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 녹음기 실행을 했는데 마이크 액세스를 허용하라고 떠요. | 새창보기 |
| 답변 | 1. 마이크 연결을 확인해주세요. 우선 마이크가 PC 또는 노트북에 잘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동작하는지 Windows 설정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경로: Winows 설정 > 소리 > 입력 부분의 입력장치 확인, 마이크 소리가 정상적으로 입력되고 있는지 확인 2. 브라우저의 마이크 권한 허용 확인해주세요. 마이크 연결이 되어있는데도, 마이크를 연결하거나 마이크 액세스를 허용해달라는 팝업은 브라우저 자체에서 마이크가 사용 권한이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발생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 중에 한가지로 마이크 차단 해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 녹음기 최초 실행 시 바로 뜨는 마이크 사용 권한 요청에 허용을 클릭하면 녹음기를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법, 허용이 뜨지 않고 해결방법 팝업만 뜬다면, 팝업을 닫은 후 녹음기 창 왼쪽 상단의 i 를 클릭하여 마이크 옆 선택을 허용으로 바꾼 후 닫기를 눌러, 창을 새로고침하여 녹음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방법, 크롬 브라우저 설정에서 마이크 권한을 허용해주세요. a. 사이트 주소 입력 영역 왼쪽 설정을 눌러 마이크 허용으로 쉽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b. 위의 방법이 되시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 삼점 클릭하여 브라우저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정 안의 개인정보 및 보안을 눌러 사이트 설정 > 마이크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연결된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마이크인이 확인하고, 기본 동작에서 '사이트에서 마이크 사용을 요청할 수 있음' 으로 변경해주세요. |
|
| 질문 | 리틀팍스 이용에 필요한 환경을 알려주세요. (권장 기기 사양) | 새창보기 |
| 답변 | 리틀팍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권장 기기 사양을 꼭 확인해주세요. * 2024년 8월 5일부터 Android OS 8.0 및 iOS 15.0 미만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
| 질문 | 단어장이나 원문 해석을 인쇄할 때 내용이 보이지 않아요. | 새창보기 |
| 답변 | 인쇄 설정의 ‘더보기’에서 ‘배경 그래픽’이 선택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① 배경 그래픽 체크된 경우 ② 배경 그래픽 체크 해제 |
|
| 질문 | 아이폰/아이패드에서 게임 소리가 안나요. | 새창보기 |
| 답변 | 1. 스타워즈 게임의 배경음악과 효과음은 게임 시작 시 ‘소리 ON/OFF’ 설정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OFF’로 되어 있는지 한 번 확인해 주세요. 2.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왼쪽 옆에 있는 벨소리/무음 스위치가 벨소리 모드여야 게임 소리가 들려요. 무음 모드로 설정되어 있으면 스타워즈 소리가 재생되지 않으니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3. 아이패드에서는 화면 오른쪽 위에서 아래로 내려 제어 센터를 열고, 종 모양 아이콘이 아래 이미지처럼 빗금으로 표시되어 있으면 OFF 상태예요. 아이콘을 한 번 터치해 ON으로 바꿔 주세요. |
|
| 질문 | 크롬 브라우저에서 소리가 나지 않아요. | 새창보기 |
| 답변 | 크롬 브라우저에서 소리가 잘 나다가 갑자기 소리가 나지 않을 때 아래와 같이 점검해보세요. 1. 사운드 믹서 스피커 볼륨을 확인해주세요. 윈도우 우측 하단의 스피커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볼륨 믹서 열기> 를 선택해주세요. 볼륨 믹서 안에 크롬브라우저가 무음으로 되어 있다면 해제해주세요. 볼륨 믹서 응용 프로그램 섹션에 크롬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 제어판 > 소리 > 장치 속성 > 추가 장치 속성 > [헤드셋 이어폰 속성] 팝업의 <고급> 탭에서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장치의 단독 모드를 사용하도록 허용"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특정 프로그램에서 스피커/헤드폰을 계속 붙잡고 있는 중일 수 있습니다. 2. 크롬 확장을 모두 <사용 안함> 으로 처리해주세요. 크롬 확장에 의해 충돌이 발생하여 사운드가 나지 않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크롬 메뉴 <새 시크릿 창>(Ctrl+Shift+N)을 선택해 시크릿 창 모드로 크롬 창을 띄워 사운드가 나지 않는 웹페이지를 열어 동영상을 재생해 사운드가 나는지 확인해주세요. 시크릿 창에서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로딩되지 않고 쿠키 및 캐시 데이터도 저장하지 않아요. 시크릿 창에서 동영상 재생 시 사운드가 나올 경우,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 > <확장 프로그램 관리>로 들어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안함>으로 변경하여 원인이 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3. 쿠키와 캐시를 삭제해보세요. 