼때도 귀 기울여 들으셔야 합니다.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항상 학습은 가끔씩 많이가 아니라 맨날 조금씩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단어, 문장, 표현법 등이 머리 속에 잘 들어옵니다.

    ------------------------------------------말하고 싶었던 거--------------------------------------------

    그런데요, 제가 전부터 영어 글쓰기, 문의 게시판등을 알려주셨었는데 지금까지 어떻게 들어가는지 안 말했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들어가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왔습니다. 

    학습계획: 학습계획에 들어가시면 계획을 짜서 나중에 계획표를 보고 동화를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학습계획'이라 써있는 곳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학습기록: 자기가 얼마나 학습을 했는지, 그리고 무엇을 다 마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학습기록'이라고 써있는 곳에 들어가면 나옵니다.

    책장: 자기가 즐겨 보는 동화를 책장에 넣기를 선택하고 나중에 책장에 들어가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책장'이라고 써있는 곳에 들어가면 나옵니다.

    단어장: Vocabulary에서 저장했었던 단어들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단어장'이라고 써있는 곳에 들어가시면 나옵니다.

    프린터블북: 동화 하나를 책으로 프린트 할 수 있으며 '팁&테크'라고 써져 있는 곳에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영어 글쓰기 바로가기] 

    영어 글쓰기에 들어가시면 자신의 상상 들을 소설로, 그것도 영어로 쓰실 수 있으며, (한글, 사진 넣기가 불가능합니다) 에세이, Writing topics등도 쓸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자기가 지금까지 쓴 적 있는 글을 보며, 영어 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문의 게시판 바로가기]

    문의 게시판에서는 의견을 쓰거나,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활용수기에서는 지금까지 자기가 이용했었던 활용 방법, 경험담 등을 쓰시는 거입니다.


    그럼, 전 이제 그만 물러나겠습니다.

댓글97
이전글 [79] 민트LENA|2017-01-01
다음글 [53] 좀비고채어맨신1|2016-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