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로 영어 피라미드 완성하는 비법!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로 영어 피라미드 완성하는 비법!
  • 글쓴이:
    o0유리ㅣ사과0o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4,303| 추천수: 321 | 등록일: 2017.1.5 오후 7:11
  • 

    

    

    

     안녕하세요? 저는 2017년 으로 따지면 11살 4학년이고, 현재는 11살 3학년인 한 평범한 리틀팍스 유저입니다.

     제 활용수기를 읽으시는 분들은 피라미드를 모두 아시겠지요? 저는 오늘 리틀팍스로 영어 피라미드 쌓는 법을 알려 드리려고 해요. 아, 그리고, 영어 시작하시는 분들은 영어를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자신의 수준에 맞게 천천히 따라오시면 되요.

    

    

    피라미드 쌓기 1단계

     1단계는 나중에 생각해 보면 가장 쉬운 단계지만 가장 어려운 단계이기도 해요. 1단계의 필요한 것은 간단해요. 리틀팍스, 끈기와 재미 딱 세가지만 필요하거든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영어를 모르시는 분들은 이 단계를 꼭 거쳐야 한다는 거예요. 안 그러면 쉬운 영어를 해도 재미도 없고 어렵기 때문이예요. 영어 피라미드 1단계에서는 영어 피라미드 쌓기를 잘해야 한다는 생각을 아예 하지도 마세요. 그리고 영어가 어렵다는 부담감도 가지지 말아 주세요. 그러면 나중에 가면 더더욱 부담감이 커져서 공들여 쌓은 영어 피라미드가 무너지게 되거든요. 그러다가 나중에는 그 때 그런 것이 정말 아쉽고 후회 된다는 것을 영어 시작할 때에 명심 하세요. 다시 영어 피라미드 쌓기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1단계는 리틀팍스 사이트에 들어가 동요, 동화 중에서 단계 상관 없이 끈기와 재미를 가지고 보는 거예요. 이 시기에는 해석을 좀 참고해도 괜찮아요. 그래도 해석을 보는 습관은 많이 기르지 말아 주세요. 나중에 그 습관을 버리기가 힘들어서 레벨에 맞는 영어 피라미드 쌓기가 힘들어지거든요. 이과정은 영어가 친근하고, 재밌을 때까지 해 주세요. 그럼 눈 깜짝할 새에 영어를 공부할 준비가 되실 거에요.

    

    

    피라미드 쌓기 2단계

     2단계도 1단계를 잘 해 오셨던 분이라면 잘 해내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본격적으로 재미의 개념이 아닌 학습의 개념으로 넘어가기 시작할 것인데요. 학습이라고 해서 꼭 어려운 것이 아니에요. 그건 마음 먹기에 따라 다르거든요. 1단계에서 영어를 재밌게 느꼈다면 어렵지 않은 재미있는 영어를 할 것이고 영어가 재미없다고 생각 하면 온갖 부정적인 결과가 나올 것이거든요. 먼저 리팍 동화 1단계 ABC book을 볼 거예요. 쉬운 기초 파닉스 이니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한 동화를 볼 때도 역시 방법은 있겠죠? 무비-퀴즈-페이지 바이 페이지로 글자와 눈 마주치기-단어장 순서로 학습 해 봅니다. 아직 읽어보기는 필요 없으니 그냥 듣기만 합니다. 이시리즈를 다 보면 역시 1단계 동화 워드 패밀리를 ABCbook 과 같은 방식으로 학습하며 그와 동시에 ABC book을 다시 복습 합니다. 아, 이제부터는 해석을 보지 않고 동화의 내용을 이해하는 공부를 할 것이니 해석보기는 자제해 주세요. 그리고 워드패밀리도 복습을 한 번 하면 2단계 완성입니다.