2번과 같이 시크릿 창 모드로 들어가 사운드가 나지 않는 웹 페이지를 다시 열어 재생해 봅니다. 사운드가 나올 경우 쿠키와 캐시를 소거한 후 다시 확인합니다. 크롬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섹션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선택 (또는 키보드 단축키 Ctrl + Shift + Del을 클릭) 4. 크롬 설정을 초기화 해보세요. 크롬 설정 > 설정 초기화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 설정 초기화를 눌러 실행하시면 됩니다. 5. 크롬을 최근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크롬 메뉴 > 도움말 > Chrome 정보를 선택하면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6. 크롬 탭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이트 음소거 취소>를 선택해주세요. 웹페이지 안에서 재생되는 웹페이지의 사운드 뮤트를 해제하는 기능이랍니다. 7. 크롬을 제거하고 재설치해주세요. 크롬의 중요파일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을때 크롬을 삭제하고 최신버전을 다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세요. |
|
| 질문 | 동화를 볼 때 재생이 끊겨요. | 새창보기 |
| 답변 | 리틀팍스는 고화질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공하고 있어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 주세요.
[속도 측정 방법] 1. PC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연결 > 속도 확인 2. fast.com 사이트 접속 및 확인 (https://fast.com/ko/) 인터넷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는 100Mbps 이상일 때 원활한 시청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속도가 100Mbps 이상이라도 여러 기기가 동시에 연결된 Wi-Fi 환경에서는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시청을 위해 가능하다면 유선 인터넷(랜선) 을 이용해 주세요. |
|
| 질문 | 마이크 / 스피커 작동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새창보기 |
| 답변 | 컴퓨터에 연결한 마이크와 스피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합니다. 1. 모니터 오른쪽 아래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눌러 소리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2. 소리 설정 안의 출력 장치와 입력 장치가 잘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소리 설정 열기가 안보일 때에는 컴퓨터 제어판 > 소리 로 접근해주세요. 3. 마이크에 소리가 정상적으로 입력되는 경우 소리의 크기에 따라 볼륨 바가 올라가고 내려갑니다. 이경우 정상적으로 소리가 들어가는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 질문 | 모바일에서 결제가 안 돼요 | 새창보기 |
| 답변 |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인터넷 브라우저에 저장된 사용 기록, 쿠키, 캐시 정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리틀팍스 블로그에 안내된 방법을 참고해 다시 결제를 시도해 주세요. 리틀팍스 블로그 <도움말> 보러가기 "모바일에서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클릭하면 이동) |
|
| 질문 | 컴퓨터 바탕화면에 리틀팍스 바로가기 아이콘은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 새창보기 |
| 답변 | 컴퓨터 바탕화면에 리틀팍스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는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 크롬(Chrome) 사용 시 1. 크롬을 열고, 리틀팍스를 즐겨찾기에 추가해 주세요. 2. 즐겨찾기에 추가된 리틀팍스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한 채 바탕화면으로 끌어다 놓기(드래그) 해 주세요. 3. 윈도우 검색창(왼쪽 하단 돋보기 아이콘) 에서 설정을 입력해 실행한 후, 앱 → 기본 앱 → 웹 브라우저 → Chrome 으로 변경해 주세요. ▶ 엣지(Edge) 사용 시 1. 엣지를 열고, 리틀팍스를 즐겨찾기에 추가해 주세요. 2. 즐겨찾기에 추가된 리틀팍스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한 채 바탕화면으로 끌어다 놓기(드래그) 해 주세요. 3. 윈도우 검색창(왼쪽 하단 돋보기 아이콘) 에서 설정을 입력해 실행한 후, 앱 → 기본 앱 → 웹 브라우저 → Microsoft Edge 로 변경해 주세요. |
|
| 질문 | 크롬 브라우저는 어떻게 설치하나요? | 새창보기 |
| 답변 | 리틀팍스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 브라우저에서 가장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경로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 이용해 보세요. [크롬 설치방법] 1. 크롬 웹 브라우저 설치 사이트로 이동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 2. Chrome 다운로드 버튼 클릭 3. 동의 및 설치 클릭 4. 설치 완료 후 크롬 브라우저 실행 및 기본 브라우저 변경 |
|