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 4년의 기적
  • 글쓴이:
    Jiwon07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520| 추천수: 28 | 등록일: 2020.8.4 오후 1:00
  • 안녕하세요! 저는 리틀팍스를 사랑하는 중1 여학생입니다.

    여러분,저는 중1이지만 제목에 있듯이 저는 리틀팍스를 3학년때부터 시작하여 올해 4년차입니다. 다른 활용수기에 있는 분들 보다 비교적 늦게 시작했죠? 그래서! 지금 자신이 늦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제가 글을 써보았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말하는 것들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글이고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유의 하세요!

     

    리틀팍스의 시작

    아까 말했듯이 저는 초등학교 3학년때 리팍을 시작했어요. 그때는 영어학원을 2학때 부터 다닌 터라 대충 알파벳정도 알고 세글자 단어(cat,hat ) 이런 완전 쉬운 정도 밖에 몰랐었죠.

    그래서 3학년 이지만 1단계 ABC book부터 봤어요. 그런데 그걸 보면서 너무 지루 한거예요.

    그래서 1단계에 Tire town school이란 시리즈 동화를 봤어요. 사실 이 시리즈 덕분에 지금 제가 이렇게나 성장한게 아닐까 싶어요. 근데 제가 이 시리즈를 처음 보았을 때 하나도 단어도 모르고 뭐라고 하는지 잘 알지도 못했어요. 근데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봤어요. 여기서 잠깐! 자신이 어떤 시리즈가 재미있다는 뜻은 그 내용을 이해했다는 뜻이잖아요? 바로 그거였습니다. 리틀팍스는 애니메이션이라 영어를 잘 몰라도 이해가 되었던 거예요. 10살이였던 저는 그냥 재미있어서 계속 봤죠. 근데 계속 보면서 듣다 보니 ~이럴 때 이렇게 말하는 구나..’이렇게 넘어갈 때 도 있었지만 방금 뭐라고 했지?’ 하면서 단어장을 찾아볼 때가 많았어요.

     

    단어장 이용

    여기서 단어장 이야기가 나온김에 이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해드릴게요. 사실 단어장은 처음엔 잘 이용하지 않았어요. 제가 5~6학년쯤 되어서 조금 난이도가 있는 동화를 볼 때 어려운 단어를 클릭해서 나의 단어장에 넣기 시작했죠. 아무도 시키진 않았지만 열심히 했어요! 그냥 새로운 단어를 알게 되는 그 느낌이 좋고 뿌듯했기 때문이예요. 조금이라도 헷갈리는 단어는 단어장에 넣었어요. 그리고 열심히 외웠는데 쉽고 완전 잘 알게된 단어 말고 엄청 어렵고 길고 까먹을 것 같은 그런 단어 있잖아요...그런거는 제 종이 리틀팍스 단어장에 기록을 했어요. 그냥 아무 공책에나 하면 되요! 근데 그건 또 왜 했냐구요? 일단 어려운 단어는 잘 까먹으니깐 작은 공책에 적으면 언제든지 찾아볼수 있고요,남은 잘 모르는 단어를 자신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니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늘어나고, 단어를 매일 펴보면 자연스럽게 외워 졌기 떄문이예요^^ 그리고 그때는 제가 외운 단어를 엄마나 아빠 한테 알려주거나 설명해주는 것도 좋아해서 많이 했어요!

     

    리틀팍스와 점점 친해지다!

    다시 이야기로 가자면 그렇게 제가 Tire town school을 너무 좋아해서 자꾸 본것도 또 봐서 그 시리즈를 거의다 외웠 었어요. 근데 한 10번 넘게 반복해 보다 보니 질릴만도 하잖아요..딱히 질리진 않았지만 이제 다른 시리즈도 조금 보기 시작했어요! 그때는 4학년 쯤 이었을 거예요. 2단계 wacky ricky를 보기 시작했어요. 물론 단편동화는 계속 꾸준히 봤고요. 시리즈는 1단계도 사실 보긴 했는데 2단계 정도 봤어요. 예전 수기에서 있었던 내용인데 2단계 위주라는게 만약에 하루에 2단계를 10편 본다면 1단계는 5, 3단계는 5편 이렇게 2단계 위주로 봤어요. 대충 이렇다는 거지 진짜로 10개만 본건 아니예요~그래서 제가 어떻게 학습을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단계와 학습량

    제가 4학년인데 2단계를 본다고 해서 놀라신분~! 그래요..저는 잘하진 못했어요!그래도 열심히 꼼꼼히 했답니다. 지금 다른 사람보다 자신의 레벨이 낮다고 해서 조급해 하지 말고 차근차근 꾸준히 하는게 중요해요. 학습량은 꼭 정해두지 않아도 되지만 하루에 진짜 조금씩 이라도 한다는 그게 중요한 것 같아요. 매일 꾸준히하면 언젠가 잘하게 될거예요. 그리고 단계도 마찬가지로 내 레벨은 4단계니깐 4단계만 봐야해이러면 안되고 그냥 자신이 흥미가 가는 동화나 시리즈 동화를 보면 되요! 단계에 구애받지말고 자신이 흥미가 있는 것을 봐야죠! 하지만 그렇다고 ?그럼 나는 알파벳도 모르는데 올림픽 쳄피언이 재밌으니깐 그것만 봐야지이것도 문제가 되요. 그래서 저는 저한테 맞는 레벨의 동화로 기초를 쌓아가며 제가 보고 싶은 동화도 함께 봤어요. 제가 이렇게 말해도 기초가 중요하다는건 모두 아시죠?

     

    리틀팍스와의 1년이 지나고..

    어느덧 리틀팍스와의 1년이 쑥 지나가고 실력이 아주 향상 되었어요! 5학년 때 쯤 되니 몬스터 아카데미가 너무 재밌더라구요. 그래도 3~4단계를 보며 그것도 봤어요. 6단계를 보다보니 생각보다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어요. 그냥 재밌어서 본건데 어려운걸 보다보니 자연스럽게 1,2,3단계에서 밧어나 4,5단계를 많이 보기 시작했어요. 현재에는 단계제한이 정말 하나도 없이 7단계봤다가, 9단계 봤다가,5단계도 보고..자유롭고 재밌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리틀팍스 이벤트

    지금 리딩레이스 참여 하시는 분~! 저도 올해까지는 참여를 할거예요! 참여하면 뿌듯하고 기분도 좋거든요^^ 여러분도 꼭 참여해보세요! 리틀팍스 이벤트에는 리딩레이스,영어일기,스피치 콘테스트가 있어요. 옛날에 셋다 참여를 해봤는데 정말 좋은 경험 이였답니다.

     

    영어글쓰기

    !이제 영어글쓰기에 대한 이야기로 저의 글을 마무리 할게요! 저는 영어 글쓰기가 있다는걸 6학년떄 알아서 그때부터 친구들과 편지도 주고 받고 영어 창작동화도 만들어냈어요. 다시 편지 활동을 하고 싶네요ㅠㅠ

     

    오늘 제 글을 읽고 많은분들이 도움을 받으셨길 바래요! 고쳤으면 하는 점이나 저에게 하고 싶은 말은 영어글쓰기에서 ‘To.Jiwon’이라고 제목을 써서 남겨주세요~

    여러분 모두를 응원할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