    피라미드 쌓기 3단계

    이제 3단계 부터는 원래 영어를 좀 아시는 분들도 같이 탑을 쌓아 보실거예요. 이제 조금 어려워질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잘 해 오셨기 때문에 괜찮겠죠? 3단계는 두 가지로 나누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하시면 되요. 먼저 이제 파닉스를 다 하신 분들은 ABC book 과 워드 패밀리의 단어만 복습 합니다. 단어복습법은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단어 복습을 다 하셨으면 3단계 동화부터 천천히 학습을 진행합니다. 순서는 무비(내용 파악 가능 할 때까지)-퀴즈-페이지 바이 페이지로 따라읽기(최대한 비슷하고 입에서 술술 나올 때까지)-무비로 한 문장 나오면 멈춰서 자막 없이 따라 읽기-단어장-단어 정리-단어시험 순서입니다. 영어를 파닉스보다 더 알면 같은 방법이지만 3단계 동화 부터 단편동화 한 편씩을 들어 보고 자기수준에 맞는 동화를 학습합니다. 그리고 한시리즈가 끝나면 그 시리즈 다시 복습하시는 것 기억하시죠? 이방법으로 6단계까지 학습합니다. 아, 이 시기에는 리틀팍스 알기 쉬운 영문법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정리합니다.

    피라미드 쌓기 4단계

    자, 이제 완성되어가는 영어 피라미드가 보이세요? 마지막 단계이니 끝까지 화이팅! 4단계 역시 3단계와 학습 방법이 비슷해요. 단지 추가 사항이 있을 뿐이죠. 첫째는, 7단계 이상으로 단계가 올라가니 어렵고 힘들어지니 끈기가 더 필요하다는 것이고 둘째는, 쓰기 연습을 할 것이라는 거예요. 쓰기 연습은 솔직히 영어 글쓰기에서 하는 것은 비추 드려요. 중독기가 나중에 나타나거든요. 그래서 쓰기 연습은 공책에 할 거예요. 그 곳에 오늘 본 동화 중 한 가지 기억에 잘 남는 동화를 골라 독후감을 쓰거나 일기를 써 봅니다. 문법, 철자가 조금 틀려도 길이가 짧아도 괜찮으니 다쓰고 부모님께 틀린 부분이 있는지 검사를 받습니다. 그리고, 매일 한 문장씩 분량을 늘려 봅니다. 또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오늘 배운 문법이 하나라도 들어가게 하는 것이예요. 문법은 저 같은 경우는 해도 해도 까먹거든요. 그러면 점점 발전할 수 있겠죠?ㅎㅎ

    자, 이단계 까지 무사히 마치셨나요? 여기까지 하셨담축하드려요. 완벽한 영어 피라미드가 완성되었거든요. 자신이 뿌듯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앞으로도 리틀팍스와 함께 재미있게 공부를 해 주시길 바라요.

    리틀팍스 이용 Tip!

    이제 저는 리틀팍스 이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재미있게 즐기면서 할 수 있도록 리틀팍스 이용할 때에 팁에 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1.단어 시험&단어 복습 하는 법

    -단어를 일단 공책에 뜻과 함께 모두 씁니다. 스타워즈와 크로스워드를 해서 틀린 단어는 색연필로 별 표시를 하고 3번씩 씁니다. 이건 단어 시험 하는 법이었고요. 단어복습은 단어시험과 같은데 하기전에 모두 한 번 읽고 별표가 쳐져 있는 단어는 3번 읽고 단어시험과 똑같이 해야 합니다. 이때 틀린 단어는 하루에 3번씩 일주일동안 쓰고, 읽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아이템은 쓰지 말아야 합니다. 아이템을 쓰면 영어실력 향상을 시키다가 딴짓만 하는 것과 같고, 의미도 없습니다.

    2.많이 하면 안 되는 것(이걸 목적으로 영어 공부하면 안 되요.)

    -배지 얻으려고 영어 공부 제대로 안 하고 흘려듣고 그냥 퀴즈 맞을 때까지 찍기,게임, 스타워즈, 활용수기, 영어글쓰기 댓글 달기, 리딩 레이스 때 틀어놓고 집중 안 하기는 많이하면 오히려 역효과! 그건 저도 그런 적이 있어서 잘 알아요.ㅠ.ㅠ 제가 보니까 일반인들은 바로 활용수기와 영어글쓰기를 알게 되는 순간! 공들여 쌓은 피라미드가 약 반층 정도 무너져 내리더라고요. 이게 좀 중독기가 있거든요. 영어 실력 향상은 커녕 실력 유지도 안 되어서 공들여서 완성한 영어 피라미드가 무너지게 되면 그것보다 영어공부하면서 아까운 일이 어디에 있겠어요? 여러분도 공감하시지요? 그러니 어느 날부터 갑자기 자신이 이런 것 들을 많이 하는 기가 보이기 시작하면 바로 절제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에이~괜찮겠지? 조금만 보고 영어 공부하면 되잖아."계속 이런 생각하다가 영어랑 이제 진짜! 이별하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그러기 싫으시죠? 하지만 조절만 잘 하면 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3.발음 좋게 하는 비법

    -녹음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요. 리틀팍스에 각각의 기능이 왜 있겠어요? 다 필요하니까 있겠죠. 그러니 녹음기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의 발음, 억양 등을 살펴보세요. 갑자기 발음이 확 나아진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것이거든요. 저도 작년까지만 해도 발음이 콩글리쉬처럼 들렸는데 이제 꽤 좋아졌거든요.@.@

    4.리틀팍스를 이용해 내 말하기 실력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기

    -스피치 콘테스트 참여를 해 봅니다. 그러면 다른 친구들과 쟁쟁한 말하기 실력 겨루기를 하며 각자의 실력을 체크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죠? 게다가 잘하면 상을 받는 기쁨을 누려 볼수도 있잖아요. 어쨌든 저는 다른 리틀팍스 유저 분들께 강력히 추천해 드리는 프로그램 중에서 하나입니다.

    5.내가 영어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

    -오늘 리틀팍스를 하고서 느낀 점을 간단하게 일기로 써 보세요. 그리고 리틀팍스는-------이다. 왜냐하면------------------------------이기 때문이다. 라고 작문도 한 줄 해 보세요. 그러다 보면 처음에는 부정적인 표현이 나올 수도 있지만 점점 나아져 긍정적인 표현으로 바뀌는 것이 눈에 보일 거예요. 이 방법의 좋은 점은 요즘 시간이 없는 어린이들에게 시간을 적게 들여서 할 수 있게 해 주고요. 또, 작문 실력도 늘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이건 솔직히 써야 해요. 나는 영어가 싫은데 좋다고 쓰는 것은 변화가 없으니 재미도 없고, 점점 귀찮아져서 아예 안 하게 되니까요.

    6.초보자용 비법!

    -리틀팍스에 관해서 궁금한 것,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궁금할 때에는 활용수기-우수활용수기에 들어가서 몇몇 분들의 글을 읽어 봅니다. 이 곳에 들어가면 리틀팍스를 하는 좋은 팁과 효과에 대한 좋은 글들이 많답니다. 그래도 아직 궁금한 것이 있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문의 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그러면 운영자님께서 성실하게 답변해 주신답니다. 그리고 맨 밑 왼 쪽에 있는 서비스 소개에는 리틀팍스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저는 약 리틀팍스를 사용한지 약 일주일 쯤 까지는 그냥 공부에 도움 되게 이용하지 말고, 막 아무거나 들어도 된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일주일이 지날 때까지 영어공부할 준비가 되어야 한다는 것 아시죠?

    7. 리틀팍스로 이해력 기르기

    - 원문보기로 대충 무슨 내용인지 생각하고, 동화를 봅니다. 그다음 자세히 해석해 보는데요. 이 것은 내가 도움없이 원문보기로만 정확하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단계 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차츰 단계는 올려나가야겠죠? 이렇게 해서 어려운 영어로 된 비디오 같은 것들을 보면 효과 만점이랍니다. 저도 이 방법을 통해서 이제 영어로 된 영어로 된 영화도 자막 없이 보게 되었어요.

    8.꾸준히...열심히!

    -리틀팍스는 꾸준히와 열심히 해야 합니다. 하루 안 하고, 내일 많이 하려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 하루 안 하면 그 만큼의 내용을 보충하는데 엄청난 노력과 시간 투자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열심히 안하면 안 한 것과 마찬가지로 영어 실력이 늘지가 않습니다. 그렇게 리틀팍스 이용할 것이면 싸다고 해도 누가 리틀팍스를 하겠어요...영어학원에 다니지...그러니 여러분은 꾸준히,열심히를 명심하시고 리틀팍스 잘 이용해 주세요.

    다른 방법으로 리틀팍스 즐기기

    이번에는 다르게 리틀팍스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단어장으로 오늘 학습할 동화의 단어를 훑어봅니다. 단, 모든 단어를 하나하나 쓰면서 암기하지는 마세요. 그러면 점점 영어 흥미도가 떨어지게 되요. 익숙하지 않은 단어와 어려운 단어만 그렇게 하면 되겠죠? 그냥 주의깊고 빠르게 단어를 봅니다. 다음으로 화면을 보지 않고 무비를 봅니다. 그래야 이해력 기를 때 많이 늘어요. 그리고 원문 보기로 영어로 빠르게 읽어 나갑니다. 발음은 명확하게요. 그리고 이해가 가지 않는 표현은 표시를 공책에 해 놓습니다. 만약 내용이 이해가 안 되어도 절대 해석은 보면 안 됩니다. 학습을 끝내고 참고 하세요. 또 일분에 150단어 읽기를 연습합니다. 처음에는 120-130단어를 목표로 잡고 천천히 조금씩 속도를 올리도록 해도 되요. 150단어는 원어민들이 영어 말하는 속도라니 원어민들과 원활하게 말하려면 연습해야겠죠? 그리고 퀴즈를 통해 이해력을 점검하세요. 굿 이하의 점수가 나온다면 아직 이 동화가 어렵다는 뜻이니 단계를 한 단계 낮추시고요. 또 오늘의 어려운 어휘와 문장을 공책에 적고 입에 붙을 때까지 연습한 다음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의 해석을 참고 합니다. 또 리뷰활동을 너무 많이,어렵게 하면 영어가 많이 느나 흥미는 떨어지니 하루에 적당히, 흥미가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합니다. 또 매일 한 동화씩 앞에서 말한 것 대로 한 후에 추가적으로 무비로 자막없이 멈추지 않고, 빠르게 처지지 않고 따라 읽는 것도 좋은 공부 방법이에요. 참고적으로 저는 현재 몬스터 아카데미를 그 방식대로 빠르게 따라 읽는 연습을 하고 있고, 그 방법으로 영어가 많이 늘었고, 계속 늘고 있답니다.앞 에서 말한 것 말고 다르게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하셔도 되요.

    리틀팍스가 준 여러가지 좋은 상

    저는 사실 한 달에 상을 아주 많이 받아요. 저희 학교는 상은 딱 하나밖에 없는데 그 것도 저희 학교가 독서 교육 시범 학교가 아니라면  아예 없어질 거예요. 근데 그 상들은 모두 어디서 주냐고요? 리틀팍스가 주죠. 리틀팍스는 저에게 잘 몰랐던 문법도 차근차근 가르쳐 주었고, 영어의 모든 분야에 대해서 잘하게 해 주었어요. 그리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 즐거움도 주었으니 이게 상이 아니면 뭐겠어요. 실제 상은 아니지만 상만큼 좋은 것을 주었으니 저는 매년 상을 많이 받고 있죠. 저의 영어 실력이 천천히, 조금씩 매일 늘어가는 것을 제가 스스로 느끼는 것을 보면 말이에요. 아, 그리고 리틀팍스가 정말로 주는 상이 있어요! 스피치 콘테스트 상, 리딩레이스 상, 점수가 높아지면질수록 하나씩 늘어나는 상장! 그리고 모두 상도 타면서 영어 실력이 평소보다 더욱더 쑥쑥 늘어가며 상도 받으니 더 좋지 않나요?

    리틀팍스만 가진 좋은 점

    1. 공부에 도움이 되요.

    -영어는 영어 사이트인데 당연히 도움이 되어야겠지요? 그런데 리틀팍스는 영어말고도 중국어 사이트에서의 중국어 공부도 되고, 각각의 동화 자체에 지식의 얻을 수 있잖아요. 리틀팍스를 많이 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역사, 과학등 영어말고도 다른 지식들이 있답니다. 리틀팍스 많이 해 보신분들은 공감하시죠?

    2. 리더십, 자신감 향상에 영향을 많이 주어요.

    -저는 원래 굉장히 소심한 성격이라 학교에서 발표, 선거 출마하기 같은 것을 잘 못하고, 공부도 잘 못한다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리틀팍스에서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준 거예요. 그래서 다른 공부, 발표하는 것이나 운동도 잘할 수 있게다고 생각했어요. 그 결과! 저는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리틀팍스와 7년차인 지금은 반장선거에도 나가 당선 되기도 했어요. 처음에는 막상 당선 되고 나니 어떻게 해야 하는지 걱정도 되었지만 자신감이 생기니 리더십도 저절로 생겨나더라고요. 그리고 발표도 똑 부러지게 잘한다고 칭찬도 많이 받아요. 영어와 전혀 관계가 없는 성격 전환도 가능한 리틀팍스 정말 좋습니다.

    마지막! 나의 실제 영어 스토리

    저는 제가 3살 때 리틀팍스를 시작했는데 그 때는 영어도 잘 못하고, 한글도 잘 못 해 엄마께서 그냥 동요 이어듣기를 틀고 흘려 듣기식으로 학습했어요. 그런데 영어를 모르는 제가 그 동요에 흥미를 느꼈어요. 어린 제가 그런 영어 동요를 좋아했다는 것은 그만큼 리틀팍스 동요가 재밌다는 것이겠죠? 저는 4살때까지 동요를 듣다가 5살 때에 동화 보기를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7살 때에 완전히 재미에서 학습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했죠. 그리고 리틀팍스의 효과가 잘 나타나는일이 7살 때 있었어요. 제가 도서관에서 챕터북을 빌려와서 모르는 단어는 영어 사전을 찾아보며 읽기 시작한 거예요. 영어라고는 리틀팍스로만 공부했는데 말이죠. 그래서 리틀팍스 효과가 있구나하고 계속 했어요. 그런데 8살 때 영글을 알게 되면서 거기에 빠진거예요. 그리고 영어공부는 별로 안했죠. 그래서 영어 피라미드가 무너지고 말았어요. 그런데 9살이 되니 너무 후회되서 다시 정신 차리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그렇게 1년 공부해서 10살이 되고...에*프릴어학원에 레벨테스트를 보니 점수가 거의 100점이 나왔어요. 리틀팍스의 효율이 또 나타난거죠. 이제 저는 8단계 동화 왕자와 거지를 학습하는데 너무 재밌답니다. 여러분들도 리틀팍스로 영어성공을 할 수 있어요. 저도 그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하나도 힘들지 않으니까요. 여기까지가 제 영어 스토리였습니다.

    추천 동화!

    초급-위저드 앤 캣(3단계, 마법사 톰이 궁궐에서 경험하는 일에 관한 동화!),배트 앤 프랜즈(1단계, 박쥐와 동물 친구들이 함께 생활하는 동화!)

    중급-서유기(5단계, 삼장법사,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이 모험하는 동화!),몬스터 아카데미(6단계, 귀신 벤과 친구들... 몬스터 학교에서 생기는 일에 관한 동화!)

    고급-왕자와 거지(8단계, 왕자와 거지가 옷을 바꿔 입어 생기는 일에 관한 동화!)들은 꼭 학습해 보세요~!


    저와 리틀팍스는 올해 제 7년차 영어 단짝 친구이고, 저는 영어학원을 다니지 않습니다. 그런데 리틀팍스로 영어가 많이 늘어 다른 분들께 강추 드리는 영어 사이트가 리틀팍스입니다. 제 활용수기 봐 주셔서 감사하고, 제가 힘들게 쓴 글이니 악플은 달지말고 부족한 점은 선플로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전글 제2의박형석|2017-01-06
다음글 보스톤맘|2017-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